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주 주식 주요 일정

12월 넷째 주 주식 주요 일정을 미리 알아보자 - 주식 관련 일정 정보

by 블린이 뚠뚠 2021. 12. 19.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에 있을 주식 주요 일정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주식하면 주로 정보! 정보를 가진 자가 돈을 번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주요한 일정을 무엇인지 찾아보겠습니다.

12/20 (월) - 마이크론 실적발표, 정부 경제정책 방향 발표, 방역패스 6개월 제한 설정

뉴욕증시, 나이키·마이크론·블랙베리 등 실적 발표

⌜미국 중앙은행(Fed)의 지난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에 따른 여진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내년 세 차례 기준금리를 올릴 것으로 예고된 점도표(기준금리 전망표)가 얼마나 매파(통화 긴축 선호)적인지에 대한 해석이 엇갈리고 있어서다.

미국 통화정책에 영향을 끼칠 지표가 오는 23일 공개된다. 지난달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다. 10월 근원 물가는 31년 만의 최고치인 4.1%(작년 동기 대비) 뛰면서 긴축 강화를 예고했다.

주요 기업 실적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나이키와 마이크론, 카니발, 블랙베리 등이 이번주 실적을 발표한다. 지난달까지 실적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업종의 최근 분위기를 가늠할 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추이도 지켜봐야 한다.

내년 경제정책방향 발표…물가개편 주목

⌜이번주엔 정부의 내년 경제정책 방향과 소비자 물가지수 개편 결과 등이 발표된다. 생산자물가지수가 8개월 연속 최고치를 기록할지도 관심사다.

정부는 20일 내년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한다. 내년 성장률과 고용, 물가 등을 전망한 뒤 정책의 틀을 짠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최근 연구기관장·투자은행 전문가 간담회에서 "내년은 우리 경제가 완전한 경기회복과 업그레이드된 새 성장궤도로 접어드는 출발선이 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발언했다.

이어 당장 대응할 과제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포함한 확진자 증가, 방역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의 어려움, 생활물가와 가계부채, 부동산시장 등 민생현안, 포스트 코로나 신 양극화 완화 및 미래 성장동력 보강 문제를 꼽은 바 있다.

통계청은 오는 22일 2020년 기준 소비자물가지수 개편 결과를 발표한다. 가계동향 조사의 소비 지출액 등을 기초로 품목별 가중치(중요도)를 재산정하고, 구매 패턴과 소비상품 변화에 맞춰 조사 방법을 바꿔 물가 통계의 정확성을 높일 방침이다.

한국은행은 '11월 생산자물가지수'를 오는 21일 공개한다. 앞서 10월 생산자물가지수(잠정)는 112.21(2015년 수준 100)로, 지난 4월 이후 7개월 연속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한 해 전보다 8.9% 높은 수준이다. 다만 11월에는 유가 오름세가 다소 꺾인 만큼 생산자물가 상승 폭도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

한은은 오는 23 금융안정 보고서(12 기준) 내놓는다. 1년에 차례 발간되는 보고서에는 가계·기업 민간 부분의 신용() 현황과 특징 등이 담긴다. 이어 24일엔 '통화신용정책 운영 방향' 발표된다. 내년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를 가늠할 있는 내용이 언급될 예정이다.⌟

방역패스 유효기간 적용시점, 내년 1월 3일로 연기

⌜방역당국이 코로나19 방역패스 유효기간 적용 시점을 내년 1월 3일로 연기했습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오늘(16일)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보다 많은 분이 3차 접종에 참여하시도록 방역패스 유효기간 시행을 12월 20일에서 내년 1월 3일로 늦춘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앞서 3차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방역패스에 6개월의 유효기간을 설정하고 오는 20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기본접종을 완료했더라도 6개월 이후 추가접종을 받지 않았다면,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다중이용시설이나 감염취약시설을 사용할 수 없는 것입니다.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2차 접종 후 6개월까지입니다. 6개월이 지나면 자동으로 만료되며, 3차 접종을 마치면 다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3차 접종은 접종 후 14일을 기다릴 필요 없이 접종 당일부터 바로 접종이 인정됩니다.⌟

관련주 - 반도체, 코로나 관련주

12/21 (화) - 래몽래인 공모청약, 애드바이오텍 공모청약

래몽래인, 공모가 1만5000원…희망밴드 상단 초과

⌜콘텐츠 제작사 래몽래인이 공모가를 희망밴드 상단을 초과한 1만5000원에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래몽래인에 따르면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공모 물량의 75%인 90만주 모집에 1576건이 접수됐다. 최종 경쟁률은 1545.68대 1이다.

