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7.29)

by 블린이 뚠뚠 2021. 7. 3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한국비엔씨-일봉차트)

한국비엔씨 29% 급등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임상시험'

한국비엔씨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다. 이는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대한 관심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 6일 한국비엔씨는 ‘대만 식품의약국(FDA), 안트로퀴노놀 치료목적 사용 긴급 승인’과 관련한 내용의 보도에 대해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된 대만 업체를 통해 긴급승인을 받았다”고 해명 공시했다.

한국비엔씨는 대만 FDA에 자사 신종 코로19 치료 후보물질 ‘안트로퀴노놀’의 경증 또는 중등증 코로나19 감염환자 대상 치료목적 사용 긴급승인을 신청해 획득했다고 알려진 바 있다. 

이에 대해 한국비엔씨 관계자는 “당사가 직접 대만 FDA의 긴급승인을 받은 것은 아니다”며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된 대만 골든 바이오테크놀로지사가 신청해 긴급승인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지난 2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일본 제약사 시오노기가 이달부터 코로나19 알약 치료제 임상시험에 들어갔다. 

화이자도 지난 3월 경구용 치료제 임상에 돌입했다. 해당 치료제는 올해 안에 FDA에서 승인을 받아 연말까지 미국 전역에 보급될 예정이다. 

한국비엔씨 - 2007년 8월 설립되었으며,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음.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음.

2019 12 1 엔에이치스팩11호와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맥스트-일봉차트)

메타버스 타고 따상상상… 맥스트, 사흘 만에 340% 폭등

“상장하자마자 340% 오른 주식이 있다면서요?”

29일 오전 온라인 재테크 커뮤니티에선 ‘따상상상(공모가 2배에서 시초가가 형성된 이후 3일째 상한가)’ 주식이 화제였다.

주인공은 지난 2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맥스트. 당시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 경쟁률이 6763대 1을 돌파하면서 국내 증시 역사상 최고치를 기록해 유명세를 탔었다.

이날 오전 9시 50분 현재 맥스트는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주당 6만5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증강현실(AR) 개발 기술기업인 맥스트는 지난 27일 공모가 1만5000원에 상장했고, 이후 매일 상한가 행진 중이다. 만약 공모주 투자자가 이날까지 주식을 팔지 않고 보유하고 있다면 340% 수익률을 거뒀다.

맥스트의 지난해 매출액은 19억8300만원, 영업손실은 25억1500만원이다. 맥스트는 기술특례 방식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맥스트 - 2010년 10월 설립되었으며, AR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해 온 기술 전문기업임.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2020년부터는 AR 기술에 AI 기술을 결합하여 현실세계 기반 메타버스(Metaverse) 구현할 있는 VPS(Visual Positioning System) 기술을 상용화 개발하였음.

(에코프로에이치엔-일봉차트)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급등 (투자경고)

에코프로에이치엔이 무상증자 권리락(신주의 배정 권리와 배당 권리가 없어진 상태) 효과에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전날 코스닥시장본부는 에코프로에이치엔이 이날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기준가는 보통주 1주당 8만5300원이다. 무상증자에 따른 권리락이 반영되면서 주가가 낮아보이는 착시 효과가 나타나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지난 15일 보통주 1주당 신주 3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증자 완료후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총 발행주식수는 현재 382만6233주에서 1530만4932주로 증가한다. 신주배정 기준일은 오는 30일이다.

에코프로에이치엔 - '에코프로' 에서 인적분할 되어 2021년 5월 27일 재상장함.

환경 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 산업, 정밀화학소재 제조 및 판매업, 에너지 절약 소재 및 설비 사업, 전기전자ㆍ반도체 소재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함.

또한 온실가스 제거소재 제조 판매업, 온실가스 감축 제거장비 제조 판매업, 환경관련 시스템 엔지니어링 공사업을 목적으로 .

(디스플레이텍-일봉차트)

디스플레이텍 29% 급등 '무슨 일?'

