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주 주식 주요 일정

11월 넷째 주 주식 주요 일정을 미리 알아보자 - 주식 관련 일정 정보

by 블린이 뚠뚠 2021. 11. 22.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에 있을 주식 주요 일정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주식하면 주로 정보! 정보를 가진 자가 돈을 번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주요한 일정을 무엇인지 찾아보겠습니다.

11/22 (월) - '김부겸 총리, 정의선 회장 회동', '전국 유, 초중고 전면등교'

김부겸-정의선, 내일 회동…일자리 4만개 약속할 듯

⌜김부겸 국무총리와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22일 회동을 갖는다.

21일 정부와 재계 관계자 등에 따르면 정 회장은 정부 '청년희망 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2일 경기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회동한다.

이 자리에서 정 회장은 4만명 이상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약속할 것으로 전해졌다.

김 총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삼성, LG, SK, 포스코, KT 등 국내 대기업 총수를 만나왔으며, 정 회장과의 회동은 여섯번째다. 

앞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3만개,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39000,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27000,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25000, KT 12000개의 일자리를 각각 약속했다.⌟

다음 주부터 수도권 학교도 전면 등교...수도권 97% 전면등교할 듯

⌜다음 주 월요일부터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모든 학교에서 전면 등교가 시작된다.

교육부는 교육분야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 계획에 따라 3주간의 준비 기간과 수능이 끝난 다음 주부터 전국 유초중고의 전면 등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만 수도권 과대·과밀학교의 경우에는 시차 등교 등 탄력적 학사운영을 하거나,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해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은 3/4 등교, 중·고교는 2/3 등교가 가능하도록 했다.

교육부는 이에 따라 수도권 전체 학교 중 약 97%가 전면등교를 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학교 방역 지침도 일부 개정해 학생 동거인이 자가격리인 경우 예방접종을 완료한 학생의 등교를 허용하고,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못해도 등교 전 48시간 이내 실시한 PCR 검사가 음성이면 등교가 가능하도록 했다.⌟

관련주 - 현대 계열, 일자리, 교육 관련주

11/23 (화) - 마인즈랩 신규상장, 일본증시 휴장

마인즈랩, 이달말 코스닥 입성… "메타버스 품고 AI시장 선도"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업체 마인즈랩이 공모주 청약에서 최종 경쟁률 89.971 대 1을 기록했다. 

16일 대표주관사인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 11~12일 실시된 마인즈랩 일반 투자자 공모주 청약에서 배정물량인 15만1115주에 대해 1359만6000주가 접수됐다. 일반 공모 청약 증거금은 2039억4000만원으로 집계됐다.

마인즈랩의 공모가는 앞서 실시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가 희망범위(2만6000원~3만원) 상단인 3만원으로 확정된 바 있다. 경쟁률은 197.55대 1로 수요예측 참여 기관 수는 적었지만 90% 가량의 기관들이 공모가로 3만원 이상을 제시했다. 

마인즈랩은 AI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커넥터(API connector)인 'maum 오케스트라' 플랫폼을 통해 자체 개발한 글로벌 최고 SotA(State of The Art) 수준의 AI 엔진 40여개는 물론 외부 엔진을 조합해 고객 맞춤형 AI 고객 상담원, AI 돌보미, AI 경비원, AI 속기사 등의 인공인간을 제작 및 공급하고 있다.

주요 거래처로는 삼성전자, 포스코, 신한은행, 하나은행, 현대해상 등이 있다. 최근에는 신한은행 지점 5곳에서 고객과 소통하며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인공인간 은행원이 접목된 디지털 데스크가 운영 중이며, 향후 전국 지점 확대와 타 금융기관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마인즈랩이 지향하는 인공인간은 현실과 메타버스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전 세계 메타버스 시장은 2025년까지 336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AI 기반 로봇서비스 시장 규모는 2024년까지 약 146조원 규모로 전망된다.⌟

관련주 - AI, 메타버스, IPO 관련주

11/24 (수) - FOMC 의사록 공개, 네이버 데뷰 2021 

뉴욕증시, FOMC 의사록·물가지수 공개

⌜기업들의 실적 호조 속에서도 주가 고점 논란이 일고 있는 등 불안한 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주 가장 주목해야 할 날짜는 24일이다. 추수감사절(25일) 휴장을 앞두고 이틀치 경제지표 등이 한꺼번에 쏟아지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게 미국 중앙은행(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이다. 이달 초 FOMC에서 어떤 과정을 통해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이 결정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

같은 날 물가 지표도 나온다. Fed의 정책 결정을 좌우하는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10월)다. 9월 지수는 작년 동기 대비 3.6% 급등하면서 테이퍼링 확정에 쐐기를 박았다. 별도로 이번주 초 제롬 파월 Fed 의장의 연임 또는 후임 인사가 이뤄질 전망이다.⌟

네이버, 24일 국내 최대 개발자 콘퍼런스 '데뷰' 개최

⌜네이버는 국내 최대 개발자 콘퍼런스 '데뷰(DEVIEW) 2021'를 오는 24일부터 사흘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14회째인 올해 데뷰에서는 네이버랩스유럽, 라인과 경영통합한 Z홀딩스, 아시아와 유럽의 우수한 연구자들이 합류 중인 글로벌 AI 연구벨트 등을 기반으로 글로벌로 무대를 넓혀 가는 네이버 개발자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세션들이 진행된다.

