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03)

by 블린이 뚠뚠 2021. 8. 4.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맥스트-일봉차트)

맥스트 주가 29↑…오후 1시 넘자 폭등, 왜?

맥스트 주가가 상승 중이다.

앞서 맥스트는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1587대 1의 경쟁률과 39%가 넘는 높은 의무보유확약을 이끌어냈다.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도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인 6762.75대 1(균등배정 반영 경쟁률 3381.87대 1)을 기록했다.

맥스트는 2010년 설립된 증강현실(AR) 솔루션 업체로 최근에는 메타버스(가상공간) 플랫폼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맥스트 - 2010년 10월 설립되었으며, AR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해 온 기술 전문기업임.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2020년부터는 AR 기술에 AI 기술을 결합하여 현실세계 기반 메타버스(Metaverse) 구현할 있는 VPS(Visual Positioning System) 기술을 상용화 개발하였음.

(SM C&C-일봉차트)

"CJ, 인수전 참여"...에스엠·SM C&C 주가 강세

에스엠(SM)에 대해 카카오엔터와 CJ ENM이 지분 인수 힘겨루기를 할 경우 주가가 최대 12만원까지 오를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안진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3일 개인 SNS를 통해 "광고, 배우 매니지먼트, 드라마 제작사 등 자회사와 시너지 효과 및 CJ ENM과 카카오엔터가 상대적으로 미약한 `케이팝(K-POP)` 부문을 완충하며 (에스엠이) 종합 미디어 콘텐츠사로 도약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에스엠 전일 종가 기준으로 시가총액이 하이브의 10분의 1일인 1조 4천억원 수준"이라며 "에스엠을 두고 카카오엔터와 CJ ENM 지분 인수 힘겨루기를 가정하면 주가 업사이드는 최소 60% 이상"이라고 강조했다.

안 연구원은 관련 예상 주가 범위로 9만5천원~12만원을 제시했다.

안 연구원은 에스엠에 대해 "자회사 턴어라운드와 2분기 앨범 판매량, 플랫폼 비즈니스 역량 강화 등으로 연간 실적 추정치를 상향했다"며 "올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029% 증가한 733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안 연구원은 "K-POP 콘텐츠에 필연적일 수밖에 없는 플랫폼 비즈니스는 하반기 기점으로 가시화 될 가운데 NCT, EXO 등 글로벌 팬덤이 공고한 보이 그룹 중심으로 본업 펀더멘탈이 견조하다"고 설명했다.

SM C&C - 사업부문은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으로 구분.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유.

2019 JTBC '슈가맨3', '놀라운 토요일', 2020 채널A KBS2 ' 비타민',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국내 지상파 케이블방송사에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납품함.

(나노씨엠에스-일봉차트)

나노씨엠에스, 코로나19 박멸 램프 미국 진출…국제학술지도 인정 친환경

나노씨엠에스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실내 공기 중에 에어로졸 형태로 떠다니는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를 박멸하는 인체에 무해한 원자외선(Far UVC, 200~230nm) 파장 기술력을 글로벌 학술지에서 인정받았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지난 2일(현지시간) 독일 바이오의학 국제학술지 크리니컬 래보라토리(Clinical laboratory)는 '나노씨엠에스의 마이크로프라즈마 원 자외선 UVC 222nm(나노미터) 램프가 코로나19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논문을 게재했다.

서울대 수의학대 미생물학, 전북대학교 수의과대 인수공통 전염병 연구소, 인제대학교 생명공학과, 미국 일리노이대학교전기컴퓨터공학과 등이 논문 작업에 참여했다.

연구팀은 고농도(초기 농도 4.5 log10TCID50/㎖)의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배양한 거즈에 일정한 거리에서 222nm 램프를 조사했다.

바이러스가 사라지는 정도를 10, 20, 30, 60, 120, 300, 600초 이후 측정했다. 연구 결과 조사 30초부터 바이러스가 99.9% 제거됐고, 60초부터는 완전 사멸됐음을 확인했다.

