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5.07)

by 블린이 뚠뚠 2021. 5. 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삼성제약-일봉차트)

삼성제약, 췌장암 치료제 ‘리아백스주’ 국내3상 임상시험 학회서 발표

젬백스앤카엘은 7일 계열사 삼성제약이 성공적으로 완료한 ‘리아백스주 (코드명 GV1001)’의 췌장암 3상 임상시험 결과를 오는 6월4일 ‘미국임상종양학회 ASCO 2021’ 연례 회의에서 발표한다고 밝혔다.

초록 내용은 오는19일 공개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임상시험은 2015년 11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등 전국 16개 병원에서 총 148명의 국소진행성 및 전이성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내용이다.

기존 췌장암 치료제인 젬시타빈과 카페시타빈에 라이백스주를 병용 투여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했다. 리아백스주는 젬백스가 개발한 펩타이드 조성물 ‘GV1001’을 췌장암 치료제로 개발한 제품이다.

GV1001은 펩타이드 기반 치료용 췌장암 백신으로 글로벌 리포트인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 Wire)’지에 소개되며 국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는 워런 버핏의 회사로 유명한 미국 기업 버크셔 해서웨이의 계열사로, 전 세계 160개 이상의 국가에 글로벌 뉴스 배포망을 구축해두고 있다.

삼성제약이 지난 12월 발표한 3상 임상시험 결과보고서에 의하면, 1차 평가지표인 Overall Survival (OS: 전체 생존기간)에 대한 중앙값은 시험군에서 339일, 대조군에서 225.5일로 시험군에서 더 길었다.

안전성 분석 결과에서 특별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고, 대조군(위약) 대비해 안전성 측면에서 차이가 없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는 여러 약제를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부작용 및 안전성 문제가 심각한 현 치료법 대비 안전하게 투여할 수 있는 약제임을 입증한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5년 생존율이 약 10% 수준인 췌장암은 원격 전이로 진행될 시 생존율이 약 2%로 크게 낮아지는 난치병이다. 작년 12월 발표한 3상 임상결과로 리아백스주는 췌장암 치료에 새로운 희망을 여는 국산 신약이라는 평가를 받은 데 이어, 오는 6월 국제적으로 위상이 높은 ‘미국임상종양학회 ASCO 2021’ 연례 회의에서 그 결과를 발표한다.

한편, 글로벌데이터에 의하면 2019년 기준 글로벌 췌장암 시장 규모는 약 58억 4000만 달러(6조 4000억)에 달한다. 가장 흔하게 처방되는 아브락산의 시장 규모는 13억 5000만 달러(1조 5000억)으로 추산된다.

업계 관계자는 “2010년 아브락산을 개발한 아브락시스 바이오사이언스의 패트릭 순시옹이 미국의 제약사 셀젠에 29억 달러에 매각한 사례를 보면, 췌장암 치료제는 글로벌 시장에서 그 가치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삼성제약 - 1929년 8월 삼성제약소를 설립하였으며 26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음.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의약품 및 의약외품 판매업 1개 부문으로 구성됨.

주요제품으로는 까스명수, 쓸기담, 우황청심원현탁액, 콤비신주, 판토에이 등이 있으며, 노인성 질환 전문의약품 강화를 목적으로 신제품 발매 허가를 진행하고 있음.

(노루페인트우-일봉차트)
(태영건설우-일봉차트)
(신원우-일봉차트)

이번엔 우선주 이상 급등…노루페인트우, 태영건설우 등 무더기 상한가 (투자위험)

우선주들의 주가가 이상 급등하고 있다. 삼성화재우를 비롯해 15곳이 무더기 최고가로 치솟고 있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기준 노루페인트우는 전일 대비 1만5000원(30.00%) 오른 6만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동양2우B 역시 전일 대비 5200원(29.97%) 오른 2만2550원에 거래되고 있고 동양3우B 역시 29.90% 뛴 4만4100원에 거래 중이다. 동앙2우B와 동양3우 두 종목은 지난 6일에도 상한가로 거래를 마쳤다.

이밖에 금호건설우(29.96%), 동부건설우(29.81%), 태영건설우(29.78%)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동양우(25.58%), 신원우(24.79%), 코오롱글로벌우(19.95%), 진흥기업2우B(17.91%), 크라운제과우(15.87%) 등이 일제히 상승세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부여되지 않는 대신 보통주보다 더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식을 말한다. 우선주가 급등하고 있는 원인으로는 주도주가 부재한 상황에서 갈 곳을 잃은 자금 일부가 우선주로 유입됐을 가능성이 꼽힌다. 유통주식수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적은 금액으로도 시세가 크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거래량 또한 많지 않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가 필요하다. 주가가 급락할 때 제때 팔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주가 무더기 급등하면서 최고가를 기록한 종목도 속출하고 있다. 이날 삼성화재우를 비롯해 9곳의 우선주가 연중 최고가를 터치했다.

