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11)

by 블린이 뚠뚠 2021. 8. 13.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원티드랩-일봉차트)

원티드랩, 상장 첫날 '따상'… "하루 거래대금만 2495억"

채용중계서비스기업 원티드랩이 코스닥 상장 첫날 '따상'(공모가의 2배로 시초가 형성된후 상한가)을 달성했다. 크래프톤과 같은날 일반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음에도 흥행에 성공한 데 이어 상장날에도 보란듯이 따상을 일궈냈다.

11일 코스닥에 상장한 원티드랩은 상장 첫날 출발가격인 '시초가'보다 30% 오른 9만1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거래량은 279만주, 거래대금은 2495억원을 기록했다.

원티드랩의 시가총액이 4280억원인데 하루 거래대금이 2495억원에 달했다는 것은 상장 첫날 유통가능 물량 대부분이 손바뀜됐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일반 청약의 열기가 상장 이후까지 이어지는 모습이다. 개인투자자들이 321억원어치를 담았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8억원, 247억원을 순매도했다. 

원티드랩은 일반 청약에서도 1731대1의 경쟁률을 기록, 0주 배정이 속출했었다. 같은날 일반 청약을 진행한 초대형 IPO 크래프톤이 7.8대1의 경쟁률로 흥행에 참패한 것과 비교되는 대목이다.

크래프톤은 상장 이틀째인 이날 주가가 10% 추가 하락하면서 공모가 대비 18% 급락했다. 

원티드랩은 '상장주선인 추천제'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상장 조건에는 미달하지만 주관사가 회사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상장을 추진한 것이다. 기술특례상장보다도 다소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일반투자자에게 '환매청구권'을 부여한다.

상장후 6개월 내 주가가 공모가의 90% 수준으로 하락할 경우 주관사에 주식을 되사달라고 요구할 수 있다. 원티드랩의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이날 원티드랩이 따상에 성공하면서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의 위험도 크게 낮아졌다.

원티드랩 -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추천하고, 기업에게는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여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채용 매칭 플랫폼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

유저를 위한 신규사업으로 온/오프라인 밋업 및 컨퍼런스 및 직무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경력개발 서비스, 프리랜서 매칭플랫폼인 Wanted Gigs 등의 서비스 운영.

2021년에는 기업고객을 위해 채용매칭을 넘어 HR업무의 편의성을 더해주는 HR분야의 솔루션 사업을 시작.

(나노씨엠에스-일봉차트)

나노씨엠에스 30% 상승 '원자외선 파장 기술력 논문 등재'

나노씨엠에스 주가가 강세다.

해당종목의 강세는 해당 기업이 실내 공기 중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박멸하는 원자외선(Far UVC, 200~230nm) 파장 기술력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 2일(현지시간) 독일 바이오의학 국제학술지 크리니컬 래보라토리(Clinical laboratory)는 '나노씨엠에스의 마이크로프라즈마 원 자외선 UVC 222nm(나노미터) 램프가 코로나19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논문을 등재했다.

해당 논문 작업에는 서울대 수의학대 미생물학, 전북대학교 수의과대 인수공통 전염병 연구소, 인제대학교 생명공학과, 미국 일리노이대학교전기컴퓨터공학과 등이 참여했다. 

연구팀은 고농도(초기 농도 4.5 log10TCID50/㎖)의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배양한 거즈에 일정한 거리에서 222nm 램프를 조사해 바이러스가 사라지는 정도를 10, 20, 30, 60, 120, 300, 600초 이후 측정했다.

연구 결과 조사 30초부터 바이러스가 99.9% 제거됐우며 60초부터는 완전히 사멸됐다고 밝혀졌다.

한편, 나노씨엠에스는 약 10년간 나노기반의 화학구조 설계를 통해 222nm 파장을 만들 수 있는 소재를 개발해 왔으며  미국 기술기업 에덴파크(Eden Park Illumination)와 협력으로 마이크로 플라즈마 기술을 적용한 222nm(나노미터) 파장을 가진 실내용 전구, 다운라이트, 바 형태의 램프를 개발했다. 개발된 램프는 하루 8시간 기준 약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나노씨엠에스 - 나노소재 관련 전자재료용 나노무기소재, 나노금속화합물, 나노유기형광체의 기초연구를 바탕으로 나노신소재 개발 및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목표시장은 첨단 보안인쇄관련 시장으로 은행권, 여권, 신분증, 수입인지 등의 국가 보안 인쇄시장에 해당됨. 근적외선 흡수/반사 안료 자외선 유기형광 안료 생산 공정과 적외선 발광체 생산 공정 두가지 생산 프로세스를 확립하였음.