나노씨엠에스는 약 10년간 나노기반의 화학구조 설계를 통해 222nm 파장을 만들 수 있는 소재를 개발 했다.

또 미국 기술기업 에덴파크 (Eden Park Illumination)와 협력해 마이크로 플라즈마 기술을 적용한 222nm(나노미터) 파장을 가진 실내용 전구, 다운라이트, 바 형태의 램프 개발에 성공했다. 개발 램프는 하루 8시간 기준 약 1년간 사용이 가능하다.

나노씨엠에스는 크리니컬 래보라토리 논문 게재 외에도 다양한 실증 실험을 통해 222nm 기술력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전에 출시했던 UVC 램프는 독성이 강하고 수은이 함유돼 환경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나노씨엠에스는 마이크로 플라즈마 원자외선 평판 222nm 램프의 경우 친환경적이고 적용의 용이성, 인체에 무해다는 것과 양산성까지 확보했다.

나노씨엠에스는 오는 10월부터 222nm 램프의 미국시장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미국에서 실내 마스크 착용 규정을 완화하면서 확진자 수가 급증했던 만큼 222nm 램프에 대한 관심도 큰 것으로 알려졌다.

나노씨엠에스 - 나노소재 관련 전자재료용 나노무기소재, 나노금속화합물, 나노유기형광체의 기초연구를 바탕으로 나노신소재 개발 및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목표시장은 첨단 보안인쇄관련 시장으로 은행권, 여권, 신분증, 수입인지 등의 국가 보안 인쇄시장에 해당됨. 근적외선 흡수/반사 안료 자외선 유기형광 안료 생산 공정과 적외선 발광체 생산 공정 두가지 생산 프로세스를 확립하였음.

상한가 근접 종목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일봉차트)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코로나19 예방제 FDA 승인 기대감에 강세

바이오로그디바이스가 강세다.

델타변이를 포함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사멸시킬 수 있다는 비강 흡입형 차단제의 FDA 승인 기대감이 반영되는 모습이다.

샐바시온은 지난해 11월 미국 FDA로 부터 비강형 세균 예방제(covixyl-G)의 판매승인을 받았고 이번 제품은 델타변이 바이러스를 포함한 코로나19 차단에 특화된 제품(covixyl-V)이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자회사를 통해 샐바시온 USA에 투자를 집행했다. 샐바시온은 뉴저지 엥글우드 클리프스에 소재한 의료기기 혁신기업이다. 코로 흡입하는 비강형 코로나19 차단제를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기관인 국립암연구소(NCI)의 지원을 받아 개발중이다.

자회사 통해 투자한 샐바시온 USA에서 FDA에 승인을 요청한 코로 흡입하는 코로나19 차단제(covixyl-V)의 제품승인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현재 응급 사용승인을 위한 허가요청서가 FDA에 제출됐으며 일반 대중을 위한 상업적 용도의 사용이 검토중에 있다.

샐바시온 관계자는 "비강 스프레이 covixyl-V가 바이러스 주요 진입점으로 확인된 비인두를 표적으로 하기 때문에 효과적이고 이 같은 효능은 비임상을 통해 확인됐다.

특히,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 개발 타깃과 동일한 시리아 햄스터 모델 대상 연구에서 코로나19를 99.9% 차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샐바시온의 비강형 코로나 차단제 원료는 FDA와 유럽 식약처 등에도 등록된 안전한 것이며, 독성과 안전성, 인체대사와 약리 및 면역학적 작용에 안전성 등이 입증돼 관련 기술을 국테 PCT특허로 출원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 2012년 7월 16일에 설립되었으며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부품을 제조 및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주요제품 라인업은 휴대폰용 카메라의 Actuator에 탑재되는 AF/OIS FPCB Assy 제품을 생산하는 VCM 모듈 사업과 ISM 모듈 사업으로 구성됨.

