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1.01)

by 블린이 뚠뚠 2021. 11. 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갤럭시아에스엠-일봉차트

갤럭시아에스엠, 갤럭시아메타버스와 NFT사업 기대감에 ‘상승세’

스포츠마케팅 기업 갤럭시아에스엠이 앞선 9월 NFT(Non Fungible Token) 업무 협약을 체결한 블록체인 전문 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의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정식 오픈 소식 영향으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갤럭시아에스엠과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앞선 9월 카누ㆍ철인 3종 국가대표 관련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및 소유권 부여가 가능한 NFT사업을 공동 수행한다는 목적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지난 5월 설립 이후 스포츠, 방송, 디지털아트, 엔터, 사진, 미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NFT화 할 수 있는 IP(지식재산권)를 확보했다.

스포츠에서는 국내 최다 지적재산권(IP)을 확보했다. 갤럭시아메타버스가 이날 정식 런칭한 ‘메타갤럭시아’에서는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를 주제로 박승우 작가가 만든 디지털 아트 작품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다.

현재 메타갤럭시아는 큐레이션 기반으로 등록과 판매, 콘텐츠의 품질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폭넓은 분야에서 양질의 디지털 자산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더리움과 클레이 모두 거래가 가능해 NFT 유저들의 접근성도 높였다.

오픈 이후에는 NFT 1차 거래뿐 아니라 회원 간의 거래가 가능한 마켓플레이스와 옥션 기능도 향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아에스엠 - 1975년 5월 6일에 설립되었으며, 1989년 11월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주 사업으로 스포츠마케팅을 기반으로 판권(미디어)사업 및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방송중계권 판매는 대부분의 경우 다년계약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가지고 있음.

갤럭시아스포츠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사우나 레져사업을 운영하며, 새로운 스포츠마케팅 분야에 진출하고 있음.

코스닥

갤럭시아머니트리-일봉차트

갤럭시아머니트리, NFT 기대감에 상한가…"플랫폼 사업 진출"

효성그룹 계열사 갤럭시아머니트리가 NFT 시장 진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자회사 갤럭시아메타버스가 NFT(대체 불가능 토큰) 플랫폼을 출시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큐레이션 기반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를 이날부터 정식 오픈한다. NFT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거래되는 가상자산의 일종으로, 코인류와는 달리 고유성과 희소성을 지니고 있어 디지털 업계에서 관심을 얻고 있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지난 5월 설립 이후 스포츠, 방송, 디지털아트, 엔터, 사진, 미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NFT화 할 수 있는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해 왔다.

스포츠에서는 국내 최다 IP를 확보하고 있다. 메타갤럭시아에서는 지난 한 달 간 티저사이트를 통해 마라톤 황제 이봉주 선수의 NFT를 비롯해 디지털 아트 NFT를 선보였다. 정식 런칭 이후부터는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를 주제로 박승우(KAZE Park)작가가 만든 디지털 아트 작품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다.

메타갤럭시아는 매주 화·금요일에 다양한 스타·럭셔리 콘텐츠를 NFT로 소개한다. 사진작가 임채욱, 아티스트그룹 ManeCrew(메인크루), 어도비가 선택한 국내 일러스트레이터 CJroBlue(최정현), 동양화 프로젝트 그룹 오색빛닮, 그래픽 아티스트 &(박준식)작가의 작품 등이다.

큐레이션 기반으로 등록과 판매, 콘텐츠의 품질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이더리움과 클레이 모두 거래가 가능하다. 오픈 이후에는 NFT 1차 거래뿐 아니라 회원 간의 거래가 가능한 마켓플레이스와 옥션 기능도 향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고광림 갤럭시아메타버스 대표이사는 "메타갤럭시아는 새로운 디지털 자산의 투자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할 것" 이라며 "디지털 창작물과 연동된 NFT와 STO(증권형토큰), 디파이, 메타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 사업은 전자결제, O2O, 기타 부문으로 분류됨. 전자결제사업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로 구성됨.

O2O 부문은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 및 편의점 기반의 결제, 전자민원캐시가 중심이됨. 기타 부문은 종합금융플랫폼인 '머니트리'가 중심임.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를 사용하는 온라인 가맹점, 상품권을 발행하는 백화점과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는 브랜드사, 선불결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등이 주요 거래처임.

엠게임-일봉차트

엠게임, 전쟁 RPG게임 '이모탈' 구글플레이 인기 1위 등극

엠게임은 하이브리드 전쟁 RPG '이모탈'이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차트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2일 출시된 이모탈은 시뮬레이션(모의실험) 게임(SLG)와 RPG(역할수행게임)가 결합된 복합장르 게임이다.

