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주 주식 주요 일정

12월 셋째 주 주식 주요 일정을 미리 알아보자 - 주식 관련 일정 정보

by 블린이 뚠뚠 2021. 12. 13.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에 있을 주식 주요 일정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주식하면 주로 정보! 정보를 가진 자가 돈을 번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주요한 일정을 무엇인지 찾아보겠습니다.

12/13 (월) - 학교 단위 코로나 백신 접종

내일부터 백신 접종, 학교 찾아간다…'접종 강요' 비판도

⌜정부가 13일부터 청소년층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백신 접종 등 집중 지원 주간을 운영한다. 일각에서는 소아·청소년에 대해 자율 접종 방침을 유지하던 정부가 사실상의 '접종 강요'에 나섰다는 반발이 나온다.

12일 교육부에 따르면 교육부와 질병관리청은 접종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려는 취지로 오는 13∼24일의 2주간을 '집중 접종 지원주간'으로 정했다.

먼저 보건소 방문 접종팀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접종하기 위해 각 시도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접종 희망·동의 여부 등 사전 수요조사를 이날 정오까지 진행한다.

당국은 학교 방문 접종 외에도 보건소나 예방접종센터, 관내 위탁의료기관과 학교를 연계한 접종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학교 단위 접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충분한 희망 수요 반영을 위해서"라고 설명했으나 백신 접종을 둘러싼 학생과 학부모들의 우려가 크다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까지 소아·청소년에 대해 '자율 접종' 방침을 유지했던 정부가 학교 단위로 접종에 나서고, 방역패스 확대 적용으로 백신을 적극 권장하는 모양새가 되자 '사실상의 접종 강요'라는 반발이 터져 나왔기 때문이다.

정부는 내년 2월부터 12∼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원, 독서실, 스터디카페, 도서관 등에도 방역 패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으며, 이에 학생과 학부모들이 잇따라 국민청원과 헌법소원에 나서는 등 반발이 확산됐다.

그러나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지난 10일 "불안과 불편을 개선할 수 있도록 세부 시행 방안을 마련하겠다"면서도 "우리 정부의 백신접종 독려와 방역패스는 코로나19 유행으로부터 우리 사회를 지키는 최소한의 방역 조치"라며 기존 계획대로 추진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관련주 - 코로나, 백신 관련주

12/14 (화) - 미국 11월 생산자 물가 지수 발표

"12월 FOMC 조기 테이퍼링, 이미 반영…생산자 물가 주목"

⌜코스피 밴드는 2900~3100이란 전망이 나왔다. 오미크론 우려 경감, 글로벌 공급망 차질 완화 기대 등 상승 요인이 있지만,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조기 테이퍼링(자산 매입 축소) 우려 등 하락 요인도 산재해 있기 때문이다.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는 오는 16일로 예정돼 있다. 김 연구원은 관전 포인트는 연준의 조기 테이퍼링 종료라고 전했다. 금융시장의 컨센서스는 3월 종료를 예상 중이기 때문에 테이퍼링 스케줄 자체가 금융시장의 큰 문제가 될 상황은 아니라고도 강조했다. 문제는 14일 발표가 예정된 미국의 생산자물가지수라고 짚었다.

그는 “다만 FOMC와 연계해 14일 발표 예정인 미국 생산자물가(전월 +0.6%, 전망 +0.6%)를 주목한다”며 “생산자물가의 가파른 상승세와 조기 테이퍼링이 결합되면 스태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재차 부각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12/15 (수) - FOMC 회의 발표

올해 마지막 FOMC…파월 연준 의장 주목

⌜이번주 미국의 통화당국인 연방준비제도(Fed)가 올해 마지막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개최한다. 지난달 미 연준의 FOMC에서 테이퍼링(자산매입축소)일정에 공식 돌입하면서 양적완화의 신호탄을 알렸지만 인플레이션 압력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어 연준이 양적완화 속도를 가속화할지 관심이 쏠린다. 

12일 한국은행 등에 따르면 미국 연준은 오는 14일과 15일(현지시각) 이틀에 걸쳐 올해 마지막이자 8번째 FOMC회의를 개최한다. FOMC는 우리나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기구다.

지난달 연준은 FOMC를 열고 테이퍼링을 시작, 본격적으로 시장에 푸는 유동성을 줄이기 시작했다. 테이퍼링 이전에는 매달 국채 800억달러와 MBS(주택저당증권) 400억달러를 매입하면서 시장에 1200억달러(140조원 가량)의 유동성을 살포했지만 지난달 부터는 국채 100억달러, MBS 50억 달러로 이 규모를 줄이기 시작했다. 

애초 계획은 점진적으로 테이퍼링 계획을 진행해 내년 6월 이를 종료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미국의 물가가 좀처럼 진정되지 않으면서 인플레이션 압력이 좀처럼 해소되지 않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다시말해 시장에 푸는 돈을 줄여 나갔지만 여전히 미국의 물가상승세는 고공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는 얘기다.

