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7.22)

by 일개미뚠뚠 2021. 7. 24.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

코스닥 

(SM C&C-일봉차트)

SM C&C, 카카오 인수설 재조명에 29%대 급등

SM C&C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SM C&C의 주가 강세는 SM엔터테인먼트의 카카오 인수설이 재부각되며 나타난 현상으로 풀이된다.

앞서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총괄프로듀서는 보유 중인 지분(18.73%)을 매각하는 중으로 인수 후보로는 현재 카카오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지난달 25일 SM엔터테인먼트는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 관련 다각적인 논의를 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어떠한 내용도 확정된 바 없다"며 "향후 관련 사항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내 재공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재공시 날짜가 임박하면서 SM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네이버 인수설 결과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SM C&C - 사업부문은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으로 구분.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유.

2019 JTBC '슈가맨3', '놀라운 토요일', 2020 채널A KBS2 ' 비타민',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국내 지상파 케이블방송사에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납품함.

(천랩-일봉차트)

CJ제일제당,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천랩’ 인수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 기술 개발, 식품, 건강사업과 시너지 기대

그린, 화이트에 이어 ‘레드바이오’로 사업 영역 확장 가속화

CJ제일제당이 생명과학정보 기업 ‘천랩’를 인수하고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차세대 신약 기술 개발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용어로 사람의 몸 속에 존재하는 수십 조 개의 미생물과 그 유전자를 일컫는다.

CJ제일제당은 21일 천랩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 금액은 약 983억원으로 천랩의 기존 주식과 유상증자를 통해 발행되는 신주를 합쳐 44%의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천랩은 같은 날 이사회를 거쳐 이 같은 내용을 의결, 공시했다.

천랩 인수로 CJ제일제당은 그린-화이트바이오에 이어 레드바이오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CJ제일제당이 갖고 있는 최고 수준의 미생물·균주·발효 기술에 천랩의 마이크로바이옴 정밀 분석/ 물질발굴 역량과 빅데이터를 접목해 차세대 신약 기술을 개발하는 데 주력,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아울러 유용한 마이크로바이옴은 향후 진단/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등의 분야로 확장 적용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몸무게 70kg 성인 한 명이 약 38조 개의 마이크로바이옴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중에서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종류를 선별해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늘고 있다.

예를 들어 건강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은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콜레스테롤·혈당 수치 조절과 뇌신경 전달물질 생성에 도움을 준다.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은 아직 시장 초기 단계이다. 현재 가장 앞선 것으로 평가 받는 美 제약사 세레스(Seres)社가 FDA임상 3상 중으로 향후 성장 여력이 큰 시장으로 여겨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건강사업을 독립조직(CIC)으로 구성하면서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 만큼, 레드바이오와 건강사업간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천랩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에 특화된 전문기업이다. 마이크로바이옴 정밀 분류 기술 및 플랫폼을 확보하고 있으며 병원 및 연구기관과 다수의 코호트 연구(Cohort, 비교대조군 방식 질병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보유중인 마이크로바이옴 실물균주는 5600여 개로 국내 최대 규모다. 특히 신약 관련 미생물 데이터 분석능력 및 기초연구 단계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어 CJ제일제당의 미생물 관련 기술이 한 차원 더 진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천랩 - 2009년 설립되었으며, 마이크로바이옴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한 미생물 생명정보 분석서비스 및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헬스케어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정밀 분류 플랫폼'을 이용하여 미생물 유전체 생명정보 분석 플랫폼 및 솔루션과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EzBioCloud 플랫폼', 'NGS/BI 통합 솔루션', 'TrueBac ID' 등을 서비스하고 있음.

(아즈텍WB-일봉차트)

아즈텍WB, 갑작스러운 급등

mRNA 관련주로 불리는 아즈텍WB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아즈텍WB는 지난 20일 큐라티스가 코로나19 백신 'QTP104'의 제 1상 임상시험을 승인 받았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현재 국내 5개 업체가 6개 후보물질로 코로나19 백신 임상을 승인받아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나 mRNA 백신 임상 승인은 국내 최초다.

현재 DNA 백신과 재조합 백신이 2개씩, 바이러스 벡터 백신이 1개가 승인을 받았다. 아즈텍WB는 큐라티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아즈텍WB는 사모 전환사채 100억원을 발행키로 했다고 20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번 발행을 통해 마련한 자금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 개발(R&D) 및 시설 투자 등 운영자금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사채의 표면 이자율은 0.0%고 전환가액은 3027원이다. 전환청구 기간은 2022년 7월 22일부터 2026년 6월 22일까지며 전환에 따라 발행하는 주식은 전체 총 주식 수의 15.37%인 330만3600주다.

아즈텍WB - 1969년 10월 27일에 왕벌물산으로 설립하여 2000년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제품은 크게 신사/숙녀복지로 구성된 패션마켓 소재부문, 유니폼 소재부문, 의류사업부인 패션 프로모션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음.

동물복지인증된 원료를 선별하여 스마트 팩토리의 친환경 공정을 통해 생산된 모직물은 전통적인 럭셔리 패션마켓 아니라 온라인 브랜드들의 수요에도 원활히 대응하고 있음.

