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1.11)

by 블린이 뚠뚠 2021. 11. 1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엔씨소프트-일봉차트

덱스터, 엔씨소프트 NFT 접목 신규 게임 서비스 협력 기대감↑

엔씨소프트가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접목한 신규 서비스를 선언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가운데 덱스터의 협력 사실이 부각되며 주가가 동반 강세다.

올해를 '게임 시네마틱 사업 진출 원년'으로 삼은 덱스터는 엔씨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게임 영상물을 제작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월 덱스터의 2대주주인 CJ ENM이 엔씨소프트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콘텐츠 제작 등 협업 부문에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덱스터는 앞서 공시를 통해 엔씨소프트와 신규 프로젝트 영상물 제작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당시 계약은 덱스터가 엔씨소프트의 게임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하는 내용으로 알려지면서 시각특수효과(VFX) 등 특수효과 부문을 담당했던 덱스터의 게임 관련 콘텐츠 진출이 주목받은 바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의 경우 현재 서비스 중인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메타버스의 범주에 포함된다는 평가다.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구현한 아이돌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운영함.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블레이드앤소울2' 등이 주요 게임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꾸준히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1, 2위를 유지했으나 최근 경쟁작에 1위 자리를 내주고 2, 3위로 내려옴.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음.

코스닥

나노신소재-일봉차트

나노신소재 주가 29%↑...2차전지 관련주 들썩, 왜?

나노신소재 주가가 상승세다. 나노신소재 시가총액은 6129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21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나노신소재는 2차전지 관련주다. 10일(현지시간) 미국 전기차 업체 리비안이 성공적으로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하자 2차전지 관련주가 들썩이고 있다. 

이날 신규 상장한 리비안은 100.73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공모가는 78달러다. 장중에는 시가총액이 1000억 달러(약 118조원)를 넘겼으며 860달러로 마쳤다.

나노신소재 -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의 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하며, 2000년 3월 15일 설립되었음.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Target 제품이외에 인쇄전자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ilver nano ink/paste 소재를 공급하고 있음.

태양전지 산업에서 주로 공급하고 있는 분야는 박막태양전지 분야이며, 고효율의 전지 개발과 원가 절감을 통한 생산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음.

쎼미시스코-일봉차트

쎄미시스코 연속 상한가 기록…무증 등 호재 기대감 (투자위험)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쎄미시스코는 최근 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우선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도 주가에 호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앞서 쎄미시스코는 이날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지난달 27일 공시했다. 쎄미시스코는 1주당 3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11월30일이다.

또 쎄미시스코는 지난 3일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을 통해 쌍용차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했다.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에는 전기버스 전문기업 에디슨모터스와 쎄미시스코, 행동주의 사모펀드(PEF) 운용사 KCGI, 키스톤PE가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관계사 에디슨모터스가 LG에너지솔루션과 전기버스용 배터리 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도 쎄미시스코 주가를 높이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급 계약으로 향후 전기차 협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쎄미시스코 -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음.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음.

매출은 전기차사업부 70.18%, 플라즈마검사장비 10.16%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비즈니스온-일봉차트

비즈니스온 주가 30%↑…3분기 영업익 25억

비즈니스온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 9일 비즈니스온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83.1%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3억원, 순이익은 16억원으로 각각 94.0%, 51.5% 늘었다.

비즈니스온 - 2007년 12월 13일에 설립되었고, 2017년 11월 3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하였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자계약, 매입통합, 지능형 빅데이터 등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동사가 영위하는 전자세금계산서 시장은 전자세금계산서를 통한 부가가치세 신고를 기반으로 시장이며, 부가가치세는 GDP 높은 상관관계가 있음.

에스디생명공학-일봉차트

에스디생명공학 주가 29%↑…매각 소식 때문?

에스디생명공학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 10일 에스디생명공학은 삼성건축에 인천 물류센터를 290억원에 매각한다고 공시했다.

에스디생명공학 측은 "자원효율성 제고 및 자산유동화를 통한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한 것"이라며 "유형자산 매각에 따른 재무구조 안정 및 자금 확보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에스디생명공학 - 2008년 9월 설립하여 2017년 3월 코스닥에 상장함.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설립초기부터 자체생산시설을 갖추지 않고 OEM업체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나 OEM업체와 단순한 주문자-생산자 관계가 아닌 장기적 파트너쉽을 통해 생산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음.

R&D 연구개발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정부과제 수행을 통해 탈모방지, 아토피, 주름개선등 기능성원료 개발 원천기술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디엠티-일봉차트

디엠티, 최대주주 변경에 이틀 연속 상한가 (투자주의)

디엠티의 주가가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이틀 연속 가격 제한 폭까지 올랐다.

전날 디엠티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최대주주인 홈캐스트가 보유주식 332만4450주 중 일부에 해당하는 대상주식 238만4360주(1주당 액면가액 500원)를 탑코에 119만2180주(10.60%), 탑코의 최대주주(현 대표이사)인 유정석에게 119만2180주(10.60%)씩 각각 양도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이다.

계약 체결일은 지난 9일이며 총 양수도금액은 200억원이다. 거래 종결일 및 최대주주 변경 예정일은 오는 다음달 23일이다.

디엠티 - 2008년 설립돼 위성방송 수신기개발, 방송장비 개발,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시스템 소프트웨어개발 및 제조판매를 목적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영업전략은 목표시장에 진입해 동사의 기술력과 제품의 안정성에 대해 인정받은 후,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 전략임.

