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05)

by 블린이 뚠뚠 2021. 8. 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갤럭시아에스엠-일봉차트)

갤럭시아에스엠 주가 29%↑..."SM C&C 인수설 때문?"

갤럭시아에스엠 주가가 상승세다.

갤럭시아에스엠 시가총액은 855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907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갤럭시아에스엠 주가는 SM C&C 인수설 때문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최대주주인 이수만은 갤럭시아에스엠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갤럭시아에스엠 상한가 도달, 메타버스 이슈?

갤럭시아에스엠이 5일 상한가를 달성했다.

갤럭시아에스엠은 스포츠마케팅을 기반으로 판권(미디어)사업 및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 6월 28일 갤럭시아메타버스는 라이언앳 및 갤럭시아에스엠과 대체불가토큰(NFT)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이언앳은 스포츠 마케팅 기업으로 월드 배구스타 김연경을 비롯해 농구 오세근, 쇼트트랙 황대헌 등이 소속되어 있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대한민국배구협회와 NFT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면서 본격적인 NFT 발행을 위한 콘텐츠 확보에 나섰다. 이번 라이언앳과 파트너십 구축으로 스포츠 스타들의 디지털 카드를 포함해 경기 장면 등 다양한 NFT 콘텐츠를 기획할 예정이다.

최근 메타버스 테마주들이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갤럭시아에스엠의 지난 계약 내용이 조명되고 주가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갤럭시아에스엠 - 1975년 5월 6일에 설립되었으며, 1989년 11월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주 사업으로 스포츠마케팅을 기반으로 판권(미디어)사업 및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방송중계권 판매는 대부분의 경우 다년계약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가지고 있음.

갤럭시아스포츠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사우나 레져사업을 운영하며, 새로운 스포츠마케팅 분야에 진출하고 있음.

코스닥

(에스에이엠티-일봉차트)

에스에이엠티, 삼성전자 반도체 유통사업권 이관…최대물량 확보

삼성전자가 무진전자의 반도체 유통사업권을 박탈하고 이 사업권을 9월부터 에스에이엠티에 전량 넘기기로 하면서 이 회사의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6월 말로 무진전자와 맺은 반도체 유통사업권 계약을 종료했다. 무진전자의 사업권은 또 다른 전자부품 유통업체인 에스에이엠티에 모두 이관하기로 했다.

이관 시점은 9월 중이다. 이에 따라 에스에이엠티는 무진전자의 사업권과 관련 인력을 모두 넘겨받을 예정이다.

무진전자는 설립 첫 해인 1996년부터 삼성전자와 반도체 대리점 계약을 맺는 등 오랜 협력 관계를 유지해온 기업이다.

삼성전자의 메모리 반도체와 시스템 반도체 등 다양한 전자부품을 유통하는 게 주 사업이며, 세정장비 등 반도체 장비 사업도 한다. 이 회사의 유통사업 부문 매출은 연간 3000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삼성전자의 이번 사업권 박탈은 올해 초 불거진 무진전자의 기술유출 사건이 도화선이 됐다. 지난 1월 검찰은 무진전자 임직원이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제조 기술을 중국 업체에 유출한 혐의를 적발해 관련자들을 기소했다.

에스에이엠티는 삼성전자와 오랜 인연을 맺어온 회사다. 이 회사는 1990년 6월 삼성물산이 반도체 내수판매를 위해 세운 자회사로 출발했다.

최초 설립 때 사명은 '삼테크'로 삼성물산 출신 이찬경 대표가 경영을 맡았다. 이후 1995년 삼성물산으로부터 독립했고 2005년 사명을 현재의 에스에이엠티로 바꿨다.

에스에이엠티가 무진전자 사업권을 넘겨받게 됨에 따라 삼성전자 반도체 유통사업은 종전 4개사에서 3개사로 줄어들게 됐다. 그간 삼성전자 유통사업권은 에스에이엠티, 무진전자, 신성반도체, 미래반도체 등 4개사가 도맡았다.

