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10)

by 블린이 뚠뚠 2021. 8. 13.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푸드나무-일봉차트)

푸드나무, 분기 최대 매출에 상한가 마감

푸드나무가 분기 매출액이 처음으로 500억원을 돌파했다는 소식에 10일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쳤다.

푸드나무는 전날 연결기준 매출액이 작년 동기 대비 66.1% 증가한 506억원, 영업이익은 20.6% 줄어든 1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이 분기 기준으로 500억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푸드나무의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당사 추정치를 상회했다"면서 "푸드나무 가입자의 고성장이 놀라운 분기"라고 평했다.

이어 "올해 2·4분기 기준 랭키닭컴 전체 가입자는 156만명을 기록했다"면서 "7월 말 기준 랭키닭컴 가입자는 이미 163만명까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를 종전 3만8000원에서 4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그러면서 "기말 기준 200만명 내외의 플랫폼 가입자 수, 연간 200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액,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푸드나무 -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피트니스 용품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간편건강식 등의 플랫폼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

대표 브랜드인 '맛있닭' 2021 3월말 기준 1 2,600 팩을 돌파하여 업계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였으며, '잇메이트'러브잇’, '1am' 18개의 자사 브랜드 보유.

상한가 근접 종목

(SK바이오사이언스-일봉차트)
(SK케미칼우-일봉차트)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모멘텀에 `上`…SK케미칼우도 `급등`

식약처, 코로나19백신 임상 3상 시험계획 승인

SK바이오사이언스가 코로나19백신 임상 3상 승인 소식에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시가총액은 23조1030억원을 기록중이다. 현재 상한가 기준 잔여 매수대기 물량은 45만여주가량 쌓여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급등에 최대주주인 SK케미칼(285130)과 SK케미칼우(28513K)선주도 각각 22.96%,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승인했다고 10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내년 상반기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경우 국산 백신 수억회 분량이 전세계에 공급될 전망이다.

이번 승인으로 국내 업체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이 최초로 개발 최종 단계인 임상 3상에 진입하게 됐다.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과 효과를 견줘 입증하는 비교임상 방식으로, 이는 프랑스 발네바사(社)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비교 임상 진입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다.

이날 NH투자증권은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해 코로나19 자체 백신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또 바이오 위탁생산(CMO) 관점에서 순현금을 바탕으로 하는 캐팩스 투자 및 인수합병(M&A) 가치도 상당히 클 것으로 봤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재조합 단백질 코로나19 백신에는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박 연구원은 “현재 회사는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이며 글로벌 3상 승인을 신청 중”이라며 “국제민간기구 CEPI로부터 2000억원의 3상 비용을 펀딩해 내년 상반기 중 긴급사용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시장점유율(M/S) 우려가 있지만 실제 공급 데이터를 보면 충분히 기회가 있다”며 “모더나 등 기승인 백신과 코백스간 공급계약은 10억도즈고, 실제 공급은 1억도즈 수준”이라고 했다.

단가 세전이익(EBIT) 마진율을 코백스향(10달러) 10%, 그 외(11.8달러) 20% 등 보수적으로 가정해도 연간 4000억원 수준의 EBIT 마진이 추정된다는 설명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2017년12월 출시하여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46% 를 확보.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셀플루', '스카이셀플루4', '스카이조스터', '스카이바리셀라' 상품을 만듦.

SK케미칼 - 판교 본사를 거점으로 울산, 청주, 안동 등 국내 3개 생산 공장과 중국 청도, 소주의 2개 생산 공장 그리고 미국, 독일, 일본 등에서 지역 사무소를 운영중임.

2018년 백신 사업의 전문성및 효율성 증진을 위해 사업을 분할, 'SK바이오사이언스'를 설립함.

제약ㆍ바이오 사업을 관장하는 Life Science Biz. 천연물 관절염 치료제, 혈액순환 개선제 자체 개발한 신약으로 우수한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대정화금-일봉차트)

 

대정화금, SK바이오 3상 승인 속 국내 유일 SK그룹과 원료의약품 합작투자사 설립 부각

식약처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 백신 ‘GBP510′의 임상 3상을 승인했다고 밝힌 가운데 대정화금이 강세다. 지난해 SK케미칼이 덱사메타손의 필수 원료의약품을 제공하는 대정화금과 합작법인을 설립했다는 점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SK바사가 개발한 코로나 백신 'GBP510'의 3상 임상시험 계획에 대해 안전성과 과학적 타당성을 철저히 검증한 결과, 3상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국산 코로나 백신의 첫 3상 진입이다. 또한 이미 허가된 백신과의 비교로 효과를 입증하는 비교임상 방식으로는 세계에서 2번째로 3상을 진행하게 된다.

지난해 대정화금은 SK케미칼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신설법인 ‘SK케미칼대정’을 설립한 바 있다. 새로 설립되는 조인트벤처(JV)에는 대정화금과 SK케미컬이 각각 60억원을 투자한다.

대정화금은 면역조절제로 사용되는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의 필수 원료의약품을 제공하는 업체다.

염증 치료제로 사용되는 스테로이드 성분의 덱사메타손은 렘데시비르와 함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알려진 약물이다. 대정화금은 SK케미칼대정 설립으로 SK그룹의 글로벌 브랜드를 활용해 대정화금의 인지도가 상승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대정화금의 주요고객사는 종근당, 셀트리온, 보령제약, 경보제약 등이다.

대정화금 - 1968년 창업되었으며, 201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시약 사업부문 및 원료의약품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일반, 분석, 진단, 특수 시험용약품 및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외에 수출하는 화학회사임.

신규사업인 HPLC 고순도 용매의 경우 당사가 해외에 수출하는 물량은 Sample order 불과한 실정이었으나 증류설비가 준공 정상 가동됨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코데즈컴바인-일봉차트)

코데즈컴바인 주가 급등, 남북 관련주 주목

코데즈컴바인 주가가 급등했다. 코데즈컴바인은 남북경협 관련주로 언급되는 종목이다.

코데즈컴바인 최대주주인 코튼클럽이 개성공단에 입주해있다는 이유에서다.

지난 6일 미 의회조사국(CRS)의 '대북 외교: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바이든 정부의 접근법은 단계별 비핵화에 상응해 일부 제재 완화를 제공하려는 구상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만약 북미 대화가 재개되면 의원들은 보다 이르고 광범위한 북한 비핵화를 얻으려는 대신 단기적이고 점진적인 북한 핵 프로그램 해체를 추진하는 바이든 정부 목표의 가치에 관해 토론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인도주의 지원을 제재 여파에서 더 효과적으로 보호하도록 행정부를 압박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코데즈컴바인 - 여성캐주얼 의류를 제조/유통하는 패션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이며 주요브랜드는 '코데즈 컴바인'임.

2016년 12월 미국 이너웨어 브랜드 "JOCKEY"(자키) 국내 라이센스 계약체결이후 남성/여성 속옷, 내복, 양말 등을 제조하여 이마트, 홈쇼핑에 공급 중.

백화점과 대리점, 할인점, 홈쇼핑, 온라인몰이 주요 유통 채널임. 매출은 캐주얼 의류 부문 61.4%, 이너웨어 21.6%, 마스크 17% 구성됨.

오늘의 한 줄평 - 역시 내가 팔면 올라 SK바이오사이언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