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7.12)

by 블린이 뚠뚠 2021. 7. 1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범양건영-일봉차트)

범양건영 주가 30%↑..."이재명 차기대선 후보 적합도 26.9%"

범양건영 주가가 상승세다.

범양건영 시가총액은 2235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607위다. 액면가는 1주당 1000원이다.

범양건영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주 중 하나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9∼10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14명을 대상으로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를 조사한 결과, 이 지사는 26.9%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29.9%)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지난 11일 이 지사 캠프에 따르면, 지난 9일 후원금 모금을 시작한 후 이날 오후 6시 기준으로 모금된 금액은 14억978만5074원이다.

이는 여권 대권주자 6명 중 최단기간에 달성한 기록으로, 이 중 10만원 이하 소액 후원자가 96.1%를 차지했다. 

범양건영 - 1958년 설립되었고 건축 및 토목부분에서 도급 및 자체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고려종합물류는 농,수,축산물 및 가공품 냉장창고 보관업 및 상온창고 임대업을 영위함.

토목사업의 기본적인 도로확포장공사는 물론, 택지조성, 해군기지, 전력구,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의 수주/시공 실적을 통해 축적한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함.

사업부문은 건축, 토목, 물류, 모듈러, 기타부문으로 구분됨.

(남선알미우-일봉차트)

남선알미우 주가, 이낙연 관련주 언급에 가파른 상승

남선알미우 주가가 급등했다.

남선알미우는 이낙연 관련주로 언급되는 종목이다.

지난해 이 전 대표의 동생인 이계연 전 삼환기업 대표를 대표로 선임했다는 이유에서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전날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선출을 위한 예비경선 결과 발표에서 본경선에 진출했다.

앞서 지난 8일 민주당 대선주자 선호도조사에서 이 전 대표는 19.4%를 기록하며 이재명 경기지사(32.4%)에 이어 2위에 올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남선알미늄 - 1947년 설립되었으며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창업 이래 알미늄 산업의 종합 Maker로서 축적된 기초기술과 공정기술로 국내 알루미늄 압출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

당사는 축적된 노하우 영업망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수주영업에 힘쓰고 있으며, 또한 수도권 직매장 주요 지역 위탁장 보유로 물류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있는 이점이 있음.

코스닥

(골드퍼시픽-일봉차트)

골드퍼시픽, 델타바이러스 억제 코로나 치료제 효과 부각에 강세 

수도권에서 델타 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주된 종이 되는 우점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인도에서 램데시비르의 50배 이상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APRG64'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추진 중인 골드퍼시픽이 강세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지난 11일 브리핑에서 "각종 변이 바이러스는 약 3분의 1에서 검출되고 있어 아직 과반의 우세종이 되지는 않고 있다"며 "델타 변이가 점점 증가해 알파 변이보다 더 많이 검출되고 있어 우려스러운 부분이기도 하다.

수도권의 경우, 지난주 델타 변이가 알파 변이보다 약 2배 이상 검출되고 있다"고 말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도 지난 8일 "델타 변이가 8월 중 우점화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히며, 이 시기가 더 앞당겨질 가능성도 커졌다.

한편, 천연물 원료 'APRG64' 기반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골드퍼시픽의 신약개발 자회사 에이피알지는 국내 및 유럽연합(EU)·인도 글로벌 임상 2상에 돌입할 계획이다.

현재 인도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며 올해 3분기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인도에서 치료제 임상을 진행중인 제넨셀과 한국파마의 'APRG64' 개발에 골드퍼시픽의 자회사 에이피알지가 임상 2상부터 주도적으로 참여키로 했다.

회사측은 올 3분기 인도 임상1상을 마치고 글로벌 임상2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EU와 국내 임상 2상이 완료되면 결과에 따라 각각의 국가에 패스트 트랙으로 조건부 신약허가(NDA)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골드퍼시픽 - 2020년 패션사업부문(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판매 등), 바이오사업부문(의약품 도소매), 기타사업부(기타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사업부문인 패션사업은 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브랜드 hoze를 OEM 방식으로 생산함. 동남아, 중국 등에서 수출 기획 중임.

2019 7 ()다나은의 주식을 취득함으로써 바이오사업을 개시하였으며 의약품도소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피앤씨테크-일봉차트)

피앤씨테크, 자회사 `팜메디` 코로나 신속 항원 진단키트 출시에 상한가

피앤씨테크의 자회사 '팜메디'가 코로나 신속 항원 진단키트 출시와 함께 미국 사이언셀리서치랩사와 코로나19 신속항원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에 상한가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팜메디는 사이언셀리서치랩사의 코로나19 진단키트인 '사이언셀리서치랩 540NDU/ml'를 공급받아 판매할 예정이다. 현재 식약처 허가단계에 있는 제품으로 이르면 9월부터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팜메디 관계자는 "위 코로나 진단 키트는 미국 FDA 성능 검증 결과 우수한 성능으로 판명되었으며,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적으로 판별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쉽게 변이되는 스파이크 단백질뿐 아니라 뉴클레오캡시드 단백질을 타깃으로 하여 우수한 성능을 보인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진단키트는 면역 크로마토그래피를 이용해 사람의 비인두에서 채취한 도말 내 바이러스의 존재 유무를 진단함으로써 감염 여부를 20분 내에 판단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팜메디의 모회사 피앤씨테크 관계자는 "최근 셀트리온, 휴마시스 등 국내 업체들이 진단키트를 개발에 성공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관계자들은 키트의 정확성과 신뢰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팜메디의 국내 판로개척을 위해 당사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피앤씨테크 - 전력계통의 배전분야에서 정전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디지털전력기기를 생산하는 전력 IT 전문기업임.

