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0.28)

by 블린이 뚠뚠 2021. 10. 28.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아센디오-일봉차트

아센디오 주가 29%↑…"자이언트스텝과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 체결"

아센디오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 26일 아센디오는 자이언트스텝과 메타버스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아센디오가 제작하는 웹툰 원작 SF 재난 액션 영화 '하이브'를 포함해 향후 제작하는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제작에 자이언트스텝이 보유한 관련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구현할 예정이다.

아센디오-IMH엔터테인먼트, 기존 음악사업 및 신규사업 공동 진행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아센디오’는 IMH엔터테인먼트와 기존 음악사업을 비롯한 신규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센디오는 향후 음악사업 확대를 위해 IMH와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IMH엔터테인먼트가 검토중인 신규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아센디오는 콘텐츠 제작 및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경기도 안성에 대형 영화 제작 스튜디오 건립을 기획 중이며, 남양주 지역에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위해 토지를 매입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센디오 - 1977년 4월 주식회사 의성실업으로 설립되었으며 1989년 12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2021년 4월 상호를 아센디오로 변경함. 업부문별 사업현황은 영화사업, 드라마사업, 매니지먼트사업, 공연사업, 영상사업으로 나눌 수 있음.

영화, 드라마사업부문은 K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확대와 투자/배급/제작을 기반으로 상품 다각화 확대, 글로벌 불법 시장 근절 발달 등으로 인해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음.

코스닥

쎄미시스코-일봉차트

쎄미시스코, 무상증자 권리락 소식에 29%↑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생산업체 쎄미시스코가 무상증자 권리락에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앞서 쎄미시스코는 이날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전날 공시했다. 권리락은 신주를 배정받을 권리가 사라진다는 의미다.

무상증자를 시행하면 신주배정기준일에 맞춰 권리락이 발생하는데 이때 주가가 싸다는 착시효과가 생기면서 단기적으로 주가가 급등하는 경우가 많다. 주식 수 증가를 고려하지 않은 채 주가가 낮아지는 것만 보고 투자자의 자금이 몰릴 수 있어서다.

쎄미시스코는 지난 7월 무상증자를 결정했으며, 규모는 보통주 2167만7385주다. 신주배정기준일은 오는 29일이며, 이날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에게 소유주식 1주당 3주의 신주를 배정한다.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다음 달 30일이다.

쎄미시스코 -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음.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음.

매출은 전기차사업부 70.18%, 플라즈마검사장비 10.16%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광진윈텍-일봉차트

광진윈텍 주가 26%↑...웰크론한텍과 바이오 SRF 발전 시장 진출

광진윈텍 주가가 상승세다.

광진윈텍 시가총액은 2118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493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21일 광진윈텍은 웰크론한텍과 공동으로 이웰·이웰에너지를 인수하고, 함께 친환경 바이오 SRF(고형연료) 발전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양사는 광진윈텍이 보유 중인 이웰 지분 100%와 이웰에너지의 지분 70% 절반을 웰크론한텍이 인수하는 내용의 주주간 계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제주도 열병합발전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자원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수익 다각화와 지속가능경영을 이끈다는 목표다.

광진윈텍 - 1999년 설립되었으며, 목적사업으로는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업, 면직물 제조 및 판매업, 무역업, 부동산임대업, 전기차 관련부품 및 제품의 생산, 판매, 유통업이 있음.

최근 시트히터가 기본옵션화 되어 소비자가 선택한 차량의 등급에 따라 신차 출고 시 시트히터가 장착되면서 계절적 변동이 크게 완화.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의 대부분 차종에 납품 중이며, 국내 시트히터 물량 90% 이상을 공급.

코윈테크-일봉차트

코윈테크, 전기차 LFP배터리 덕에 강세

테슬라에 이어 현대차와 기아차도 전기차 모델에 LFP 배터리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코윈테크 주가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윈테크가 지분 50%를 보유한 탑머티리얼이 LFP 전지 설계와 제조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현대차와 기아차가 전기차 모델에 LFP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전해지면서 코윈테크의 주가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윈테크 -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식품,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정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음.

스마트 팩토링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과 전용 장비 및 전산시스템(WMS, ECS, LCS 등)을 TURN KEY 제조 납품체제로 경쟁력을 확보.

세계 최초 2차전지 생산공정 Full 자동화시스템 개발에 성공하여 자동화시스템을 국내 중국, 폴란드, 헝가리, 싱가폴 등의 다양한 업체에 납품 .

하한가 근접 종목

세종메디칼-일봉차트

하락 관련 기사 없음 (투자주의)

세종메디칼 - 2010년 8월 3일에 설립되어 의료용 기기(복강경 수술 기구 등) 제조 및 조립업을 영위하고 있음.

Trocar를 비롯한 다양한 수술 기구 개발 및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복강경 수술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음.

복강경수술 기구인 LapSingle Plus는 로봇수술 발전과 함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일회용 생체검사용 도구인 LapBag는 국내 의료현장에서 고유명사처럼 사용됨.

오늘의 한 줄평 - 세종메디칼 당신은 진정한 아니 대단한... 야..양아취??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