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7.30)

by 블린이 뚠뚠 2021. 7. 3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

코스닥

(퀀타매트릭스-일봉차트)

퀀타매트릭스, 세계최초 국산 RNA 백신·치료제 대량생산 기술 개발 소식에 강세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권성훈 전기정보공학부 교수 연구팀이 ‘초병렬적 고순도 핵산(DNA/RNA) 정제기술’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퀸타매트릭스가 강세다. 권성훈 교수는 퀸타매트릭스 대표다.

업계에 따르면 RNA 기반의 백신과 신약은 직접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기존에는 DNA를 합성하고 RNA로 전사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

하지만 오류에 취약한 DNA 합성은 장기간에 걸쳐 대장균을 배양하고, DNA를 추출하는 과정을 거칠 수밖에 없었고 이로 인해 높은 생산비용과 낮은 생산효율이 문제로 나타났다.

하지만 권성훈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고순도 핵산 정제기술이 응용되면 대장균 배양과정 생략을 통해 생산비용 절감과 시간 단축이 가능하다. 궁극적으로 RNA 백신과 치료제의 생산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DNA와 RNA를 포함하는 개념인 핵산은 유전, 단백질 합성과 같은 생명현상에 관여하며 체내에서 핵심역할을 하는 분자다. 최근에는 화이자(Pfizer), 모더나(Moderna)와 같은 핵산형태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상용화돼 각국의 관심을 끈 바 있다.

권성훈 교수 연구팀은 수백억 종류의 핵산을 높은 분해능(단일 염기 수준)으로 정제할 수 있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번 연구를 주도한 권성훈 교수는 “핵산 정제기술의 개발을 통해 핵산을 활용하는 기초연구와 핵산기반 백신과 치료제의 관련 연구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연구사업(리더연구)의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세계적인 학술지 네이처 바이오테크놀로지(Nature Biotechnology)지에 출판됐다.

퀀타매트릭스 - 혈액, 분뇨, 체액 등 인체 내부에서 채취된 대상물을 이용하는 체외진단의료기기를 국내외 상급종합병원 및 검사수탁기관을 대상으로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신속항균제감수성 검사시스템과 신속 전혈 균동정 시스템으로서 패혈증 솔루션을 제공. 고유의 분자면역 다중진단 검사 플랫폼과 노블 바이오 마커를 활용하여 질병의 조기진단과 예후예측의 맞춤의료를 사업화.

2020 12 9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함.

(가온미디어-일봉차트)

가온미디어, 세계최초 AI 셋톱박스 기술로 XR 선점…1700조 XR 시장 애플도 군침

가온미디어가 연일 강세다. 성장성이 둔화되고 있는 스마트폰과 달리 확장현실(XR)기기의 빠른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가온미디어가 개발 중인 XR 디바이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NH투자증권은 페이스북 자회사인 오큘러스 독주체제가 유지되고 있지만 내년 애플이 XR 기기를 출시하면 관련 시장은 과거 스마트폰이 그랬던 것처럼 연평균 100%가 넘는 고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전 세계에서 올해 1분기 XR 기기 판매량은 305만대로 전년 대비 149.7% 증가했다"며 "업체별로는 오큘러가 229만대를 출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페이스북은 자회사인 오큘러스 퀘스트 2 시리즈를 통해 XR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이어가고 있다"며 "최근 글로벌 코로나19 재확산, VR 전용 콘텐츠 확대, 메타버스 열풍 등으로 XR 시장의 고성장세가 유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애플이 내년 6월 최초의 XR 기기를 공개하고 하반기 판매를 시작할 가능성이 크다"며 "관련 시장은 2022년 본격적으로 개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전 세계 XR 시장은 올해 1370만대에서 내년 약 2800만대 규모의 시장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영국 회계 컨설팅업체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에 따르면 확장현실(XR) 기술의 글로벌 시장규모는 오는 2030년 1조5429억달러(약 1773조5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추상적인 이미지의 메타버스 관련 기술은 융합과 고도화를 진행하면서 통합 시장을 형성, 2022년 이후 급격한 시장확장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AI 솔루션 전문기업 가온미디어는 지난해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도 실감콘텐츠 신시장 창출 프로젝트' 사업에서 'XR 융합프로젝트 지원' 분야 국책과제에 선정됐다.

