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2.22)

by 블린이 뚠뚠 2022. 2. 2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지에스이-일봉차트

지에스이 주가 29% 상한가 터치 배경은?

지에스이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 군에 우크라이나 동부지역 진입을 명령했다는 소식에 국제유가 관련주인 지에스이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모양새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의 자칭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과 루간스크인민공화국(LPR)에 러시아 평화유지군 진입을 명령했다.

전일 미국과 유럽연합(EU),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영국 등은 푸틴 대통령의 결정이 ‘민스크 협정’을 거부하는 국제법 위반이라며 러시아에 대한 제재 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

러시아와 서방국가들 사이의 군사적 대결이 본격화되면 러시아가 유럽에 공급하는 천연가스를 끊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러시아는 세계 최대 천연가스 수출국으로, 유럽의 경우 러시아산 천연가스 사용 비중이 40%에 달하며, 독일은 60% 이상을 러시아에서 공급받고 있다.

지에스이 -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e-Business 사업을 진행하는 업체(구. 썬텍 인포메이션)

공급권역은 경상남도 진주시, 사천시, 함양군, 거창군, 하동군 및 산청군과 합천군 총 5,089.6k 제곱미터로 경상남도 총면적의 48.3%에 해당함.

진주시의 대표적 산업단지로는 상평공단이 있으며 동사는 무림페이퍼, 아이에스동서, 하이트산업 대용량 수요처에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음.

알파홀딩스-일봉차트

알파홀딩스 '상한가'…'2차 전지' 한송네오텍 인수

알파홀딩스가 2차전지업체 한송네오텍 인수 의사를 밝힌 가운데 22일 오전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전날 알파홀딩스는 경영권 확보를 통해 2차 전지 및 OLED 사업에 진출하겠다는 목적을 밝히며 디스플레이, 2차 전지 관련 장비·소재업체인 한송네오텍을 인수 사실을 알렸다.

알파홀딩스는 구주와 신주 매매대금 428억 5979만 2530원을 지불해 구주와 신주 포함해 한송네오텍 주식 1470만 7291주를 취득한다. 주당 약 2914원에 인수하는 셈이다.

알파홀딩스 - 시스템반도체를 전문으로 개발 공급하고 있는 바 RTL 설계 및 SoC Chip Implementation, IR Receiver 제품 개발 공급을 영위하고 있음.

계열회사를 통해 인터류킨 치료제 등 바이오사업과 방열소재 개발 공급 사업 및 태양과 발전 시스템 개발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매출은 반도체 97.20%, HDMI솔루션 2.26%, BIO 0.45% 등으로 구성됨.

이스트아시아홀딩스-일봉차트

이스트아시아홀딩스, 타법인 지분 인수 소식에 '상한가'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주가가 급등했다. 그랜드 엠파이어 인터내셔널 리미티드(그랜드 엠파이어)의 지분 49%를 인수했다고 공시하면서이다.

회사는 이번 지분 취득을 통해 피투자 회사가 보유한 신발산업 타운에서 브랜드 운영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랜드엠파이어는 중국 최대 신발 생산기지인 중국 신발산업 타운의 운영관리권을 자회사를 통해 보유하고 있다.

중국 신발산업 타운은 연간 최대 거래액이 300억 위안(약 5조 6000억 원)을 넘어서는 대형 클러스터로 2006년 중국 신발 및 패션의 중심지인 푸젠 진강시에 설립됐다. 신발산업 타운에는 양질의 제품, 브랜드, 기업들이 모여 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자회사와 그랜드엠파이어와의 합자를 통해 신발산업 타운에서 브랜드라이센싱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이는 중소기업들에게 필요한 브랜드, 상표, 지식재산권(IP), 스타 등 자원을 통합해 제공한다.

향후 신발산업 타운을 종합 플랫폼으로 구축하고 브랜드의 원활한 정착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왕홍 방송과 브랜드 에이전시 사업을 시작으로 브랜드 운영사업을 시작했다"며 "이번 지분 매입으로 자원 통합의 우위를 살려 치열한 시장에서 돌파구와 성장의 원천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 2009년 07월 중국에 소재하는 종속기업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목적으로 홍콩에 설립됨.

‘치우즈(求質)(스포츠)’ `ZAPPY(캐주얼)` 브랜드를 통해 신발, 의류, 악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대량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 걸쳐 생산, 판매하고 있음.

의료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이며, 자공인제병원유한공사 지분 19.9% 취득, Luxe Heritage Management Limited 지분 84.0% 취득함.

상한가 근접 종목

대성에너지-일봉차트

대성에너지 주가 28%↑... 러시아, 평화유지군 파견 지시에 강세

대성에너지 주가가 상승세다. 대성에너지 시가총액은 3094억 원이며, 시총 순위는 코스피 496위다. 액면가는 1주당 1000원이다.