회사 측은 해당 게임에 대해 자신만의 영지를 가꾸고, 다양한 영웅을 수집·육성할 수 있으며, 강력한 군대를 양성해 던전 탐험과 다양한 퀘스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시뮬레이션 전략 장르의 핵심 요소인 PVP(플레이어간 대결)를 잘 살려 전투의 긴장감을 주는 것은 물론 경쟁 시스템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용자들을 위해 PVE(컴퓨터와 대결) 콘텐츠 양을 늘려 성장과정의 피로도를 낮춘 것이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명근 엠게임 사업전략실 실장은 "출시 이후 서버 안정화와 유저의 콘텐츠 소비 속도 등 플레이 성향을 파악하는데 주력했다"며 "신 서버 5개를 문제없이 오픈하며 이용자들의 입소문을 탔고 1주 차 점검을 통해 게임 다듬는 작업이 원활히 진행돼 순위도 빠르게 상승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엠게임은 이모탈의 애플 앱스토어 버전도 준비 중이며,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4개국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엠게임 -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웹사이트 www.mgame.com 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과 광고를 서비스함.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매출은 국내 35%, 해외 65% 구성됨. 국내 매출은 아이템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해외는 게임 로열티와 수익배분에 따른 매출이 주를 이룸. 스마트팜, 암호화폐를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진원생명과학-일봉차트

진원생명과학 ‘먹는 코로나 치료제’ 호재로 19% 급등

진원생명과학이 개발 중인 먹는 코로나19 치료제가 유럽에서 임상 2상 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는 소식에 해당 종목의 주가가 급등했다.

장중 최고 27.74% 상승한 3만2000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진원생명과학이 종가 기준 3만원을 넘긴 것은 3만1550원에 거래를 마친 지난 10월 5일 이후 한 달여 만이다.

이날 유럽에서 진원생명과학이 개발 중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GLS-1027(국제일반명 제누졸락)’의 임상 2상 시험 계획 승인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자 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진원생명과학은 GLS-1027의 임상 2상 시험 계획이 유럽의약품청(EMA)과 불가리아 허가당국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임상은 GLS-1027의 5개국 코로나19 중등증 환자 132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 2상의 일부다. 진원생명과학은 앞서 한국을 비롯해 미국, 북마케도니아, 푸에르토리코에서 임상 계획을 승인받은 바 있다.

이번 승인으로 글로벌 임상 2상 대상자를 불가리아에서도 모집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총 12개 기관에서 코로나19 입원 환자에게 GLS-1027을 투여해 증상 악화 방지 효능을 평가할 예정이다.

먹는 코로나19 치료제는 전염병 대유행 사태를 반전시킬 ‘게임 체인저’로 평가받는다.

진원생명과학 -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당반기말 현재 CMO 제조 생산, 심지 제조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임.

위메이드맥스-일봉차트

위메이드맥스, 장 초반부터 주가 '고공행진'...왜? (투자위험) (관리종목)

장 초반부터 위메이드와 위메이드맥스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위메이드의 주가가 상승한 요인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미르4' 흥행이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위메이드맥스는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위메이드 자회사로 함께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8월 출시한 ‘미르4’ 글로벌 버전은 최근 서버 숫자가 100개를 넘어설 정도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연일 서버 숫자가 증가하면서 흥행 성과의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미르4'는 이용자들은 게임 내 핵심 재화인 흑철을 채굴한 뒤 이를 드레이코라는 토큰으로 교환해 현금화할 수 있다. 또 자신의 캐릭터나 아이템을 대체불가능토큰(NFT)로 발행해 플랫폼 내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위메이드맥스 - 1997년 설립돼 200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공급이 동사 주요 사업임. 전세계에서 서비스되는 '실크로드 온라인'이 동사 주요 게임임.

'윈드러너', '윈드러너Z', '맞고의 신' 등도 서비스함. 플레로게임즈, 아이들상상공장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모바일 69%, PC 온라인 9.95, 기타 21.2% 구성됨.

릭스솔루션-일봉차트

릭스솔루션 주가 25% 급등, 대규모 자금 조달 이슈

릭스솔루션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릭스솔루션이 대규모 자금조달한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보인 모양새다.

릭스솔루션은 헤라파트너스를 대상으로 총 두 차례에 걸쳐 운영자금과 타법인인수자금 마련을 위해 49억 9999만 9620원, 149억 9999만 9798원 규모의 증자를 실시한다.

또 리앤리파트너스, 리더스기술1호, 씨에도어투자조합을 대상으로 36~38회 전환사채도 발행한다.

