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2.02)

by 블린이 뚠뚠 2021. 12. 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동부건설우-일봉차트

우선주 광풍재연되나···동부건설우 상한가

지난해우선주 광풍 연상하게 하는 우선주의 이상 급등 현상이 또다시 연출되고 있다. 코스피가 3개월이 넘게 박스권 움직임을 보이고 주도주 노릇을 경기 민감주의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시중 자금이 곳을 찾지 못하자 한동안 잠잠했던 우선주가 재차 요동치는 모습이다.

유통 주식 수가 적은 우선주는 낮은 거래량으로도 시세가 급변할 있고 특정 세력이 주가를 끌어올리는 불공정 거래에 악용될 소지가 있는 만큼 투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상한가까지 치솟은 우선주가 속출했지만 주가 상승의 뚜렷한 이유는 찾기 힘들다. 지루한 횡보장이 장기화할 조짐을 보이자 우선주가 테마성으로 올랐다는 분석과 투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는 권고가 동시에 나온다.

증권사 연구원은최근 주식의 가격 부담이 커졌고 돈이 곳이 찾지 못하자 우선주가 테마성으로 급등한 것으로 보인다우선주는 시가총액이 작기 때문에 소수 인원이 높은 매수 호가를 반복 제시하면서 시세를 부양하는 방식의 부정 거래가 가능하다 말했다.

동부건설 - 토목공사, 건축공사 및 전기ㆍ기계설치공사업 등을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되어 1978년 상장됨.

토목공사ㆍ건축공사 등의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주요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엔지니어링서비스업 등이 있음.

아파트 브랜드 '센트레빌'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사업지를 선별 수주하여 안정적인 cash flow 구축하고 있음.

코스닥

에디슨EV-일봉차트

에디슨EV 주가 29%↑…투자경고에도 상승? (투자경고)

쎄미시스코에서 사명을 변경한 에디슨EV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 5월 에디슨EV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9% 증가한 44억원을 기록했다.

에디슨EV -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음.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음.

매출은 전기차사업부 70.18%, 플라즈마검사장비 10.16%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형지I&C-일봉차트

형지I&C 장중 주가 '폭발' 이유 있나

지I&C 주가가 장중 폭발적이다. 

형지I&C 주가 폭등 원인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알려진 바 없지만, 이재명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다. 

한편, 형지I&C는 미국 쇼핑 최대 시즌 블랙 프라이데이를 겨냥해 추가적으로 베스트셀러 제품을 선적한 바 있다. 

형지I&C - 1976년 설립된 업체로 의류 제조(외주가공) 및 도소매 등 의류 사업을 영위함.

셔츠 브랜드 YEZAC, 남성복 컬렉션 브랜드 BON, 여성복 Carries Note, 프렌치 컨템포러리 여성복 BON:E 등을 보유함.

국내 백화점과 아울렛, 가두점(대리점)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함. 에이치지아이앤씨일차 유한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지엘팜텍-일봉차트

지엘팜텍,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 29% 급등

지엘팜텍이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엘팜텍의 왕훈식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중앙대학교 동문이라는 점에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리서치앤리서치가 채널A 의뢰로 지난달 27~29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8명을 대상으로 내년 대선에서 어느 후보에게 투표할 것인지 물은 결과를 보면 이재명 후보가 35.5%, 윤석열 후보가 34.6%으로 0.9%포인트 차로 이 후보가 소폭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엘팜텍은 지난 8월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와 안구통증 치료제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지엘팜텍 29% 상승 '안구건조증 치료제신약 임상 돌입'

지엘팜텍이 강세다. 

이런 상승세는 지엘팜텍과 아주약품의 합작기업인 오큐라바이오사이언스가 안구건조증 치료제신약의 본격적 임상활동에 착수했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19일 오큐라바이오사이언스는 안구건조증 치료제신약 레코플라본(Recoflavone, 프로젝트명 GLH8NDE) 점안제 첫 시험대상자 등록(FPI)을 11월 내 진행, 임상2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해당 약물은 현재 삼성서울병원을 포함한 국내 7개 임상시험 실시기관에서 개시모임 완료를 앞두고 있다.

이번 임상시험은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GLH8NDE(점안제)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다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위약 대조 임상2상 시험으로 2022년 1분기 내피험자 등록 완료를 목표로 하는 중이다. .

지엘팜텍은 제형연구 및 비임상시험을 통해 투과도 개선을 확인한 후, 임상1상 시험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후 임상연구를 더욱 집중적으로 대규모로 진행해 개발기간을 단축시키고자 아주약품과 함께 오큐라바이오사이언스를 설립, 이를 통해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안구건조증 환자들을 위해 해외 임상개발로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엘팜텍 - 2002년 8월 설립되어 2016년 9월 "아이비케이에스제2호기업인수목적'과 합병하였으며,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2018년 1월 KGMP 보유업체인 지엘파마의 지분 100% 를 인수하여 종속회사로 편입하였으며, ODM 사업과 지엘파마의 호르몬제제 생산라인 등을 적극 활용한 B2B 영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

개량신약 제네릭, 차별화된 컨셉을 적용한 일반의약품의 연구개발 진행 .

