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2.06)

by 블린이 뚠뚠 2021. 12. 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주연테크-일봉차트

주연테크 주가 29%↑...삼성전자-MS 메타버스 협력 방안 논의 소식에?

주연테크 주가가 상승세다.

주연테크 시가총액은 792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941위다. 액면가는 1주당 200원이다.

주연테크 주가는 지난달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MS)가 메타버스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는 소식에 MS와 파트너 이력이 부각되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0월 18~19일(현지시간) 워싱턴DC를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글로벌 정보통신기술 기업경영진과 만나 미래 전략사업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이 부회장은 사티아 나델라 MS CEO를 만나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메타버스 등 차세대 기술에 대한 협력과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장에 대해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6억1623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7%(7억7255만원) 증가한 668억1625만원이었고, 당기순손실은 11억7048만원으로 손실 폭을 75.5% 줄였다. 

주연테크 - 1988년 설립돼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PC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총 4개사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여개의 전문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현재 IT 시장은 이동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모든 단말기와 서비스가 웹으로 연결되고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코스닥

NHN벅스-일봉차트

싸이월드 新 소식 발표...NHN벅스 주가 관심 쏠려

NHN벅스 주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NHN벅스는 싸이월드 관련주다. NHN벅스는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미니홈피 BGM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NHN벅스는 지난해 기업간거래(B2B) 음원유통 및 매니지먼트 매출로 260억원을 기록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BGM 서비스가 다시 시작되면 NHN벅스의 실적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싸이월드는 대선후보들 미니미와 미니홈피를 제작중이라고 밝히면서 메타버스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있다. 

NHN벅스 - 온라인 음원서비스 및 음원유통을 목적으로 200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4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네오위즈인터넷을 흡수합병함.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서비스(B2C) 및 음원유통(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음악방송 `세이캐스트`를 운영.

2018 1월에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처음으로 ‘AAC(Advanced Audio Coding) 256kbps 이상 음질 서비스를 도입.

서연탑메탈-일봉차트

여론조사 1위, 선대위 출범…‘윤석열 테마株’ 강세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1위를 차지했다는 결과가 12월 6일 발표됐다. 또 당내 갈등이 마무리되고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가 출범한다. 이에 일명 ‘윤석열 테마주’로 거론돼온 종목 일부가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서연과 덕성은 모두 대표이사 또는 사외이사가 윤 후보와 서울대 법학대학 동문이라는 이유로 테마주로 분류된다. 서연탑메탈과 서연이화는 서연의 자회사다.

NE능률은 최대주주인 윤호중 한국야쿠르트 회장이 윤 후보와 같은 파평 윤씨라는 이유로 ‘윤석열 테마주로 거론됐다. 다만 정치인 테마주는 대부분 기업의 매출이나 재무건전성 등과는 관계없이 급등락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유의가 필요하다.

이날 리얼미터는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3일까지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 305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윤 후보는 44%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37.5%)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3.8%,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3.2% 순으로 집계됐다.

다만 윤 후보의 지지도는 지난주 리얼미터 집계보다 2.3%포인트 낮아졌고, 이 후보의 지지도는 0.6%포인트 높아져 두 후보의 지지율 격차는 2.9%포인트 좁혀졌다.

차기 대선 당선 가능성 조사 역시 윤 후보가 47.3%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이 후보가 43.3%, 안 후보가 1.8%, 심 후보가 1.6% 순으로 집계됐다.

이외에 부동산 문제를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후보로도 윤 후보가 38.5%의 응답을 얻었다. 이 후보 38.3%, 안 후보 4.7%, 심 후보 4.3% 순으로 뒤를 이었다.

한편 국민의힘은 6일 오후 2시 윤석열 대선 후보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연다. 지난달 5일 대선 후보 선출 이후 약 한 달 만이다. 그동안 선대위에 대한 이견으로 선대위 합류에 선을 그어왔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부터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선거를 지휘한다.

서연탑메탈 - 1987년 2월 5일 설립되어 자동차금형 및 건설중장비부품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1년 6월 24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자동차금형과 굴삭기 CABIN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금형산업은 제조업에서 부품을 대량 생산하는데 필수적인 생산기초요소기술로서 금형의 품질이 관련제품의 품질과 제조원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기반산업임.