36회 사채의 규모는 350억원이며, 27회는 50억원, 38회는 100억원이다. 이회사는 이번 증자와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모인 자금을 회사 운영자금과 신규사업 추진 등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릭스솔루션 - 1972년 7월 25일 케이디씨상사로 설립되어 1996년 8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주요 사업은 NI(Network Integration)/ SI(System Integration)이며, Network Consulting, 기획, 설계, 구축, 감리, 유지보수 등을 제공하고 있음.

ITO사업본부의 사업영역은 동사가 장비 임대 유지보수 계약관계를 체결하고 있는 KT 기업용서비스 일부와 연계되어 있음.

서울옥션-일봉차트

NFT 관련주 강세 …서울옥션 ‘신고가’ 경신

서울옥션 주가가 급등했다. 상승세는 NFT(대체불가토큰) 시장 확대의 영향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서울옥션에 대한 관심도가 모이는 것으로 풀이 가능하다.

한편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댑레이더에 따르면 NFT 거래액은 3분기 106억 70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04%나 급등한 수치다.

앞서 서울옥션은 지난 6월 암호화폐거래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와 NFT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어 두나무 관련주로 엮인 바 있다.

서울옥션 - 미술품 경매사업 등을 목적으로 1998년 12월 30일에 설립됐으며 2008년 7월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회화, 도자기와 같은 미술품을 주로 경매를 통해 위탁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1개의 계열회사 및 관계회사를 가지고 있음.

미술품 경매시장은 2000 이후 경기 회복과 더불어 미술품이 대체투자 수단으로 부각되고, 세계 신흥 부호들이 미술품 컬렉터로 등장한데 힘입어 유례없는 호황을 구가중임.

드래곤플라이-일봉차트

드래곤플라이 주가, 큰 폭으로↑...이유 알아보니

드래곤플라이 주가가 큰 폭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달 21일 드래곤플라이가 약시를 치료하기 위한 디지털 치료제를 FDA가 승인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허가를 통해 의사들은 진단을 받은 4~7세 환자를 대상으로 루미노피아 원을 처방할 수 있다.

루미노피아는 눈에 보이는 것을 제어하기 위해 VR 헤드셋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드래곤플라이의 기술력이 주목받고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다.

드래곤플라이 - 1990년 3월 22일에 설립되어 1997년 11월 1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음.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하여 VR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테크노마트점) 직영하고 있음.

하한가 종목

디지탈옵틱-일봉차트

디지탈옵틱, 유상증자 앞두고 하한가 (관리종목)

디지털옵틱 주가가 유상증자를 앞두고 오후장 들어 하한가를 기록했다. 자금조달 목적으로 단행한 유상증자 배당기산일을 맞이해 단기 주가 하락을 우려한 매도세가 나타난 결과로 풀이된다.

회사는 지난 28일 운영자금 확보를 목표로 120억원 규모의 보통주 239만438주를 데일리엔엠에 제3자배정증자 방식으로 유상증자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1주당 액면가는 1000원이며 배당기산일은 11월1일, 상장 예정일은 12월7일이다.

디지탈옵틱 - 2000년 3월 14일 비구면광학렌즈 설계 및 양산기술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렌즈 등에 적용되는 이미지용 광학계 시스템 등 모든 광응용시스템의 개발 및 생산을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됨.

비구면 광학 렌즈 원천 설계 양산기술을 동시 보유한 전문회사로서 차량용 렌즈와 프로젝션 방식의 디스플레이용광학투사계 렌즈의 개발과 제조,판매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비케이탑스-일봉차트

비케이탑스, 장마감 앞두고 주가 '급락'

비케이탑스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다.

지난 달 21일 비케이탑스는 자회사인 엔스펙이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온라인 면세점 플랫폼을 결합해 메타버스 가상공간 상에서 온라인 비대면 면세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비케이탑스는 메타버스 면세점 사업이 본격화되는 2023년에는 연간 매출액이 2천억원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비케이탑스는 유통사업 부문에서는 유통과 B2B 구매대행서비스의 거래를 통한 기업소모성자재 등의 유통서비스업을 주요 사업으로 경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 마스크사업부 부문을 신설했다. 

비케이탑스 - 1991년 03월 30일에 설립돼 2000년 12월 2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 이후, 2010년 11월 02일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함.

유통사업 부문에서는 유통과 B2B 구매대행서비스의 거래를 통한 기업소모성자재 등의 유통서비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당기에 마스크사업부 부문을 신설함.

공통 사업부는 재활용중간처리사업부 부문이 신설되면서 발생된 비용이 귀속되는 사업부문임.

오늘의 한 줄평 - 오랜만에 포스팅 할게 많군 후훗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