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1.09)

by 블린이 뚠뚠 2021. 11. 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갤럭시아에스엠-일봉차트

갤럭시아에스엠 29%↑...국내 최다 IP 확보 소식 탓?

갤럭시아에스엠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갤럭시아에스엠이 NFT 사업에 뛰어든 갤럭시아머니트리와 협력 중이라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지난 11일 자회사 갤러시아메타버스를 통해서 NFT 디지털갤러리인 '메타갤럭시아'를 정식 오픈했다. 메타갤럭시아는 한정판 미술품을 NFT로 소장할 수 있는 디지털 갤러리다. 

이어 스포츠마케팅 기업 갤럭시아에스엠과 협력해 대한배구협회, 대한카누연맹, 대한 철인 3종 협회 등과 협약을 맺으면서 스포츠 관련 지식재산권(IP) 확보에 나섰다.

스포츠에선 국내 NFT 관련 서비스 중 최다 IP를 확보했다. 

갤럭시아에스엠 - 1975년 5월 6일에 설립되었으며, 1989년 11월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주 사업으로 스포츠마케팅을 기반으로 판권(미디어)사업 및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방송중계권 판매는 대부분의 경우 다년계약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가지고 있음.

갤럭시아스포츠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사우나 레져사업을 운영하며, 새로운 스포츠마케팅 분야에 진출하고 있음.

하이트론-일봉차트

하이트론, 유상증자 소식에 장 초반 상한가 (관리종목)

방송장비 제조업체 하이트론(하이트론씨스템즈)이 유상증자를 시행한다는 소식에 9일 장 초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이트론은 1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신주 발행가는 3498원이며, 보통주 285만8775주를 발행할 예정이다. 신주 상장예정일은 다음 달 15일이다.

회사는는 보안장비 전문업체로 카메라, 저장장치(DVR, NVR), 모니터, 컨트롤러 등 다양한 제품라인업을 보유했다.

60여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 중이다. 전 세계 주요 국가의 보안장비회사 1·2위 업체와 10~20년 동안 제품 공급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하이트론 - 보안장비 전문 업체로 카메라, 저장장치(DVR, NVR), 모니터, 컨트롤러 등 다양한 제품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음.

60여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함. 총 매출의 50% 이상을 수출을 통해 거둬들임. 전 세계 주요 국가의 보안장비회사 1, 2위 업체와 10년 ~ 20년 기간 동안 제품 공급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음.

아날로그 제품부터 IP Network 제품까지 광범위한 CCTV 관련 원천기술을 확보함.

코스닥

갤럭시아머니트리-일봉차트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29%↑..."NFT 플랫폼 론칭 등 추가적 잠재력 보유"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가 상승세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시가총액은 5708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37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4일 하나금융투자는 갤럭시아머니트리에 대해 가상자산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결제 서비스와 더불어 NFT(대체 불가능 토큰) 플랫폼 론칭 등을 통한 추가적인 잠재력 역시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재호 연구원은 "회사는 메타갤럭시아 출시 전부터 유명 작품을 선별해 아트, 스타 등의 IP를 확보해왔다. 이는 순차적으로 명품, 유명 작가의 작품이 포함된 VIP 숙박권 등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스포츠 스타의 경우 국내 플랫폼 중 가장 많은 IP를 확보하고 있으며, 카테고리의 다양성으로 고객 저변 역시 넓힐 수 있다. 내년에는 가상자산 결제뿐만이 아니라 원화, 일반 결제도 지원할 예정인 만큼 향후 거래 대금의 고성장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 사업은 전자결제, O2O, 기타 부문으로 분류됨. 전자결제사업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로 구성됨.

O2O 부문은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 및 편의점 기반의 결제, 전자민원캐시가 중심이됨. 기타 부문은 종합금융플랫폼인 '머니트리'가 중심임.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를 사용하는 온라인 가맹점, 상품권을 발행하는 백화점과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는 브랜드사, 선불결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등이 주요 거래처임.

셀바스AI-일봉차트

셀바스AI, 숨겨진 메타버스 수혜주 기대감에 '급등'

셀바스AI가 숨겨진 메타버스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셀바스AI가 주목받는 건 메타버스 내에서 셀바스AI 음성인식 솔루션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서다. 메타버스 안의 가상 캐릭터와 음성으로 실시간 소통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음성 인식 기술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최재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셀바스AI는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자연어처리, 필기인식 등의 AI 솔루션을 제공중인데 특히 음성기술을 주목해야 한다"며 "각 도메인별 데이터 학습을 통해 98% 이상의 국내 최고 음성 인식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음성합성 기술 점유율은 약 60%로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음성기술 절대 강자"라고 말했다.

셀바스AI - 음성지능, 필기지능, 영상지능 등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의 연구개발과 판매를 목적으로 1999년에 설립됨.

최고의 인공지능 핵심기술을 보유하며 스마트 디바이스뿐 아니라 메디컬, 헬스케어, 스마트카, 홈 IoT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함.

셀바스헬스케어는 아큐닉(ACCUNIQ), 힘스(HIMS) 사업부문의 제품 고도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음.