이 가운데 최대 물량을 확보한 곳은 에스에이엠티다. 지난해의 경우 에스에이엠티 매출은 1조2405억원이었으며, 무진전자 3553억원, 신성반도체 2807억원, 미래반도체 2182억원이었다. 반도체 유통사업 매출은 에스에이엠티가 1조2389억원으로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약 3000억원의 무진전자 물량을 넘겨받게 되면 에스에이엠티의 올해 매출은 급격히 늘어날 전망이다. 무진전자 유통물량이 4분기에 반영되는 점을 감안하면 올해 연간 기준 2조원 안팎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추정된다.

에스에이엠테 - 1990년 6월 27일에 주식회사 삼테크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5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세계적 IT 기업들과 안정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IT 제품에 필요한 Memory, LCD패널, 시스템반도체, Digital Module 제품 등을 판매함.

주요 거래선들은 휴대폰, LCD Monitor, TV 중요 부품 다양한 IT 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대기업군 벤처 기업들임.

(아즈텍WB-일봉차트)

아즈텍WB 주가 29%↑…큐라티스 때문?

큐라티스가 국내 처음으로 mRNA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계획(IND)을 제출하자 지분을 보유한 아즈텍WB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달 20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나라에 따르면 큐라티스는 코로나19 백신 'QTP104'의 제1상 임상시험을 승인받았다.

'QTP104'는 항원을 만들 수 있는 염기서열을 가진 mRNA를 지질나노입자(LNP) 등 전달체와 함께 주입하는 기존 백신과 달리 자가 증폭할 수 있는 차세대 백신이다.

큐라티스는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에도 1상 IND를 제출했으며, 인도에서는 임상을 개시한 상태다.

한편, 아즈텍WB는 지난 5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보다 46.45% 줄어든 3억200만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이 기간 매출액은 83억3200만원으로 25.23% 감소했고, 당기순손실은 1억9100만원으로 112% 증가했다.

아즈텍WB - 1969년 10월 27일에 왕벌물산으로 설립하여 2000년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제품은 크게 신사/숙녀복지로 구성된 패션마켓 소재부문, 유니폼 소재부문, 의류사업부인 패션 프로모션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음.

동물복지인증된 원료를 선별하여 스마트 팩토리의 친환경 공정을 통해 생산된 모직물은 전통적인 럭셔리 패션마켓 아니라 온라인 브랜드들의 수요에도 원활히 대응하고 있음.

(파인텍-일봉차트)

파인텍, 'AR안경' 없이 메타버스 구현...홀로그램 기술 보유 부각↑

최근 국내 증시에서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한 매수세가 몰리는 가운데 파인텍이 비접촉식 터치기술과 홀로그래픽 솔루션 등을 적용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며 주가도 오름세다.

이날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파인텍은 비접촉식 터치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접촉식 터치시스템 제어패널도 개발했다. 또 홀로그래픽 솔루션, 제스처솔루션 등 다양한 방식의 CTS 제품도 개발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메타버스 시대 도래에서 홀로그램 기술이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인텍의 기술이 주목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 관계자는 "향후 메타버스 도입 후 증강현실(AR) 안경 없이도 가상현실(VR)을 구현할 시대가 나올 것"이라며 "이 경우 대화와 업무도 가능한 시대가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파인텍 - 2008년 11월 설립되었으며 BONDING 장비와 LCD MODULE, TSP, TOUCH KEY, ESL 등의 부품을 생산하는 디스플레이 장비 및 부품 제조업체임.

세계 최초로 공용 BONDING 장비를 개발 및 납품하였으며, 센서 제품으로 첫 전장 시장 진입에 성공함. 보유한 OLED 본딩장비 개발과 양산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차전지 자동화설비의 후공정에 진출하였으며, 개발 수주에 성공함.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일봉차트)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상장 첫 날 '따상' 등극

지난달 카카오뱅크와 청약 일정이 겹쳤음에도 불구,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던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이 코스닥 상장 첫 날 ‘따상’(공모가 2배에 시초가 형성 후 상한가)에 성공했다.

