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06)

by 블린이 뚠뚠 2021. 8. 8.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카카오뱅크-일봉차트)

카카오뱅크, '따상' 실패했지만…금융 '대장주' 등극

58조원이 넘는 청약증거금을 끌어모았던 카카오뱅크가 유가증권시장 상장 첫날 '따상'(공모가 2배 상장 후 상한가)에는 실패했지만 상한가로 마무리를 했다. 장 초반 하락세를 보이던 카카오뱅크는 상승 반전에 성공하면서 상승폭을 키우고 있다.

다만 시초가는 공모가 3만9000원보다 약 37.7% 높은 인 5만3700원으로 결정되면서 따상에는 실패했다. 이에 따른 카카오뱅크의 시가총액은 현재 약 32조원으로, 기존 금융지주사 중 1위였던 KB금융을 넘어 새 금융 대장주의 자리에 올랐다.

카카오뱅크 - 일반 수신 상품인 정기예금, 자유적금 뿐 아니라 모임통장, 26주 적금 등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수신 상품을 공급하고 있음.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뿐 아니라 개인사업자 대출과 전월세보증금 등 여신 상품 군을 확대함.

금융 플랫폼 사업을 통해 주식계좌, 연계대출, 신용카드 다양한 제휴 상품 신용정보, 해외주식 투자 제휴 서비스를 제공함.

코스닥

(네이블-일봉차트)

네이블 '주가 29.89%↑'... 올해 1분기 매출액 16억원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 네이블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네이블은 올해 1분기 매출액 16억원에 영업 손실 13억원, 당기 순손실 12억원을 기록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은 118억원, 영업 이익은 4억원, 당기 순이익은 6억원이다.

한편, 네이블은 지난 3월 SK텔레콤과 12억8000만원 규모로 2021년 2차 ICT유지보수 AOM, NAG 유지보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계약 기간은 지난 4월부터 2022년 3월까지다.

네이블 29% 급등 '5G 요금제 가입자 꾸준히 증가'

네이블이 강세다. 네이블은 5G 관련주로 꼽힌다.

금융정보업체 와이즈리포트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각각 4053억원, 4162억원, 2661억원으로 추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하는 무선 서비스 통계 현황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국내 5G 가입자 수는 1584만명을 돌파했다. 통신업계에서는 8월 현재 기준 5G 가입자가 1700만명을 넘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월 요금이 3G·LTE에 비해 높은 5G 요금제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며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당평균매출(ARPU)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네이블 - 2003년 1월 29일에 설립되었으며, 유무선 융합 통신 솔루션 및 통신보안 솔루션을 국내외 통신 사업자, 단말제조사, 관공서, 기업 등에게 제공하는 업체임.

주력 제품은 주로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와 범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플랫폼으로 구성됨.동사의 고객군은 통신사업자, 기업 및 관공서가 주를 이루고 있음.

그간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통신 솔루션 시장 확장(MCPTT) 등을 신사업으로 추진중임.

(한화플러스제1호스팩-일봉차트)

"세림비앤지와 합병" 한화플러스제1호스팩 '상한가'

한화플러스제1호스팩이 거래 재개 첫 날, 장 중 상한가를 기록했다.

앞서 '한화플러스제1호스팩'은 지난 5월 14일 포장용 플라스틱 성형용기 제조업체 세림비앤지와의 합병 결정을 공시한 바 있다. 합병 공시로 '한화플러스제1호스팩'은 거래 정지에 들어갔다.

이후 지난 5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코스닥시장 상장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한화플러스제1호스팩과 세림비앤지의 합병 상장예비심사 '승인' 발표했으며, 이날 거래가 재개됐다.

상한가 근접 종목

(TYM-일봉차트)

TYM, 창사 이래 최대 실적… 스마트 농기계 개발·양산 계획

TYM의 주가가 강세다. 

TYM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 4618억원, 영업이익 370억원, 순이익 28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매출액 28.7%, 영업이익 74.4%, 순이익 94.4% 증가한 수치다.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2466억원, 영업이익 242억원, 순이익 162억원을 기록해 전분기대비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89.4%, 36.0% 성장했다.

회사는 상반기 최대 실적의 배경에 대해 안정적인 내수 매출을 기반으로 북미 수출 증가가 주도했다는 평가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은 TYM은 하반기에도 글로벌 미래 농기계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농업부문 빅데이터 구축과 자율주행 및 텔레매틱스 농기계 개발 등 스마트 농기계 시장을 리드할 제품들의 개발과 양산을 앞두고 있다.

또한 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지속 가능한 ESG 전사경영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TYM - 1960년 복건기업(주)로 설립하였고, 1973년 상장하였음. 2021년 3월 29일 제61기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주)티와이엠으로 변경함.

주력사업인 농기계사업(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 및 담배필터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당사 포함 9개이고,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농기계제조 및 판매업이 있음.

농기계부문은 농업용 기계인 트랙터, 콤바인 등을 공급하고 있음.

