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1.08)

by 블린이 뚠뚠 2021. 11. 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쎄미시스코-일봉차트

쎄미시스코 "에디슨모터스,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 셀 공급 계약 체결" (투자경고)

에디슨EV 로 변경한 쎄미시스코의 관계사 에디슨모터스가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 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에디슨모터스는 이번 LG에너지솔루션과의 배터리 셀 공급 계약을 통해 향후 양사 협업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LG에너지솔루션이 공급하는 배터리 셀은 전기버스에 특화된 제품으로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이 20%가량 높고 성능과 안정성이 향상된 제품이다.

에디슨모터스는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셀 공급 계약으로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와 국산화 비율 증대를 이룰 예정이다. 계열사 에디슨테크에서 LG 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셀을 적용한 배터리팩에 세계 최고 수준의 자체기술 BMS를 탑재해 전기버스의 향상된 주행성능 및 품질 안정성을 확보한다.

적용 차량은 직행좌석 전기버스 ‘스마트 110E’에 우선 적용되며 이후 대형 저상 전기버스 ‘스마트 110’과 1톤 전기트럭 ‘스마트 T1’ 외 다양한 차종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실제 에디슨모터스는 자사의 최신 차량 설계 기술과 축적된 부품 개발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직행좌석 전기버스 ‘스마트 110E’를 개발했다. 배터리는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셀이 적용된 배터리팩을 장착하여 9월에 인증을 완료했다.

배터리 용량은 347kWh에, 일 충전 주행거리는 국내 최대인 475km에 달한다. 또 LG 에너지솔루션은 자사의 배터리 셀이 적용된 에디슨모터스 전기버스에 대하여 최고 수준을 보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공급 계약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은 오창 공장에서 생산한 파우치형 배터리 셀을 내년부터 2026년까지 공급한다.

쎄미시스코 -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음.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음.

매출은 전기차사업부 70.18%, 플라즈마검사장비 10.16%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신원종합개발-일봉차트

신원종합개발, 대선후보 정책공약 관련주 부각…장 초반 강세

종합건설업체 신원종합개발이 정치테마주로 부상하며 8일 장 초반 급등했다.

회사 주가의 상승 요인으로 내년 대선을 향한 각당 후보들의 윤곽이 서서히 잡히며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진 점이 꼽힌다. 신원종합개발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대선 공약인 기본 주택정책 관련주로 분류된다.

앞서 신원종합개발은 지난 5일 경기도 용인시에 프롬바이오 사옥 신충 공사를 진행한다고 공시했다. 계약 기간은 2023년 2월5일까지로 해당 공사 규모는 약 137억원으로 전년 매출 대비 11.04%에 해당된다.

회사는 1983년에 5월 설립됐으며, 1994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중소형 건설업체다. 사업진행 방향을 전환하여 안정적인 사업기반 확충을 위한 관토목공사 및 수익성 있는 민간사업의 수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신원종합개발 - 1983년에 5월 설립되었으며, 1994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중소형 건설업체임.

사업진행 방향을 전환하여 안정적인 사업기반 확충을 위한 관토목공사 및 수익성 있는 민간사업의 수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음.

건설시장은 정부의 대출규제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세 그리 낙관적이지 않은 상황이며, 건설업에 대한 금융권의 부정적인 시각 중소건설업체의 사업 추진여건이 여전히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음.

승일-일봉차트

"윤석열 관련없다" 승일, 장중 주가 상한가

승일 주가가 장중부터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승일은 앞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로 주가가 급등했다는 내용의 언론 보도에 “당사의 사업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승일 - 1961년 설립된 동사는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에어졸 및 일반관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은 휴대용 부탄가스인 연료관, 에어졸관 및 대형 고추장, 쌈장 캔, 페인트, 윤활유캔, 참기름 식음료를 담는 일반관 등임.

당사 매출의 70% 정도를 담당하고 있는 에어졸 사업은 내수부문에서 관계사인 ()태양과 더불어 국내 시장의 60% 내외 수준을 차지하며 국내 1위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음.