이중 참여건수 한 건을 제외한 1575건이 공모가 상단을 초과하는 가격을 제시했다. 97.84%(가격 미제시 1.65% 포함)가 상단을 초과하는 가격을 제시했다.

전량을 신주 발행한 래몽래인의 공모금액은 총 180억원이다. 공모로 걷히는 자금은 IP(지적재산권) 확보와 드라마를 포함한 콘텐츠 제작, 작가 계약 등 콘텐츠 기획과 개발, 제작 투자에 주로 사용할 계획이다.

김동래 래몽래인 대표이사는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OTT(Over The Top)시장의 수혜와 회사만의 IP라이브러리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것 같다"며 "상장 후 연간 제작편수를 늘려 다양한 장르와 포맷의 작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래몽래인은 한국 드라마 제작사 1세대인 김 대표를 필두로 드라마 중심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중이다. 기존의 우수한 작가와 연출자를 다수 확보하는 동시에 신인작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동시에 위지윅스튜디오 플랫폼을 공유하며 관계사의 게임과 웹소설, 웹툰 등 원작IP를 활용해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 창출하는 원동력을 확보했다.

래몽래인의 일반투자자 청약은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전체 공모 물량의 25.0% 30만주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오는 30 상장 예정이다. 주관사는 IBK투자증권이다.

애드바이오텍, 코스닥 본게임 돌입..‘레드오션 돌파 경쟁력 관건’

동물용 항체의약품업체 애드바이오텍이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상장을 본격화한다. 기업공개(IPO) 성공 여부는 레드오션으로 꼽히는 동물용 항체의약품 시장에서 생존 가능한 경쟁력이다. 애드바이오텍은 난황항체(lgY) 원천기술 바탕으로 차별성을 강화하며, 돌파해나간다는 계획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애드바이오텍은 이번 주 15일 IPO 기업설명회(IR)를 연다. 같은 날 수요예측에도 나서 16일까지 완료한다, 2019년 12월 코넥스 상장 이후 약 2년 만이다.

공모가 밴드는 7000~8000원이며, 총 136만주를 신주로 발행한다. 성공하면 약 100억원 규모의 공모 자금이 모이게 된다. 일반 공모 청약은 오는 20~21일 진행된다.

일단 애드바이오텍의 IPO 대한 시장의 반응은 호의적이다.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규모를 키우며, 실적이 우상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애드바이오텍의 매출액은 2018년 74억원에서 2019년 93억원, 2020년 98억원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올해는 사상 처음으로 연간 매출액 100억원 돌파도 기대된다. 전체 매출액(2020년 기준) 중 동물용 항체의약품이 가장 큰 비중(64.2%)을 차지하며, 보조사료(25.1%), 수산용제품(8.7%) 등이 뒤를 잇고 있다.

관련주 - 컨텐츠, 사료 관련주

12/22 (수) - 미국, 3분기 GDP 발표, 잇지(ITZY) 일본에서 앨범 발표

미국 3분기 성장률, 공급망 붕괴로 타격 클 듯

⌜미국과 영국의 지난 3분기 GDP(국내총생산)가 22일 발표된다. 앞선 추정치 발표에서 미국의 3분기 GDP 성장률은 전 분기 대비 2.1%로, 2분기 성장률(6.7%) 비교해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글로벌 공급망 붕괴 여파가 성장세를 둔화시켰다고 봤다. 영국의 3분기 GDP 성장률은 전 분기 대비 1.3%로 전망된다. 마찬가지로 2분기 성장률(5.5%)에 비해 크게 떨어졌다.

23일에는 미국의 12 콘퍼런스보드(CB) 소비자신뢰지수와 함께 11근원 내구재 수주통계가 나온다. CB 소비자신뢰지수는 소비자 지출을 예측하는 선행지표로 지난 6월을 기점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11 지표는 지난 2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신종 변이인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으로 12 반등 역시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제조업 경기를 가늠해볼 있는 근원 내구재 수주는 전월 대비 0.5%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전달과 같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다음 날인 24일에는 미국의 11 신규 주택 판매량이 나온다. 시장에선 10(745000)보다 소폭 늘어난 76만채가 판매됐을 거란 예측이 나온다.⌟

트와이스·잇지 앞세운 JYP, 열도 정벌 가속화

⌜‘걸그룹 명가’ 타이틀을 단 연예기획사 JYP 엔터테인먼트가 연말 활약을 예고했다.

