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주 주식 주요 일정

11월 셋째 주 주식 주요 일정을 미리 알아보자 - 주식 관련 일정 정보

by 블린이 뚠뚠 2021. 11. 15.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에 있을 주식 주요 일정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주식하면 주로 정보! 정보를 가진 자가 돈을 번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주요한 일정을 무엇인지 찾아보겠습니다.

11/15 (월) - 베이징 증권 거래소 출범, 싱가포르 트래블 버블 시작

'시진핑 야심작' 中 베이징 증권거래소 출범 임박

⌜중국 베이징 증권거래소가 내달 15일 출범한다. 상하이와 선전에 이은 중국의 세번째 증권거래소다.

31일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는 전날 기업공개(IPO)와 자금 재조달, 감독 등 베이징 증권거래소 관련 규정을 발표했다. 이번 베이징 증권거래소는 기업공개(IPO)와 자금 재조달, 감독 등 베이징 증권거래소 관련 규정을 발표했다. 

위원회는 해당 규정이 11월15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는 베이징 증권거래소가 11월15일 개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베이징 증권거래소는 2013년부터 운영된 장외 창업 기업 전용 주식 거래소 '신삼판'의 우수 기업을 기반으로 출범한다. 중국은 상하이나 선전 거래소의 상장 기준에는 못 미치지만 혁신적인 기술이 검증된 중소기업의 장외 주식을 거래하는 신삼판을 운영해 왔다. 

이번 베이징 증권거래소 상장 대상은 신삼판에서 거래된 지 최소 12개월이 지난 기업이다. 증권시보는 신삼판에서 69개 넘는 기업이 베이징 증권거래소로 들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베이징증권거래소에서는 전기차·수소차 미래차 분야와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중소 부품 제조사 혁신 제조기업들이 주로 상장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한국~싱가포르 하늘길 '트래블 버블'로 넓어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굳게 닫혔던 인천공항 하늘길이 점차 넓어질 전망이다.

단계적 일상회복 기조에서 백신 접종자 입국 격리를 완화한 '트래블 버블(VTL·여행안전권역)'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15일부터 시행되는 싱가포르 트래블 버블은 개인·단체, 방문 목적을 가리지 않는 만큼 항공수요 촉진과 한국관광 유치, 인천공항 여객유치의 시험무대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항공·면세·여행업계 관심이 집중된다.

인천공항공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급감한 인천공항의 여객수요 회복을 가늠할 분수령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항공사 대상으로 '회복 여객 1인당 1만원' 인센티브 제공 계획을 수립할 정도로 여객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번 싱가포르 트래블 버블은 격리면제서가 없는 외국인의 해외 백신 접종을 인정한 첫 국내 사례다. 양 국가에 입국한 이후 코로나19 음성 결과가 나오면 자유여행이 가능하다. 백신 접종증명과 교차접종자도 면제 대상이다.

인천공항 입국시 PCR음성확인서, 백신접종증명(종이나 전자),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 사전예약 확인, 여행자 보험(3000만원 이상 보장)이 필요하다.

6세 미만 영·유아는 접종증명·PCR확인서 면제지만 코로나19 검사예약은 확인한다.

현재 정부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트래블 버블 늘리기에 속도를 내면서 사이판, 싱가포르에 이어 12월 중 아랍에미리트(UAE)와 세번째 협약 체결을 추진하고 있다. UAE는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세계 최고 수준으로 접종완료자가 87.4%다. 국적항공사들은 국경을 개방하는 나라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노선증편 검토에 들어갔다.

한편 한국인 여행객(접종 완료자) 대상으로 자가격리 면제와 여행을 허가하는 나라가 늘어나고 있다. 괌은 격리없는 여행허용, 태국은 한국을 포함 63개국에 국경을 열었다. 스페인·프랑스·그리스·터키·스위스 유럽 20여개 국가도 한국인 여행을 허용했다.⌟

관련주 - 여행, 항공 관련주

11/16 (화) - 이프 카카오 2021 컨퍼런스, KAIDA 오토모티브 포럼

카카오, `이프 카카오 2021` 콘퍼런스 세션 공개

⌜카카오가 '이프 카카오 2021' 콘퍼런스의 전체 세션과 일정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프 카카오 2021은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함께 나아가는 더 나은 세상'을 주제로 진행한다. 카카오의 서비스, 기술, 비즈니스, 파트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일하는 방식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120여개의 세션을 선보인다.

