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1.02)

by 블린이 뚠뚠 2021. 11. 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일정실업-일봉차트

일정실업 주가 급등, 현대차 시트 납품 부각

일정실업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일정실업은 자동차용 SEAT원단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업체다.

이달 중 처음으로 연간 누적 친환경차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현대차에 시트를 납품하고 있는 일정실업 주가가 상승한 모양새다.

일정실업 - 자동차용 SEAT원단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회사이며 199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자동차용 SEAT FABRIC 산업은 자동차 내장재 중 하나로 자동차 산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국내 자동차산업의 성장 및 변화에 맞춰 동반 성장해 왔음.

자동차 내수 시장의 성숙기 진입과 대체소재 SEAT 적용율 증가, 완성차업체의 지속적인 가격인하요구, 경쟁심화, 수출부진 내수 경기 침체 등으로 힘든 업황을 이어가고 있음.

코스닥

세종메디칼-일봉차트

세종메디칼, 세계최초 천연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내년 출시소식에 강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ES16001'의 임상 2·3상을 진행 중인 제넨셀이 임상 2상 결과를 도출한 후 내년 초 조건부 허가를 신청해 해외 코로나19 치료제 가격(약 80만원)의 4분의 1 수준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에 최대주주인 세종메디칼이 강세다.

국내 자생 식물인 담팔수의 잎에서 추출한 천연물 기반의 항바이러스제인 ES16001은 최근 국내 임상 2·3상을 승인받은 바 있다.

담팔수의 유효성분 중 하나인 제라닌이 바이러스의 감염과 복제를 저해해 염증 억제와 통증 완화 효과를 나타낸다. 해외에서 합성 의약품으로 개발 중인 경구용 치료제에 비해 부작용이나 독성 등 안전성 측면에서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천연물 신약은 천연 재료에서 원료를 수급해야 하기 때문에 일정하고 동등한 유효성을 입증하는 것이 관건이다. 제넨셀은 2011년부터 자원식물 2000여 종의 약리와 독성을 연구해 후보물질을 발굴해 온 바 있다.

전 성분을 100% 규명해 기전을 밝히고, 표준화된 추출 공정을 통해 일정한 약효를 내는데 성공했다. 이미 인도에서 진행한 임상 2a상에서 경증 및 중등도 환자들이 중증으로 진행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입증했다.

국내와 인도·유럽 3개국에서 1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임상 2·3상을 통해서도 유효성을 증명할 것으로 보인다.

ES16001은 코로나19 치료제로 전 세계 17개국에 특허를 출원했다. 코로나19 외에 인플루엔자 치료제, 류머티스 관절염 치료제 등으로 적응증을 확대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대상포진 치료제로는 국내 임상 2a상을 진행 중이다.

한편, 세종메디칼은 지난달 20일 제넨셀의 전환사채(CB) 50억원을 포함, 총 113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여 최대주주가 됐기에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세종메디칼 - 2010년 8월 3일에 설립되어 의료용 기기(복강경 수술 기구 등) 제조 및 조립업을 영위하고 있음.

Trocar를 비롯한 다양한 수술 기구 개발 및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복강경 수술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음.

복강경수술 기구인 LapSingle Plus 로봇수술 발전과 함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일회용 생체검사용 도구인 LapBag 국내 의료현장에서 고유명사처럼 사용됨.

상한가 근접 종목

진매트릭스-일봉차트

진매트릭스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델타 변이에 100% 방어 효과

진매트릭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인 'GM-ChimAd-CV'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100% 방어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일 업계에 따르면 'GM-ChimAd-CV'는 국제백신연구소(IVI)에서 진행한 바이러스 공격 시험에서 우한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델타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100%의 방어효과를 나타냈다.

중화항체가와 더불어 실제 바이러스를 감염시켜 시험 동물의 생존율을 평가하는 공격 시험은 시험 백신의 유효성 여부를 판단하는 가장 확실한 1차 지표로 여겨진다.

따라서 GM-ChimAd-CV의 시험 결과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변이 여부에 상관없이 우수한 백신 효능이 증명된 것으로 평가받는다.

진매트릭스의 백신 후보물질은 자체 개발해 보유하고 있는 차세대 'GM-ChimAd' 바이러스 전달체 기술에 기반해 개발됐다. 이 전달체는 병원성과 인체 내 증식성을 제거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 플랫폼으로 항원 전달 효율을 향상시키고 혈전증과 같은 벡터 기반 부작용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방어효과 외에도 GM-ChimAd-CV는 우한 바이러스주, 베타 바이러스, 델타 바이러스에서 모두 고르게 강력한 중화항체가를 유도했고, 몸무게와 같은 생리 지표들도 모두 방어효과와의 상관관계가 증명됐다.

홍선표 진매트릭스 부사장(CTO)은 "이번 효능 시험에서 야생형 바이러스 외에 베타나 델타 바이러스에서도 광범위한 교차 면역 효능을 검증한 만큼, GM-ChimAd-CV의 임상 용량 설정을 위한 도스결정 시험과 비임상 안전성 시험 착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진매트릭스 - 2000년에 설립되어 자체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0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으로 구분하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장비, LUCICA GA 등의 상품이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와 세종메디칼 주주.. 정신 못차리겠는데요?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