JYP 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그룹 트와이스, 잇지(ITZY)가 올해 12월 각양각색의 일본 활동을 펼치며 열기를 이어간다고 3일 밝혔다.

이들 그룹은 모두 연말 공식 활동을 확정해 활발한 활동을 개시하고 있다.

트와이스는 현재에도 굳건한 인기를 자랑하며 ‘K팝 대표 걸그룹’ 면모를 뽐내고 있다고 JYP 엔터테인먼트는 설명했다. 지난달 12일 발매한 정규 3집 ‘포뮬러 오브 러브’(Formula of Love)로 지난달 27일 미국 빌보드 3대 메인 차트 ‘빌보드200’에서 3위를 기록해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일본 최대 레코드숍 타워레코드 데일리세이즈 파트에서는 1위부터 4위까지 줄세우기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11월 15~21일 집계기준) 2위에 오르는 등 열도 내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트와이스는 일본 내 인기를 더욱더 강화할 전망이다. 15일 일본 싱글 9집 ‘도넛’(Doughnut)을 발표하고 3일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 TV아사히 ‘뮤직스테이션’에도 출연하며 일본 팬들과 만난다.

잇지(ITZY)도 오는 22일 일본 베스트 앨범 ‘IT`z ITZY’(잇츠 있지)를 발매하고 현지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다. 데뷔에 앞서 이들은 지난달 ‘워너비’(WANNABE)의 일본어 버전을 선공개하고 지난달 12일 해당 퍼포먼스를 ‘뮤직스테이션’에서 최초 공개했다. 잇지는 일본 가요계 내에서도 정식 데뷔 전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아티스트로 이름을 남기게 됐다.

이밖에도 잇지는 지난달 25 니혼TV 아침 프로그램슷키리 출격해 현재 팬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12/23 (목) - 아시아나 항공, 에어서울 (괌 - 인천) 운항재개 연기, 화웨이 폴더블폰 출시 

오미크론에 놀란 아시아나, 인천~괌 운항 재개 내년으로 연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의 확산과 입국자 격리 조치 시행에 따라 항공사들이 괌 노선 운항을 연기하거나 취소하고 있다.

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괌 노선을 내년 1월 30일부터 주 2회 일정으로 운항한다. 당초 이달 23일부터 괌 노선을 운항하려고 했지만, 오미크론 확산세와 출입국 제한 강화 조치로 운항 연기를 결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03년 이후 괌 노선을 운항하지 않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미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출발일 변경 및 환불 수수료를 면제해줄 예정이다.

다른 항공사들도 잇따라 괌 노선 운항을 중단하거나 축소하는 추세다. 에어서울은 이달 23일 예정됐던 인천~괌 노선 운항을 내년 1월 29일로 연기했고, 제주항공은 이달 4일부터 16일까지 괌 노선 8편 중 7편을 취소했다.

티웨이항공도 이번주 인천~ 괌 노선 운항을 중단했으며 진에어도 주 4회 운항을 주 2회로 축소했다. 에어부산만 부산-괌 노선을 중단 없이 예정대로 운항할 예정이다.

항공사들이 앞다퉈 괌 노선 운항 축소에 들어간 이유는 사이판과 달리 아직 괌이 한국 정부와 입국자 격리 면제 제도인 ‘트래블 버블’(여행안전권역)을 체결하지 않아서다. 정부가 이달 3일부터 모든 입국자를 대상으로 10일 격리 조치를 시행하면서 괌을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은 귀국 후 격리해야 한다.

다른 노선도 축소되는 분위기다. 제주항공은 이달 10일과 17일로 예정됐던 인천~치앙마이 노선의 운항을 취소했고, 이달 22일 운항 예정이었던 방콕 노선 운항도 내년 1월 29일로 연기했다. 부산~사이판 노선도 우선 이달 29일로 운항을 연기했다.⌟

"또 삼성 베꼈네"…中 화웨이, '조개 모양' 폴더블폰 내놓는다

⌜한때 ‘세계 최초 폴더블폰’ 타이틀을 놓고 삼성전자와 다퉜던 중국 화웨이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전하던 끝에 갤럭시Z플립을 빼닮은 클램셸(조개 껍데기) 형태 폴더블폰을 내놨다. 당초 ‘메이트V’로 알려졌지만 휴대성을 강조한 명칭 ‘P50 포켓’으로 공식 출시한 것으로 보인다.

