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7.13)

by 블린이 뚠뚠 2021. 7. 13.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부국철강-일봉차트)

부국철강 29% 상승 윤석열, 이재명 지지율 하락 '이낙연 반사 효과로 지지율 반등'

 부국철강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반등한 반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이재명 경기지사 지지율이 소폭 하락했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9∼10일 전국 만 18세 이상 1천1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전 총장은 29.9%, 이 지사는 26.9%를 기록했다.

윤 전 총장의 지지도는 전주보다 1.5%포인트, 이 지사는 전주보다 3.4%포인트 동반 하락했다.

반면 이 전 대표는 전주보다 5.9%포인트 상승한 18.1%를 기록했다.

부국철강 - 1976년 설립되어 열연 및 냉연코일을 강판, 강관 및 성형제품으로 가공하여 자동차, 가전 및 건설사 등에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주요 제품은 자동차, 가전, 선박, 건설 등의 용도로 사용되는 스켈프, 강판, 강관, 형강 제품, 선박, 기계, 교량, 건설 등에 사용되는 강판, 강관, 형강 상품, 코일 등이 존재함. 광주공장 익산, 순천공장을 운영하고 있음.

코스닥

(코디-일봉차트)

코디 29% 급등 '화장품 경기회복 수혜 기대감'

코디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해당종목은 화장품 관련주로 언급된 바 있다. 

국민연금공단이 지난 2분기 말 기준으로 가장 지분율이 큰 기업은 화장품 제조업체 코스맥스라고 밝혔다.

지분율이 10% 이상인 기업 4곳 중 1곳은 유통·여행·소비 관련 주식일 정도로 국민연금은 경기회복 수혜주를 긍정적으로 평가한 모습이다.

코디 - 1999년 2월 설립되어 색조화장품 OEM/ODM과 LCD Probe Unit, 화장품 용기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코스메틱사업부에서는 색조화장품 OEM/ODM 및 판매업, 용기사업부에서는 화장품 용기 제조업, 디바이스솔루션사업부에서는 검사장치(Probe Unit)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연결종속회사로 에스유알코리아와 이노코스텍이 있으며, 화장품 용기 제조업을 영위하는 뉴벨과 비이엘을 합병함.

(유진스팩4호-일봉차트)

프로이천, 유진스팩4호와 합병 예비심사 승인

8월 말 주주총회 거쳐 10월 코스닥 상장 예정, 디스플레이·반도체 검사 장비 전문 업체

프로이천은 유진스팩4호와의 합병 상장을 위한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 본래 일정대로 오는 8월 말 합병승인을 위한 주주총회에서 가결되면 이후 순조롭게 상장 절차가 진행, 오는 10월에는 코스닥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피합병법인인 프로이천은 2006년 설립된 국내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검사 장치 중 프로브유닛 및 프로브카드 분야의 전문 기업이다.

세부적인 영위 사업 분야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액정표시장치(LCD), 마이크로LED 등에 사용되는 부품 프로브유닛과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반도체 프로브 카드 등으로 나눠져 있다.

프로이천 관계자는 “프로이천은 세계 최초로 필름 타입 ‘COF(chip on film)’ 용프로브유닛을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주요 사업분야 관련 특허만 125건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핵심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마이크로LED용 프로브카드, 2차 전지지용 그리퍼 사업 등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아가고 있어 앞으로도 지속성장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며 “이번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시작으로 코스닥 시장 상장을 실현시켜 보다 더 큰 도약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이천은 연결기준으로 지난해 매출액 288억원, 영업이익 27억원, 당기순이익 21억원을 달성했다.

상한가 근접 종목

(주연테크-일봉차트)

주연테크 주가 28%↑…이낙연 테마주에 지난해 영업이익 6억원 흑자전환

주연테크 주가가 상승세다. 주연테크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 6억1623만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고 지난 3월 공시했다.

지난해 당기순손실은 약 11억7048만원으로 전년 동기(-47억8434만원) 대비 손실 폭을 약 75.5% 줄였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7%(7억7255만원) 증가한 668억1625만원이다.

회사 측은 “대량수주 및 코로나 19 영향으로 인한 비대면 활성화와 온라인 교육 등으로 매출액이 상승했고, 제품군 다양화를 통해 수익성을 창출하고 원가율을 감소시켰다”고 설명했다.

주연테크 - 1988년 설립돼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PC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총 4개사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여개의 전문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현재 IT 시장은 이동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모든 단말기와 서비스가 웹으로 연결되고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한세엠케이-일봉차트)

한세엠케이 주가 23%↑...사실상 대권 선언한 최재형 때문? (투자주의)

한세엠케이 주가가 상승세다.

한세엠케이 시가총액은 1568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696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한세엠케이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 관련주로 꼽힌다. 김동녕 대표이사가 최 전 원장과 경기고 및 서울대 동문이라고 알려지면서다.

지난 12일 대전현충원에서 부친 삼우제 탈상 후 기자들과 만난 최 전 원장은 "부친이 마지막으로 남긴 말씀처럼 '대한민국을 밝히겠다'는 생각으로 정치에 뜻을 두고 뚜벅뚜벅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실상 대권 도전을 선언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발언을 두고 '정치 선언으로 봐도 좋은가'라는 기자의 질문에 최 전 원장은 "제가 정치하게 될 사람으로서 적절히 해석해주면 좋겠다"고 답했다. 