각 세션은 인원 제한 없이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TV를 이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콘퍼런스 첫날인 16일은 카카오의 CPO(최고제품책임자)와 CBO(최고사업책임자)가 주요 서비스와 비즈니스의 현황, 전략, 방향성 등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사회공헌 재단 카카오임팩트의 펠로우십 연구 결과와 5개의 ESG 세션도 마련했으며, 음mm, 카카오 뷰, 카카오톡 지갑, 카카오톡 채널, 구독ON 등 비기술 분야의 다양한 세션들을 준비했다. 카카오 공동체 CEO(최고경영자)들도 각 사를 대표해 이날 발표자로 나설 예정이다.

둘째날인 17일에는 90여개의 기술 세션들을 공개한다. 카카오 및 공동체 CTO(최고기술책임자)들의 세션을 비롯해, 백엔드, 머신러닝·AI(인공지능), 클라우드, 인프라·데브옵스, 블록체인, 안드로이드, iOS, 프론트엔드, 오픈소스, 개발문화 등을 주제로 하는 세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개최 3일 동안 개발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드게임과, 카카오의 애자일 코치 3인이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에서 일하는 방식에 대한 고민이나 궁금증 해결을 돕는 라이브 세션도 열린다.

카카오 관계자는 "올해 콘퍼런스는 역대 최대 규모의 세션들을 선보이는 만큼 다양한 내외부 연사들과 함께 다채로운 형식과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자들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해 자유롭고 적극적으로 교류할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말했다.⌟

수입차협회, 오는 16일 ‘2021KAIDA 오토모티브 포럼’ 개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오는 16일 ‘2021 KAIDA 오토모티브 포럼(KAIDA Automotive Forum)’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에서 진행되며, 보다 많은 관계자와의 소통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동시 송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KAIDA 오토모티브 포럼은 그 동안 국내외 자동차 업계에서 급변하는 주요 기술적 트렌드와 각 시장의 현황 등을 조명해왔다.

올해 역시 포럼 개최를 통해 KAIDA의 5대 전략적 방향성에 기반해 소비자와 언론, 자동차 업계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한편 나아가 국내 자동차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포럼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탄소중립 기류와 더불어 최근 급증하는 국내 소비자의 전기차에 대한 관심을 적극 반영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 및 소비자 트렌드’를 주제로 선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탄소중립 정책은 물론 국내외 전기차 시장 및 소비자 동향, 충전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전기차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한편 KAIDA 오토모티브 포럼은 2016디젤 자동차의 미래 주제로 시작을 알렸다. 이후 KAIDA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비전’, ‘모빌리티의 미래: EV 시대 도래하나 이르기까지 자동차시장과 기술에 대한 정보 공유를 바탕으로 참석자들이 미래 방향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데 이바지할 있도록 힘써왔다.⌟

관련주 - 카카오, 전기차 관련주

11/17 (수) - 트윔 신규상장, 삼성전자 -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 지스타 2021

트윔 공모주 일반청약 경쟁률 2266대1, 증거금 7조6천억 몰려

⌜인공지능(AI) 검사설비 전문기업 트윔의 공모주 일반청약에 7조6천억 원가량의 증거금이 몰렸다. 9일 마감된 트윔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 증거금 7조6052억 원이 몰린 것으로 집계됐다.

트윔은 8일과 9일 이틀 동안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다. 청약 경쟁률은 2266.84대1이었으며 30만5천 주 모집에 약 6억9139만 주의 청약이 접수됐다.

앞서 트윔은 2일과 3일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1627.34대1의 경쟁율을 보였다. 이에 공모가는 희망범위  1만7800원~2만400원의 최상단을 초과한 2만2천 원으로 결정됐다.

