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7.09)

by 블린이 뚠뚠 2021. 7. 1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큐로컴-일봉차트)

큐로컴, 코로나 백신 복지부 지원사업 선정… 29%↑

큐로컴이 자회사인 스마젠이 복지부가 지원하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 대상과제에 선정되었다는 발표에 강세다. 

큐로컴의 자회사 스마젠은 이날 복지부가 지원하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 대상과제에 선정돼 '재조합 수포성 구내염 바이러스(rVSV) 기반 코로나19 백신의 비임상 시험'에 소요되는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지원규모는 7억8000만원이며 기간은 1년이다. 

스마젠은 이번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백신의 '비임상 독성시험 및 유효성 평가시험'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후기 임상인 임상2, 3상에 필요한 독성시험 자료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스마젠의 코로나19 백신은 현재 임상시험 신청을 위한 GMP 생산이 진행 중이며 생산이 마무리되는 대로 IND 신청을 할 계획이다. 

스마젠 측은 "스마젠의 코로나19 백신은 국제백신연구소에서 진행해 온 수 차례의 동물실험에서 우수한 면역효과를 보였으며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방어효능이 있음을 확인했다"면서 "최근에 문제가 되고 있는 '델타' 변이바이러스에 대해서도 효력이 있는 지를 확인하는 실험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스마젠은 '재조합 VSV 벡터 기술'을 이용하여 지카, 에볼라, HIV 백신 등을 연구 개발하는바이오신약 개발전문 벤처기업이다.

최근에는 국제백신연구소,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 함께 야생진드기감염병(SFTS)과 유행성출혈열(HFRS) 2가백신을 개발하고 있고 국제백신연구소와는 '메르스 및 크리미안 콩고 출혈열 백신'도 과제로 선정돼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큐로컴 - 1997년 4월에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공급과 통신기기 및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 및 판매업을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하는 솔루션사업과 컴퓨터 주변기기 등 정보통신기기를 판매하는 유통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여러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신약 백신개발사업을 영위함. 커피 , 가맹점을 영위하는 큐로에프앤비는 종속회사에서 제외됨.

(지엔코-일봉차트)

지엔코 30% 상승 '윤석열 관련주가 최대주주'

지엔코가 강세다.

큐로의 조성권 사외이사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사법시험 33회 합격, 사법연수원 23기로 전해진다. 

조 사외이사는 지엔코에도 사외이사로 등재돼 있다. 큐로와 지엔코는 모두 큐로컴이 최대주주다. 

이에 윤석열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지엔코 - 의류 및 잡화의 제조/판매를 사업목적으로 1997년 5월 31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5월 2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캐주얼 의류 전문 업체로서 컴포터블 감성캐주얼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 남성 어반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티아이 포맨, 유니섹스 스타일리쉬 캐주얼 엘록,

고감도 해외 수입 컨셉 스토어 페놈, 감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코벳블랑, 프리미엄 니치향수 "에타페" 판매 운영중임.

상한가 근접 종목

(큐로홀딩스-일봉차트)

큐로컴·큐로홀딩스 급등, 자회사 스마젠 영향받아

큐로컴이 자회사인 스마젠이 복지부가 지원하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 대상과제에 선정되었다는 발표에 상한가를 달성했다.·

큐로컴의 자회사 스마젠은 이날 복지부가 지원하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 대상과제에 선정돼 '재조합 수포성 구내염 바이러스(rVSV) 기반 코로나19 백신의 비임상 시험'에 소요되는 자금을 지원받는다. 

스마젠은 이번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백신의 '비임상 독성시험 및 유효성 평가시험'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후기 임상인 임상2, 3상에 필요한 독성시험 자료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스마젠의 코로나19 백신은 현재 임상시험 신청을 위한 GMP 생산이 진행 중이며 생산이 마무리되는 대로 IND 신청을 할 계획이다. 

스마젠은 '재조합 VSV 벡터 기술'을 이용하여 지카, 에볼라, HIV 백신 등을 연구 개발하는바이오신약 개발전문 벤처기업이다. 최근에는 국제백신연구소,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 함께 야생진드기감염병(SFTS)과 유행성출혈열(HFRS) 2가백신을 개발하고 있고 국제백신연구소와는 '메르스 및 크리미안 콩고 출혈열 백신'도 과제로 선정돼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큐로홀딩스 - 1987년 12월에 설립되어 1987년 12월에 에스비텍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08년 3월 27일 주식회사 큐로홀딩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사업부문은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커피 사업부문, 자원개발 사업부문으로 분류하고 있음.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은 지배회사인 동사를 중심으로 영화ㆍ드라마 등의 영상 콘텐츠 제작, 연예인 매니지먼트, 보조출연자 공급 에이전시 등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서전기전-일봉차트)

서전기전 20% 상승 '日 원전 오염수 방출 검증 참여'

서전기전이 상승세다.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8일(현지시간) 일본 측과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 방류할 오염수(처리수) 모니터링·검토 관련 기술 지원 범위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해당 검증에는 한국 측 전문가도 참여한다.

9일 국무조정실과 해양수산부, 외교부 등 관계부처에 따르면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8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 검증을 위해 전문가팀을 구성했으며, 우리측 전문가로는 김홍석 박사(원자력안전기술원 책임연구원, KAIST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겸임 교수)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향후 IAEA 국제검증단 참여를 통해 오염수 처리의 전 과정이 객관적·실질적으로 검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서전기전 - 1988년 9월 15일 설립되었고, 주요 목적사업은 고ㆍ저압 수배전반 및 자동제어반 제조 및 판매임. 영위하고 있는 수배전반 산업은 중전기기 산업에서 전원용 전력기기 산업에 해당함.

국내 대기업 다국적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 초고압/직류 하이엔드(high-end) 전력기기 시장으로의 시장 진입을 목표로 연구개발 하여 가시적인 성과 이뤄냄.

오늘의 한 줄평 - 하락인척..인가 하락 시작인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