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7.21)

by 블린이 뚠뚠 2021. 7. 2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

코스닥 

(이노뎁-일봉차트)

이노뎁 29% 급등 '메타버스 관련주'

이노뎁이 급등하고 있다.  이런 급등은 지난 19일 플랫폼 기업 맥스트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이 역대 최고치인 6700:1을 돌파한 여파로 추정된다. 

맥스트 상장 주관사인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이날 맥스트의 일반 청약 경쟁률은 6763:1에 달했다. 이는 지난 1월 모바일 플랫폼 기업 엔비티가 기록한 역대 최고 청약 경쟁률 4397.67:1을 상회하는 수치다. 

이노뎁은 2008년 1월 설립됐으며 객체 인식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산업에서 요구되는 데이터처리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영상인식AI 기술인 IOD 및 IDL를 통해 실시간·다채널 영상데이터처리 솔루션과 스마트시티와 등 도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개발한 혼합현실 기반 웨어러블 기기 ‘홀로렌즈’에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노뎁 - 2008년 1월 설립되었으며, 객체 인식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산업에서 요구되는 데이터처리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음.

영상인식AI 기술인 IOD 및 IDL를 통해 실시간/다채널 영상데이터처리 솔루션과 스마트시티와 같은 도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을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제공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2021 3 기준 영상인식 80.59%, 데이터플랫폼 16.12% 등으로 이루어짐.

(우림기계-일봉차트)

우림기계 29% 급등 '최재형 관련주 왜?'

우림기계가 급등하는 중이다. 

우림기계는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고향 진해 근처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 부각돼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 

최 전 원장은 21일 페이스북 계정을 개설하고 국민에게 인사를 전했다. 최 전 원장은 "어젯밤 아들에게 속성으로 배웠다"며 "어색하지만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치는 메시지라고들 한다"며 "앞으로 활동하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생각을 직접 국민께 말씀드리고 페친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우림기계 29% 상승 '원전 3기 순차적 재가동'

우림기계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종목은 원전 관련주로 지목됐다.

원자력발전소 3기가 이달 중 차례로 재가동한다.

지난 19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신월성 1호기, 신고리 4호기, 월성 3호기가 이달안으로 정비를 마치고 가동을 개시한다.

신월성 1호기는 지난 16일 원자력안전위원회의 승인을 획득한 뒤  18일 계통 연결이 이뤄져 전력 공급에 기여하고 있다. 

신고리 4호기는 지난 15일 원안위 사건 조사를 마치고 재가동 승인 대기 중에 있다. 승인이 이뤄지면 21일 계통 연결을 통해 전력 공급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월성 3호기는 예정된 계획 정비 일정에 따라 원안위 재가동 승인이 이뤄질 경우 오는  23일부터 전력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우림기계 - 2000년 3월 '우림기계 주식회사'라는 사명으로 산업용감속기, 건설중장비용 감속기, 풍력발전기 부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9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트랜스미션, 감속기, 항공부품, 방위산업부품, 풍력발전설비부품 제조임.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미국의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따른 풍력발전 시장 성장이 기대되며 에너지산업 분야에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진행중임.

(에이루트-일봉차트)

에이루트 급등세 '무상증자 권리락 여파' (투자주의)

에이루트가 3일 연속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급등세는 지난 16일 에이루트 보통주에 대해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하면서 투자 심리를 자극한 결과라고 풀이된다.  

무상증자 권리락이란 무상증자에 참여해 무상으로 신주를 교부받을 수 있는 권리인 무상교부권이 없어진 것을 가리킨다. 

에이루트 - POS Printer, Label Printer, Mobile Printer, 신용카드 조회기용 Printer Mechanism을 포함하는 미니 프린터 제조를 목적으로 2002년 설립됨.

2019년 신규사업 진출의 일환으로 잡화류(해외유명브랜드 가방 등) 수입병행을 통한 유통 사업을 시작함. 대략적으로 국내시장의 30%, 해외시장의 2~3% 수준의 시장점유율으로 추정됨.

상한가 근접 종목

(넥스트사이언스-일봉차트)

넥스트사이언스 24% 상승 '나노코박스 출시 임박'

넥스트사이언스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넥스트사이언스의 주가 상승은 관계사인 나노젠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의 임상시험이 막바지에 이른 데 따른 것으로 보여진다. 

