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09)

by 블린이 뚠뚠 2021. 8. 1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에코프로-일봉차트)

에코프로, 2분기 호실적에 52주 신고가

에코프로가 2분기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앞서 5일 에코프로는 올해 2분기 잠정 매출액이 31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1% 증가하고, 잠정 영업이익은 3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1% 늘어났다고 공시했다.

잠정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757.6% 급증한 5746억원으로 집계됐다.

에코프로 - 1998년 10월 설립되었고 2001년 02월 주식회사 에코프로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7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동사 사업 부문은 환경 사업과 전지재료 사업으로 분류됨. 환경사업 부문은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함. 전지재료 사업은 양극활물질, 전구체 등을 판매함.

스미모토금속광산, Basf Toda Battery Materials 등이 양극재 부문 주요 경쟁사임.

(세진티에스-일봉차트)

세진티에스 주가 29%↑…지난해 영업익 46억

세진티에스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 2월 세진티에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6억6146만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27억122만원으로 54.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 역시 42억715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세진티에스 - TFT LCD용 광기능성 시트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여 1996년 6월 설립되었으며 2004년 1월 7일 코스닥시장 상장됨.

LCD 생산 세계 1,2위인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등에 부품을 공급하면서 30%대의 국내시장 점유율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음.

동사 자회사(세개진광전, 세진옵티컬) LED TV 주요 부품인 반사시트,확산시트, 보호시트, 프리즘시트 등을 가공, 생산, 판매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나노씨엠에스-일봉차트)

나노씨엠에스 주가 27%↑..."세계 최초 실내 코로나 사멸 램프 개발"

나노씨엠에스 주가가 상승세다.

나노씨엠에스 시가총액은 1263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837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2일(현지시각) 독일 바이오의학 국제학술지 크리니컬 래보라토리는 '나노씨엠에스의 마이크로프라즈마 원 자외선 UVC 222nm(나노미터) 램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논문을 게재했다.

이번 논문에는 서울대 수의학대 미생물학, 전북대학교 수의과대 인수공통 전염병 연구소, 인제대학교 생명공학과,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전기컴퓨터공학과 등이 참여했다.

연구팀은 고농도(초기 농도 4.5 log10TCID50/㎖)의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배양한 거즈에 222nm 램프를 일정한 거리에서 조사를 시켰고 바이러스가 사라지는 정도를 10, 20, 30, 60, 120, 300, 600초 이후 측정했다.

연구 결과 조사 30초부터 바이러스가 99.9% 제거됐고 60초부터는 완전히 사멸됐음을 확인했다.

나노씨엠에스는 오는 10월부터 222nm 램프의 미국 시장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나노씨엠에스 - 나노소재 관련 전자재료용 나노무기소재, 나노금속화합물, 나노유기형광체의 기초연구를 바탕으로 나노신소재 개발 및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목표시장은 첨단 보안인쇄관련 시장으로 은행권, 여권, 신분증, 수입인지 등의 국가 보안 인쇄시장에 해당됨. 근적외선 흡수/반사 안료 자외선 유기형광 안료 생산 공정과 적외선 발광체 생산 공정 두가지 생산 프로세스를 확립하였음.

(에이치엘비제약-일봉차트)

에이치엘비제약 주가 26%↑…건강기능식품 3종 출시 소식에 '강세'

에이치엘비제약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달 19일 에이치엘비제약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3종을 출시했다.

이번 3종 브랜드는 가족별 맞춤형 복합 기능성 유산균 ‘락토러브’, 체내 흡수율을 높인 종합영양제 ‘뉴트라부스트’, 데일리 케어 기능성 식품 ‘케어에버’로 구성됐다. 모두 첨가물을 최소화하고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개발했다.

에이치엘비제약 관계자는 "회사의 폭넓은 원료 조달망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건기식 시장을 열겠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제품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이치엘비제약 - 1998년 4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개발 및 제조이며 2015년 12월 2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 제품은 의사의 처방에 의한 전문의약품 ETC에 속하는 '씨트리시메티딘정', '로자틴정', '라베피아정' 등과 일반의약품 OTC에 속하는 '지노베타딘질좌제' 등이 있음.

시장지배력은 대형 제약사 대비 미미한 상황이나 신규 출시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음.

(네오위즈-일봉차트)

네오위즈 상한가‥신작 게임 동시접속자 7만 돌파

네오위즈의 신작 PC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PC' 동시접속자 7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7일 오전 1시 글로벌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블레스 언리쉬드'는 지난 8일 저녁 무렵 최고 동시접속자 7만 1577명을 기록했다. 서비스 초반 이용자 몰이에 성공한 모습이다.

