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5.10)

by 블린이 뚠뚠 2021. 5. 1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신풍제약우-일봉차트)
(신풍제약-일봉차트)

 신풍제약우 29% 급등 '피라맥스 임상결과 초관심'

신풍제약, 신풍제약우가 강세다.

신풍제약은 지난달 '피라맥스(피로나리딘 인산염·알테슈네이트)' 코로나19 국내 임상 2상을 종료했다. 결과는 조만간 학술대회를 통해 발표할 방침이다. 

데이터가 나오는 시점은 최대 60일로 늦어도 6월에는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4주년 특별연설을 통해 "정부는 코로나 장기화에 대비한 백신 주권 확보를 위해 국산 백신 개발을 총력 지원하겠다"며 "동시에 세계 2위의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백신 생산의 글로벌 허브가 되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신풍제약 -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설립하였으며 1990년 1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임.

경쟁력 강화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음.

(깨끗한나라우-일봉차트)

윤석열 관련주 깨끗한나라우 상한가 '윤석열 3%P차이로 2위'

깨끗한나라우가 상승세다.

한국갤럽에 따르면 지난 4∼6일 전국 만 18세 이상 1천2명을 대상으로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를 물은 결과 이 지사가 25%, 윤 전 총장이 22%로 집계됐다.

깨끗한나라 - 사업 부문은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판매하는 제지사업과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물티슈류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으로 분류됨.

2020 마스크, 손소독제 위생용품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힘. 기계설비 공사업체 케이앤이, 종이지류 제조업체 보노아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함.

(동부건설우-일봉차트)

우선주 상한가 랠리…동부건설우, 투자경고 지정 (투자경고)

동부건설우 등 우선주가 10일 주식 시장에서 무더기로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56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동부건설우는 전 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29.97%)까지 뛰어오른 7만9천800원에 거래됐다.

동부건설우는 지난 4일을 시작으로 4일째 상한가 랠리를 펼치고 있다.

우선주는 유통 주식 수가 적어 소액의 투기성 자금으로도 주가가 급등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본주의 주가 움직임과 상관없이 급등·급락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우선주 투자에 주의가 요구되는 이유다.

동부건설우는 주가 급등에 따라 이날 투자경고 종목으로 지정된 상태다. 투자경고는 '투자주의 종목'으로 지정된 이후에도 주가 이상 급등이 계속될 경우 내려지는 조처로 시장 경보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의 경고다.

동부건설 - 토목공사, 건축공사 및 전기ㆍ기계설치공사업 등을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되어 1978년 상장됨.

토목공사ㆍ건축공사 등의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주요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엔지니어링서비스업 등이 있음.

아파트 브랜드 '센트레빌'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사업지를 선별수주하여 안정적인 cash flow 구축하고 있음.

(동양우-일봉차트)
(동양2우B-일봉차트)
(동양3우B-일봉차트)

동양우, 동양2우B·동양3우B 29% 상승 '우선주 급등원인 없어' (투자주의)

동양2우B, 동양3우B가 상승세다.

상한가까지 치솟은 우선주가 속출했지만 주가 상승의 뚜렷한 이유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 증권사 연구원은 “최근 주식의 가격 부담이 커졌고 돈이 갈 곳이 찾지 못하자 우선주가 테마성으로 급등한 것으로 보인다”며 “우선주는 시가총액이 작기 때문에 소수 인원이 높은 매수 호가를 반복 제시하면서 시세를 부양하는 방식의 부정 거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동양 - 1955년 8월에 설립된 동양세멘트(주)가 전신이며, 2016년 유진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유진기업과 시너지 효과 창출 중임.

주요사업으로 레미콘, 골재, 건자재를 다루는 건자재 네트워크, 주택, 토목, 리모델링을 다루는 건설 서비스 그리고 플랜트, 산업용 송풍기를 다루는 인프라엔지니어링을 영위하고 있음.

