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2.21)

by 블린이 뚠뚠 2022. 2. 2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맘스터치-일봉차트

케이엘엔파트너스, 맘스터치 상장폐지 사실상 성공…밸류업 작업 순항

사모펀드 운용사 케이엘엔파트너스의 맘스터치 자진 상장폐지 작업이 순항 중이다. 3월 말 한국거래소에 상장폐지를 신청할 예정인데, 최근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는 기현상을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2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앤컴퍼니(이하 맘스터치)와 최대주주 한국에프앤비홀딩스는 지난 달 20일부터 이달 15일까지 공개매수를 진행한 결과 보통주 1398만7056주를 추가로 매수했다.

한국에프앤비홀딩스는 사모펀드(PEF) 운용사 케이엘엔파트너스가 맘스터치 지배를 위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앞서 맘스터치 측은 자발적 상장폐지를 예고하고 공개 매수를 추진한 바 있다. 맘스터치가 지난해 호실적을 거뒀음에도 원재료 가격 인상 등에 반발하던 가맹점주와 갈등을 빚으면서, 상장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투자 회수(엑시트)를 대비해야 하는 운용사 입장에서도 매각 시 비상장사 형태가 상대적으로 수월하다는 장점도 고려한 것으로 해석된다.

맘스터치 측이 제안한 매수 가격은 자진 상장폐지 발표 전날인 지난달 19일 종가(5200원)보다 19% 높은 6200원이었다. 공개 매수 발표 후 주가가 매수가 수준에서 유지되면서 대주주 측은 목표한 시점 내 주식 매집에 성공했다.

84.2%였던 지분율은 공개 매수 후 97.94%로 늘어났다. 상장사가 자진 상장폐지를 하려면 대주주의 지분이 95%를 넘어야 해 사실상 그 기준을 충족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맘스터치 측도 지난 18일 자진 상폐를 결정하고 오는 3월 30일 한국거래소에 상폐를 신청할 예정이다. 거래소의 심사 과정에서 큰 변수가 없는 한 상장폐지는 계획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날 맘스터치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상한가를 기록한 8220원에 마감되는 기현상을 보였다. 맘스터치가 공시를 통해 상장폐지가 이뤄진 뒤에도 소액주주가 남아있으면 상장폐지 후 약 6개월 동안 주식을 매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서다.

그러나 맘스터치 측은 투자자 보호를 위한 마지막 절차일 뿐 공개매수 가격인 6200원보다 높은 가격에 주식을 매입할 예정은 없다는 입장이다.

맘스터치 - 2004년 2월 설립되었으며 ,'맘스터치'와 '붐바타' 브랜드의 프랜차이즈사업과 새우 등을 국내외에서 조달하여 공급하는 식자재유통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맘스터치는 2013년 이후부터 서울 및 경기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가맹점 개점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2021년 3월 말 기준 전국에 가맹점 1,333곳을 보유. 화덕샌드위치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붐바타는 가맹점 7개가 운영되고 있음.

아셈스-일봉차트

아셈스 주가 상한가↑...하락세 보이더니 오늘은 상승세?

아셈스 주가가 상승세다. 아셈스 시가총액은 1355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788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아셈스는 지난 2003년 설립된 친환경 접착 소재 기업으로, 인체와 환경에 무해한 무용제 접착 필름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 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아셈스는 상장 첫날 시초가보다 2500원(15.6%) 하락한 1만3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앞서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1618.3대 1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희망 범위 최상단인 8000원에 확정했다.

이어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에서는 최종 경쟁률 2435.07대 1를 기록, 증거금 4조8701억원을 모았다.

지난 18일에는 1.35%(150원) 하락한 1만1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아셈스 - 2003년 6월 13일 상호명 '옵팀'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1월 '아셈스'로 상호를 변경함. 무용제 타입의 핫멜트 필름형 접착제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음.

주요제품은 신발ODM, OEM 회사를 거쳐 최종 수요자인 메이져 신발 브랜드사에 제공되며, 의류 및 자동차 천장재에 적용되는 제품도 공급하는 등 전방산업을 다각화하고 있음. 2022 2 7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함.

EMW-일봉차트

EMW, 공기아연전지 상용화 난제 해결… 세계 최초 공기아연전지 개발 부각

EMW의 주가가 강세다. 대기 중 산소와 아연의 화학 반응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는 아연공기전지의 전기화학적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개발해 상용화 난제가 해결됐다는 소식이 나왔다.

이에 공기아연 이차전지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EMW의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연공기전지는 이론상 높은 에너지 밀도, 낮은 폭발 위험성,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성, 자연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아연과 공기를 사용하는 저렴한 소재 비용 등 차세대 이차전지에 요구되는 특성들을 두루 갖추고 있다.

향후 리튬이온배터리를 대신해 폭발적인 전기차 수요를 감당할 차세대 후보군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에너지저장연구센터 이중기 박사 연구팀이 태양에너지를 활용해 아연공기전지의 전기화학적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전날(20일) 밝혔다.

연구진이 개발한 전지는 에너지준위가 서로 엇갈리는 반도체 구조의 광활성 복합촉매를 활용하여 전력이 발생하는 산소 환원과 생성 반응의 속도를 크게 향상시킨 것이다. 광활성 복합촉매는 빛에너지를 흡수해 화학반응을 촉진시키는 화합물로 기존 아연공기전지 촉매보다 빛 흡수율을 높인 것이다.

한편 EMW가 6.6% 지분을 보유 중인 EMW에너지는 세계 최초로 공기아연 이차전지 '에이터너스'(AETERNUS)를 개발해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ESS)용으로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EMW - 1998년 6월 1일 이엠따블유안테나로 설립되었으며, 2009년 12월 17일 이엠따블유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안테나 분야(이동통신용, 근거리통신, 방산, 중계기), 소재소자, 무선통신제품 사업을 영위함.

자체 생산하는 Ferrite Sheet 접목한 NFC 안테나를 개발하였고, 중계기용 안테나, 국방 안테나 등을 개발하여, 글로벌 휴대폰 제조업체와 방산분야에 납품함.

디젠스-일봉차트

디젠스, 지난해 영업익 전년비 184%↑… 장중 '상한가'

디젠스가 장중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오전 내내 강세를 이어가던 디젠스는 오전 11시 38분쯤부터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다.

2006년 설립된 디젠스는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업체다. 디에이치코리아(전 동원정공)가 동차 부품 제조 부문을 물적 분할하면서 설립됐다. 자동차용 배기시스템을 전문적으로 생산한다.

이날 주가 강세는 지난해 호실적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 18일 디젠스는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34억원으로 전년대비 183.5%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14.7% 감소한 698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36억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했다.

디젠스 - 2006년 2월 1일 디에이치코리아에서 물적분할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2년 11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 매출은 배기계 시스템이며, 주요 매출처는 한국GM, 르노삼성, 한국닛산, 상하이지엠(유), 동풍르노 등이 있음.

한국GM과의 오랜 거래관계와 연구개발능력, 품질 등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GM으로 거래관계를 확대, 전세계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자진 상장폐지는 첨 보네.. 신기..🤭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주식문의, 코인문의 모든 문의들은 언제든지 클릭해주세요.!👇🏻)

 

일개미뚠둔House

투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