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주 주식 주요 일정

1월 첫째 주 주식 주요 일정을 미리 알아보자 - 주식 관련 일정 정보

by 블린이 뚠뚠 2022. 1. 2.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에 있을 주식 주요 일정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주식하면 주로 정보! 정보를 가진 자가 돈을 번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주요한 일정을 무엇인지 찾아보겠습니다.

1/3 (월) - (중국,일본,영국) 증시 휴장, 방역패스 만료 시 경고음 시행, 게임 셧다운제 폐지

3일부터 방역패스 유효기간 적용…'딩동' 소리나면 입장 불가

⌜내일부터 다중이용시설 등을 이용할 때 필요한 코로나19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에 유효기간이 적용된다.

2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오는 3일부터 코로나19 방역패스 유효기간이 적용된다고 밝혔다.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얀센 접종자는 1차 접종) 후 14일이 지난 날부터 6개월(180일)까지다.

계산대로라면 지난해 7월6일이나 그보다 이전에 기본접종을 마친 사람이 추가접종을 하지 않았다면 이날부터 영화관 등 방역패스 적용 시설을 이용할 수 없는 셈이다. 유효기간이 임박한 사람은 3차 접종을 해야 효력을 유지할 수 있다.

청소년 방역패스는 오는 3월1일부터 시행한다. 다만 12∼17세는 3차 접종 권고 대상이 아니기에 방역패스 유효기간을 적용받지 않는다.

당초 정부는 청소년 방역패스제를 2월1일부터 적용할 예정이었지만 학원과 학부모 반발이 거세게 이어지면서 연내까지 개선 방안을 찾아볼 방침이다.

개선 방안 논의 과정에서 청소년 방역패스 적용을 짧게는 2주에서 길게는 내년 5월까지 미루는 방안이 거론됐으나 학생 백신 접종률과 내년 1월 초 학교 기말고사 일정 등을 고려해 1달 연기로 결정됐다.

방역패스 유효기간 적용은 3~9일 일주일간의 계도기간을 거쳐 시행된다. 유효기간 위반으로 인한 과태료나 행정처분은 10일부터 부과된다.

유효기간은 예방접종 인증 전자증명서인 ‘쿠브(COOV)’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2차 접종 후 14일이 지나면 ‘14일 경과’ 표시가, 180일이 지나면 ‘유효기간 만료’ 표시가 뜬다. 이는 쿠브 앱을 비롯해 카카오, 네이버, 토스, PASS 등도 앱을 업데이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유효기간이 남은 앱 화면을 인식기에 대면 ‘접종 완료자입니다’라는 음성이 나오고,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딩동’ 소리가 나온다. 딩동 소리가 나면 입장할 수 없다.

전자 증명서 사용이 어려운 장애인은 종이로 된 접종증명서나 예방접종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다. 종이 증명서는 보건소에 신청해 발급받을 수 있다.

돌파감염 등 코로나19 감염력이 있는 2차 접종 완료자는 접종 후 14일이 지나면 별도 유효기간 없이 방역패스 효력을 인정받는다. 이 경우 전자증명 앱에 유효기간이 없는 예방접종 증명서가 발급된다.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다중이용시설은 총 17종(대규모 점포, 영화관·공연장, 유흥시설, 노래연습장(동전 노래방 포함),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경륜·경정·경마·카지노, 식당·카페, 학원, 독서실·스터디카페, 멀티방, PC방, 실내 스포츠경기장, 박물관·미술관·과학관, 파티룸, 도서관, 마사지업소·안마소) 등이다.

이 가운데 백화점, 대형마트 등 면적 3000㎡ 이상 대규모 점포는 오는 10일부터 방역패스 적용을 받는다. 미접종자가 방역패스 시설을 이용하려면 48시간 내 발급받은 PCR(유전자증폭검사) 음성확인서를 제시해야 한다.

의학적 사유로 백신을 맞지 못하는 접종예외자는 진단서와 소견서를 지참하고 보건소에 가면 방역패스 예외 확인서를 받을 있다.⌟

'게임 셧다운제' 내일 폐지…건강한 여가문화 정착할까

⌜지난 10년 간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억압하던 강제적 게임 셧다운제가 2022년부터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31일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등 관계부처에 따르면 내년 1월 1일부터 청소년의 심야 시간대 게임 이용을 제한하는 '셧다운제'가 폐지된다.

2011년 11월 20일 시행된 셧다운제는 16세 미만 청소년의 0~6시 게임 이용을 제한하는 제도였다. 하지만 이 제도는 게임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고, 청소년 수면권 보장 등 당초 목적 달성에도 실패하며 실효성 논란이 끊이지 않았다. 또한 국가가 일방적으로 게임이용을 제한해 청소년의 자기결정권 및 문화권 침해 소지가 있었다.

이에 청소년보호법의 셧다운제는 폐지되고, 청소년 또는 보호자가 자율적으로 게임 이용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게임산업법의 '게임시간 선택제'가 적용된다.