엔지니어링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최근 발전소 플랜트를 잇달아 수주하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

(코리아써키트2우B-일봉차트)

코리아써키트2우B 상한가 '우선주 급등' 원인 없어

코리아써키트2우B가 상승세다.

상한가까지 치솟은 우선주가 속출했지만 주가 상승의 뚜렷한 이유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코리아써키트 - 1972년 PCB(Printed Circuit Board)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음.

전자제품의 핵심부품인 PCB 전문 생산업체로 이동통신기기와 메모리 모듈, LCD 등에 사용하는 PCB와 반도체 Package용 PCB 등을 생산하여 국내외 전자업체에판매함.

테라닉스와 인터플렉스, KOREA CIRCUIT VINA CO., LTD., 시그네틱스 4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코스닥

(아이진-일봉차트)

방역당국의 mRNA 백신 임상 계획에 아이진 상한가

방역 당국이 국산 mRNA(메신저 RNA) 백신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에 관련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기업들이 주식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들은 국내 바이오 기업 중 mRNA 백신와 관련된 기술을 확보한 곳으로 꼽힌다. 앞서 방역 당국은 지난 7일 mRNA 백신과 관련한 임상시험을 올해 중 시작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mRNA 백신은 mRNA를 사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방식의 유전자 백신으로 최근 희귀 혈전 논란이 번지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과 달리 부작용이 비교적 적게 보고되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또 특정 유전자만 합성하면 다른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개발에도 활용할 수 있어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활용도가 크다는 평가다. 코로나19 백신 가운데 모더나와 화이자의 백신이 mRNA 백신이며 조만간 출시될 독일 큐어백의 코로나19 백신 역시 mRNA 백신으로 분류된다.

아아진 - 2000년 설립되었으며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서 2013년 코넥스시장에 상장, 2015년 기술특례로 코스닥 이전상장함.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재관류 손상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중.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2017년부터 바이오 IT 시스템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8년부터는 의약품 도매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개시함.

(중앙에너비스-일봉차트)

중앙에너비스, 美 '송유관 사이버 테러' 비상사태 선포에 급등

중앙에너비스 주가가 급등세다. 9일(현지시각)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미국 최대 송유관 운영사인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이 사이버 테러를 당했다.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은 성명을 내고 "랜섬웨어를 사용한 사이버 공격을 알게 된 후 가동을 중단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미국 교통부는 송유관 가동 중단으로 인한 연료 부족 사태를 막기 위해 긴급 연료 공급을 위한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이번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국제유가가 급등할 수 있다는 전망에 중앙에너비스의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중앙에너비스 - 1946년 10월 01일 석유류 판매 등을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3년 03월 24일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함.

SK에너지 주식회사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휘발유.경유 등의 일반유와 LPG를 매입하여 도.소매업 및 국도변 스마트휴게소를 운영함.

도매 주유소 8, LPG충전소 1, 저유소 1, 휴게소 1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태양광 전기발전을 하고 있음.

(동양에스텍-일봉차트)

철강내 저평가 종목 평가에…동양에스텍, 52주 신고가

동양에스텍이 최근 급등한 철강업종에서 저평가된 종목으로 꼽히면서 10일 가격제한선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다시썼다.

리서치알음은 10일 동양에스텍에 대해 철강 업종에서 '숨겨진 진주'라며 다른 포스코 열연 가공업체 대비 현저하게 저평가 상태라고 분석했다. 적정주가를 6060원으로 제시했다. 동양에스텍은 포스코의 가공센터로 포스코가 생산하는 열연강판 후판 등을 가공해 판매한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수석 연구원은 "최근 열연 강판과 후판의 유통가격이 급등하면서 포스코 가공센터 전반에 재평가가 진행 중"이라며 "한국철강협회에 따르면 국내 열연 유통가는 톤당 110만원으로 전년 대비 66.7%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이 5월1일부터 '철강 수출 증치세 환급 폐지'를 발표하면서 철강재 가격 상승 기조는 올 하반기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증치세 환급은 철강 수출시 부가가치세를 환급해주는 것으로 일종의 수출 보조금으로 작용해 중국 철강의 경쟁력을 높이는 요인이었다.