위아래로 접을 수 있으며, 꼭 접힌 폰을 열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게끔 커버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점 등이 갤럭시Z플립과 흡사하다. 갤럭시Z플립3의 커버 디스플레이가 직사각형인 데 반해 P50 포켓은 원형이라는 것 정도가 차이점이다.

패션잡지 하퍼스바자 차이나는 17일 웨이보를 통해 P50 포켓 화보를 공개했다. 여성 모델이 폴더블폰을 접은 상태에서 셀피(셀프카메라) 촬영을 하며 커버 디스플레이를 ‘뷰 파인더’로 쓰는 사진 구도까지 갤럭시Z플립3와 유사하다.

격세지감마저 느껴지는 화웨이의 몰락이다. 화웨이는 2년 전만 해도 인폴딩(안으로 접는) 방식 갤럭시폴드와 라이벌 격인 아웃폴딩(밖으로 접는) 방식의 메이트X를 선보이며 폴더블폰 선점 경쟁을 벌였다. 하지만 외부 충격, 온도 등에 대해 취약한 내구성 문제로 후속작 격인 메이트X2는 인폴딩 방식을 따라왔다.

갤럭시Z 시리즈가 사실상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을 장악하자 모방자로 전락해 유사한 형태의 폴더블폰을 뒤따라 내놓고 있는 상황. 업계는 미국 정부 제재로 고전하는 화웨이가 80% 이상의 압도적 시장점유율을 올리는 삼성전자 따라하기에 매달리는 것으로 관측했다.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화웨이가 삼성 폴더블폰에 영감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독창성을 포기하고 올 초에도 갤럭시Z폴드 디자인을 모방했기 때문에 갤럭시Z플립을 따라한 것도 놀랄 일은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비교적 저렴하고 일반 스마트폰과 사용자환경(UI)이 유사한 클램셸 형태 폴더블폰은 대세로 자리잡았다.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플라이체인컨설팅(DSCC)에 따르면 올 8월 출시된 갤럭시Z플립3는 3분기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점유율 60%로 1위를 달렸다.

관련주 - 폴더블 관련주

12/24 (금) - 크리스마스 이브로 인한 (독일, 미국 휴장, 영국, 홍콩 조기 폐장), 고요의 바다 넷플릭스 공개

한국형 SF 미스터리 스릴러..'고요의 바다' 메인포스터 공개

⌜넷플릭스(Netflix)의 '고요의 바다'가 메인 포스터를 공개하며 강력한 이야기의 서막을 열었다.

필수 자원의 고갈로 황폐해진 근미래의 지구, 특수 임무를 받고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로 떠난 정예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고요의 바다'가 거대한 미스터리의 시작을 알리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15일 공개된 포스터는 인류 생존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달로 향한 대원들이 폐쇄된 달 기지로 막 진입하는 모습을 담았다. 열린 문 너머로 쓰러져 있는 사람들과 대원들 사이에 흐르는 팽팽한 긴장감이 과거 발해기지에서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인지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폐쇄된 달 기지 대원들이 살해되기 시작했다"라는 카피는 발해기지를 덮쳤던 미스터리가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암시하며 손에 땀을 쥐게 한다.

포스터만으로도 긴장과 호기심을 자아내는 '고요의 바다'는 한국만의 SF 미스터리 스릴러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구와 가깝지만 의외로 드러난 정보가 많지 않은 달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는 최항용 감독이 고요하고 적막한 달을 무대로 예측불허한 이야기를 쌓아 올리며 강렬한 서스펜스를 예고하고 있다.

'고요의 바다'는 풍부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작품. 광활한 우주의 풍광과 달의 지면, 거대한 미스터리를 감추고 있는 발해기지까지 사실적인 볼거리들이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고요의 바다'는 대원들의 생존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더 나아가 지구와 인류의 생존에 대한 이야기"라고 소개한 최항용 감독은 SF 장르물이 가지는 체험적, 장르적 재미뿐만 아니라 시의적절한 메시지까지 담아냈다.

필수 자원의 고갈로 황폐해진 지구와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그리고 기밀에 부쳐진 위험한 임무에 뛰어든 대원들의 이야기가 "인류가 앞으로 어떻게 생존해 나가야 되는지에 대한 의미"를 전하며 생각에 잠기게 한다.

'생존' 대한 강렬한 화두를 던지며 세계에 파란을 일으킬 '고요의 바다' 오는 12 24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관련주 - 콘텐츠 관련주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에 목적이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주식문의, 코인문의 모든 문의들은 언제든지 클릭해주세요.!👇🏻)

 

일개미뚠둔House

투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