게임시간 선택제는 만 18세 미만 청소년 본인이나 보호자가 필요시 원하는 시간대(요일별 설정 가능, 24시간 대상)로 게임 이용시간 설정이 가능하다.

제도 정착을 위해 정부는 청소년과 보호자, 교사 등에게 게임 이해도 제고 및 지도법 교육을 확대한다. 또 2022 개정 교육과정에 '게임 과몰입'을 포함하는 등 가정과 학교에서 청소년의 게임이용을 지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게임업계는 셧다운제 폐지로 게임이 보다 제대로 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며 환영하는 분위기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강제적 셧다운제는 아무런 근거도 없이 게임에 '관리가 필요한 영역'이라는 부정적인 인식을 심은 규제로, (제도 폐지로 인해) 향후 게임이 보다 제대로 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만, 협회는 "실효성 문제 등 제도 목적(청소년 수면권 보장) 달성에 실패해 결국 폐지된다고는 하나, 강제적 셧다운제로 인해 산업 차원에서 놓치고 잃어버린 기회도 분명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라며 "한 번 생긴 제도는 개선하거나 없애는 것이 어려운 만큼 앞으로 규제 도입 시에는 그에 앞서 면밀한 검토와 평가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제언했다.  

게임업계는 "제도 폐지/전환 과정에서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할 예정"이라며 "게임 자녀보호 기능 시스템을 널리 알리는 청소년 보호에 지속해서 앞장서 나가겠다" 밝혔다.⌟

관련주 - 백신 관련주, 게임 관련주

 

1/4 (화) - 현대차 CES 미디어데이 행사 개최, 싸이월드 서비스 시작

현대차, CES 2022 키워드 '로보틱스·메타버스'…이동영역 확장

⌜현대자동차가 1월 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2에 참가해 '이동 경험의 영역을 확장하다(expanding human reach)'를 주제로 로보틱스 비전을 선보인다. 특히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도 CES 2022에 참석해 미래 비전을 밝힐 예정이다.

현대차는 CES 2022 참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로보틱스 기술이 메타버스와의 결합 등을 통해 인류 사회에 가져올 이동의 역할 및 형태의 미래 변화상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CES 2022에서 발표될 현대차 로보틱스 비전에는 단순 이동수단을 만드는 것을 넘어 이동에 대한 인류의 근원적인 열망을 획기적으로 충족시켜 줄 로보틱스 사업의 목적과 지향점이 담길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는 모든 사물에 이동성이 부여된 'Mobility of Things(MoT)' 생태계 실현을 위한 핵심 로보틱스 기술 기반의 'PnD(Plug & Drive) 모듈'을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로보틱스 기술이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에서의 경험을 이어주는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구체적인 예시들과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전시 기간인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MobED)' 'PnD 모듈 모빌리티' 보스턴 다이내믹스사의 스팟 및 아틀라스 등 확대된 로봇 라인업을 부스에서 일반에 선보인다.

이 중 모베드는 대자동차그룹이 로보틱스 기술이 집약된 신개념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복잡한 도심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주행하는 미래 모빌리티로 유모차나 택배화물 운송, 특수 촬영 등 목적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로보틱스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현대차의 새로운 모빌리티 비전 주요 전시물에 대한 상세 내용은 내년 1 4(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현대차 CES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공개된다.⌟

국내 SNS 원조 '싸이월드' 1월 컴백…사전 이벤트 진행

⌜국내 토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싸이월드가 1월 본격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인트로메딕은 새해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는 싸이월드의 컴백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앱심사 연장으로 예정보다 지연되고 있는 싸이월드의 빠른 개장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사전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싸이월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싸이월드는 오는 1월4일부터 ‘로그인하고 사진 3장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 카카오페이 인증이 불가능한 회원들의 ‘아이디찾기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회사는 다양한 오픈 이벤트를 통해 회원 트래픽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면서 트래픽 증가에 대응하고 서버 및 시스템을 고도화 한다는 계획이다.

싸이월드제트는 지난 2월부터 ‘싸이월드 리부팅 프로젝트’를 통해 3200만 회원의 DB 복원 및 복구 작업에 주력해 왔다.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된 2페타바이트(PB) 용량의 사진 170억장과 동영상 1억5000만개 복원에만 40억원 이상의 비용이 투입됐다. 국내 최고의 CG소프트웨어 기업인 에프엑스기어의 기술력이 더해져 무사히 복원을 마쳤다.

또 SKT IDC 서버를 재부팅하고 데이터센터 내 장애 서버 및 스토리지 현황 파악, 복구 및 백업 작업, 리거시 데이터베이스(DB) 분석 및 소스 파악, DB 복구 및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파일의 복원, 클라우드 이관 등 작업도 완료했다.