세션 수는 역대 최다인 116개다. 백엔드, 모바일, 클라우드, 머신러닝에 이어 최근 화두가 되는 하이퍼스케일AI, 메타버스 등 폭넓은 기술 주제가 다뤄진다.⌟

관련주 - AI 관련주

11/25 (목) - 금융통화위원회, 미국증시휴장,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 서울모빌리티쇼, 던전앤파이터M 국내 사전 등록   

25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증권가 추가 인상 ‘전망’

⌜오는 25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정기회의를 앞두고 기준금리 인상이 거론되고 있다.

앞서 치솟는 가계부채 등으로 인해 금융 불균형이 이뤄지고 금리 인하만으로는 더 이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 회복은 어렵다는 인식 하에서 금리가 인상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미 금리 인상은 흐름이 됐다. 다만 코로나19 회복 국면으로 들어가면서 충격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돼야 한다는 세부 조율만 남은 상황이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대다수 증권사들은 한은이 이달 25일 금융통화위원회 정기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추가 인상, 연 1.00%까지 끌어올릴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또 내년 1월 예정돼 있는 금융통화위원회 정기회의에서도 추가 인상 가능성이 예측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실제로 연준은 기준금리 인상 카드를 꺼내든 상황이어서 오는 25 금통위 정기회의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

디지털 뉴딜의 모든 것…‘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 11월 킨텍스

⌜디지털 뉴딜’ 정책의 현주소와 성과를 공유하고, 전 산업이 디지털로 확산되는 대전환의 과정이 그려질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가 11월 25일부터 4일간 경기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는 코로나19가 불러온 경제위기 극복과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 계획’에서 디지털 경제 혁신과 역동성을 확산하기 위한 정책 추진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 고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코트라, 킨텍스, MBC, 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한다.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신기술이 우리의 삶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서울모터쇼 확 바뀐다, 이젠 '모빌리티쇼'

⌜서울모터쇼가 '서울 모빌리티쇼'로 이름을 바꿔 오는 25일 열린다. 내연기관 중심의 모터쇼에서 '모빌리티' 전반을 다루는 행사로 탈바꿈한 만큼 첨단 기술 중심의 전시회를 비롯해 스타트업 지원과 기술 교류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서울 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는 서울모빌리티쇼가 25일부터 10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2019년 이후 2년 만에 국내에서 개최되는 모터쇼다.

올해 모빌리티쇼에서는 현대차·기아·제네시스를 비롯해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 10개의 국내외 완성차 업체가 참여한다.⌟

넥슨 최고 기대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25일 사전등록 시작

⌜넥슨의 최고 기대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 모바일)이 오는 25일부터 국내 사전등록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던파 모바일은 전 세계 7억 명의 회원과 누적 매출 150억 달러(17조 6730억원) 이상을 벌어들이고 있는 스테디셀러 '던전앤파이터'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모바일 게임이다.

회사 측은 "수동전투 기반의 원작 액션성을 모바일 플랫폼에 그대로 구현하면서 진정한 플레이의 재미를 선보인다"고 강조했다.

넥슨은 수동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조작 방식에도 공을 들였다. 모바일 전용의 터치 조작을 이용한 새로운 방식을 탑재하고, 스킬 조작 방식을 각 이용자 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는 '커스터마이징'도 지원한다.⌟

관련주 - AI, 메타버스, 자동차, 게임 관련주

11/26 (금) - '미, 블랙프라이 데이'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열풍에 들썩이는 온라인 쇼핑몰

⌜위축됐던 소비 심리가 ‘위드코로나’와 함께 녹아내리면서 이른바 ‘보복소비’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최대의 대형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26일)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국내 온라인몰까지 덩달아 해외직접구매(직구) 상품을 선보이며 바쁜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11번가는 22일부터 30일까지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 행사를 한다. 11번가가 운영 중인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판매 순위가 높았던 제품들을 골라 5만여개 이상의 아마존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 역시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블랙 쓱 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명품과 패션, 화장품, 가전 등 10만여개 상품, 100억원 규모 물량을 할인 판매한다.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아미’, ‘메종키츠네’ 등 해외 유명 패션브랜드부터 ‘랑콤’, ‘딥티크’ 등 뷰티 브랜드와 ‘웨지우드’, ‘빌보’, ‘로얄알버트’, ‘조셉조셉’ 등 프리미엄 식기 브랜드 등 해외 직구 상품을 프로모션 상품으로 내놨다. 이들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도 함께 발급한다.

롯데 유통사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도 28일까지 해외 직구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더 블랙 위크’ 행사를 한다. 명품 의류와 가전 등 해외직구 상품 1만종, 50억원어치의 물량을 내놨다.

롯데백화점 바이어가 직수입하는 명품 편집매장인 ‘롯데탑스’와 롯데면세점도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롯데온은 해외 직구 성장세에 맞춰 지난 6월 전담 조직을 만들고 관련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도 30일까지 LG전자와 삼성전자 등의 해외 직구 TV를 판매하는 기획전을 연다.⌟

관련주 - 소비, 유통 관련주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에 목적이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