시초가는 스팩의 공모가이자 기준가인 2000원의 두 배인 4000원에 형성 후 상한가까지 올라 ‘따상’에 등극했다.

앞서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지난달 26~27일 진행된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에서 비례 기준 909.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코스피 대어 카카오뱅크와 동일한 일정이었지만 청약 마지막 날인 지난달 27일에는 막바지 수요가 일시에 몰리면서 이체 서비스가 지연되며 청약 마감을 시간 연장, 오후 6시까지 청약이 진행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하며 성황리에 청약을 마무리한 있다.

상한가 근접 종목

(에스넷-일봉차트)

에스넷도 메타버스 합류? 주가 강세

에스넷의 주가가 메타버스 이슈 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에스넷은 관계사 3D팩토리와 인공지능(VR)과 홀로그램 등 차세대 사업에서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기아차등에 관련 콘텐츠와 시스템을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일 삼성전자가 메타버스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는 소식에 지금까지 관련주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에스넷 - 1999년 삼성 네트워크사업부문에서 분리하여 설립되었으며,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2002년 미국 CISCO사로부터 Gold 파트너를 자격을 취득한 이래 현재까지 CISCO사의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외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음.

SDN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효율성 및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며 세계 SND 시장 규모는 연평균 50% 이상 성장이 전망됨.

(코세스-일봉차트)

코세스, 삼성전자 메타버스 합류 소식에 2거래일 연속 급등

미니·마이크로LED의 생산 수율 높여주는 리페어 장비 생산업체 코세스 주가가 2거래일 연속 급등 중이다. 이같은 상승세는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코세스 주가는 장중 한때 1만5800원을 기록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코세스 주가는 전 거래일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같은 상승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3일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새로 합류한 주요 기업에 삼성전자가 포함됐다고 밝혔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코세스는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미니·마이크로LED의 생산 수율 높여주는 리페어 장비를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 삼성전자에 관련 장비를 공급중이라고 알려졌다.

코세스 - 1994년 설립되어,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임.

대표적인 고객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고객과 EDO,Partron 등 다국적 반도체 페키징 전문기업이 있음. 매출구성은 장비 등의 제품 99.77%, 기타 0.23%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디스플레이텍-일봉차트)

디스플레이텍 20% 상승 'LCD 모듈 기술개발'

디스플레이텍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 따르면 2019 디스플레이텍 매출액은 435억원에서 2020 417억원으로 줄었다.

영업 이익 역시 2019 65억원에서 2020 36억원으로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2019 53억원, 2020 38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텍 - 1998년 8월에 LCD 모듈 등의 기술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2년 12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LCD 모듈 등의 기술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모바일용 Display Module 뿐만 아니라 생활의 중심의 첨단 디지털 제품의 토탈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

AMOLED 산업의 성장에 따라 입지가 축소되고 있으나 중저가 휴대폰시장의 꾸준한 성장으로 삼성전자에 안정적인 납품이 이뤄지고 있음.

상장폐지 정리 종목

(제낙스-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제낙스 - 대한민국과 중국에서 영업을 수행하고 있음. 회사는 2014년 5월 임시주주총회 결의에 의거 회사의 상호를 주식회사 샤인에서 주식회사 제낙스로 변경함.

2002년 6월 25일에 한국증권업협회로부터 협회중개시장 등록을 승인받음. 생산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STAINLESS STEEL WIRE ROD 국내에서는 세아창원특수강에서 대부분을 공급받고 있음.

(럭슬-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럭슬 -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정밀 가공을 통한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단순 프레스가공 업종에서 수익성이 높은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정밀가공업종으로 탈바꿈하려는 노력을 지속한 결과 현재는 한온시스템(주)의 에어컨콤푸레샤부품 다이캐스팅 정밀가공품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사업다각화를 위해 광미디어 생산 빔프로젝터를 생산, 판매하는 ()럭슬을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통해 100% 자회사로 인수함.

오늘의 한 줄평 - 역시 상장폐지 종목은 무서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