나노젠은 이르면 내달 중 나노코박스를 출시할 예정으로 19일 업계에 따르면 내달 15일까지 3b상 지원자에 2차 투약을 실시하고 8월 말~9월 초 베트남 보건부 윤리위원회에 3상 결과를 최종 제출할 계획이다. 

나노젠은3b상 지원자 1만 2000명에 대한 1차 접종을 끝냈으며 1만 30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 3상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넥스트사이언스는 1962년 설립돼 1990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으며 2018년부터 본격적인 양산체계를 갖춘 콤부차 전문 브랜드로 미국 buchi사의 원천기술에 506시간의 독자적인 발효공법을 더해 탄생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생산하고 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동사 포함 모두 6개로 해당 회사들은 골재, 화장품, 발효식품음료, 바이오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특히 식음료 부문의 매출 비중이 크다. 

넥스트사이언스 - 1962년 설립되었으며 1990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동사 포함 총 6개사임.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골재, 화장품, 발효식품음료, 바이오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이 중 식음료 부문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큼.

2018년부터 본격적인 양산체계를 갖춘 콤부차 전문 브랜드이며, 세계적인 콤부차 브랜드인 미국 buchi사의 원천기술에 506시간의 독자적인 발효공법을 더해 탄생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생산함.

(오비고-일봉차트)

오비고, 세계 스마트카 앱스토어 선두업체…플랫폼 선점효과 기대

최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오비고가 급등하고 있다. 스마트카를 위한 앱스토어,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을 플랫폼에 구현하면서 미래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

오비고는 휴대전화 무선응용프로토콜(WAP) 브라우저 솔루션 회사로 출발했다. 17년간 축적한 임베디드 브라우저 기술을 바탕으로 '오비고 AGB 브라우저' '오비고 앱 프레임워크' '오비고 개발 툴킷' 등 스마트카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콘텐츠 서비스 사업 등을 하고 있다. 오비고는 차량의 커넥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시장에서 상용화에 성공했다.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어 2019년부터 자동차에 오비고 기술이 들어가고 있다.

오비고는 차량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실행환경을 제공하고 차량용 서비스 생태계를 구성하기 위한 저작도구인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도 개발했다.

통신, 인공지능,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이 발전하면서 스마트카 시장이 이제 막 열리기 시작했다. 오비고는 인공지능 음성비서 서비스 탑재, E-커머스 기능 탑재, 자율주행뿐만 아니라 전기차, 수소차 서비스 기술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오비고 매출 구성은 공동연구개발, 로열티, 유지 보수, 라이선스로 구분된다. 박찬솔 SK증권 연구원은 "공동연구 개발비는 프로젝트 당 수십억원 수준일 것으로 추정한다"며 "로열티는 생산 차량당 1000~8000원 사이가 일반적"이라고 설명했다.

오비고는 지난해 영업수익 121억원, 영업손실 10억원, 순손실 39억원을 기록했다. 수주금액과 영업수익 대부분은 공동연구개발 관련한 실적이다. 소프트웨어 기술을 구현하려면 완성차 개발과 상용화 단계에서 받는다.

고객사가 오비고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차량을 본격적으로 생산하는 내년부터 로열티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황도연 오비고 대표는 최근 매체 인터뷰를 통해 "스마트카 시대에서 자동차는 하나의 이동수단에서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며 "오비고는 앱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중심 역할을 맡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비고가 경쟁력을 갖춘 부문은 '차량용 앱스토어'다. 차량용 앱스토어는 스마트카에서 쓸 수 있는 여러 서비스를 내려받을 수 있는 앱 플랫폼이다.

황 대표는 "글로벌 톱3 차량업체와 수십억 원 규모의 플랫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며 "오비고의 차량용 앱스토어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미 2016년 인도, 2018년 중국에 앱스토어를 선보였다"며 "지난해 국내 시장에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까지 브라우저나 앱스토어가 탑재된 차량은 100만대"라며 "내년까지 600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귀연 흥국증권 연구원은 "오비고는 자체 플랫폼 개발 니즈가 있는 완성차 OE업체와 기술소싱&검증, 양산성 검증 과정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한다"며 "플랫폼 비즈니스는 서비스앱 구축 이후 공헌 이익 효과가 크다"고 분석했다.

오비고 - 2003년 3월 설립되었으며,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컨텐츠 서비스 사업의 두개의 축으로 자동차 차량제조사(OEM), 차량공급사(Tier1) 및 통신사를 고객으로 하는 B2B 사업을 영위함.