싸이월드제트는 앱심사가 통과되는 대로 싸이월드 앱의 정상 오픈을 통해 SNS싸이월드와 메타버스 공간 ‘싸이월드 한컴타운’의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싸이월드 정식 오픈을 위한 사전 작업은 모두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지난 8일 앱심사를 신청, 현재 구글과 애플 등의 승인만을 남겨 놓은 상태”라며 “170억장의 사진과 1억5천여개의 동영상이 담긴 싸이월드 사진첩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오브젝트 스토리지에 업로드 완료돼 오픈만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1월4일부터 진행하는 로그인하고 사진 3장보기, 아이디 찾기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실명인증 문제로 아이디찾기가 힘든 800만 회원들에 대한 아이디찾기를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2015년1월1일 이후 방문한 1800만명 중 로그인 및 사진 확인이 어려운 회원 아이디는 싸이월드 콜센터(CS)의 인원을 대폭 확대해 실시간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인트로메딕은 지난 11 증자 참여로 인트로메딕 1인이 싸이월드제트의 최대주주로 이름을 올리고 경영권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오는 13 인트로메딕이 추천한 전문 경영인력이 싸이월드제트의 이사진으로 추가 합류 예정이며, 싸이월드 정식 오픈을 위해 힘을 더할 계획이다.⌟

관련주 - 메타버스, 자율주행, 로봇 관련주

 

1/5 (수) - FOMC 의사록 공개, CES 2022 개최

‘CES’ 2년 만에 대면 개최… K가전 ‘미래기술’ 대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인 ‘CES 2022’가 오는 5∼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재개되는 행사이지만, 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확산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구글·아마존 등 미국 빅테크 기업들은 대면 참석을 취소하고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이에 따라 CES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한국 기업들의 존재감이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LG전자,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기업들은 이번 CES에서 신제품과 혁신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2일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올해 출시하는 모니터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주요 제품은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과 전용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스마트 모니터 M8’, 그래픽 작업용 ‘고해상도 모니터 S8’ 등이다.

삼성전자는 장시간 그래픽 작업을 하는 크리에이터와 디자이너들에게 최적화된 고해상도 모니터 S8 신제품도 공개한다. 고해상도 모니터 S8(32형·27형)은 세계 최초로 미국 안전인증기관 UL로부터 눈부심 방지 검증을 받았다.

또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Matte Display)를 새롭게 적용해 쾌적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선보이는 모니터 신제품들을 올해 상반기에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SK주식회사, SK텔레콤,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E&S, SK에코플랜트 등 SK그룹은 ‘2030 SK 넷제로(탄소배출 제로) 약속 선언’을 주제로 공동 전시 부스를 차린다.

SKT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인공지능(AI) 반도체 ‘사피온(SAPEON)’을 선보인다. AI 반도체는 인공지능 서비스 구현에 필요한 대규모 연산을 초고속, 저전력으로 실행하는 비메모리 반도체로 인공지능의 핵심 두뇌에 해당한다.

사피온은 기존 GPU 대비 전력 사용량이 80%에 불과해 환경친화적이다. 동시에 딥러닝 연산속도는 기존 GPU 대비 1.5배 빠르고 가격도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고 SKT는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탈탄소 전략의 핵심인 배터리 사업과 배터리 재활용 등 자원 선순환을 이뤄내는 기술과 솔루션을 공개한다. 대표 제품인 ‘NCM9’은 리튬이온 배터리의 주원료인 니켈(N), 코발트(C), 망간(M) 중 니켈 비중이 약 90%에 달하는 고성능 배터리다.

LG전자는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CES 온라인 전시관을 연다.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좋은 일상’을 주제로 다양한 혁신 제품과 솔루션을 공개한다. 전시관은 LG홈, 오브제컬렉션 LG홈, LG씽큐 등 3가지 주제로 꾸며진다.

LG전자는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들이 재미있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체험공간을 꾸민다. 오프라인 부스에서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활용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1/6 (목) - 해상풍력 TF 출범 및 1차 회의

1/7 (금) - 전미 경제학회 개최

전미경제학회란?

⌜1885년에 설립된 미국을 대표하는 경제학회. 경제학 연구와 학자를 지원하기 위한 비영리 단체로 출범했다.

전미경제학회에서 발행하는 <아메리칸 이코노믹 리뷰>(American Economic Review) 세계에서 가장 명망 높은 학술지 하나이기도 하다.

회장은 매년 바뀌는데 역대회장 중에는 노벨경제학상 수상자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2009 회장이었던 앵거스 디턴은 2015 노벨경제학자상을 수상했고 2012 회장이었던 크리스토퍼 심스는 2011 수상자였다.


전미경제학회 연차총회는 매년초 미국의 주요도시에서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데 진행되는 학술 세미나가 500 개에 이를 정도로 규모가 방대하다.

2016 연차총회 행사에는 샌프란시스코에서 13-5 열렸는데 55 경제·사회 관련 학회가 520여개 세션을 열었고, 1000~1500여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세계적 석학들도 참가해 논문을 발표하고 토론을 벌였다.⌟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에 목적이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주식문의, 코인문의 모든 문의들은 언제든지 클릭해주세요.!👇🏻)

 

일개미뚠둔House

투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