상한가 근접 종목

제일테크노스-일봉차트

제일테크노스 주가 22%↑...초강세 원인은?

제일테크노스 주가가 상승세다.

제일테크노스 시가총액은 805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077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1971년 설립된 제일테크노스는 현대중공업등 국내조선소에서 주문 즉시 조선용 철판을 표면처리 절단가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체제도 갖추고 있다. 

제일테크노스는 박정식 사외이사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서울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꼽혔었다. 

하지만 회사 측은 "윤 후보와 자사 사업 내용이 무관하다"며 선을 그은 바 있다. 

이날 오후 2시 윤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가 출범식을 연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제일테크노스 - 건축용 자재를 제조하는 Deck Plate 부문, 조선용 철판을 표면처리(Shot Blast) 및 절단가공(Steel Cutting)하는 조선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Deck Plate는 시장 규모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으나 건설경기의 부진 및 코로나 19 영향으로 현장 설치 및 수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Shot Blast Steel Cutting 조선 교량에 사용되는 철판을 임가공하는 형태임.

LX세미콘-일봉차트

LX세미콘, 호실적·높은 배당 기대감에 주가 20%대 급등

6일 장중 LX세미콘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올해 호실적이 예상됨과 동시에 배당 수익률도 높게 추정돼 투자 심리가 개선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LX세미콘은 지난 1일부터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며 4거래일 연속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투자증권은 LX세미콘의 올해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64% 오른 1조9000억원,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316% 급등한 3919억원으로 추정하며 LX세미콘의 주가를 23만원으로 제시했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021년이 디스플레이 구동칩(DDI) 가격 상승의 시기였다면 2022년에는 출하량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이 가파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아울러 정 연구원은 “올해 초부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던 DDI 가격은 일부 제품들의 경우 4분기에도 인상된 것으로 파악된다”면서 “이를 기준으로 한 LX세미콘의 배당 수익률은 5.4%로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LX세미콘 -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LG그룹에 소속되어 있음.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System IC)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있음.

주력제품은 Driver-IC, T-CON, PMIC이며 Mobile P-OLED DDI, Touch Controller 등으로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매출성장 중에 있음.

한국비엔씨-일봉차트

한국비엔씨, 경구용 치료제 2상 종료 임박에 강세

한국비엔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안트로퀴노놀’의 임상 2상 투약이 연내 마무리될 예정이라는 소식에 강세다. 한국비엔씨는 치료제 개발사인 대만의 골든바이오텍 협력사다.

안트로퀴노놀은 원개발사인 대만 골든바이오텍이 폐암, 급성백혈병, 췌장암 등의 치료 목적으로 개발 중이던 항암 후보물질이다. 골든바이오텍은 안트로퀴노놀을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 지난해 7월 미국 FDA로부터 임상 2상 승인을 받았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운영하는 임상정보사이트 클리니컬트라이얼즈(Clinical Trials)에 따르면 대만 골든바이오텍은 이달 31일 임상 2상을 마무리한다.

골든바이오텍은 이번 임상 2상 결과가 긍정적일 경우 미국 FDA 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한국비엔씨는 지난 1월 골든바이오텍과 라이센싱계약을 체결해 국내는 물론 러시아와 터키, 우크라이나에서의 독점 제조와 판매권리를 확보했다.

한국비엔씨 - 2007년 8월 설립되었으며,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음.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음.

2019 12 1 엔에이치스팩11호와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하한가 근접 종목

젬백스지오-일봉차트

하락 기사 없음 

젬백스지오 - 인테리어 디자인, 가구 디자인, 건축 설계, 시공 등의 종합인테리어 부문, 신재생 에너지 장치 및 설비를 공급하는 에너지 부문 사업을 영위함.

1998년 12월 28일에 설립 되었으며, 2002년 11월 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건축과 에너지관리 노하우가 어우러진 미래지향적 사업모델을 추구하며, 부동산 개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여 사업개발에 주력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역시 코인은 어질어질... 버티자!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