(노랑풍선-일봉차트)

노랑풍선, 위시빈 인수에 무상증자까지···주가 훨훨

노랑풍선이 지난달 자체 자유여행 플랫폼을 론칭한 이후 여행 콘텐츠 사업 다각화를 위해 여행정보 공유 서비스 전문기업 위시빈(WishBeen)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강세다. 아울러 무상증자 단행 소식이 주가를 끌어 올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노랑풍선은 지난 20일 위시빈 지분 51%를 취득한다고 밝혔으며 지분 취득예정일자는 오는 28일이다. 위시빈은 여행 준비과정을 비롯해 일정, 여행기 등의 여행 관련 콘텐츠를 작성한 사용자에게 수익을 공유하는 수익형 콘텐츠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국내외 다양한 여행 데이터와 회원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노랑풍선은 위시빈이 여행상품 판매사들과 마케팅 협력 및 콘텐츠와 연계된 상품 판매 등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을 키울 계획이며 여행상품 판매사들이 위시빈 플랫폼에 여행상품을 제공하고 위시빈은 여행 플랫폼에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며 시너지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도 주가에 긍정적이다. 지난 7일 노랑풍선은 주주가치 극대화와 유통 주식 수 증가를 목적으로 주당 2주를 배정하는 200% 무상증자를 단행했다.

유통 주식 수도 지난 7일 30만1,992주로 모두투어의 50만4,848주에 뒤처졌지만 19일엔 17만7,967주로 모두투어(16만8,057주)를 제쳤다.

노랑풍선 - 일반 여행업(여행알선) 및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2001년 8월 13일에 설립되었음.

일반여행업과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2021 개발완료를 목표로 'OTA 플랫폼 구축 개발 계획' 수립 프로젝트 진행 중임.

상한가 근접 종목

(씨엠에스에듀-일봉차트)

씨엠에스에듀, 메타버스 이슈 속 24% 강세

교육주이자 메타버스 관련주로 편입된 씨엠에스에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씨엠에스에듀는 지난해 세계적 3D 엔진 개발사 유니티와 파트너십을 맺고 출시한 메타버스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codeAlive)’를 필두로 메타버스 관련주로 불리기도 한다.

지난달 서울 VR·AR 엑스포 메타버스 교육 분야 대표기업으로 참가한 씨엠에스에듀 이충국 대표는 “메타버스 기술은 교육적으로 활용 가치가 크다.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무한한 경험을 통해 자기만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라며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해 세계의 융합 사고 교육을 선도하겠다”라고 전했다.

씨엠에스에듀 - 온/오프라인 융합사고력 및 영재 교육사업, 학원 프랜차이즈 사업, 해외/유아 콘텐츠사업, 출판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업으로, 수도권 주요지역의 사고력 및 영재 수학교육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확보하였음.

'18년부터 베트남 기업 '이그룹(Egroup)' 손잡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였음.

(아이비김영-일봉차트)

아이비김영 주가 21%↑…상승 이유는?

아이비김영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달 25일 NH투자증권은 아이비김영에 대해 "편입 시장 점유율 1위 사업자로 대학생들의 활발한 전공 및 진로 변경 수혜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향후 약대와 경찰대 등 신규 편입학 모집 인원 증가와 컴퓨터, 간호, 뷰티 등 교육 카테고리 확장으로 중장기 성장이 점쳐진다고 설명했다.

아이비김영 - 2005년 5월 20일자로 설립되었으며, 학원운영업, 교육용 솔루션 및 교육컨텐츠 개발, 제작, 판매업 등을 주영업으로 하고 있음. 메가스터디교육 자회사로 대학편입교육 시장점유율 68.3%를 차지하고 있음.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79 본사를 두고 있으며, 종합반 수도권 11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음. 2020 10 13 엔에이치스팩15 합병하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성호전자-일봉차트)

성호전자, MS·소니·닌텐도 등에 메타버스 플랫폼 기기 부품 공급 부각 강세

성호전자주가가 강세다. 마이크로소프트(MS), 소니, 닌텐도 등의 콘솔 기기에 부품을 공급한다는 소식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향후 가상현실(VR) 등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콘솔 기기들의 역할이 확대되며 수혜를 입을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MS, 소니, 닌텐도 등에 콘솔 기기 부품을 공급하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성호전자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과 MS 엑스박스 등 콘솔기기에 사용하는 콘덴서 필름을 공급 중이다. 닌텐도의 콘솔 기기 '스위치'에도 사용되는 콘덴서 필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3사의 콘솔이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 기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향후 메타버스 시장 확대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성호전자는 소니의 VR게임용 헤드셋에 사용되는 부품도 공급한 바 있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와 가상·추상을 뜻하는 메타(meta)의 합성어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진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한다. VR, AR 등의 기술이 적극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성호전자 - 1973년 5월 설립되어 2001년 코스닥시장에 등록한 기업으로, 전원공급장치(PSU)와 전기/전자 완제품 수동 회로구성의 핵심부품인 FILM CAPACITOR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임.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는 필름콘덴서 등을 제조하는 중국소재의 위해한성성호전자유한공사와 주해성호전자유한공사를 보유하고 있음.

종속회사 위해한성성호전자유한공사는 적자 시현중이고 주해성호전자유한공사는 당기에 흑자전환함.

오늘의 한 줄평 - 코인을 해야하나... 쩝...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