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코세스 29% 급등 '삼성전자, 메타버스 제휴 합류'
코세스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코세스는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설비를 생산·판매업체다. 레이저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OLED,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센서, 카메라 모듈 등의 디스플레이·모바일 산업분야에 적용되는 레이저 가공 장비를 제조하고 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제이셋스테츠칩팩코리아 등이 주요 고객사다.
전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삼성전자가 합류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기어VR(가상현실), 오디세이 플러스 등 VR 기기를 개발한 바 있으며 최근 AR글래스도 연구개발 중이다.
코세스 - 1994년 설립되어,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임.
대표적인 고객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고객과 EDO,Partron 등 다국적 반도체 페키징 전문기업이 있음.
매출구성은 장비 등의 제품 99.77%, 기타 0.23%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옵티시스 24% 상승 '삼성전자, 메타버스 합류 영향'
옵티시스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옵티시스는 메타버스 구현 핵심기술인 디지털광링크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영화한 기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새로 합류한 주요 기업에 삼성전자가 포함됐다.
특히 삼성전자는 기어VR, 오디세이 플러스 등 VR 기기를 개발했다. 최근 AR글래스도 연구개발 중이다.
옵티시스 -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했으며, 특히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음.
컴퓨터와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를 포함해 각종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들 사이에 고속의 디지털 신호를 광전송 모듈을 이용해 전송하는 디지털 광링크를 개발제조함.
디지털 광링크의 주요 응용시장은 의료 진단장비, 수술장비의 수술영상 전송 분야 등임.
SM엔터 인수전 열기에 관련주 급등…SM C&C 21%↑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 매각 소식에 관련주가 강세다.
SM C&C는 SM 계열사로, 영화나 TV프로그램 등 영상을 제작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그룹이다.
최근 에스엠 인수전이 뜨거워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에스엠 지분 인수전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CJ, 하이브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 대상은 최대주주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보유 지분이다. 지난 3월 말 기준 이 프로듀서의 에스엠 보유 지분율은 18.73%다. 인수액은 2조5000억~4조원으로 점쳐지고 있다.
에스엠은 1995년 이수만 프로듀서가 설립한 연예기획사다. 1996년 H.O.T.를 시작으로 SES, 신화,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레드벨벳 등 국내 대표 아이돌을 연속 배출하며 대한민국 대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자리잡았다.
SM C&C - 사업부문은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으로 구분.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유.
2019년 JTBC '슈가맨3', '놀라운 토요일', 2020년 채널A KBS2 '펫 비타민',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등 국내 지상파 및 케이블방송사에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납품함.
덱스터 반등, 강세 보여... '모가디슈' 효과?
고공행진을 달리다 6거래일 연속 하락한 덱스터가 다시 반등하고 있다.
7월 메타버스 광풍 속 덱스터도 주가가 크게 뛰었다. 하지만 지난달 26일 최고 1만3550원까지 도달한 덱스터는 이후 계속해서 하락하며 1만500원까지 주가가 하락하기도 했다.
덱스터는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또한 7월 5일 넷플릭스와 콘텐츠 포스트프로덕션 제작과 관련한 장기 계약·페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시하며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편 류승완 감독의 실화 대작 ‘모가디슈’가 올해 한국영화 최초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모가디슈는 덱스터가 자체 제작한 다섯 번째 작품이다
덱스터는 지난 2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된 영화 ‘승리호’에서 실감나는 VFX로 우주 공간을 구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덱스터 - 2011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음(국내 1위).
2018년 영화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됨.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임.
상장폐지 정리 종목
럭슬 주가 25%↑..."정리매매 중에도 증가세, 그래도 위험" 왜? (관리종목)
럭슬 주가가 상승세다.
럭슬 시가총액은 65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505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럭슬은 상장폐지를 위한 정리매매를 진행 중이다.
지난달 29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럭슬의 상장폐지를 결정, 지난 2일부터 10일까지 정리매매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28일 서울남부지방법원이 럭슬이 제기했던 상장폐지결정 등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기 때문이다.
정리매매 첫날 급락하며 거래를 마쳤던 럭슬은 둘째 날부터 급등하기 시작했다.
다만 정리매매 기간에는 주가가 가격제한폭 없이 움직여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럭슬 -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정밀 가공을 통한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단순 프레스가공 업종에서 수익성이 높은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정밀가공업종으로 탈바꿈하려는 노력을 지속한 결과 현재는 한온시스템(주)의 에어컨콤푸레샤부품 다이캐스팅 정밀가공품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사업다각화를 위해 광미디어 생산 및 빔프로젝터를 생산, 판매하는 (주)럭슬을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통해 100% 자회사로 인수함.
어제는 150% 급등 오늘은 하락? (관리종목) (08.03 참고)
제낙스 - 대한민국과 중국에서 영업을 수행하고 있음. 회사는 2014년 5월 임시주주총회 결의에 의거 회사의 상호를 주식회사 샤인에서 주식회사 제낙스로 변경함.
2002년 6월 25일에 한국증권업협회로부터 협회중개시장 등록을 승인받음. 생산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STAINLESS STEEL WIRE ROD는 국내에서는 세아창원특수강에서 대부분을 공급받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역시 내가 팔면 오르는 주식 해결 방안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06) (20) | 2021.08.08 |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05) (12) | 2021.08.07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03) (10) | 2021.08.04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02) (2) | 2021.08.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