스마트카 컨텐츠 서비스 사업은 시작단계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중심으로 지역별 서비스 (음악, 날씨 ) 오비고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음.

(티앤알바이오팹-일봉차트)

티앤알바이오팹 24%대 급등…인공 간 이식 성공 가능성 높일 기술 개발

티앤알바이오팹이 3D 바이오프린팅을 활용해 인공 간의 이식 성공 가능성을 높일 기술이 개발됐다는 소식에 21일 장 초반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한국선업기술대와 건국대가 함께 구성한 공동연구팀이 치료 목적의 간 세포와 혈관을 한 번에 프린팅해 체내 이식 효율을 높일 수 있는 3D바이오프린팅 제작 기술을 개발해 관련 논문을 국제학술지게 게재했다고 전일 장 마감 이후 밝혔다.

연구팀은 동물실험을 통해 3D프린팅해 동물에 이식한 응집체와 주변 혈관들이 연결돼 세포 이식체의 생착에 도움이 되는 걸 관찰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티앤알바이오팹 - 독자적으로 개발한 3D 바이오프린팅(세포 프린팅 포함) 시스템과 세포프린팅에 필수 재료라 할 수 있는 바이오잉크의 상용화를 완료하였음.

현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체외실험용 3D 오가노이드 (장기유사체) 및 3D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음.

생분해성 인공지지체는 조직 공학 기술을 이용하여 생물학적 조직의 형성 재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며, 두개악안면 재건과 교정 성형 2개의 카테고리로 구분됨.

(네이처셀-일봉차트)

네이처셀 22% 급등 'BTS 열풍' (투자주의)

네이처셀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이런 급등은 21일 전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인기에 힘업어 초록뱀그룹이 큰 실적을 올리는 데 따른 여파로 풀이된다. 

초록뱀그룹은 BTS 세계관을 영상화한 드라마 ‘YOUTH’를 제작 중으로 네이처셀에 투자했다. 

BTS는 21일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로 1위를 차지한 데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에 임명되는 쾌거를 이뤘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처셀은 라스보라 투자조합을 대상으로 지난해 100억 원 규모 3회차 전환사채(CB)를 발행했다. 

네이처셀 - 1971년 설립되어 199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9년 5월 2일부터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제제 제조업으로 주요업종을 변경함.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의 연구, 개발, 해외임상진행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며 첨단 바이오기업으로 자리잡음. 사업부문은 줄기세포 사업부문, 식품사업부문, 그리고 마스크, 소독제, 물티슈 등의 위생용품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됨.

(라이프시맨틱스-일봉차트)

라이프시맨틱스, 메타버스 활용 원격진료 관심...하반기 디지털 치료제 임상 주목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라이프시맨틱스의 원격진료 사업이 재조명받고 있다.

2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라이프시맨틱스는 의료정보 기술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디지털 헬스 플랫폼을 운용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코스닥에 기술특례 상장했으며 △개인의 건강을 기록하고 처리, 활용하는 디지털 헬스 플랫폼 △비대면 진료 등 디지털 헬스 솔루션 △호흡기 재활 '레드필 숨튼', 암 예후관리 '레드필 케어' 등 디지털 치료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진료 활성화가 기대되며 원격의료 정책 관련 주가 모멘텀이 부각됐다.

최근에는 코로나19 4차 유행으로 집콕시대가 길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메타버스 관련주로도 관심을 모았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원하는 진료과목을 선택하면 전문의와 연결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해외 거주 교포들을 상대로 현지 사정에 맞게 처방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원격진료는 코로나19 등 여러 상황에서 병원을 방문할 수 없는 환자에게 우선 적용돼 점차 활용 방안을 넓혀갈 것이라는 증권가 관측이 나온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라이프레코드'의 지속적 수주와 3·4분기부터 인식될 '닥터 콜(Dr.Call)' 매출, 일반인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H.AI'로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라며 "그 외 디지털 치료제 임상 결과 및 승인 모멘텀도 있다"라고 전망했다.

라이프시맨틱스 -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능동적 의료소비자의 등장과 디지털헬스를 통한 비대면 의료의 도래를 예견하고 이에 따른 제반 수요에 착안해 국내 최초의 개인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헬스 기술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개발하였음.

오늘의 한 줄평 - 상승한 미장... 결국 하락한 코스피... 과연...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