상한가 근접 종목

(한솔로지스틱스-일봉차트)

한솔로지스틱스, 해상운임 급등에 순익 8배…재평가 기대

한솔로지스틱스가 강세다. 2분기 실적 개선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한솔로지스틱스는 2분기에 매출액 1735억원, 영업이익 15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3.5% 늘었고 영업이익은 299.2% 늘었다. 순이익은 691.4% 늘어난 162억원을 기록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해상운임의 경우 지난해 4월 저점을 기록한 이후 북미 항로를 중심으로 상승하기 시작해 11월 이후에는 급등했다"며 "올해 들어서도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선사들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지속해온 보수적인 컨테이너선 운용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한 항만 적체와 빈 컨테이너 수급 불안정, 보복소비로 인한 수요 확대 등으로 인해 해상운임이 사상 최고 수준을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무엇보다 3분기는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 크라스마스 등 대규모 소비 시즌을 앞두고 해상 물동량이 증가하는 성수기"라며 "해상 운임 강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해 4 분기에는 해상운임이 너무 빠르게 상승함에 따라 운송계약건에 반영하지 못했다"며 "올해 들어서는 운임상승을 화주에게 전가할 수 있게 되면서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 될 것"이라고 했다.

이 연구원은 "무엇보다 운임상승 등으로 올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되면서 밸류에이션이 리레이팅될 것"이라며 "컨테이너 운송사업의 지역적 확대로 성장성 등이 가시화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솔로지스틱스 - 1994년 6월 한솔유통으로 설립된 물류전문회사로 2014년 5월 1일 상호를 한솔CSN에서 한솔로지스틱스로 변경하였음.

지배회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8개사이며 종합물류 서비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국내 TPL서비스(운송, 보관, 하역 ), 국제TPL서비스(해상, 항공, 국제복합운송주선 ), e-Logistice서비스(물류/SCM컨설팅, 물류정보시스템 구축 ) 제공하고 있음.

(루트로닉3우C-일봉차트)
(루트로닉-일봉차트)

루트로닉, 2분기 매출 447억원…매출·영업이익 분기 사상 최고

국내 의료용 레이저기기 제조 1위 기업 루트로닉이 올해 2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분기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루트로닉은 올해 2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0% 증가한 44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에는 영업손실이 났지만 올해 2분기에는 120억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했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미국과 유럽 등 해외를 중심으로 고가 제품이 판매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며 "2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이면서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5% 증가한 776억원, 영업이익은 상반기 흑자 전환해 153억원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루트로닉 - 레이저의료기기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주식은 2006년 7월 4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종속회사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에 레이저 의료기기를 비롯한 각종 광학의료기기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에스테틱 레이저 의료기기 국내 1 (시장점유율 20% 이상) 기업임. 북미·유럽 해외 수출비중이 높음.

(삼일-일봉차트)

삼일 주가 상승세 배경은?

홍준표 관련주 삼일 주가가 상승세다. 삼일은 홍 의원의 19대 대선 총괄본부장을 역임했던 강석호 전 의원이 고문을 맡고 있다. 이에 '홍준표 관련주'로 언급된 모양새다.

전날 아시아경제가 윈지코리아컨설팅에 의뢰해 지난 7~8일 전국 거주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6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윤석열 전 총장 지지율은 24.3%로 나타났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17.3%를 기록했다. 같은 기각 1.4% 오른 수치다. 유승민 전 의원 10.2%,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9.1%를 나타냈다.

삼일 - 1965년도 12월에 설립되어 1997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사업으로는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덤프트럭 운송사업, 화물알선사업, 창고 보관업 등을 영위함.

사업부문은 국내화물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부문, 컨테이너 하역업무를 수행하는 하역사업부문, 주차수익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부문,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유류사업부문이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삼성공조-일봉차트)

하락 관련 기사 없음

삼성공조 - 내연기관 방열기, 자동차부속품 제조 판매업, 부동산임대업, 수출입업, 기타 부대사업 일체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년 설립됨.

자동차부품사업과 기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사업의 주요 제품으로는 라디에터, 오일쿨러, 변속기부품, 기타자동차부품 등이 있음.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자동차, 중장비, 농기계 제조업체와 A/S업체 등에 직접 공급하고 있으며, 일부는 미국, 유럽, 동남아 해외시장으로 직접 수출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크래프톤.. IPO가 항상 답은 아닌가 봅니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