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2.07)

by 블린이 뚠뚠 2021. 12. 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일동제약-일봉차트

일동제약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내년 4월 출시 예정”

“일동제약이 개발하고 있는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는 내달 말 임상을 마치고 내년 4월 출시 예정입니다.”

최성구 일동제약 부사장은 6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한국경제신문 주최로 열린 ‘2021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에서 “오는 10~15일 S-217622의 국내 임상 2·3상 환자를 첫 등록하고, 이어 1월 초 환자 모집을 마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일동제약은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지난달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2·3상을 승인받았다. 일동제약은 무증상 환자 및 경증·중등증 환자 200명 이상을 대상으로 국내 임상을 진행한다. 시오노기는 일본과 싱가포르 등에서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게 된다.

최 부사장은 “현재 국내에서 22개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를 진행 중으로, 지난주 첫 번째 IRB 승인을 받았다”며 “1월 초 환자 모집을 마친 후 1월 말 혹은 2월 말에 임상을 마칠 예정”이라고 했다.

출시는 내년 4월이 목표라고 했다. 그는 “치료제 생산은 일동 공장에서 진행할 것”이라며 “우리나라에 필요한 약물을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연구개발(R&D) 집중 투자를 통해 유망 신약후보물질 10여개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최 부사장은 “일동제약은 최근 몇 년간 신약개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관련 조직을 개편·확충하고 투자를 확대하는 등 R&D에 집중해왔다”며 “현재 제2형 당뇨병 치료제 등 대사 질환 치료제,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등 간 질환 치료제, 항암제 등 고형암 치료제, 습성 황반변성 등 안과 질환 치료제, 급성 호흡곤란 증후군 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다”고 했다.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IDG16177’은 지난 6월 독일에서 임상 1상을 시작했다. NASH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ID119031166’에 대해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임상시험 신청 전 회의(pre-IND meeting)를 신청했다.

내년 2분기에 미국 1상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동제약 - 의약품,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아로나민 류, 사미온, 후루마린 등의 기존 주요 의약품의 국내 매출을 유지ㆍ확장함과 동시에 향후 동남아시아 및 일본수출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임.

동사의 편두통 치료제인 Lasmiditan 개발사인 일라이릴리와 라이센스인 계약을 통해 국내 아세안 8개국 판권을 확보하고 있음.

유유제약2우B-일봉차트

유유제약2우B 29% 급등 '위중증 환자 증가'

유유제약 주가가 강세다.

유유제약은 유유테이진을 통해 인공호흡기, 산소발생기, 수면양압기 등 호흡기 관련 의료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확산세에 이어 위중증 환자가 늘어나면서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유유제약 - 1941년 유한무역주식회사로 설립되어 의약품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전문의약품 주력 제약회사임.

신약/개량신약/제네릭 의약품을 국내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으며, GMP생산시설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제약기업에 제품을 납품하는 수탁사업과 동남아시아 등에 완제 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음.

종속기업은 건강기능식품 제조, 판매를 주요산업으로 하고 있으며 유유헬스케어, 유유메디컬스, 유유테이진메디케어의 3 관계사를 가지고 있음.

코스닥

지오엘리먼트-일봉차트

상한가 기사 없음 

지오엘리먼트 -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등 전자소자의 양산 과정에서 필수적인 공정이자 주요 공정인 박막 증착공정에 사용되는 원소재, 부품 및 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업으로 하고 있음.

기술제품들은 국내 ALD 장비 제조사는 물론 글로벌 ALD장비 제조사에 표준 부품으로 채용되고 있음. 2021 6 기준 전구체 기화이송 사업부문이 94.4%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신테카바이오-일봉차트

신테카바이오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전임상 효과 입증"에 상한가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가 7일 면역항암제 후보 물질이 전임상 동물모델서 효과를 입증했다는 소식에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앞서 이 회사는 이날 신약 후보물질 발굴 인공지능(AI) 플랫폼 딥매처가 발굴한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STB-C017’의 동물실험 결과가 면역학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학술지 ‘온코이뮤놀로지’ 온라인판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논문에 따르면 STB-C017이 대장암 세포주가 이식된 쥐 모델에 단독으로 경구 투여됐을 때 암 세포를 공격하는 면역세포인 ‘CD8+ T세포’의 종양 침윤이 증가하였으며 면역 관련 유전자 발현 패턴의 변화가 유발됐다.

또한 STB-C017은 면역관문억제제 2종과 병용 투여되었을 때 종양의 면역 환경을 개선시키고, 투여 받은 쥐 중에서 60% 이상에서 '완전관해(암치료 후 암세포를 발견하지 못함)'를 유발시켜 면역관문억제제와의 병용 치료제로써의 잠재력을 보였다.

신테카바이오 관계자는 “STB-C017이 동물모델에서 주목할 만한 효과를 나타낸 것은 자사의 AI 플랫폼인 딥매처의 성능 및 경쟁력을 보여준 사례”라고 전했다.

신테카바이오 - 2009년 9월에 설립된 바이오 벤처회사로 자체적으로 보유한 바이오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인공지능 및 슈퍼컴퓨팅 기술을 통해 AI 신약개발회사로서의 사업을 영위.