최 연구원은 "수요적인 측면에서도 글로벌 철강가격 상승 이유가 뒷받침된다"며 "세계철강협회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철강 수요는 18.7억톤으로 중국과 미국의 경기 회복과 인프라 투자, 완성차 산업의 강한 회복에 따라 철강재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동양에스텍 - 1981년 11월에 철강제품 제조, 판매 등의 목적으로 주식회사 동양철강으로 설립되었고, 2001년 4월에 주식회사 동양에스텍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02년 2월에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포스코의 가공센터로서 포스코가 생산하는 제품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회사임. 4개의 계열사는 각각 건설폐기물처리업, 강구조물공사업, 금속절삭기계제조업, 지정폐기물중간처리업을 영위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유바이오로직스-일봉차트)

정부, 국산 코로나백신 개발 총력 속 투자업계 유바이오로직스 관심 증폭

정부가 올해안으로 국산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완료하기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선 가운데 국내 백신 개발 선두주자로 급부상하고 있는 유바이오로직스가 주가가 20%이상 급등하는 등 투자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유바이오로직스의 주가 급등은 최근 정부에서 국산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해 연내 임상 3상을 완료하고 내년 국산백신 상용화를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며 백신개발 관련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유바이오로직스는 이달 임상 1상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한국에 몇없는 백신전문기업으로 코로나19 백신인 ‘유코백-19’을 개발중에 있다.

‘유코백19’는 합성항원 방식의 코로나 백신으로 최근 화이자와 모더나의 ‘mRNA백신’이 가장 주목받고 있지만 이론적으로는 합성항원백신이 가장 안전하고 검증된 백신으로 알려졌다.

특히 초저온 보관이 필요없어 운송이 편리하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해 향후 개발도상국 백신공급에는 합성항원백신이 유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병용 한양증권 애널리스트는 “유니세프에서는 2022년부터 합성항원백신이 전체 글로벌 백신공급량의 58%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도 하다”며 “유바이오로직스는 4월중순 ‘유코백19’의 임상1상을 종료했으며 5월말쯤 결과를 발표할 예정으로 임상2상은 6월부터 진행,오는9월말 결과 발표가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유바이오로직스 -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10년 03월 설립되었으며 2017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주요제품은 콜레라백신 치료제(유비콜)과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 및 수탁 제조 등이 있으며, 국내 중소 바이오업체들의 임상시료를 생산하고 있음.

2020 6 우수한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의 가치투자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POP바이오텍사에 36억원을 출자함.

(광림-일봉차트)

아이오케이, 광림 주가 급등에 보유 지분 평가차익 117억원 '기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아이오케이가 관계사인 특장차 전문기업 광림의 주가 상승으로 117억원 수준의 평가 차익이 기대되고 있다. 아이오케이는 지난해 12월 광림의 주식 742만3748주를 147억3600만원에 인수했다. 주당 인수단가는 1905원이다.

광림은 최근 경영진의 책임경영 일환인 자사주 매입과 신규사업 추진 기대감으로 한달새 주가가 약 80% 넘게 상승하고 있다. 4월 7일 종가 기준 1785원이었던 광림 주가는 이날 장중 3575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광림의 주가 상승으로 아이오케이도 상당한 평가차익이 기대된다. 현재 주가가 유지된다면 약 117억원의 평가 차익을 올리게 된다.

광림은 국내 1위 특장차 전문회사로 코로나19 백신 콜드체인 운송 차량 기술과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콜드체인 운송 장비는 진입장벽이 높아 기존 업체들이 단기에 뛰어들기 쉽지 않을 것으로 관측된다. 또 광림은 최근 신임 대표이사가 자사주식 4만 1000주를 장내 매수하는 등 주주가치 향상을 위한 책임경영에 나서고 있다.