웹스-일봉차트

웹스 주가 30%↑..."국힘 대선후보 윤석열 지지율 43%" (투자주의)

웹스 주가가 상승세다. 웹스 시가총액은 1004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962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웹스는 국민의힘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5~6일 전국 18세 이상 100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후보는 43.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31.2%를 기록했다. 

윤 후보의 지지도는 전주 조사보다 10.6%포인트 상승했고, 이 후보는 같은 기간 2.0%포인트 하락했다.

지난 5일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윤 전 총장은 본경선 최종득표율 47.85%로 1위를 차지하면서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웹스 - 2001년 고분자 소재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됨. 자동차용 인테리어 및 봉지 내장재 시장에서 과점적인 지위를 확보함.

고분자 신소재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내장재용, 건축용 및 레저용 등 다양한 고부가 신소재와 이를 활용한 건촉용 외장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컴파운드 73.55%, 건축외장재 22.89%, 임대료 3.55% 이루어져 있음.

제일테크노스-일봉차트

尹 야권 대선후보 확정에 제일테크노스 상한가

제일테크노스가 윤석열 관련주로 언급되면서 8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개장 직후 상한가로 직행한 뒤 현재까지 주가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 회사의 박정식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앞서 사측은 윤 전 총장과 자사 사업 내용이 무관하다고 밝힌 바 있다. 작년 10월 제일테크노스 측은 "박 사외이사와 윤 전 총장이 대학교 동문인 것은 맞지만 그 이상의 아무런 친분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제일테크노스 - 건축용 자재를 제조하는 Deck Plate 부문, 조선용 철판을 표면처리(Shot Blast) 및 절단가공(Steel Cutting)하는 조선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Deck Plate는 시장 규모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으나 건설경기의 부진 및 코로나 19 영향으로 현장 설치 및 수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Shot Blast Steel Cutting 조선 교량에 사용되는 철판을 임가공하는 형태임.

상한가 근접 종목

원풍-일봉차트

원풍 주가 27%↑...윤석열 대선후보로 선출되자 초강세

원풍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종목은 윤석열 관련주로 언급됐다.

8일 차기 대선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10%포인트 넘게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5~6일 전국 18세 이상 1천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후보는 43.0%, 이 후보는 31.2%를 각각 기록했고, 두 후보 격차는 11.8%포인트로 오차범위 밖이다.

이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4.7%, 정의당 심상정 후보 3.7%,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1.4% 순이었다.

윤 후보 지지도는 전주 조사보다 10.6%포인트 상승한 반면 이 후보는 같은 기간 2.0%포인트 감소했다.

원풍 - 산업용자재 부문에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수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 1월 6일에 설립되었음.

산업용 타포린 및 광고용 플렉스 원단을 생산해 국내 및 해외 60여개국에 공급하는 것을 주사업으로 함.

기존의 아크릴판을 대체할 있는 신소재 SIGNFLEX제품을 자체개발에 성공하여 광고용 원단을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폭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다양한 광고 산업용 자재를 국내 해외에 공급하고 있음.

액토즈소프트-일봉차트

액토즈소프트 주가 25%↑…"2분기 매출액 29.4% 증가한 176억"

액토즈소프트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 8월 액토즈소프트는 2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8% 늘어난 73억9006만원이라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9.4% 증가한 176억3346만원, 순이익은 139.1% 늘어난 115억9440만원이다.

액토즈소프트 - 1996년 10월 29일에 설립되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및 서비스를 주 사업영역으로 영위하고 있음.

중국에 기반을 둔 글로벌 기업인 ZHEJIANG CENTURY HUATONG GROUP CO.,LTD. 의 계열사이며, 7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천년', '미르의 전설 2', '미르의 전설3', '라테일', '파이널판타지 14'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아이비김영-일봉차트

아이비김영 23% 상승 '수능 D-10'

아이비김영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종목은 교육 관련주로 언급됐다.

이는 오는 18일 실시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2주 앞으로 다가옴에 따른것으로 보여진다.

올해는 '문·이과 통합형 수능' 첫해다. 국어·수학 영역이 '공통+선택과목'으로 바뀌면서 수학도 문·이과 학생의 점수를 같이 산출한다. 공통과목 점수로 선택과목 점수를 보정해 최종 점수를 산출하기 때문에 공통과목 점수가 중요할 것으로 예측된다.