트윔은 2010년 설립된 인공지능(AI) 관련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표준화된 머신비전 솔루션을 디스플레이 공정에 도입해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딥러닝 AI 검사장비와 머신비전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머신비전 솔루션이란 사람이 시각을 통해 인지하고 판단하는 과정을 기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시스템이 응용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트윔은 17 코스닥시장에 상장한다. ⌟

삼성전자,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11월 개최

⌜삼성전자가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Samsung Software Developer Conference, 이하 ‘SSDC’)’를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2014년부터 개최해온 ‘삼성 오픈소스 콘퍼런스(Samsung Open Source Conference)’를 확대 개편해, 오픈소스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전 분야에서 사내외 개발자들이 교류하는 장으로 SSDC를 신설했다.

이틀간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5G, 클라우드, 빅데이터, 로봇 등의 분야에서 저명한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강연과 기술 세션이 마련된다.

1일차는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참여해 개발자의 성장 비전을 모색하는 사내 행사로 진행되고, 2일차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누구나 참여해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을 공유하는 공개 행사로 진행된다.

기술 세션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카카오 등 대표적인 IT 기업은 물론 블루프리즘(Blue Prism), 래블업(Lablup), 튜닙(TUNiB) 등 AI 관련 기업까지 다양한 업계의 오픈소스 개발자들이 참여한다. 또,

국내 대표적인 개발자 커뮤니티 4곳이 함께 진행하는 밋업(Meet up) 세션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개발자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17일 개막 지스타, 코로나 접종완료·음성확인자만 참관 허용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1' 현장 개최가 사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참가사 출품작 정보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17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막하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1'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쳤거나 48시간 이내 유전자증폭(PCR) 검사로 음성이 확인된 사람만 참관을 허용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기준은 성인과 미성년자 모두에게 적용된다.

조직위원회는 "이달부터 시행된 '위드 코로나' 전환 이후 백신 접종이 완료되지 않은 10대 집단감염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며 "당초 만 18세 이상 참관객에만 적용하려던 기준을 미성년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방역 정책에 따라 표는 행사일별로 6천장씩만, 온라인 사전 예매로만 판매된다.

조직위원회는 현장 방문이 어려운 게임 팬들을 위해 온라인 방송을 당초 계획보다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스타 2021 개막일인 17일에는 초청받은 사람들만 참석할 있으며, 18∼21일에는 사전 예매를 일반인이 참관할 있다.⌟

관련주 - 삼성전자, 게임, IPO 관련주

11/18 (목) - NH 올원리츠 신규상장, 대학 수능 시험,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컨퍼런스, LA오토쇼

리츠 열풍 타고 NH올원리츠 증거금 10.7조 흥행… SK리츠 이어 역대 2번째

⌜오는 1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는 NH올원리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모를 앞둔 회사가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 통합 경쟁률 453.48대 1을 기록했다.

5일 NH올원리츠는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 결과 453대 1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난 3~5일 사흘간 전체 공모주식 수 약 12%인 340만주에 대해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청약을 진행했다.

이번 청약에선 대표주관사 한국투자증권과 인수회사 NH투자증권, 대신증권에 사흘간 총 42억6275만1520주가 접수됐다. 청약 증거금은 10조6600억원 규모다.

NH올원리츠는 지난 9월 상장한 SK리츠에 이어 국내 공모 리츠 사상 두 번째로 높은 경쟁률과 많은 증거금을 모았다. 당시 SK리츠의 청약 경쟁률은 552대 1이었으며, 증거금은 19조원이었다. NH올원리츠는 3~5일 일반 청약을 거쳐 오는 1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NH올원리츠는 NH농협리츠운용이 운용하는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로 오피스, 물류센터 등 다양한 종류의 자산에 투자한다. 우량 장기 임차인을 둔 건물에 투자하는 동시에 저평가된 부동산을 관리·개선해 가치를 높이는 방식도 병행한다.

부동산 업계에선 이 같은 접근법을 ‘코어 플러스(Core Plus) 전략’이라 부른다. NH올원리츠는 이 같은 방식을 통해 향후 10년동안 연평균 7%의 배당수익률(매각 차익 제외)을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국내 위험자산의 수익률이 뜨뜻미지근한 흐름을 보이자 높은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공모 리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 리츠는 연 4~7%대의 배당을 노리는 투자자들에겐 매력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연내 NH올원리츠 이외에도 신한서부티엔디리츠, 미래에셋글로벌리츠가 상장을 앞뒀다. 지난 8월 상장한 디앤디플랫폼리츠와, SK리츠에 이어 성공적으로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될 경우 공모리츠는 18개로 확대될 전망이다.⌟

한은, CBDC 컨퍼런스 개최···공론화 작업 본격 나서

⌜향후2년 안에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발행 여부를 결정하기로 한 한국은행이 본격적인 CBDC 공론화 작업에 나섰다.