디스플레이텍 주가가 급등 중이다. 이는 갑작스러운 급등세로 해당 기업은 최근 뚜렷한 동향을 보이지 않았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인수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디스플레이택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지분의 24%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스플레이텍 - 1998년 8월에 LCD 모듈 등의 기술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2년 12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LCD 모듈 등의 기술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모바일용 Display Module 뿐만 아니라 생활의 중심의 첨단 디지털 제품의 토탈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

AMOLED 산업의 성장에 따라 입지가 축소되고 있으나 중저가 휴대폰시장의 꾸준한 성장으로 삼성전자에 안정적인 납품이 이뤄지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피씨엘-일봉차트)

피씨엘, 타액자가검사키트 유럽 승인 획득…유럽전역 타액키트 공급

피씨엘은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가 모로코에서 현지 브랜드로 유럽 승인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승인은 지난 4월 모로코와 현지 공장 준공 및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후 불과 3개월 만에 이루어진 성과다.

유럽 전역에 피씨엘 타액자가키트의 본격적인 공급이 가능해졌다.

이번 인증은 EC COC(certificate of compliance)로 98/79/EC 규정에 따른 진단의료기기에 대해 유럽 NB(notified body, 허가 전문기관)로부터 정식승인을 받은 것으로, 타액진단키트로는 처음으로 유럽 NB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불어권인 모로코는 우선, 프랑스 등 불어 사용 국가를 중심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공급에 들어갔다. 피씨엘 관계자는 "피씨엘은 모로코에 원재료를 공급하는 턴키비지니스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그 첫 대량물량이 인천공항을 출발한다"고 말했다.

변이바이러스 확산으로 하루 평균 확진자가 6만명을 넘어선 프랑스는 안티백신이스트 영향으로 백신접종률이 상대적으로 낮다.

피씨엘 관계자는 "변이바이러스도 검출 가능한 피씨엘 타액검사키트에 대한 프랑스 주문이 모로코 현지 공장으로 쇄도하고 있다"며, "모로코 현지 공장의 생산랴을8월 내로 급격히 늘릴 예정으로 모로코 현지인을 피씨엘에서 직접 채용해 밀착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피씨엘 타액검사키트는 10분 만에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임상 민감도는 약 94%, 임상 특이도는 99.99%로 신속하고 정확하며 매우 편리한 제품이다.

단가도 기존에 실시하던 RT-PCR에 비해 약 20분의 1 정도 수준이다. 피씨엘 관계자는 "국내 전문가용으로는 6월 23일 승인이 됐고 현재 자가검사로는 조건부 허가를 기다리는 중이다. 또한 자가검사키트 정식허가의 경우는 임상과 서류의 마무리 단계"라고 밝혔다.

피씨엘 - 3차원 SG Cap™ 고민감도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고위험군 바이러스, 다중면역진단 임상에 성공함.

고민감도, 저비용, 고효율 다중진단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혈액선별 진단제품 개발 및 공급, POCT 제품 개발 및 공급, 플랫폼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체외진단 전문기업입.

코로나19 감염, 인플루엔자, 자가면역 등을 진단하는 여러 진단키트와 분석기기, 반려동물의 질병을 진단하는 키트 등을 제조하고 있음.

(정원엔시스-일봉차트)

정원엔시스 주가 20%↑…지난해 매출액 1722억

정원엔시스 주가가 상승 중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따르면 지난해 연결기준 정원엔시스 매출액은 1722억원, 영업이익은 11억원, 당기순이익은 7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은 383억원, 영업손실은 2억원, 당기순손실은 2억원이다.

정원엔시스 20% 급등 '윤석열 공약 수혜'

정원엔시스 주가가 급등하는 중이다. 

정원엔시스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공정경제 3법' 공약 수혜주로 엮였다. 

전날 여론조사업체 한길리서치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100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차기 대선주자 가상 양자대결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은 41.1%, 이 지사의 지지율은 36.9%로 나타나 윤 전 총장이 4.2%p 앞섰다. 지난 14일 발표된 이전 조사에서는 이 지사가 43.9%, 윤 전 총장은 36.0%을 기록했지만 2주 만에 뒤집힌 결과가 도출됐다.

윤 전 총장은 전통적 보수층인 60대 이상 고령층에게 많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원엔시스 - 기업용 전산시스템의 구축 및 통합을 위한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산장비를 공급하는 IT전문기업임.

동사 주요 취급품목은 서버, 스토리지, 컴퓨터 등 전산장비이며, 현재 한국 HP 등의 국내 총판사업을 영위. 또한 기업용 전산시스템의 유지보수 및 정비 서비스도 제공함.

