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5.14)

by 블린이 뚠뚠 2021. 5. 14.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진흥기업우B-일봉차트)
(진흥기업2우B-일봉차트)
(진흥기업-일봉차트)

진흥기업 우선주 강세

진흥기업 우선주가 강세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부여되지 않는 대신 보통주보다 더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식을 말한다. 우선주가 급등하고 있는 원인으로는 주도주가 부재한 상황에서 갈 곳을 잃은 자금 일부가 우선주로 유입됐을 가능성이 꼽힌다.

유통주식수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적은 금액으로도 시세가 크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거래량 또한 많지 않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가 필요하다. 주가가 급락할 때 제때 팔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진흥기업, 277억원 규모 해링턴 플레이스 신축공사 수주

진흥기업은 미산투자개발과 ‘해링턴 플레이스 목감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277억3113만원으로 이는 2020년 매출 대비 7.35%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기간은 실착공일로부터 28개월이다.

진흥기업 - 토목 및 건축공사, 주택건설과 판매 등을 주 사업목적으로 1959년 9월 3일에 설립되었으며 1977년 상장함.

종합건설업체로서 크게 토목, 건축/주택, 플랜트의 3개 분야에 진출하고 있으며 발주처에 따라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2개 부문으로 나누어짐.

국내외에서 주택사업, 재개발/재건축사업, 업무/상업시설, 토목/환경, SOC사업 다양한 건설사업분야에 적극 참여함. 2020 기준 도급 순위 52위임.

코스닥

(서린바이오-일봉차트)

서린바이오, 삼성바이오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논의중↑ (05.13 참고)

서린바이오 - 서린과학으로 설립되어 2000년 현재의 사명으로 사명변경하였으며 2005년에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는 바이오인프라 사업과, 치매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영위함.

연결대상 기업으로 피부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발효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소독물 생성기 제조기업 에코트리메디칼 등이 있음.

(에이프로젠H&G-일봉차트)

에이프로젠 H&G, +29% 상한가 달성에 이목 집중

에이프로젠H&G은 상한가를 달성해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에이프로젠H&G의 급등을 설명할 특별한 공시나 뉴스는 없는 상태이다.

상승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지난 12일 신한금융투자는 에이프로젠에 제출한 주관사 업무 제안서에서 에이프로젠의 기업가치를 5조원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평가한 바 있다. 이에 12일 에이프로젠H&G 역시 강세를 보인 모습을 보인 바 있다.

에이프로젠H&G - 1998년 2월에 설립되어,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의약품 도소매업, 임대수익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이 외에 부동산 및 장비 임대를 하는 임대수익사업부 및 의약품 도.소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의약품사업부로 이루어져 있음.

게임사업의 주요 제품은 포트리스M 등이 있으며, 의약품사업에서는 항생제, 순환기제, 소화기제 100품목 이상의 전문의약품을 판매하고 있음.

(카스-일봉차트)

카스, 이재명 대권 지지도 1위 역전에 사시·연수원 동기 사외이사 부각 '강세'

카스주가가 강세다. 여야 유력 대권주자 간 가상 양자 대결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앞선다는 조사 결과에 사외이사가 이 지사와 사법시험,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사실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이 지사가 윤 전 총장을 처음으로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자 이 회사 조주태 사외이사가 사법시험 28회, 사법연수원 18기로 이 지사와 동기라는 소식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한국갤럽이 매일경제·MBN 의뢰로 11∼12일 전국 성인 1007명을 조사한 결과 양자대결에서 이 지사 지지도는 42%, 윤 전 총장은 35.1%로 나타났다. 주요 여론조사 기관의 가상 양자대결 조사에서 이 지사가 윤 전 총장을 앞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스 - 1983년 4월 19일 설립되어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89년 12월 28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 및 동사의 계열회사는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전자저울과 기타 응용상품 관련 시장은 제조업체들이 원부자재를 조달하여 제조한 이를 주로 딜러를 기반으로 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전통적인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이스타코-일봉차트)

이스타코 23% 상승 '부동산 매매 제공업체' 이재명 관련주?

이스타코가 강세다. 이스타코는 기본주택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과거 이재명 지사는 서울 여의도에서 정책협의회를 열어 “기본주택을 비롯해 기본금융·기본대출도 선순환을 위한 경기도의 대책”이라면서 “기본주택을 가능하게 하는 입법화와 기본금융을 위한 법 제정에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이스타코는 “장기공공주택 등과 관련해 이재명 도지사와 당사와 어떠한 관련도 없다”고 공시하기도 했다. 이스타코는 부동산 매매 및 임대, 교육서비스 제공 업체이다. 

이스타코 - 1980년 9월 30일에 설립되었고 1988년 증권거래소 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이 1988년 12월 23일자로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됨.

주 업종은 부동산매매업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 3조 1호에서 부동산업 및 임대업종으로 분류됨.

2003년부터 분양 사업 분양된 동사 소유의 오피스텔, 상가 등을 임대사업에 적극 활용하여 보증금 운용 임대료 수입으로 안정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음.

(SBS-일봉차트)

K쇼핑, SBS미디어넷과 라이브 커머스 박차 가한다 (05.12)

K쇼핑이 SBS미디어넷과 모바일 라이브 및 상품 홍보마케팅 강화 등 미디어커머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과 SBS미디어넷은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양사의 핵심역량 시너지를 통한 미디어커머스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우선 K쇼핑은 SBS미디어넷의 제작 전문 인력 지원을 토대로 K쇼핑 모바일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 편성을 확대 운영한다.