실제 미국의 10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지난해 동기 대비 6.2% 급상승하며 약 31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바 있다. 아울러 11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6.8%오른 것으로 집계되며 1982년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일단 11월 미국소비자물가지수가 높게 나온 것은 미국의 최대명절인 추수감사절과 소비가 급격하게 몰리는 블랙프라이데이라는 큰 행사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병목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글로벌 공급망 문제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이 물가지수를 밀어올린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같은 물가 고공행진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연준이 이번 FOMC에서 애초 계획보다 테이퍼링 조기 종료시키거나 기준금리 인상 시점을 앞당길 것이란 예상이 나오고 있다.

애초 계획대로였다면 테이퍼링 종료는 내년 6월, 기준금리 인상은 내년 하반기부터 시작될 것이란 관측이었는데 이것이 더욱 앞당겨 진다는 얘기다. 시장에서는 테이퍼링 종료는 내년 3월, 기준금리 인상은 내년 6월께부터 시작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12/16 (목) - KTB네트워크 신규상장, AICON 광주 2021 컨퍼런스

KTB네트워크 청약 경쟁률 327대 1...4.8조원 몰려

⌜KTB네트워크는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 결과 경쟁률이 327대 1을 기록하며 흥행 반전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KTB네트워크는 지난 6~7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배정물량 500만주에 대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다. 이번 청약에선 총 16억3628만주의 청약이 접수됐다. 청약 증거금은 4조750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KTB네트워크는 지난 11월 29~30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희망 밴드(범위) 최하단인 5800원에 결정한 바 있다.

KTB네트워크는 오는 9 증거금 환불 납입 절차를 거쳐 16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회사의 운용자산(AUM) 11745억원으로 상장 시가총액은 5800억원이다. 이번 공모자금은 대형 블라인드펀드를 비롯한 해외투자펀드, 세컨더리 펀드 다양한 펀드 라인업 구축에 사용될 계획이다.⌟

글로벌 AI 컨퍼런스 'AICON 광주2021' 16~18일 DJ센터

⌜세계적인 인공지능(AI) 전문가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글로벌 AI 컨퍼런스가 광주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16일부터 18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AICON 광주 2021'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컨퍼런스는 '세상의 AI, 빛나는 이곳에서'를 주제로 AI 강국 7개국에서 30여명의 연사가 참여한다.

AI 기술의 트렌드를 짚어보고 산업융합 과정에서 인공지능의 역할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

16일은 하버드대 엣지 컴퓨터연구소의 비제이 자나파 레띠(Vijay Janapa Reddi) 교수가 '미래 AI 기술, 어디로 갈 것인가'를 주제로 기조 강연한다.

17일은 AI 비즈니스 트랙, AI 클러스터 포럼, AI 테크 등 3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산업화와 산업융합을 위한 방법론을 다룬다..

컨퍼런스에서는 생활 속에 가까워진 인공지능 기술을 접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공간의 컨퍼런스홀에서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AICON 광주 2021'을 관람할 수 있다. 비즈니스룸에서는 바이어 상담회, 채용 상담회 등 비즈니스 미팅이 가능하다.

임차식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은 "세계 인공지능 전문가들의 강연부터 투자 IR, 채용 박람회,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까지 마련되어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 세계 수준의 AI 전문 컨퍼런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말했다.⌟

관련주 - KTB투자증권, 창투사, AI 관련주

12/17 (금) - 미국 선물 옵션 동시 만기일,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

싸이월드, 17일 서비스 재개 앞두고 앱 이미지 공개

⌜‘원조’ SNS 싸이월드가 17일 본격 서비스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싸이월드 앱’의 아이콘과 관련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공개했다.

싸이월드를 운용하는 싸이월드제트는 8일 SNS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싸이월드 한컴타운’의 통합 앱인 ‘싸이월드 앱’에 대해 구글과 애플 등 심사를 신청했다. 이와 함께 관련 앱의 아이콘과 앱 설명에 들어갈 사용자 인터페이스(UI·User Interface) 스크린샷도 선보였다.

앱 아이콘은 SNS 싸이월드의 미니룸 문을 열고 메타버스 공간으로 나가는 모습을 상징화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공간으로 이어지는 서비스를 구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앞서 싸이월드는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고 메타버스 공간인 ‘싸이월드 한컴타운’ 연동 작업도 마쳤다.

싸이월드는 한글과컴퓨터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메타버스 공간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준비해 6일 연동 작업을 끝냈다.

싸이월드제트는 “새롭게 시작하는 싸이월드는 2040세대의 감성을 담은 국내 유일의 메타버스 공간이 될 것”이라면서 “국내 최초의 생활형 메타버스이자 카카오와 네이버에 이은 국내 3위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싸이월드제트는 그동안 기존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올랐던 170억장의 사진과 1.5억개 동영상을 복원했다. 다이어리 11억개와 포스팅 68억개도 복원하는 데 성공하였다.

그동안 기존 3200만 회원의 데이터 복원과 함께 새로운 싸이월드 개발을 300일간 준비해왔다.

올해 1 시작된 프로젝트에 모두 110억원을 투입,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지닌 에프엑스기어 개발진 80, 싸이월드제트 개발자 40 120명이싸이월드 부활프로젝트에 나서왔다.⌟

관련주 - 메타버스, 싸이월드 관련주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에 목적이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일개미뚠뚠에게 궁금하신것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클릭해주세요.!👇🏻)

 

일개미뚠둔House

투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