광림, +21% 강세에 이목 집중...왜?

10일 광림의 급등을 설명할 특별한 공시나 뉴스는 없는 상태이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이 상승 이유에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지난 4월께 희토류를 둘러싸고 미국과 중국 간에 갈등이 고조되자 급등한 모습을 보인 바 있다. 몇 투자자들 사이에서 광림이 희토류 관련주로 불리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 23일 간저우시 희토류 기업의 40~50%는 생산을 중단했고, 생산 중단 조치는 4월 말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의 영문 자매지 글로벌타임스(GT)는 보도한 바있다. 

이에 쌍방울그룹은 5월22일 부랴트공화국 천연자원부(이하 부랴트공화국)와 지하자원 및 신재생 에너지 개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이 주목 받은 바 있다.

광림 - 1979년 6월 19일 유압크레인 및 특장차 제조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3년 7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유압크레인, 전기공사용 특장차 등 중량물 운반용 건살장비 및 특수장비, 크레인, 군용 수송장비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음.

제품매출은 정부예산 편성 기간적인 여건과 이에 따른 전반적인 국내경제 여건 등에 민감한 변동성을 가지고 있음. 일반적으로 매출은 하반기에 집중되는 추세를 보임.

(KT서브마린-일봉차트)

KT서브마린 매각 기대감?…19% 급등

KT서브마린은 지난해 말 기준 KT가 지분 36.9%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해저 광통신케이블, 해저 전력케이블 등 설치 및 유지 보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KT서브마린은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정책 확대에 따른 해상 풍력 수주로 인한 수혜주로도 꼽히고 있다.

한편 KT서브마린은 최근 이어진 KT의 구조 재편 작업에 따라 매각 물망에 올라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KT는 사업적 연관성이 낮은 자회사를 정리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곳들은 합병함으로써 통신 및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앞서 KT는 지난해 10월 KTH와 KT엠하우스의 합병을 발표하며 그룹 포트폴리오 재편을 시작했고, 올해 1월 KT파워텔을 디지털 보안장비 제조업체 ㈜아이디스에 매각한 바 있다.

KT서브마린은 최근 67억원 규모 해저케이블 사업 수주를 발표하기도 했다. 일본의 종합 전기기업인 NEC코퍼레이션이며, 수주 규모는 지난해 KT서브마린 매출의 약 12.9%에 해당하는 규모다.

KT서브마린 - 1995년 4월 17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2월 15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해저통신/전력케이블 건설과 유지보수사업, 해저파이프라인 설치/매설, 특수케이블 설치/유지보수, 탐사 등 Offshore사업, 해상구조물 제작 사업, 기타 부대되는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2020 12 기준 동사의 매출은 건설공사 68.5%, 유지보수 29.1%, 기타 2.4% 구성되어 있음.

(에이치엘비파워-일봉차트)

에이치엘비파워 19% 급등 '온실가스 환경규제 수혜'

에이치엘비파워가 강세다. 에이치엘비파워는 기후 관련주로 언급된다.

에이치엘비파워는 선박 탈황장비인 스크러버(Scrubber)의 황산화물 댐퍼(Sox Damper, 스크러버 댐퍼) 제조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이다. 지난해 초부터 발효된 유엔 산하 국제해사기구(IMO)의 선박 온실가스 환경규제(IMO 2020)의 수혜주로 분류돼 왔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국제통화기금(IMF) 등이 코로나19 대응은 물론 향후 기후변화, 불평등 심화 등에 대비한 조세정책 개혁을 촉구하고 나섰다. 

에이치엘비파워 - 주식회사 유아이엠엔터에서 에이치엘비파워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1995년 7월 31일에 설립되어, 선박용 탈황설비(SOx Damper)와 발전플랜트설비 Damper, 전력배전설비 Busway, 전기에너지저장시스템(ESS)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선박용 탈황설비(SOx Damper) 발전플랜트설비 댐퍼(Damper)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코스피 3200 탈환! 다시 시작인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