(IBKS제14호스팩-일봉차트)

IBKS제14호스팩 20% 급등 '합병상장 승인'

IBKS제14호스팩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5 코스닥 시장 상장위원회의 심의·의결, 상장예비심사 결과 차백신연구소 일반 상장과 한화플러스제1호스팩(합병대상법인 세림비앤지), 상상인이안제1호스팩(비투엔), IBKS14호스팩(에스에이티) 3곳의 합병 상장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일봉차트)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따상' 후에도 급등세 (투자주의)

‘따상(공모가의 2배로 시초가를 형성한 뒤 상한가를 기록하는 것)’에 성공한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이 상장 이틀째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화플러스제1호스팩도 상한가를 기록하며 한화투자증권 계열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이 전반적으로 급등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지난달 26~27일 진행한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에서 비례배정 기준 909.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청약을 진행한 스팩 중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후 상장 첫날인 지난 5일 따상을 기록하며 5,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전날 한국거래소는 한화플러스제1호스팩과 세림비앤지의 합병 상장을 승인했다. 세림비앤지는 포장용 플라스틱 성형 용기 제조업체다.

올해 들어 스팩에 과열 양상이 이어지고 있다는 진단이 나오는 배경이다. 지난 6 17 상장한 삼성머스트스팩5호도 상장 당일 공모가의 2배로 시초가가 형성된 상한가를 연속 달성하기도 했다.

보통 스팩이 2,000원대 안팎에 머무르는데 당시 삼성머스트스팩5호는 1 1,400원까지 치솟았다.

하한가 종목

(에이루트-일봉차트)

에이루트 "자본 확충으로 바이오·신재생 에너지 등 신규 사업 가속화" (08.04)

산업용 프린터 전문기업 에이루트는 전환사채(CB) 전환을 통해 확충된 자본을 바탕으로 바이오 사업과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신규 성장동력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에이루트는 최근 제 7, 9~16회차 CB에 대해 580억원 규모의 전환청구권이 행사됐다고 공시한바 있다. 이번 주식 전환을 통해 총 580억원의 자본 확충이 이루어 졌다.

에이루트 관계자는 “회사는 ‘바이로큐어’와 ‘우진기전’에 이어 신규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추가 투자를 검토 중”이라며 “신재생 에너지 사업 등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다각도로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재 추진 중인 바이오 사업과 우진기전을 통한 전력 솔루션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와 더불어 신재생 에너지 등 추가적인 성장동력 확보해 회사의 미래 가치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에이루트는 바이오사업을 위해 지난 5월 항암바이러스 전문기업 바이로큐어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1차 투자에 이어 임상진행 단계에 따라 추가투자를 골자로 하는 계약을 체결해 향후 최대주주가 될 수 있는 지분 취득도 가능하다.

지난 6월 에이루트는 산업용 전력기기 유통 및 솔루션 전문기업 우진기전을 관계사로 편입했으며, 향후 추가투자를 통해 경영권을 확보할 예정이다. 에이루트는 우진기전을 통해 ‘도시바에너지앤시스템스앤솔루션스’의 수소연료전지 도입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진출을 추진 중이다.

에이루트 - POS Printer, Label Printer, Mobile Printer, 신용카드 조회기용 Printer Mechanism을 포함하는 미니 프린터 제조를 목적으로 2002년 설립됨.

2019년 신규사업 진출의 일환으로 잡화류(해외유명브랜드 가방 등) 수입병행을 통한 유통 사업을 시작함. 대략적으로 국내시장의 30%, 해외시장의 2~3% 수준의 시장점유율으로 추정됨.

상장폐지 정리 종목

(럭슬-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럭슬 -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정밀 가공을 통한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단순 프레스가공 업종에서 수익성이 높은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정밀가공업종으로 탈바꿈하려는 노력을 지속한 결과 현재는 한온시스템(주)의 에어컨콤푸레샤부품 다이캐스팅 정밀가공품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사업다각화를 위해 광미디어 생산 및 빔프로젝터를 생산, 판매하는 (주)럭슬을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통해 100% 자회사로 인수함.

(제낙스-일봉차트)

정리매매 7일차 제낙스 44% ↓ (관리종목)

정리매매 7거래일째를 맞이한 제낙스가 6일 30% 넘게 하락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30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제낙스는 전날보다 30.83% 하락한 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낙스는 7월 29일 정리매매가 시작된 이후 이달 2일 하루를 제외하고 모두 급락세를 보였다. 이에 7월 28일 종가 기준 1만5950원이었던 주가는 현재 45분의 1토막 수준인 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리매매는 상장폐지가 결정된 이후 투자자가 7거래일 동안 보유주식을 처분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하는 제도다. 사실상 주식 보유자들이 상장폐지를 앞두고 팔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앞서 한국거래소는 지난 5월 제낙스에 대해 감사의견 거절을 이유로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제낙스가 서울남부지방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면서 법원 결정 확인시까지 정리매매 등 상장폐지 절차가 보류됐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7월 27일 제낙스가 제기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기각되면서 같은 달 29일부터 주권매매 거래정지가 해제된다고 공시했다.

제낙스 - 대한민국과 중국에서 영업을 수행하고 있음. 회사는 2014년 5월 임시주주총회 결의에 의거 회사의 상호를 주식회사 샤인에서 주식회사 제낙스로 변경함.

2002년 6월 25일에 한국증권업협회로부터 협회중개시장 등록을 승인받음. 생산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STAINLESS STEEL WIRE ROD 국내에서는 세아창원특수강에서 대부분을 공급받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카카오 뱅크가 따상을 못하다니..ㄷ ㄷ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