대성에너지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의 친러시아 세력이 내세운 두 공화국의 독립을 승인하고 이곳에 평화유지군 파견을 지시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푸틴 대통령은 국가안보회의 긴급회의 뒤 대국민 담화를 통해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 있는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과 루간스크인민공화국(LPR)의 독립을 승인하는 대통령령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 소식에 미국은 신속하게 제재에 나서는 등 강경한 태도를 보였고, 유럽연합(EU)도 러시아의 행동을 국제법 위반이라고 규탄하며 강경 대응을 예고한 상태다.

대성에너지 - 2009년 10월 대성홀딩스(주)로 부터 물적 분할하여 도시가스 제조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함.

공급권역 내에서는독점 공급을하고 있어 타사와의 경쟁은 존재하지 않으며 동사가 공급하고 있는 지역은 대구시 전역과 대구 인접 지역인 경산시, 달성군임.

엔에스엔-일봉차트

엔에스엔 주가 27% 상승

엔에스엔 주가가 가파른 상승을 하고 있다. 이날 엔에스엔 주가 상승을 이야기할 만한 특별한 공시나 기사는 없는 상태이다.

지난해 12월 엔에스엔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조달을 위해 봉종복, 정찬수씨 등을 대상으로 15억 3015만 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한 바 있다.

사채 표면 이자율은 2%, 만기 이자율은 3%이다. 만기일은 2024년 12월 21일이다.

전환가액은 1155원으로, 전환에 따라 발행할 주식수는 132만 4805주로 주식 총수 대비 2.30% 규모다. 전환청구 기간은 2024년 12월 21일까지이다.

엔에스엔 - 1979년 9월에 설립되어 1997년 1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자전거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자전거 사업과, 컴퓨터 및 주변기기의 제조 및 유통을 목적으로 하는 ICT 사업, 저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뇌질환 치료기기의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바이오메디컬 사업을 영위함.

종속회사로 에이모션, Neurosona America, Inc. 뉴로소나, 이스트로젠, 리온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음.

미래생명자원-일봉차트

우크라이나 긴장 고조에 사료주↑…미래생명자원 25% 급등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의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사료주가 급등하고 있다. 우크라이나는 세계 5위 밀 수출국으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할 경우 생산량 급감이 불가피한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시간 팜스토리와 이지바이오도 5~1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곡물가가 급등할 수 있다는 우려에 관련주가 오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의 자칭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과 루간스크인민공화국(LPR)에 러시아 평화유지군 진입을 명령했다.

푸틴 대통령은 앞서 이 두 곳을 독립국으로 인정하는 대통령령에 서명했다. 미국과 유럽연합(EU)은 러시아의 이 같은 시도를 규탄하고 강경 대응을 예고하면서 우크라이나 지역 내 전쟁 위협이 고조되고 있다.

미래생명자원 - 1998년 2월 설립되었으며, 단미사료 등을 생산·공급하는 사료부문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유통하는 식품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 '탐사'에 ODM으로 기능성에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자체 브랜드 'Optipet' 브랜드 론칭을 2019 4분기 론칭하였으며, 피부, 눈물, 관절, 종합영양 4가지 기능성에 대한 츄어블 형태의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였음.

하한가 근접 종목

유앤아이-일봉차트 

유앤아이, 주주들 눈 감아라… 거래 재개 후 하한가 '코앞' (투자위험)

투자위험 종목으로 지정된 유앤아이가 하한가를 코앞에 두고 있다. 유앤아이는 지난 18일 장 마감 후 투자위험종목 지정 및 이에 따른 매매거래 정지를 공시했다.

이후 이날 거래가 재개됐지만 유앤아이의 주가는 초반 상승세를 보인 뒤 하락 전환하면서 반등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하락을 뒷받침하는 공시 및 기사는 따로 없는 상태이다. 거센 상승 뒤 고점에서 물량을 파는 모습으로 보인다.

유앤아이 - 1997년 8월 21일 정형외과용 신체보정 기기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5년 11월 1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척추고정장치 및 골절치료 장치, 척추통증치료용 미세침습 의료기기 등 정형외과용 의료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해왔음.

동사의 연구개발 조직은 4 팀으로 구성되어 있음. 33명의 R&D 인력 중 석사이상의 학위를 취득한 직원의 비중이 40% 넘을 정도로 의료기기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됨.

오늘의 한 줄평 - 도대체 코인은 무슨 일이단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주식문의, 코인문의 모든 문의들은 언제든지 클릭해주세요.!👇🏻)

 

일개미뚠둔House

투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