네오위즈 -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유통), 게임 포털 '피망' 운영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함. 유료 아이템 판매, 광고, 서비스 대행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함.

게임 포털 '피망'이 동사 주요 서비스임.

스마일게이트알피지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MMORPG '로스트아크' 지난 2020 9 출시 직후 일본 온라인게임 랭킹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런칭한 있음.

(에코프로에이치엔-일봉차트)

에코프로에이치엔 26% 강세 '에코프로 순자산가치 발표' (투자주의)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가 강세다.

업계에서는 이날 발간한 리포트에서 에코프로 순자산가치를 2.8조원으로 발표했다.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에코프로 주가는 에코프로비엠 지분가치만 반영했지만 수직 계열화가 강조되는 국면인 만큼 주요 자회사(GEM, INNO, CNG)의 적정가치를 주가에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내년 기준 3사의 합산사업 가치는 3조원을 상회한다"고 밝혔다.

이어 "에코프로에이치엔 연결 자회사 편입을 위한 지분 스왑은 에코프로에이치엔의 무상증자 신주 상장(8월 20일 예정) 이후 늦어도 9~10월경 진행될 것"라고 전하기도 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 '에코프로' 에서 인적분할 되어 2021년 5월 27일 재상장함.

환경 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 산업, 정밀화학소재 제조 및 판매업, 에너지 절약 소재 및 설비 사업, 전기전자ㆍ반도체 소재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함.

또한 온실가스 제거소재 제조 판매업, 온실가스 감축 제거장비 제조 판매업, 환경관련 시스템 엔지니어링 공사업을 목적으로 .

(신성델타테크-일봉차트)

신성델타, 2차전지 부품업계 초신성…LG엔솔향 수주 급증

신성델타테크 주가가 강세다. 가전부품 공급업체보다는 2차전지 부품 공급업체로 평가받아야 한다는 증권사 분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키움증권은 신성델타테크가 올해 매출액 7578억원, 영업이익 455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해보다 각각 53.7%, 239.6% 늘어난 규모다.

김두현 키움증권 연구원은 "2차전지 부문의 수주량 증가와 가전부품 부문의 수출 물량 회복 및 신규 품목 납품, 물류 부문의 사업영역 확대로 실적이 좋아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신성델타테크 영업이익에서 2차전지 부문의 기여도가 30%를 웃돌 것으로 예상한다"며 "과거 받았던 가전제품 업종 주가수익비율(PER)에서 2차전지 업종으로 기업가치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미국 주요 완성차업체들과 2030년 신차기준 전기차 판매비중을 50%로 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했다"며 "2020년 기준 미국의 전기차 판매비중은 2%에 불과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바이든 정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미국의 전기차 시장은 연평균 40% 이상 판매 증가가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성델타테크 - 1987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총 11개사를 계열회사로 가지고 있음.

동사 및 동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제품 상품의 판매 방법은 내수판매, 수출판매, 해외현지 판매가 있음.

(큐라클-일봉차트)

큐라클, 세계 최초 경구용 당뇨황반부종 치료제 기술 수출 기대감에 상승세

지난 달 상장 당시 10조 원이 몰리며 관심을 끌었던 큐라클이 연일 상승세다.

내달 세계 최초 경구용 당뇨황반부종 치료제 기술 수출을 위해 현재 유럽 제약사와 협상 마무리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큐라클이 경구용 당뇨황반부종 치료 신약후보물질(CU06-RE)을 다음 달까지 기술 수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주식시장에서는 큐라클에 매수세가 몰리며 닷새 째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세계 유일 혈관내피기능장애 차단제 플랫폼을 개발한데다 세계 최초 경구용 당뇨황반부종 치료제 기대감에 큐라클은 지난 달 상장 당시 10조 원이 몰리며 청약에 흥행했다.

현재 큐라클의 핵심 파이프라인은 당뇨황반부종 치료제인 CU06-RE와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CU01,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CU03이다.

큐라클은 경구용 당뇨황반부종 치료 신약후보물질(CU06-RE)을 다음 달까지 기술 수출할 계획으로, 현재 미국에서 임상1상을 진행중인 후보물질로 유럽 제약사 한 곳과 계약 조건을 합의하고 협상을 마무리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큐라클 - 연령 관련 혈관질환, 만성 대사성질환 및 암질환 등을 핵심 연구개발 분야로 정하고 3개의 임상 파이프라인과 후속 5개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연구/개발을 진행.

신개념 SOLVADYS? 플랫폼 기술을 이용하여 난치성 혈관질환의 First-in-Class 혁신신약을 개발하고 있음.