해성산업1우-일봉차트

해성산업1우, 상장 첫날 '따상'

해성산업1우가 상장 첫날 '따상'(공모가액 대비 200% 수준 기준가 형성 후 상한가)을 기록했다.

기준가액은 유상증자 발행가액(6630원) 대비 200% 수준에 형성됐다.

해성산업은 지난 20 종류주식1 100 주를 구주주 배정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 유상증자를 통해 발행했다.

해성산업 - 1954년 2월 설립된 동사는 건물관리 용역업, 부동산 임대 및 매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62년 이후 오피스빌딩 임대사업을 수행하면서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분야에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현재는 특수관계인의 사업시설관리에 제한하여 사업을 수행 중.

시설관리용역사업은 임대관리와 자산(건물)운용및 관리를 일괄계약하여 관리하는 형태로 선발업체로 에스원, 서브원 등이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인트로메딕-일봉차트

인트로메딕·CBI, 메타버스 싸이월드 오픈 앞두고 '급등' 

오는 12 17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공개를 예고한 토종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싸이월드 관련주인 인트로메딕, CBI 급등세다.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의 운영사인 싸이월드제트의 최대주주다.

싸이월드의 NFT(대체불가토큰) 도토리게임 개발을 준비 중인 CBI 6.78% 오른 4330 거래되고 있다. CBI 싸이월드 3200 회원이 보유한 사진 170억장, 동영상 15000, 다이어리 2억개를 바탕으로 NFT 사업 가상자산 도토리 기반의 P2E 게임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싸이월드제트는 오는 8 SNS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싸이월드 한컴타운'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구글,애플, 원스토어 등에 앱심사를 신청할 예정이다.

인트로메딕 - 의료기기 사업으로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 일회용 연성내시경, 흡수성체내용지혈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영위함.

2020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살균소독제의 제조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음.

국내 유일의 캡슐내시경 전문기업으로서 인체통신 기술, 메디컬 이미지 프로세싱, 진단소프트웨어 등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신라에스지-일봉차트

신라에스지 주가 20%↑…이재명 발언 때문?

신라에스지 주가가 상승 중이다.

신라에스지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관련주다.

이 대선후보는 2일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 필요성에 대해 "사면을 얘기하는 것 자체가 시기상조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후보는 이날 오전 한국방송회관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 토론회에서 "지금 이분들은 아무런 뉘우침도 없고, 반성도 하지 않고, 국민에게 사과도 하지 않는 상태"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형사처벌의 목표는 여러 가지가 있다. 본인에 대한 응보 효과, 일반예방효과, 다른 사람들이 다시는 못 하게 하는 특별효과들이 있다"며 "이 3가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면 사면이든 뭐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라에스지 - 1977년 8월 18일에 설립하여 1995년 6월 3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통조림 자사제품은 "동표"로 판매하고 있으며, 어육소시지는 CJ제일제당(주)에 OEM으로 납품을 하고 있음.

품질과 가격에서 경쟁력이 있는 아프리카 지역의 청정수산물을 국내,외에 유통 목적으로 소량 수입하여 시장상황을 파악중에 있으며, 축육유통의 경우 계약 판매와 자체 판매를 병행하여 안정적 매출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

하한가 종목

한국비엔씨-일봉차트

한국비엔씨 2034억원 규모 유상증자…"코로나 치료제 임상비용 마련"

한국비엔씨가 2034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지난 1일 이사회에서 의결했다. 한국비엔씨는 코로나19 치료제 임사비용 마련 등에 자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한국비엔씨 관계자는 유상증자 이유에 대해 "당사의 미래성장 원동력을 강화하고 세종시에 구축한 의약품 GMP공장에서의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의 생산가동률을 극대화하고 개발중인 핵심 바이오의약품 및 의약품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라고 2일 밝혔다.

해당 자금은 재무구조개선을 위한 채무상환자금, 당뇨·비만치료 바이오의약품의 원료·완제의약품과 간질환치료제의 주성분인 항독성간장엑스 원료의약품 생산을 위한 세종공장 신규 생산라인 구축, 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자금, 기타 운영자금 등으로 사용된다.

특히 한국비엔씨가 연구개발중인 파이프라인의 비임상, 임상시험등 개발과 최종 품목허가 승인·출시를 위한 추진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주요 연구 파이프라인으로는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바이오의약품과 바이오신약, 개량신약, 약물 재창출 신약이 있다.

한국비엔씨는 지난 1월 대만 골든바이오텍사와 라이센싱계약을 체결했다. 한국,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에서의 독점 제조와 판매권리를 확보했다. 한국비엔씨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골든바이오텍사가 개발중인 안트로퀴노놀 코로나19 치료후보물질 임상에 필요한 비용을 조달하겠다는 방침이다.

한국비엔씨 관계자는 "안트로퀴노놀을 통한 코로나 치료제의 임상2상시험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예정에 따라 피험자등록과 투약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투약이 완료되면 임상시험데이터가 열리고 이에 대한 분석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성공적인 임상시험결과가 확인되면 예정로 미 FDA에 긴급사용승인신청이 이뤄질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한국비엔씨 - 2007년 8월 설립되었으며,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음.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음.

2019 12 1 엔에이치스팩11호와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오늘의 한 줄평 - 오늘은 도박을 경험했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