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5.12)

by 블린이 뚠뚠 2021. 5. 1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노루홀딩스우-일봉차트)
(노루페인트우-일봉차트)

노루홀딩스우·노루페인트우 주가 계속된 급등...윤석열 관련주 (투자위험)

노루홀딩스우·노루페인트우 주가가 계속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노루 기업 종목들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로 언급되며 계속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금융당국은 지난해 우선주 관련 투자자보호 방안을 내놨다. 금융위원회는 지난해 10월부터 우선주의 진입 기준을 50만주에서 100만주로 늘렸다. 또한 시가총액 기준을 20억원에서 50억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노루홀딩스 - 노루페인트, 노루케미칼, 아이피케이, 노루오토코팅 등 자회사 및 투자사의 배당금수익이 주요 수익원인 지주회사임.

2006년 6월 제조부문과 지주회사부문으로 인적분할하여 제조 및 판매 부문은 노루페인트로 이관하였고, 동사는 지주회사로 전환하여 사업을 영위함.

주요제품인 도료는 타산업의 중간재 역할로 건설, 자동차, 선박, 철강 전방산업의 영향이 산업이며 산업 특성상 원재료의 수입 비중이 높고 매출은 내수 비중이 높은 편임.

노루페인트 - 노루홀딩스에서 2006년 6월 1일자로 인적분할되어 2006년 6월 2일자로 분할등기를 완료하였으며, 2006년 7월 3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지배회사인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국내 2개사, 해외 5개사로 총 7개사임. 동사가 생산하는 페인트 용도별 시장은 건축용, 공업용, 자동차보수용, 모바일용임. 국내 페인트 시장 20%가량을 꾸준히 차지함.

(동양우-일봉차트)
(동양2우B-일봉차트)
(동양3우B-일봉차트)

동양 우선주 무더기 강세

동양3우B, 동양2우B, 동양우 등 우선주가 12일 무더기로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우선주는 유통 주식 수가 적어 소액의 투기성 자금으로도 주가가 급등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본주의 주가 움직임과 상관없이 급등·급락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우선주 투자에 주의가 요구되는 이유다.

동양 - 1955년 8월에 설립된 동양세멘트(주)가 전신이며, 2016년 유진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유진기업과 시너지 효과 창출 중임.

주요사업으로 레미콘, 골재, 건자재를 다루는 건자재 네트워크, 주택, 토목, 리모델링을 다루는 건설 서비스 그리고 플랜트, 산업용 송풍기를 다루는 인프라엔지니어링을 영위하고 있음.

엔지니어링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최근 발전소 플랜트를 잇달아 수주하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

코스닥

(포스코엠텍-일봉차트)

포스코엠텍, 35조 규모 아르헨티나 리튬염호 개발 계약 소식에 강세

포스코엠텍이 강세다. 포스코가 아르헨티나 지방정부들과 전기차 배터리 핵심인 리튬 사업을 위한 염호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구스타보 사엔즈 아르헨티나 살타주 주지사와 라울 자릴 카타마르카 주지사는 최근 주 접경지역인 푸나에 위치한 포스코의 '살 데 오로(황금 소금)' 프로젝트의 리튬 염호 광권 개발 촉진 및 투자 추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는 지난 2018년 호주 퍼스에서 자원개발 기업인 갤럭시리소스(Galaxy Resources)사와 리튬 염호 광권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포스코가 광권을 확보한 염호는 아르헨티나 북서부에 위치한 옴브레 무에르토(Hombre Muerto) 호수 북측 부분이다.

옴브레 무에르토 염호의 리튬 매장량은 인수 당시 추산한 220만t보다 6배 늘어난 1350만t으로 확인됐다. 이는 전기차 약 3억7000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수준이다.

염호에 매장돼 있는 리튬을 생산해 현 시세를 적용해 판매시 누적 매출액이 35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포스코엠텍 -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포스코 페로망간공장, 동판재공장 등을 위탁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고 있음.

밀접한 관계를 맺는 철강산업은 원재료 가격급등, 중국발 과잉 생산,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 등 삼중고의 어려움을 겪고 있음.

매출은 포장작업 57.86%, 철강원료 29.63%, 위탁운영 11.44%, 엔지니어링 1.07%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에이티넘인베스트-일봉차트)

에이티넘인베스트 29% 급등 '두나무 보통주 전환 요청'

에이티넘인베스트가 강세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두나무 관련주이다.

12일 헤럴드경제 보도에 따르면 두나무가 자사의 우선주 투자기관에게 보통주로의 전환을 요청한 것으로 12일 확인됐다. 

미국 등 해외상장을 검토하는 두나무가 본격적인 상장 실무에 착수한 것으로 해석된다.

에이티넘인베스트 -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경영참영형 사모집합투자기구 운용

현재 동사는 4개 투자조합, 약 1조1199억원의 운용자산을 운용중에 있으며, 2020년 약 953억원을 약 30개 기업에 투자 완료함.

2020 벤처캐피탈 펀드레이징 상위 10개사 시장점유율 1위에 달하는 기업임. KDB산업은행의 성장지원펀드 운용사로 선정됨.

(한탑-일봉차트)

곡물 가격 상승 전망에 사료株 급등…한탑 상한가

곡물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에 사료주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경제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국 옥수수값은 올해 들어서만 50%,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는 2배 이상으로 폭등했다.

옥수수 값 상승엔 주요 산지인 일리노이·인디애나주 등 중서부 지역의 봄 가뭄 영향과 중국의 수입증가도 한 몫 했다.

한탑 - 소맥분과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95년 상장함.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의료기기제조, 보호용테이프제조, 부동산투자 및 자동차판매, 축산업, 창업투자, 식품제조가공업 등이 있음.

시장점유율은 4% 수준으로 전년대비 변동은 없으며 기존거래선의 유지, 관리 신규 거래선의 확보 등으로 매년 안정적인 영업환경을 이어감.

상한가 근접 종목

(에이리츠-일봉차트)

에이리츠 주가 급등 배경은?

에이리츠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이현석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교수는 전날 서울 여의도 한국리츠협회 사옥에서 열린 ‘2021년 상반기 미디어데이’ 기조 강연에 나섰다.

이날 이 교수는 에이리츠, 케이탑리츠, 모두투어리츠 등 높은 수익률을 보여준 자기관리 리츠를 언급했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영향력 확대도 리츠 시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했다.

(소프트센우-일봉차트)

상승 관련기사 없음 

소프트센 - 사업부문은 서버/스토리지, 프로세서 등 제반 인프라, 솔루션 및 유지보수서비스를 공급하는 ICT 사업부와 솔루션공급, IT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전략사업부문으로 구분됨.

글로벌 팬더믹 사태 하에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서비스 확대를 위해 홍콩 소재 텐클라우드국제과기유한공사의 경영권 지분 인수를 완료함.

하한가 근접 종목

(HB테크놀러지-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HB테크놀러지 - 국내 외 LCD 및 AMOLED 검사장비의 최첨단 제품 생산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13년 LCD 백라이트유닛인 도광판 확산판을 제조/판매하는 소재사업을 추가함. 주요 거래처는 삼성디스플레이, 중국의 BOE, 대만의 INNOLUX 등이 있음.

Particle Counter 및 Bare Glass Inspection 장비 영역으로도 사업을 확장할 계획임.

오늘의 한 줄평 - 미친듯한 외인의 매도, 8만 전자..깨짐, 앞으로의 방향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