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7.20)

by 블린이 뚠뚠 2021. 7. 2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

코스닥 

(에이루트-일봉차트)

에이루트, 무증 권리락 이후 이틀연속 상한가

음식점 등엣 영수증을 인쇄하는 POS 프린터업체 에이루트무상증자 권리락 이후 이틀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이는 52주 최고가다.

이 회사는 전날 무상증자 권리락(기준가 1210원)이 발생하면서 투자 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에이루트 - POS Printer, Label Printer, Mobile Printer, 신용카드 조회기용 Printer Mechanism을 포함하는 미니 프린터 제조를 목적으로 2002년 설립됨.

2019년 신규사업 진출의 일환으로 잡화류(해외유명브랜드 가방 등) 수입병행을 통한 유통 사업을 시작함. 대략적으로 국내시장의 30%, 해외시장의 2~3% 수준의 시장점유율으로 추정됨.

상한가 근접 종목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일봉차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국내 최초 mRNA 임상 1상 시험 승인 큐라티스 2대주주 부각

큐라티스가 국내 처음으로 mRNA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계획(IND) 제출한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이를 승인했다는 소식에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의 주가가 강세다. 

이날 식약처 의약품안전나라에 따르면 이날 큐라티스는 코로나19 백신 'QTP104'의 제 1상 임상시험을 승인 받았다.

현재 국내 5개 업체가 6개 후보물질로 코로나19 백신 임상을 승인받아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DNA 백신과 재조합 백신이 2개씩, 바이러스 벡터 백신이 1개다.

mRNA 백신으로 승인된 임상은 었으나 큐라티스가 올해 초 국내 최초로 임상 1상 IND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식약처의 자료 보완 요청을 거쳐 지난달 하순 임상 신청을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진 역시 지난달 30일 식약처에 mRNA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EG-COVID' 1·2a상 IND를 제출했다고 공시했다.

큐라티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QTP104'는 항원을 만들 수 있는 염기서열을 가진 mRNA를 지질나노입자(LNP) 등 전달체와 함께 주입하는 기존 백신과 달리 자가 증폭할 수 있는 차세대 백신이다.

큐라티스는 현재 FDA에도 1상 IND를 제출했으며, 인도에선 임상을 개시한 상태다. 식약처와 FDA 임상 승인이 나오면 QTP104의 안전성과 면역원성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한편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KAI-열림헬스케어투자펀드'를 통해 큐라티스의 지분을 186만440주(8.58%)를 갖고있어, 큐라티스의 2대주주에 해당한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 2000년 1월 6일 증권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코리아RB증권중개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지금의 최대주주인 케이엔케이드림파트너스가 경영권을 인수하고 현 명칭인 코리아에셋투자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함.

2020년 12월에 더케이파트너스유한회사로 최대주주변경됨. 중소기업 중심의 IB(금융자문) 채권 매매 인수가 주력이며, 신성장동력으로 헤지펀드와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등을 제시하고 있음.

(알체라-일봉차트)

알체라, ‘제페토’에 전신 인식 기술 제공…메타버스로 몰리는 자금

알체라가 급등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시장이 크게 확대된 가운데 국내외 메타버스 관련 기업으로 투자금이 몰리고 있다.

알체라는 2016년 삼성종합기술원 출신 연구진이 설립한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솔루션 전문업체다. 알체라는 2016년 설립한 최대주주는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로 지분 15.4%를 보유하고 있다.

얼굴인식 AI기술, 이상 상황 감지 AI 기술 분야에서 글로벌 선두권 수준의 기술력 보유하고 있다.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 주관 글로벌 최대 얼굴 인식 테스트(FRVT)에서 국내 1위를 차지했다.

강경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스노우와 전신 인식 기술을 개발하는 플레이스에이를 공동으로 설립했다"며 "플레이스에이는 신체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인식해 가상 환경에 복제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네이버Z에서 개발한 3차원 가상환경인 ‘제페토 월드’에 해당 기술을 탑재했다"며 "제페토 월드는 3D 아바타 기반 SNS서비스로 유저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활용해 다른 유저와 교류 및 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메타버스를 향유한다"고 덧붙였다.

메타버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제페토로 신규 유저 유입은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MAU는 1200만명에 달하고 누적가입자도 2억명을 돌파했다.

국내 자본시장에서 메타버스 기업에 대한 관심은 다양한 방면에서 확인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인 맥스트는 기업공개(IPO)를 위한 공모주 청약에서 경쟁률 6700대1을 돌파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균등 배정으로는 총 12만5000주가 풀리는데, 이미 청약 건수가 18만건을 넘어섰기에 10명 중 3명은 1주도 받지 못할 수 있다.

맥스트에 앞서 상장한 자이언트스텝은 공모가 1만1000원 대비 4개월 만에 9배 이상 올랐다. 시가총액은 1조원을 돌파했다.

알체라 - 2016년 6월 설립되었으며,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제품은 크게 AI 학습 데이터 제작, 얼굴인식 AI, 이상상황 감지 AI의 세 가지 분야로 구분됨. AI 기술개발에 핵심요소 하나인 양질의 BIG DATA 제작용 Platform/Tool 개발하여 동사의 영상인식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와... 요즘 상한가 종목 왜..그래..왜 없어😭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