XR디바이스는 기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혼합현실(MR) 디바이스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차세대 디바이스다. 가온미디어는 2017년 세계 최초로 IPTV에 AI를 결합한 AI 셋톱박스를 출시했다. 국내 AI 관련 단말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가온미디어가 보유 중인 AI, 5G 기술 등을 활용해 초실감형 인터렉티브 XR디바이스를 제작하며, 교육·훈련 시스템 콘텐츠를 XR디바이스를 통해 수행하게 된다.

가온미디어는 "차세대 XR디바이스 솔루션을 통해 안전(소방, 건설), 제조(스마트팩토리), 보안(군, 경찰, 경호), 교육, 쇼핑, 박물관, 테마파크 등으로 광범위하게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온미디어는 새롭게 XR 사업부문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신사업 추진을 위해 전환사채를 발행해 105억원을 조달했다. 가온미디어는 조달한 자금의 특별한 용처를 배정하지 않고, 우선 XR 신사업을 위한 운영자금으로 분류했다.

가온미디어 측은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정부 수주사업의 규모가 크고 시장 전망이 매우 밝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영구채 발행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가온미디어 -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AI 솔루션에 기반한 미디어, 네트워크 장비/SW, 모바일 IP/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제품의 주요 원재료는 메인 칩(Main Chip), 하드디스크(HDD), 튜너, 플래시 메모리(Flash Memory), 메모리(SDRAM), 회로기판(PCB), 그리고 전원공급장치(SMPS) 등임.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력 시장은 국내외 방송 통신 사업자 시장임.

상한가 근접 종목

(조비-일봉차트)

조비 주가 22%↑..."지난해 영업익, 239% 증가한 38억"

조비 주가가 상승세다.

조비 시가총액은 1628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693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0원이다.

조비는 지난해 개별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39.9% 증가한 38억1155만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9% 늘어난 736억5239억원, 당기순이익은 30억2345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회사 측은 "원가율 하락으로 인한 매출 총이익이 증가했고, 금융비용이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조비 22% 강세 '남북관계 개선'

조비 주가가 강세다. 

이 강세는 지난해 북한이 끊은 남북 간 통신연락선이 13개월 만에 복원됐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조비는 남북경협·개성공단 등 대북 관련주로 지목된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지난 27일 오전 10시부터 그동안 단절됐던 남북 간 통신연락선을 복원하기로 북한 측과 합의했다고 밝혔다. 

북한은 지난해 6월 탈북민 단체의 대북 전단 살포에 대한 반발로 남북간 통신연락선을 일방적으로 차단한 바 있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 위원장은 지난 4월 이후 관계 개선을 목적으로 여러 차례 친서 교환을 했다. 

조비 -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전문메이커로서 28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음.

비료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이나 인광석, 염화가리 등 주요 원료 생산국을 제외하고는 국내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충당목적의 사업임.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제 경쟁력이 약하며, 원자재 가격 변동에 영향을 많이 받음.

(지나인제약-일봉차트)

지나인제약 주가 급등, 시노팜 코로나 백신 각광

지나인제약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지난 7일 지나인제약은 중국 시노팜 코로나19 국내외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한 수권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지나인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시노팜 백신 해외 판매 및 국내 생산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이 같은 소식이 지나인제약 주가에 영향을 미치며 상스레를 보인 모양새다.

지나인제약 - 2010년 10월 22일 발행주식을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 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 법인임.

비구면 광학렌즈 설계 및 양산기술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 렌즈, 지문 인식기용 렌즈 등에 대하여 개발/제조하고 있음.

소형화된 슬림 렌즈의 양산과 보다 적은 장수로 고화소의 성능을 구현할 있는 설계 양산 능력이 렌즈 부품 업체의 중요한 경쟁력으로 자리 잡고 있음.

(인포바인-일봉차트)

인포바인 주가 20%↑...'공인인증서 휴대폰 저장 서비스 제공'

인포바인 주가가 상승세다.

인포바인 시가총액은 929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065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2000년 설립된 인포바인은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하는 서비스 등을 제공한 IT기업이다. 2010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인포바인은 소액결제 서비스 '바인페이'를 개발해 엔씨소프트, 네오위즈게임즈, CJ인터넷, 넥슨 등에 공급했다.

인포바인 - 휴대폰인증서 보관서비스 사업, 온라인게임 서비스 등을 영위함.

동사 휴대폰 인증서 보관 서비스는 SK 플래닛, KT, LG U+등 국내 3개 이동통신사업자와 제휴하고 은행, 증권사 등 전자서명 형식의 인증서를 활용함.