파이프라인별로 물질, 용도. 조성물, 결정형 제법 연구단계별 다양한 특허를 출원, 등록하는 evergreening 전략을 사용.

(디스플레이텍-일봉차트)

디스플레이텍 주가 20%↑...도대체 무슨 일?

디스플레이텍 주가가 상승세다.

디스플레이텍 시가총액은 1316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824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디스플레이텍 주가는 지난달 모회사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에 대해 현대차가 인수를 협상하고 있다는 풍문이 들리자 상승세를 보인 바 있다. 

디스플레이텍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지분 24%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스플레이텍 - 1998년 8월에 LCD 모듈 등의 기술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2년 12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LCD 모듈 등의 기술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모바일용 Display Module 뿐만 아니라 생활의 중심의 첨단 디지털 제품의 토탈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

AMOLED 산업의 성장에 따라 입지가 축소되고 있으나 중저가 휴대폰시장의 꾸준한 성장으로 삼성전자에 안정적인 납품이 이뤄지고 있음.

(압타바이오-일봉차트)

압타바이오, 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

압타바이오는 주당 보통주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9일 공시했다.

신주배정기준일은 8월25일이며 신주 상장예정일은 9월13일이다. 무상증자 후 압타바이오의 보통주는 총 2219만466주로 늘어난다.

압타바이오 - 독창적인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난치성 질환 혁신 신약을 개발한 바이오 회사.

'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을 기반으로 당뇨합병증 신약 파이프라인 6종과 세계 최초의 '압타머-약물 복합체 플랫폼' 기반으로 의학적 미충족수요가 높은 난치성 항암제 파이프라인 3종을 개발.

제품으로는 당뇨합병증 치료제인 당뇨병성신증 치료제 알코올성지방간 치료제등이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에이루트-일봉차트)

거래소, 에이루트에 주가 급락 조회공시 요구 (투자주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9일 에이루트에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락)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 시한은 10일 오후 6시까지다.

에이루트 - POS Printer, Label Printer, Mobile Printer, 신용카드 조회기용 Printer Mechanism을 포함하는 미니 프린터 제조를 목적으로 2002년 설립됨.

2019년 신규사업 진출의 일환으로 잡화류(해외유명브랜드 가방 등) 수입병행을 통한 유통 사업을 시작함. 략적으로 국내시장의 30%, 해외시장의 2~3% 수준의 시장점유율으로 추정됨.

(연이비앤티-일봉차트)

연이비앤티,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예고에 급락

연이비앤티가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 예고되면서 급락세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난 6일 공시불이행을 이유로 연이비앤티를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예고했다. 연이비앤티는 '소송 등의 제기·신청(경영권 분쟁 소송)'을 지연 공시했다.

연이비앤티는 앞서 지난 2일 제이더블유에셋매니지먼트 주식회사가 전환사채발행무효의 소와 전환사채 발행 효력정지 등 가처분 신청 소송을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법적절차를 통해 적극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다음달 1일까지 연이비앤티에 대한 불성실공시법인지정여부를 결정한다.

연이비앤티 - SMD와 SMT를 기반으로 LCD모니터와 노트북용 Source PBA, LCD TV용 콘트롤과 Source PBA를 생산하여 삼성디스플레이, 구로다 등에 납품하는 EMS 전문업체임.

동사 주력 상품인 EMS는 의료기기, 방위산업과 컴퓨터, 휴대폰, 네트워크장비, 반도체장비등 전자통신분야에서 주로 수요가 발생.

해외법인은 중국 '연이전자 소주 유한공사', '연이전자 천진 유한공사' 베트남에 '연이전자 비나' 등이 있음.

상장폐지 정리 종목

(럭슬-일봉차트)

럭슬, 60억원 규모 횡령·배임 발생 (관리종목)

럭슬은 60억원 규모의 횡령·배임 혐의가 발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의 42%에 해당한다.

럭슬은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티디엠 사내이사 조모 씨, 럭슬 전 경영지배인 이모 씨, 럭슬 전 회계 및 공시담당자 문모 씨를 고소했다고 밝혔다.

럭슬 -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정밀 가공을 통한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단순 프레스가공 업종에서 수익성이 높은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정밀가공업종으로 탈바꿈하려는 노력을 지속한 결과 현재는 한온시스템(주)의 에어컨콤푸레샤부품 다이캐스팅 정밀가공품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사업다각화를 위해 광미디어 생산 및 빔프로젝터를 생산, 판매하는 (주)럭슬을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통해 100% 자회사로 인수함.

오늘의 한 줄평 - 2차 전지의 귀환? 아니 이게 무슨 일?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