최근 3개월간 K쇼핑 모바일앱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재 모바일 라이브 메인 방송인 11시 다음으로 오후 6시와 오후7시 대 트래픽이 많다는 점을 반영해 저녁시간대 방송을 새롭게 편성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SBS미디어넷이 자체 채널과 연계한 상품을 발굴하고, 각 채널의 특성 및 인프라를 활용해 상품 기획부터 판로 지원까지 적극 협력할 전망이다.

또한 K쇼핑의 식품, 건강기능식품, 리빙, 뷰티 등 주력 카테고리 상품을 SBS미디어넷이 운영하는 다양한 TV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이며 상품 소싱 및 홍보마케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김태환 KTH 총괄부사장은 "K쇼핑과 SBS미디어넷 양사의 핵심역량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고객 가치 향상은 물론 중소기업 유통판로 확대를 통한 동반성장에 힘쓰는 한편, 향후 K쇼핑 상품과 더불어 나스미디어, 플레이디가 론칭한 더바른, 더블퍼센트, 편백네 등 자체 브랜드 상품 판매 및 홍보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그룹 차원의 미디어커머스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BS- 1990년 11월 14일자로 설립되어 방송사업 및 문화서비스업, 광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주된 사업은 지상파 TV, 광고사업으로 동사에서 방송된 우수한 지상파콘텐츠를 해외 및 국내 위성방송, 인터넷 등에 판매함.

사업 내용은, SBS SBS 미디어그룹 홈페이지 운영사업, SBS방송콘텐츠를국내 인터넷, IPTV, 모바일, 디지털케이블TV 등의 매체에 제공하는 서비스사업과 광고사업, 부가사업이 있음.

(하이트론-일봉차트)

하이트론 19% 상승 '세계보안엑스포 개막'

하이트론이 상승세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시큐리티 전문업체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핵심 인프라인 차세대 보안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20회 세계보안엑스포(SECON & eGISEC)'가 12일 성황리에 개막했다. 행사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고 있다.

하이트론 '주가 19%↑'···새 대표 취임으로 흑자 전환 노려

보안장비 전문기업 ‘하이트론’ 주가가 급등세다.

지난달 하이트론은 김명관 대표가 새롭게 취임하면서 적자 구조를 타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트론은 현재 기존 CCTV 제조 및 판매 사업뿐만 아니라 신규자금조달을 통한 신사업을 구상하는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지난해 하이트론 매출액은 273억원, 영업 손실은 194억원, 당기순손실은 215억원을 기록했다.

하이트론 - 보안장비 전문 업체임. 카메라, 저장장치(DVR, NVR), 모니터, 컨트롤러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음.

설립 초기부터 미주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는 유럽, 아시아, 호주, 아프리카, 중동 등의 SI 보안업체와 거래하고 있음. 각 대륙의 유수한 SI 보안업체들과 10~20년 이상 거래해왔음.

2020 기준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율은 69%. 경기도 안성에 생산시설을 보유함.

(아이진-일봉차트)

아이진·서린바이오 주가 급등 워인은 'mRNA 백신'

아이진·서린바이오 주가가 급등했다.

화이자, 모더나에 이어 독일 큐어백이 mRNA(메신저 리보핵산) 기반 코로나19 백신의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 mRNA 기술 개발에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정부 역시 mRNA 백신 기술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권준욱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 제2부본부장은 지난 7일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과정에서 새로 주인공으로 등극한 mRNA백신 플랫폼은 암 등 감염병 외의 다른 만성병 영역으로 확장될 수 있는 기술이기에 반드시 확보돼야 한다”며 “올해 중 mRNA 백신 임상시험을 시작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mRNA 백신은 바이러스의 항원 유전자를 mRNA 형태로 주입해 체내에서 항원 단백질을 생성함으로써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이 방식으론 코로나19 백신이 처음으로 제품화됐다. 변이된 염기서열만 교체하면 가장 신속하게 중화항체를 유도할 수 있는 백신 플랫폼 기술이라 국내 제약사들도 기술 도입에 나섰다.

아이진 - 2000년 설립되었으며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서 2013년 코넥스시장에 상장, 2015년 기술특례로 코스닥 이전상장함.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재관류 손상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중.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2017년부터 바이오 IT 시스템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8년부터는 의약품 도매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개시함.

하한가 종목

(에코마이스터-일봉차트)

에코마이스터, 관리종목 지정 및 상장폐지 사유 발생 (05.13)

에코마이스터는 최근 사업년도말 기준 자본잠식률이 50% 이상을 기록함에 따라 관리종목 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한편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관리종목 지정 우려 사유가 발생, 이날 하루 동안 에코마이스터의 주권매매거래를 정지했다고 별도 공시했다.

에코마이스터 - 1982년 8월 25일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3월 15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연결실체는 '에코마이스터', '에코그릿', '비즈마이스터', '에코큐빅타이' 총 4개의 회사로 철도사업과 환경사업 2개의 사업군으로 구성되어 있음.

환경사업부는 금속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슬래그를 재활용하는 사업, 철도사업부는 철도차량 유지보수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휴먼엔-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휴먼엔 - 철스크랩, 철강재 국내 유통 및 수출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였으나, 수익성 감소로 중단함. 신규사업으로 블록체인 기술 사업과 보안솔루션 기술 및 제품 개발 사업, 호텔&리조트 사업의 진행을 준비하고 있음.

2019 12 블록체인 보안 소프트웨어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의 지분 74.53% 인수함.

오늘의 한 줄평 - 코스피 올라도 오른게 아니야~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5.13)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동양3우B·동양2우B·동양우 연일 급등세 '우선주 강세 언제까지' (투자경고) 동양 주가가 연일 강세다. 우선주는 유통 주식 수가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