사업부문은 SI사업(시스템, Appl.), 유통, 고객지원(MA)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일봉차트)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코로나 예방제 8월 유럽 출시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자회사가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제 코빅실V(COVIXYL-V)의 유럽 출시 소식을 29일 알렸다. 코빅실V는 바이러스를 중화시킴과 동시에 물리적인 장벽을 만들어 바이러스 입자가 비강 내 섬모세포 표면에 자리 잡지 못하도록 차단한다.

또한, 이날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자회사가 투자한 샐바시온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제 코빅실V의 제조 생산을 위한 GMP, ISO 13485 인증 업체를 미국 아이다호에 설립했다고 밝혔다. 오는 8월 중 영국 및 유럽에서 출시할 제품은 이탈리아의 컨텐트그룹(Content Group)을 통해 생산한다.

최근 비강 내 단백질로 구성된 섬모 세포에서만 바이러스 감염과 복제가 이뤄진다는 코로나바이러스의 구체적인 감염경로가 밝혀지면서 백신과는 또 다른 예방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뿐 아니라 호흡기를 통해 전염되어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 모든 세균을 사멸하는 코빅실V가 델타변이 및 각종 변이에도 주목받는 이유”라며 “샐바시온의 이탈리아 생산거점 확보를 통해 중동지역 공급이 원활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터키를 시작으로 한 중동지역 제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고 말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 2012년 7월 16일에 설립되었으며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부품을 제조 및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주요제품 라인업은 휴대폰용 카메라의 Actuator에 탑재되는 AF/OIS FPCB Assy 제품을 생산하는 VCM 모듈 사업과 ISM 모듈 사업으로 구성됨.

지문 인식 센서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토대로 BF10A, BF30A, BF50A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BF70A 개발중에 있음.

하한가 종목

(웨이브일렉트로-일봉차트)

하루에 -50%...? 웨이브일렉트로 하한가 (관리종목)

웨이브일렉트로 주가가 급락했다. 장중 19%까지 상승했지만 결국 하한가를 도달했다.

만약 19%에 샀다면 오늘 하루 약 -50%의 손실을 기록하는 것이다.

웨이브일렉트로는 29일 유형자산을 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자산은 수원시에 위치한 건물 및 토지로 약 182억 상당이다. 자산총액 대비 30.21%에 해당한다.

회사측은 양도 목적이 재무구조 개선이라고 밝혔다. 양도 대상은 우원기술이다.

웨이브일렉트로 - 이동통신 기지국 및 중계기용 전력증폭기와 RRH, 무선 통신 시스템의 RF 송신부의 핵심모듈을 공급하는 전문업체.

전방산업은 신규 통신서비스에 따른 수요 외에 기존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수요가 존재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연속적인 수요가 형성되는 강점을 지님.

신규사업으로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증착용 MASK 정밀타격제품의 핵심부품인 유도무기 신호처리장치 방산사업 등이 있음.

상장폐지 정리 종목

(제낙스-일봉차트)

상폐 앞둔 제낙스, 정리매매 첫날 90% 넘게 하락 (관리종목)

상장폐지를 앞둔 제낙스가 정리매매 첫날 90% 넘게 폭락중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이날부터 제낙스의 보통주 주권매매 거래정지를 해제한다고 지난 27일 공시했다.

이는 상장폐지로 정리매매가 시작되는 데 따른 조치다. 정리매매는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된다.

앞서 한국거래소는 지난 5월 제낙스에 대해 감사의견 거절을 이유로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제낙스가 서울남부지방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면서 법원 결정 확인시까지 정리매매 등 상장폐지 절차가 보류됐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27일 제낙스가 제기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기각되면서 29일부터 주권매매 거래정지가 해제된다고 27일 공시했다.

제낙스 - 대한민국과 중국에서 영업을 수행하고 있음. 회사는 2014년 5월 임시주주총회 결의에 의거 회사의 상호를 주식회사 샤인에서 주식회사 제낙스로 변경함.

2002년 6월 25일에 한국증권업협회로부터 협회중개시장 등록을 승인받음. 동사 생산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STAINLESS STEEL WIRE ROD 국내에서는 세아창원특수강에서 대부분을 공급받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이야... 맥스트 내일...도? 🤔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