한국은행은 오는 18일 오후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관련 주요 이슈 및 중앙은행의 과제’를 주제로 지급결제제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한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한은이 CBDC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주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4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지난달 국정감사에서 이주열 한은 총재는 “2년 안에 CBDC 도입 결정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실제 발행까지 통상적으로 5년이 걸리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2년 동안 검토해왔기 때문에 앞으로 3년 정도 소요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한은은 CBDC 도입 여부만 결정하면 즉시 발행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갖춰놓겠다는 계획이다.

다만 CBDC를 발행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 CBDC는 현금과 달리 익명성 제한 범위, 이자 지급, 보유 한도, 이용 시간 등을 결정할 수 있는 만큼 충분한 논의 과정이 필요한 상태다.

한은 관계자는 “CBDC 관련해서 학계 등으로부터 의견을 듣는 자리라며당일 논의된 내용을 현재 진행 중인 CBDC 모의실험 등에 활용할 있을 이라고 말했다.⌟

관련주 - 디지털 화폐, IPO 관련주

11/19 (금) - 미국 옵션만기일, 넷플릭스 - 드라마 '지옥' 공개

공개 앞둔 넷플릭스 <지옥>에 관심... 2003년작 웹툰이 원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옥>이 11월 19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오징어게임> 같은 한국 드라마 흥행을 이을지 주목된다.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지옥> 속 저승사자는 과거 KBS 드라마 <전설의 고향>에서 등장하던 삿갓 쓰고 검은 도포 입은 사자가 아니다. 마치 몬스터 같은 거구의 몸으로 데려간다.

북미 쪽에서는 3편까지 공개됐는데 이미 폭발적인 반응이라고 한다.

영화 <부산행> <염력>을 만든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김도윤 등이 출연했다. 

<지옥> 2003 네이버에서 연재된 웹툰 <지옥> 원작이다. 57화로 이뤄진 작품은 최규석 작가가 그림을, 연상호 감독이 스토리 집필을 맡아 웹툰 역사상 가장 충격적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웹툰의 충격을 어떤 영상으로 빚어낼지 주목된다.⌟

포르쉐, LA 오토쇼서 신형 카이맨 등 5종 세계 첫 공개

⌜포르쉐 AG는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LA 오토쇼에서 718라인의 새로운 플래그십 '718 카이맨 GT4 RS'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718 카이맨 GT4 RS는 GT4 보다 큰 다운포스와 강력한 성능을 갖춘 전형적인 RS 모델로 가장 날렵한 디자인을 완성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새로운 전기차도 공개된다. 포르쉐는 타이칸 4S와 타이칸 터보 사이에 위치하는 새로운 바디 스타일의 타이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이 밖에도 최고급 첨단 장비를 갖춘 파나메라 라인의 특별한 플래티넘 에디션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총 5종의 월드 프리미어는 현지시간 17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오후 1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패밀리 SUV 끝판왕' 나온다…'특급 전기차' EV9 아이오닉7 콘셉트카, 10일 세계 최초 공개

⌜플랫폼(차량 뼈대)을 공유하는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세상에 없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를 나란히 등장한다.

현대차와 기아는 오는 1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막하는 LA오토쇼에 각각 대형 SUV 전기 콘셉트카 '세븐'과 '더 기아 콘셉트 EV9'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현대차가 먼저 분위기를 조성했다. 오는 2024년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7'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세븐의 티저 이미지를 지난 4일 선보였다.

기아차는 일주일 뒤인 11일 EV9의 콘셉트카인 더 기아 콘셉트 EV9의 프리뷰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8월 순수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를 론칭하면서 차급을 나타내는 숫자를 조합한 차명 체계를 도입했다. 2024년 출시하는 대형 SUV 차명을 아이오닉7으로 정했다.⌟

관련주 - 엔터, 컨텐츠, OTT, 전기차 관련주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에 목적이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