지문 인식 센서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토대로 BF10A, BF30A, BF50A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BF70A 개발중에 있음.

(SM Life Design-일봉차트)

SM엔터 인수전에 CJ·하이브·카카오 경쟁…에스엠 계열사 ‘급등’

SM엔터테인먼트 지분 인수 경쟁에 CJ그룹도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에스엠 계열사들의 주가가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이날 오전 에스엠 지분 인수를 두고 CJ뿐 아니라 하이브와 카카오까지 경쟁에 뛰어들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에스엠 매각 대상은 SM엔터테인먼트 최대주주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보유한 18.73%의 지분이다.  

안진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스엠 관련 예상 주가 범위로 9만5000~12만원을 제시했다. 지

난달 14일 기업 리포트에서는 “자회사 실적이 개선됐고, 2분기 앨범 판매량과 플랫폼 비즈니스 역량 강화 등으로 연간 실적 추정치를 상향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영업이익이 지난해 대비 1029% 증가한 733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지난달 23일 에스엠은 지분 매각과 관련해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 관련 다각적인 논의를 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어떠한 내용도 확정된 바 없다"며 "향후 관련 사항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내 재공시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SM Life Design -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함.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인쇄 제조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음.

(서울제약-일봉차트)

서울제약, 남아공서 먹는 코로나 치료제 개발 '큐리언트' M&A 소식

남아공서 먹는 코로나 염증치료제 텔라세박의 임상 2상을 시작한 신약 개발사 큐리언트가 서울제약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에 서울제약의 주가가 강세다

이날 큐리언트는 코로나 염증 치료제 후보물질 '텔라세벡'(Telacebec)이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임상 2상 환자투약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텔라세벡은 싸이토카인 스톰(과도한 염증 반응) 발생에 관여하는 류코트리엔 생성을 저해함으로써 중증 환자 발생을 최소화한다.

텔라세벡은 결핵치료제로 임상 1상과 2상을 수행한 약물로 안전성(Safety)은 이미 확보됐으며 폐조직에서 염증반응, 조직손상 등에 대한 선행연구결과가 확보된 과제라는 점은 텔라세벡의 코로나 염증 치료제 개발 성공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최근 변이 바이러스로 4차 코로나 대유행 발생 상황에서 텔라세벡은 변이종 발생과 무관하게 치료효과가 기대되고, 중증 코로나 환자에서 나타나는 증상인 산소포화도 감소 등 폐 기능 손상에 관련된 증상 완화에도 개선효과가 있을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텔라세벡은 결핵치료제 개발과정 중 폐 염증 억제가 확인됐으며, 이 결과는 2013년 네이처 메디신(Nature Medicine)에 개제됐다.

큐리언트와 서울제약은 큐리언트가 주권 매매 정상화 계획으로 서울제약의 인수를 택한다는 관계자들의 말이 전해지며 연관됐다. 큐리언트는 2016년 기업공개(IPO) 당시 국내 최초 프로젝트 매니지먼트(PM) 기반 신약 개발사로 이름을 알렸다.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받으며 IPO를 완주했으나, 올해 상장 5주년을 맞은 큐리언트는 현재 주식시장 거래가 막혀 있다. 코스닥 상장규정이 요구하는 분기 매출 '3억원'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탓이다. 매출 기반을 미리 준비하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큐리언트는 매출을 낼 수 있는 회사를 인수합병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큐리언트가 인수를 검토하고 있는 기업은 코스닥 제약회사 서울제약라고 입을 모은다. 

지난해 매출액은 61억원으로 전년대비 66.8% 증가했다. 인수 합병이 논의되는 큐리언트의 치료제가 남아공서 임상 2상이 진행 중이라는 호재가 전해지며 강세를 탄 것으로 보인다.

서울제약 - 1985년 12월 23일 설립되어 의약품(양약)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였으며 2000년 7월 2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우수의약품 개발 및 생산을 통한 질병퇴치와 국민건강증진이라는 창업이념에 바탕을 두고 있음.