국내 위성방송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를 매출처로 확보하여 안정적 성장의 기반을 다져왔으며, 미국, 아시아 유럽 시장 확대 위해 노력 중임.

이미지스-일봉차트

이미지스 주가 29%↑..."1주당 100% 무상증자 결정" (투자주의) (관리종목)

이미지스테크놀로지(이미지스) 주가가 상승세다. 이미지스 시가총액은 325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426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달 이미지스는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미지스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임.

비메모리 반도체 집적회로(IC)를연구, 개발, 외주생산 및 판매에 관한사항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xView(Mobile Display Image 用 화질개선칩)도 생산 중

주요 제품인 Haptic Driver IC), Touch Controller IC(Touch & haptic Chip = One Chip) 등을 고객에게 판매를 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네온테크-일봉차트

네온테크 주가 23% 급등, 호재는?

네온테크가 오후 장 급승세를 보여 투자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이 같은 상승세는 정부가 내년 초 생활물류서비스법 적용 대상 운송 수단에 드론·로봇을 포함하는 내용의 법안 개정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네온테크가 수혜를 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네온테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이며 신규사업으로 산업용 드론 사업을 추진 중에 있어 드론 관련주로 꼽힌다.

네온테크 - 2000년 10월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신규사업으로 산업용 드론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근 군부대 정찰용 드론 구매사업에서 7~8업체와 경쟁하여 최우수평가를 받고 수주를 확보하였음.

산업용 드론 사업의 입찰 경쟁 기술 점수 부문에서 10여곳의 경쟁업체들 대비 상위 1~3 수준을 확보하고 있음.

iMBC-일봉차트

iMBC, 갑작스런 주가 급등…NFT 때문?

iMBC 주가가 2일만에 급등하고 있다. iMBC의 최근 1주일간 외국인·기관 매매내역을 살펴보면 외국인은 9만 9420주를 순매도했으며, 기관은 1만 1328주를 팔아치웠다.

이날 iMBC 주가가 급등하면서 변동성완화장치가 2회 발동했다.

iMBC가 주목받은 이유는 지난 2010년 3월 6일 방송된 무한도전에 출연한 최규재 씨의 '무야호' NFT(대체불가토큰)가 1억원에 낙찰됐기 때문이다.

MBC는 무한도전 알래스카 편에서 멤버들과 만나 무한도전이란 인사 대신 '무야호'라고 말한 최규재 씨의 방송 장면을 NFT로 생산해 판매했다.

'무야호'는 지난 2019년 MBC가 자체 유튜브 채널 '오분순삭' 코너에 업로드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합성 밈으로 쓰이며 유행했다.

같은 시각 iMBC 거래량은 전일보다 500% 급증한 764만 6488주다.

iMBC - 주요사업은 MBC그룹 대표 사이트인 www.imbc.com을 기반으로 방송콘텐츠와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디지털콘텐츠의 서비스 및 유통으로 이루어져 있음.

약 593만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드라마, 예능, 라디오, 연예뉴스 등의 콘텐츠와 연계된 온라인 광고사업, 프로모션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음.

종속회사인 아이포터는 고객이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해외 배송부터 통관까지 대행해 주는 국제배송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하한가 종목

아이티아이즈-일봉차트

아이티아이즈, 코스닥 상장 첫날 하한가...

아이티아이즈가 코스닥 상장 첫날인 11일 하한가에 도달했다. 공모가 1만4300원의 2배인 2만8600원으로 시초가를 형성했지만 현재 내림세를 보이는 중이다.

2012년 설립된 아이티아이즈는 금융권 IT 컴플라이언스(내부통제)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컴퓨터 시스템 통합자문과 구축 서비스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씨에이웨이브가 있다.

앞서 아이티아이즈는 이달 1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일반 청약에서 증거금 2조126억원을 끌어모았다. 경쟁률은 633.61대1을 기록했다.

아이티아이즈 - 2012년 8월 7일 설립되어, 금융권 IT Compliance를 비롯하여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플랫폼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장시키고있는 금융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컴퓨터시스템통합자문 및 구축 서비스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씨에이웨이브가 있음. 독자적인 기술로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인 GURMWI™를 개발함.

2021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함.

지오엘리먼트-일봉차트

지오엘리먼트, 코스닥 상장 첫날 강세 후 하락…

지오엘리먼트가 코스닥 상장 첫날인 11일 장 초반 상승 중이었다, 20% 하락으로 장을 마무리했다.

공모가는 만원으로 장 시작 따상으로 시작 했고, 장 마감을 한 현재 공모가 보다는 높은 가격을 형성했다.

앞서 이달 2일부터 이틀 동안 진행한 공모주 일반 청약에서 증거금이 약 2조9730억원 몰렸다. 경쟁률은 1537대 1을 기록했다.

지오엘리먼트 -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등 전자소자의 양산 과정에서 필수적인 공정이자 주요 공정인 박막 증착공정에 사용되는 원소재, 부품 및 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업으로 하고 있음.

기술제품들은 국내 ALD 장비 제조사는 물론 글로벌 ALD장비 제조사에 표준 부품으로 채용되고 있음. 2021 6 기준 전구체 기화이송 사업부문이 94.4%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쎄미시스코.. 언제까지 갈까?, 신규 상장주들 왜 저래..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