제일테크노스-일봉차트

제일테크노스 주가 '떡상' 중…윤석열, 이재명 지지율 앞질러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는 제일테크노스가 장중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같은 강세는 대선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10%포인트 넘게 앞선다는 결과가 투자심리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5~6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9명을 대상으로 가상 다자 대결에서 차기 대선후보 지지도를 조사한 결과 윤 후보 43%, 이 후보 31.2%로 나타났다. 

제일테크노스 - 건축용 자재를 제조하는 Deck Plate 부문, 조선용 철판을 표면처리(Shot Blast) 및 절단가공(Steel Cutting)하는 조선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Deck Plate는 시장 규모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으나 건설경기의 부진 및 코로나 19 영향으로 현장 설치 및 수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Shot Blast Steel Cutting 조선 교량에 사용되는 철판을 임가공하는 형태임.

FSN-일봉차트

FSN, K-팝 NFT 서비스…암호화폐 자산 관리·NFT 시너지 극대화

종합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FSN 주가가 강세다.

8일 거래를 재개한 FSN은 블록체인 신사업 부문을 전면 확대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테크 산업을 기반 삼아 미래사업을 선도해 가겠다는 취지다.

FSN은 국내 플랫폼 테크 전문 자회사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기술개발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사업재편에 돌입했다.

첫번째 프로젝트로 FSN 계열사 식스네트워크가 운영 중인 디파이(DeFi) 플랫폼 디피닉스(Definix)의 UI 및 UX 업그레이드를 통해 손쉬운 암호화폐 종합 자산 관리 서비스 환경 구축에 나선다. 전면 리뉴얼하는 디피닉스 플랫폼은 국문화 적용을 통해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도 지원될 예정이다.

블록체인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FSN은 NFT(Non-Fungible Token) 사업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FSN은 현재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관계사 메이크어스의 대표 브랜드 ‘딩고(Dingo)’와 손잡고 K-팝 콘텐츠 기반 첫 번째 NFT 서비스 개발에 착수한 상황이다.

메이크어스는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기업으로, 대표 브랜드 딩고의 유튜브 누적 콘텐츠는 1만4154개, 조회 수는 70억 회에 이른다.

FSN은 계열사 식스네트워크를 통해 지난해 7월 이미지 저작권(IP) 보호 서비스 스냅(Snap)을 카카오 클립(Klip)으로 연동해 출시하는 등 NFT 관련 기술을 꾸준히 개발하고 상용화했다.

회사 측은 식스네트워크가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참여사로서 각종 보안성 검증을 마친 디파이 플랫폼 ‘디피닉스’를 통해 향후 디파이 사업과 NFT 사업간 시너지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FSN - 제외한 38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 한국,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에 위치하고 있음.

시장의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디지털 광고의 전 영역에 대한 서비스를 Ad Agency 부문을 통해 제공하고 있음.

지속적으로 시장 변화와 광고주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선진화된 광고 기법, 새로운 매체 환경 등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음.

SNK-일봉차트

SNK 주가 20% 상승…NFT 알리바바 플랫폼 진출 소식에 급등세

게임 업체 SNK가 사업 파트너인 온버프(ONBUFF)의 대체불가능토큰(NFT) 알리바바 플랫폼 진출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NFT 열풍이 불면서 디지털 토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3월 SNK와 지식재산권(IP) 활용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추진한 온버프(ONBUFF)는 NFT 플랫폼의 글로벌 생태계 사업 확장을 위해 앤트체인이 운영하는 알리바바 플랫폼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온버프가 제공할 IP로는 SNK의 KOF와 아이코닉스의 뽀로로 등이 거론되고 있다.

SNK는 일본 오사카에 본사를 둔 게임사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상반기 증시에서 화제를 모았다. 회사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아랑전설’ 등 1990년대를 풍미한 인기 게임의 200여개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다.

SNK - 모바일, 콘솔, PC 게임의 개발 및 판매와 IP 라이센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일본 오사카에 본점을 두고 글로벌 각 지역에 해외 자회사를 두고 IP 라이센스 사업을 펼치고 있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메탈 슬러그, 사무라이 스피리츠 등 1990년대 오락실에서 흥행한 아케이드 게임 IP를 보유중.

현재 IP 라이센스 사업은 주로 모바일게임에 집중되고 있으며 당사의 게임 개발 판매 사업은 PCㆍ콘솔 게임으로 집중되어 있음.

하한가 종목

아이엠-일봉차트

아이엠, 90% 무상감자 결정에 '급락'

아이엠이 보통주 10대 1 비율의 무상감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장 초반 급락하고 있다.

지난 8일 아이엠은 결손보전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액면가 500원의 기명식 보통주 10주를 보통주 1주로 무상병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감자 후 보통주식 수는 6718만9883주에서 671만8988주로 줄어들며, 자본금은 335억9400만원에서 33억5900만원으로 줄어들게 된다.

아이엠은 오는 12월 8일부터 27일까지 매매거래가 정지될 예정이며, 감자 후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12월 28일이다.

아이엠 -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크게 Optical Solution과 Mobile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짐.

동관아이엠디지탈전자유한공사, 천진아이엠전자유한공사 등 6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그간 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고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급화되며 동사 제품 수요가 감소함. 그러나 폴더블폰, 5G 스마트폰 등의 등장으로 인해 시장 성장이 기대됨.

오늘의 한 줄평 - 이정도면.. 나도 NFT 하나 만들어야 하는거 아냐??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