이용자 비대면으로 본인확인이 필요한 온라인 거래 온라인 인터넷 서비스등에 활용됨. 매출은 휴대폰 인증서 보관 서비스 87.35%, 온라인 게임 서비스 0.37%, 기타 부문 12.28% 구성됨.

(셀레믹스-일봉차트)

셀레믹스 주가 19%↑...갑자기 급증, 무슨 일?

셀레믹스 주가가 상승세다.

셀레믹스 시가총액은 1735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628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12일 셀레믹스는 질병관리청이 추가로 발주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장 유전체 분석업무를 수주하고 약 2억9000만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바이러스 분석을 전담팀이 투입돼 약 2개월에 걸쳐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셀레믹스가 제공한 분석 결과는 유전자 변이를 모니터링하고 진화의 방향성을 예측하는 등 거세지는 코로나 확산세에 대응하는 종합적 대책을 마련하는데 활용된다. 

김효기 공동대표이사는 "최근 차세대유전체분석(NGS) 시장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우리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로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번 사업적 성과를 토대로 회사 브랜드를 더욱 알리고 여러 가지 사업기회를 만들어 가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셀레믹스 - 차세대 클로닝 기술인 MSSIC 기술과 세 가지 제품화 기술을 개발하여 Target Capture 키트, 면역 레퍼토어 분석 솔루션, 차세대 시퀀싱 솔루션 사업을 수행함.

제품은 병원, 수탁검사기관, 제약사, 종자회사, 연구소 등 바이오산업의 주요 기관들에 공급됨.

고객 맞춤형 키트를 통해 시장에 진입하고 고객사로부터 품질을 검증받아 반복 발주를 수령 받는 해당 시장 Reference 꾸준히 확보 .

하한가 근접 종목

(웨이브일렉트로-일봉차트)

하루에 -50%...? 웨이브일렉트로 하한가 (관리종목) (07.29 참고) 

웨이브일렉트로 - 이동통신 기지국 및 중계기용 전력증폭기와 RRH, 무선 통신 시스템의 RF 송신부의 핵심모듈을 공급하는 전문업체.

전방산업은 신규 통신서비스에 따른 수요 외에 기존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수요가 존재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연속적인 수요가 형성되는 강점을 지님.

신규사업으로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증착용 MASK  정밀타격제품의 핵심부품인 유도무기 신호처리장치  방산사업 등이 있음.

상장폐지 정리 종목

(제낙스-일봉차트)

제낙스, 결국 상폐...정리 매매 돌입 (관리종목)

스테인리스(STS) 선재 제조업체 제낙스가 상장폐지를 앞두고 있다. 앞서 회사가 5월 법원에 제기한 상장폐지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기각되면서 주권매매 거래 정지가 해제된 상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최근 제낙스의 보통주 주권매매 거래 정지를 해제한다고 공시했다. 상장폐지로 정리 매매가 시작되는 데 따른 조치다. 상장 폐지 예정일은 8월 9일이며 정리 매매는 6일까지 진행된다.

앞서 한국거래소는 5월 제낙스에 대한 감사의견 거절을 이유로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제낙스는 서울남부지방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내면서 법원 결정 확인 시까지 정리매매 등 상장폐지 절차가 보류됐다. 

상장폐지 사유는 감사범위 제한 및 계속기업 존속 능력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한 신한회계법인의 감사의견 거절이다.

2019년 신한회계법인은 “연결회사가 지난해 약 107억원의 당기순손실을 냈고 유동부채가 유동자산보다 173억원가량 많다”라고 지적했다. 2020년 감사를 맡은 삼덕회계법인도 계속기업 가정에 대한 불확실성이 존재한다며 의견 거절을 냈다.

제낙스의 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A)은 2016년 -30억7,900만원 2017년 -32억8,600만원 2018년 -52억7,600만원 2019년 -47억1,400만원 2020년 -25억8,400만원으로 5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제낙스 - 대한민국과 중국에서 영업을 수행하고 있음. 회사는 2014년 5월 임시주주총회 결의에 의거 회사의 상호를 주식회사 샤인에서 주식회사 제낙스로 변경함.

2002년 6월 25일에 한국증권업협회로부터 협회중개시장 등록을 승인받음. 동사 생산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STAINLESS STEEL WIRE ROD 국내에서는 세아창원특수강에서 대부분을 공급받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이번 한 주도 고생했습니다.. 다음 주에는 꼭!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7.29)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한국비엔씨 29% 급등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임상시험' 한국비엔씨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