아이비김영 - 2005년 05월 20일에 설립,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15호(주)와 2020년 9월 23일(합병등기일)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주식회사 아이비김영으로 변경함.

온라인교육서비스의 제공 및 오프라인 학원과 관련하여 '평생교육법' 및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을 영위.

사업부문별로 보면 대학편입,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성인 취업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자연과환경-일봉차트

자연과환경, 윤석열 대선후보 '도시재생사업' 발언 수혜주 강세

자연과환경의 주가가 강세다.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윤석열 전 총장으로 최종 확정되면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윤 후보는 지난 6월 모종린 연세대 국제대학원 교수, 장예찬 시사평론가와 함께 연희동의 '연남장'에서 저녁 식사를 한 바 있다. 이곳은 도시 재생 업체인 '어반플레이'가 운영하는 곳으로 지역 문화를 기반으로 한 창작자들과 동네 주민들을 연결하는 일종의 복합문화공간이다.

당시 윤 후보는 "골목상권 살리기에 청년·자영업·지방 발전이란 3대 요소가 다 담겨있다"며 "청년들이 주축이 돼 골목상권이 뜨면 지역 경제와 자영업자가 동시에 살아날 수 있다"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자연과환경의 주가도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자연과환경은 수질정화·지하수 정화·조경 등 환경생태복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골목상권 활성화에 따른 수혜주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자연과환경 - 제품으로 자연형 하천 조성이 가능하게 됨에따라 환경부 등에서 우수한 소재로 평가받아 시장 저변확대가 확실시 됨.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사업, 환경플랜트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지오그린 다공성 식생블록은 토목적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시멘트의 독성을 없애고 식물의 생육과 토양 미생물 소곤충이 생육할 있도록 하여 생태계를 보존과 치수의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있는 기술임.

하한가 종목

한국주강-일봉차트

하한가 관련기사 없음

한국주강 - 1987년 8월 26일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7월 18일 발행주식을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하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임.

주강은 압연, 압출 또는 단조 등의 방법으로 제조할 수 없는 기계의 구성부분과 같이 비교적 복잡한 형상의 제품 제조에 널리 쓰이고 있음.

단위중량 50 이상의 대형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는 두산중공업에 이어 동사가 업계 2위의 위치에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지니너스-일봉차트

지니너스, 코스닥 상장날 25% 급락···공모가 밑돌아

정밀의료 유전체 진단업체 지니너스가 코스닥 상장 첫 날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에 급락했다.

8일 지니너스는 시초가 1만8,000원에서 25.56% 내린 1만3,4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지니너스는 장중 한 때 1만9,450원을 기록하며 공모가(2만원)에 바짝 다가서기도 했지만, 이내 상승동력을 잃고 큰 폭으로 하락했다.

이날 지니너스는 기관과 외국인의 ‘팔자’ 공세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5억원, 90억원을 순매도했고, 개인은 185억원을 사들였다.

지니너스는 지난달 21~22일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희망밴드(2만 4,700~3만2,200원)의 최하단보다 낮은 2만원으로 확정됐다. 같은 달 27~28일 진행한 일반 공모주 청약에서는 최종 경쟁률 162.5대 1로 증거금 총 8,125억 원을 모았다.

지니너스는 유전체 분석 기술을 활용하는 진단 업체로 앨체생검(혈액 등 체액 속 DNA의 암세포 조각을 찾아 유전자 검사로 분석하는 기술) 솔루션 ‘리퀴드스캔’, 암 유전체 진단 솔루션 ‘캔서스캔’ 등을 병원과 연구원 등에 제공하고 있다.

지니너스 - 유전체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정밀의료 시장을 선도하는 생물정보분석 전문 기업임.

NGS기반 암 유전체 진단솔루션인CancerSCAN, 액체생검 솔루션LiquidSCAN 등을 병원과 제약사, 연구자에게 제공함.

초정밀 싱글셀 분석 기술을 국내에 선도적으로 도입하여 싱글셀 플랫폼인 Celinus 운영.

오늘의 한 줄평 - 아... 졸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