기술로 개발된 제품들 중 배전자동화 단말장치(2005년,2016년 12월말)와 디지털보호계전기(2009년)는 정부기관으로부터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정되었음.

전력기기 제품 이외에 SCADA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하여 관련 소프트웨어 3건을 한국소프트웨어 산업협회에 등록하였음.

(윈하이텍-일봉차트)

윈하이텍 주가 급등, 철강기업 강세

윈하이텍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윈하이텍은 2011년 9월 철강기업 (주)윈스틸의 강건재 사업부가 분할해 설립된 회사다.

같은 해 10월 첫 생산제품인 에이스 데크플레이트(ACE DECKPLATE)가 내화 구조물 인정을 취득했다.

2012년 1월 엑스트라 데크플레이트 제품이 K마크 인증을 획득했으며, 10월에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에 선정됐다.

2013년 9월 한국건설연구원에 의해 바닥충격음 차단구조 인증을 획득했다. 10월에는 중소기업청장으로부터 '공공구매유공자 모범중소기업인'을 수상했다.

12월에는 '엑스트라 데크플레이트'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탄소 성적 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2014년 7월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같은 해 11월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기술혁신부문 조달청장상을 수상했다. 12월 제51회 무역의 날에는 '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2015년 4월 주택건설사업자 면허를 등록했다. 같은 해 9월 T형 데크플레이트의 중공폼 설치구조 관련 특허권을 취득하고, 10월에는 '보이드 데크(VOID DECK)'로 국토교통부 건설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보이드 데크'는 중공재 슬래브 공법에 적용되는 구조물로 콘크리트 중량을 줄여주고 층간 소음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11월에는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기술혁신부문 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윈하이텍은 데크플레이트(DECKPLATE)만을 전문으로 제조·판매하고 시공하는 사업에 주력하는 기업이다.

데크플레이트는 합판거푸집공법을 대체하는 제품으로서 건축물의 바닥 슬라브 콘크리트 타설 시 보와 보 사이에 거치하여 콘크리트를 타설하기 위한 금속가공 조립구조재다. 

윈하이텍 주가 29%↑...김동연 19일 저서 출간, 대권 행보 시동?

윈하이텍 주가가 상승세다. 윈하이텍 시가총액은 676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250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윈하이텍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관련주로 꼽힌다. 

김 전 부총리가 오는 19일 저서 '대한민국 금기 깨기'를 출간하는 가운데, 그가 대권 행보에 시동을 거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자 윈하이텍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 

이번 저서에서 김 전 부총리는 경제 정책과 관련해 "대한민국 미래의 발목을 잡는 각종 '금기'를 깨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미 한국경제와의 인터뷰에서도 김 전 부총리는 "진영 논리의 금기, 공무원이 되면 성공한 것이라는 철밥통 금기, 노동개혁은 안 된다는 금기, 대기업은 규제해야 하고 더 이상 늘어나면 안 된다는 금기 등을 깨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 소득주도성장론과 부동산·조세 정책 등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윈하이텍 - 2011년 9월 15일에 강구조물(데크플레이트) 제작 설치 및 판매업 등을 목적으로 윈스틸로부터 분할 설립되었음.

데크플레이트 시장은 8개 정도의 업체가 경쟁하고 있으며 동사는 시장 점유율 기준 3위권을 형성하고 있음.

주력 제품인 엑스트라 데크(EXTRA DECK) 업계 최초로 일본건축센터로부터 건축물 공법, 자재, 설비 건축계획과 연계해 성능평가를 통과하여 까다로운 일본건축시장에 진출할 있는 평정서를 취득함.

상한가 근접 종목

(엔텔스-일봉차트)

엔텔스 주가 21%↑...메타버스 활용한 이재명 때문?

엔텔스 주가가 상승세다.

엔텔스 시가총액은 1665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641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엔텔스 주가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메타버스를 활용해 청년들과 소통에 나서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이 지사는 메타버스 방식으로 진행된 '제1기 경기도 청년참여기구' 발대식에서 "제 청년 시절에는 기회도 많고 새로운 시도도 가능했기 때문에 희망이 있었는데 지금 청년들은 희망을 잃어버렸고 불공정에 대한 불만 정도를 넘어 분노하는 상황이 됐다.

기성세대로서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사과해 화제를 모았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가상세계에서 현실처럼 교류하는 것을 말한다. 

엔텔스는 유·무선 통신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시스템 개발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SK텔레콤과 90억원 상당의 ICT유지보수 패킷과금, PCRF, DPI, UAPS 유레카 유지보수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엔텔스 - 2000년 7월 19일에 설립되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시스템 개발 및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이동통신 3사의 통합운영지원솔루션 분야에 동사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에 통합운영지원솔루션을 공급 및 운영 중임.

동사의 영위 산업은 경기 변동보다 통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의 모색 혹은 정부의 전략 추진에 따른 사업자들의 대규모 신규 투자 계획 등에 영향을 받을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로또를 사보는 것으로 하지요~ 🤔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