유전체 빅데이터 및 슈퍼컴퓨팅 기술을 활용하여 신규 항암제 바이오 마커 발굴, 유전체 정밀의료 서비스 사업을 진행.

주요 서비스는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항암백신 신생항원 발굴(NEO-ARS), 항암제 바이오마커 개발(GBL-ARS)등이 있음.

에프앤리퍼블릭-일봉차트

에프앤리퍼블릭, 103억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150억 규모 CB 발행 결정 (관리종목)

에프앤리퍼블릭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카이엔 1호조합을 대상으로 103억800만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7일 공시했다.

보통주 600만주가 신주 발행되며 신주 발행가액은 1718원이다. 신주 상장예정일은 2022년 4월 14일이다.

에프앤리퍼블릭은 또,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비파인 1호조합을 대상으로 150억 규모의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

표면이자율 2%, 만기이자율 4%, 사채만기일은 2025년 3월 31일이다.

전환가액은 1946원이며 전환청구기간은 2023년 3월 31일부터 2025년 2월 27일까지다.

에프앤리퍼블릭 - 유통·마케팅 플랫폼 기업으로 코스메틱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화장품 유통·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매출은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한 마스크팩 등의 화장품 상품 매출이며, 중국 현지에 효율적인 유통망을 구축하고 해당 노하우를 토대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

관리종목으로 지정어, 결손금 보전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2021 6 10 1 무상감자를 완료함.

상한가 근접 종목

멀티캠퍼스-일봉차트

멀티캠퍼스 주가 25%↑…"고용노동부 원격 우수훈련기관 5년 인증 획득"

멀티캠퍼스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 11월 24일 멀티캠퍼스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수행하는 '2021년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원격 우수훈련기관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훈련기관 인증평가는 원격과 집체 두 부문으로 나눠지며, 훈련기관의 기관건전성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정부지원 훈련 위탁 자격을 검증하는 제도다.

멀티캠퍼스 - 삼성 계열의 기업교육 전문기업. 교육, 컨설팅, 플랫폼 등 통합 서비스 제공. 2000년 5월 4일 설립, 2006년 11월 16일 코스닥시장 주식 상장.

HR 컨설팅,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시스템 구축까지 전반적인 HRD 프로세스를 아웃소싱하는 BPO 서비스 제공.

연결종속회사인 LTI 세계 최대 외국어교육 연구기관인 ACTFL 독점 사업대행 계약을 체결, 미국 글로벌 시장에서 외국어평가 시행 채점 서비스 수행 .

티비씨-일봉차트

티비씨 24% 상승 '윤석열 선대위 출범...홍준표 인사 발탁'

티비씨가 연일 강세다. 티비씨는 홍준표 관련주로 지목되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대위'가 공식 출범했다.

'청년본부'와 '여성본부'가 선대위 직속 기구로 만들어졌으며, 홍준표 경선 캠프 대변인으로 활약했던 여명 서울시의원과 윤 후보 경선 캠프에서 청년특보를 맡았던 장예찬 씨가 공동청년본부장으로 이름을 올렸다. 

청년본부에는 유승민 경선 캠프 대변인이었던 이기인 성남시의원도 합류했다. 여성본부장에는 양금희 의원이 들어갔다.

이에 중도층 표심을 자극할 제3지대 연대 움직임 역시 홍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의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

티비씨 - 민영방송사로 먼저 서울지역에서 방송 사업을 하던 SBS와 제휴하여 네트워크 프로그램(SBS 편성)으로 약 70%를 편성하고 자체적으로 약30%를 편성 방송하고 있음.

방송광고수익이 주수익원이므로, 시장점유율은 광고점유율로 나타낼 수 있음. 중앙3개사(SBS, KBS, MBC)가 84% 이상을 점유하고 있음.

SBS 키국으로 하여 전국 9 민영방송사와 공동편성,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음.

데이타솔루션-일봉차트

윤석열 '과학적 방역' 공약 소식에 데이타솔루션 상한가

윤석열 국민의 힘 대선 후보가 1호 공약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코로나19 '과학적 방역'을 내놓을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면서 데이타솔루션이 상한가다.

데이타솔루션은 다수의 SW 기반의 클라우드 관련 사업을 영위해왔으며 데이터 처리, MSA 아키텍처 구축 등 데이터 라이프 사이클 전 분야를 아우르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30년 이상 분석컨설팅과 예측분석 사업을 영위해 오고 있다.

통계 석학 및 다양한 분야의 경영 리더들, 국내 유수 대학, 기관들과 협약을 통해 꾸준히 교류해 왔다. 디지털 산업을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 정책' 과 관련해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는 점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데이타솔루션 - 제외하고 8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최대주주인 (주)오픈베이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비상장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음.

데이터사업은 분석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판매, 분석 컨설팅, 빅데이터와 AI 시스템 구축 사업과 및 교육사업으로 구성됨.

SPSS 프로그램을 내세워 통계분석 S/W 교육연구 시장에서 경쟁업체에 비해 국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주식 역시 제 맛!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