스마트필름 제조기술을 이용해 알약 형태의 치료제를 입안에서 녹여 먹는 필름형 제품으로 만드는 독자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

(한국비엔씨-일봉차트)

한국비엔씨 강세, 경구용 치료제 기대감?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한국비엔씨의 주가가 강세다.

한국비엔씨는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안트로퀴노놀(Antroquinonol)’의 국내 판권과 제조권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6월 대만국립대병원에서 대만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한 코로나19 감염환자 100명에 대해 치료목적 사용의 긴급승인을 승인 받으며 주목 받기도 했다.

한국비엔씨의 파트너사인 대만 골든바이오텍 관계자는 “항바이러스, 항염증, 항폐섬유화 효과가 동물실험 등을 통해 확인된 안트로퀴노놀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돼 폐렴으로 입원한 경증 및 중등증의 환자에 대한 그 치료효과와 안전성이 용량 변경이나 임상시험계획서의 변경 없이 긍정적으로확인된 상태”라고 평가했다.

주사제 치료제와 비교해 경구용은 편의성이 높고 실용적이라는 특징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백신과 함께 활용된다면 예방과 치료가 수월해져 팬데믹 종료 시점을 더욱 앞당길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미국 화이자 또한 코로나19 경구 치료제 임상을 개시했다고 밝히는 등 경구형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한국비엔씨 - 2007년 8월 설립되었으며,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음.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음.

2019 12 1 엔에이치스팩11호와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상장폐지 정리 종목

(럭슬-일봉차트)

럭슬, 정리매매 이틀차 67% 급등... 변동성 확대 (관리종목)

상장폐지를 위한 정리매매 이틀차를 맞은 럭슬이 전날 60% 넘게 하락한 데에 이어 이날은 60% 넘게 급등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9일 한국거래소는 럭슬의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럭슬은 2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정리매매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리매매 첫날이었던 지난 2일 럭슬의 주가는 62.57% 하락해 67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정리매매 기간에는 가격제한폭이 없는 만큼 주가 변동성이 크다.

럭슬 -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정밀 가공을 통한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단순 프레스가공 업종에서 수익성이 높은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정밀가공업종으로 탈바꿈하려는 노력을 지속한 결과 현재는 한온시스템(주)의 에어컨콤푸레샤부품 다이캐스팅 정밀가공품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사업다각화를 위해 광미디어 생산 빔프로젝터를 생산, 판매하는 ()럭슬을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통해 100% 자회사로 인수함.

(제낙스-일봉차트)

어제는 150% 급등 오늘은 하락? (관리종목)

어제 150% 넘게 급등락을 했던 제낙스가 오늘 하락으로 마무리 했다.

오늘 오전 장중 76% 까지 급등을 보여줬지만 결국 -26%로 마무리 됐다.

앞서 한국거래소는 감사의견 거절을 이유로 제낙스의 상폐를 결정했다. 정리매매 기간은 오는 6일까지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상폐를 앞둔 종목은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언제든지 급락할 있어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제낙스 - 대한민국과 중국에서 영업을 수행하고 있음. 회사는 2014년 5월 임시주주총회 결의에 의거 회사의 상호를 주식회사 샤인에서 주식회사 제낙스로 변경함.

2002년 6월 25일에 한국증권업협회로부터 협회중개시장 등록을 승인받음. 생산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STAINLESS STEEL WIRE ROD 국내에서는 세아창원특수강에서 대부분을 공급받고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인트로메딕-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인트로메딕 - 의료기기 사업으로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 일회용 연성내시경, 흡수성체내용지혈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영위함.

2020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살균소독제의 제조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음. 국내 유일의 캡슐내시경 전문기업으로서 인체통신 기술, 메디컬 이미지 프로세싱, 진단소프트웨어 등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요즘 핫한 IPO 과연 그 결과는??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