특히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관계에 대해 최 전 원장은 "많은 분들이 저를 윤 전 총장의 대안이라고 하는 분들이 사실 있는데, 저는 저 자체로 평가받고 싶다"며 선을 그었다.

국민의힘 입당에 대해서는 "정치 경험이 없지만, 정치라는 것은 뜻을 같이하는 분들이 힘을 모아서 공동 목표를 이뤄나가는 과정으로 알고 있다. 이런 원칙에서 입당 여부와 시기를 검토할 것"이라며 가능성을 열어뒀다. 

한세엠케이 - TBJ, ANDEW, BUCKAROO, NBA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10대에서 20대 연령층을 주요 고객층으로 영업을 진행중인 캐주얼의류 전문회사임.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골프의류 진출을 위해 LPGA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2016년 8월부터 매장전개를 시작함.

직전사업년도 개별재무제표상 자산총액이 당사의 개별재무제표상 자산총액의 10% 이상이거나 750억원 이상인 연결대상 주요종속회사는 중국법인 1개사가 있음.

(시너지이노베이션-일봉차트)

시너지이노베이션, 이낙연 아들 사외이사 '뉴로바이오젠' 대주주에 강세

시너지이노베이션의 주가가 급등세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아들 이동한씨가 지난해부터 바이오 스타트업 회사인 뉴로바이오젠의 사외이사에 이름을 올렸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뉴로바이오젠의 대주주에 이름을 올리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씨는 지난해 뉴로바이오젠의 사외이사에 오른 것으로 파악됐다. 일각에서는 정신과 의사인 이씨를 영입한 것이 정신과 의사로서의 전문성을 높이산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한편 이날 아시아경제가 윈지코리아컨설팅에 의뢰해 지난 10∼11일 전국 거주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1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양자대결에서 이 전 대표 지지율은 43.7%로 윤석열전 총장(41.2%)보다 2.6%포인트 높았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주가 23%↑..."1Q 매출 50% 상승한 188억"

시너지이노베이션 주가가 상승세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시가총액은 4441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213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5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올해 1·4분기 매출액 188억원, 영업이익 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 251% 증가한 실적을 거뒀다.

회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어려운 대내외 사업환경에서도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세에 힘입어 실적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

향후에도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위기에 대한 빠른 대응과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시너지이노베이션 - 바이오기술사업, 의료기기 제조 및 수입판매 사업(엠아이텍), 건강기능식품사업(노비스바이오) 등을 영위함.

혈당측정 시험지와 측정기기의 모든 생산라인 시설을 보유중이며 당뇨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동남아시아, 중남미 국가를 주력으로 판매전략을 세우고 있음.

소화관용 스텐트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생산 품목군을 다양화하여 악성 종양뿐만 아니라 양성의 경우에도 사용을 늘리고 있으며 동물용 스텐도 판매 중임.

(인터파크-일봉차트)

1세대 e커머스 '인터파크' 매물로

1세대 e커머스 기업 인터파크의 매각이 추진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e커머스 업계에서 살길을 찾기 위한 각 업체들의 행보로 시장 지형이 빠르게 재편될 것으로 전망된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 최대주주인 이기형 대표 등은 최근 매각자문사를 선정하고 지분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이 대표는 특수관계인을 포함해 28.4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창업자인 이 대표가 데이콤 재직 당시 사내 벤처로 시작했으며 1996년 국내에서 첫 인터넷 쇼핑 서비스를 선보였다. 하지만 G마켓을 이베이코리아에 매각하고 대기업이 이 시장에 진출하면서 입지는 좁아져 왔다.

공연 티켓 예매와 여행 상품 등을 특화해 현재 공연 예매 분야에선 약 7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코로나19로 공연과 여행업 전반이 타격을 입어 실적이 감소한 것이 이번 매각 추진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 업계에서도 e커머스 시장 경쟁 상황을 매각 결정의 배경으로 보고 있다.

인터파크는 e커머스 경쟁력은 물론 공연과 여행업 등에 특화돼 있다는 강점이 있어 네이버와 카카오 등 포털 기업을 비롯해 유통업계에선 롯데 등이 인수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인터파크는 검토하고 있기는 하지만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1세대 기업인 인터파크의 매각 추진에 따라 e커머스 업계에서 살길을 찾기 위한 중소형 업체들의 행보도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하는 신세계를 비롯해 네이버 쇼핑, 쿠팡 등 이른바 ‘빅3’를 중심으로 한 시장 재편이 빠른 속도로 이뤄지면서 생존을 위한 각개 전투에 나설 것이라는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인수협병(M&A)을 비롯해 다양한 방식으로 각 업체들 간 합종연횡이 일어나면 시장 지형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내다봤다

인터파크 - 1995년 11월 데이콤 소사장제로 출범하여 1996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를 오픈하고 1997년 10월 현재의 인터파크홀딩스 설립 후 1999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여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임. 사업부문은 지주사업, 주요사업인 전자상거래사업, 전자상거래 연관사업, 의약품거래 연관사업으로 분류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윤석열, 이재명의 반사이익이 이낙연이라니.. 허허허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