노루페인트 - 노루홀딩스에서 2006년 6월 1일자로 인적분할되어 2006년 6월 2일자로 분할등기를 완료하였으며, 2006년 7월 3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지배회사인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국내 2개사, 해외 5개사로 총 7개사임. 동사가 생산하는 페인트 용도별 시장은 건축용, 공업용, 자동차보수용, 모바일용임.

국내 페인트 시장 20%가량을 꾸준히 차지함.

태영건설 - 토목건축공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1973년 11월20일에 태영개발(주) 라는 상호로 설립되었으며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2020년 토건시공능력평가순위 13위의 종합건설업체로서 토목사업, 건축사업, 주택사업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수행.

2020 9 1 사업부문의 전문화를 제고하고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티와이홀딩스와 분할되었음.

신원 - 주요사업은 KNIT, SWEATER를 OEM생산하여 수출하는 수출부문과 패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패션부문으로 구분됨.

수출 부문은 과테말라 등에 위치한 계열사에서 생산한 의류를 GAP, WALMART, TARGET, HANES 등의 고객사에 수출하는 것이 주요 활동임.

패션 부문은 BESTI BELLI, SI, SIEG, FAHRENHEIT, MARKM, BRIONI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금호건설우-일봉차트)

GTX-B 호재 품은 마석역 인근 창현지주택, 시공예정사로 금호건설 MOU 체결

남양주 ‘창현지역주택조합’이 금호건설과 시공예정사 MOU를 체결하고 2차 조합원 모집을 성황리에 진행하며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시공예정사로 참여하는 금호건설은 주택 브랜드인 ‘어울림’으로 입주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는 건설사다.

모집 초기부터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B 노선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꼽혀왔던 마석역 주변에 위치해 지역 내 초미의 관심사로 부상한 창현지역주택조합은 총 15개 동, 최고 29층에 전용면적 59~84㎡ 타입으로 1,334세대 규모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주택건설 대지면적의 80% 이상의 토지사용권과 15% 이상의 토지소유권이 확보되고 사업 계획세대수의 50%이상의 조합원 구성이 완료되어야 한다는 정부의 강화된 지역주택조합 모집 및 인가조건을 모두 충족한 상태다.

창현지역주택조합이 토지소유권을 확보한 남양주시 화도읍 창현리 391-20번지 일대는 GTX-B노선의 시작점이 되는 마석역에서 도보 10여 분 거리에 있어 일찌감치 1차 조합원 모집이 완료된 바 있다.

인천 송도에서부터 남양주 마석역까지 총사업비 6조원, 전체 82.7km를 연결하는 GTX-B 노선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고 건설사업의 기본 토대가 될 기본계획이 오는 8월까지 윤곽을 드러낼 전망이다.

특히 GTX-B노선의 시작역으로 예정된 화도읍 마석역은 경춘선과 공용하는 것은 물론 GTX 차량기지도 이곳에 건설이 계획되어 있어 지역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GTX 노선 개통 예정지 부동산 시장의 집값 상승도 이어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의하면 남양주시 화도읍 ‘남양주 라온프라이빗’ 전용 59㎡의 경우 지난 2020년 1월에 2억3,500만원에 거래되던 것이 올 1월에는 2억원 가까이 오른 4억1,000만원에 거래됐다.

또한 GTX-A 노선이 추진되고 있는 고양시 소재 ‘킨텍스 꿈에그린’ 전용 84.42㎡은 2년 사이에 6억8,000만원이 올라 올 1월에 14억4,000만원에 손바뀜됐다.

한편 창현지역주택조합은 현재의 교통망으로도 단지 인근 화도IC를 통해 서울~양양간 고속도로 이용 시 잠실역까지 20분 대면 진입이 가능하고, 수석~호평간 고속도로를 통해 강변북로로 연결되어 서울로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편리한 도심생활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점도 매력이다. 사업지 주변으로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쇼핑시설은 물론, 금융과 행정기관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단지 내 특화설계도 장점으로 여유로운 일상을 즐길 수 있는 ‘모던스퀘어’, 시원한 폭포를 단지 내에서 보고 즐길 수 있는 ‘흰물빛 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휴식을 위한 ‘산책로’와 아이들을 위한 ‘물방울 놀이터’도 조성해 커뮤니티&공원형 아파트를 만들 계획이다. 

한편, ‘창현지역주택조합’ 홍보관은 구리시 교문동에 위치해 있으며,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관람 할 수 있도록 하루 2회 정기적인 소독을 하고 있으며, 홍보관 내 분사소독기, 체온계, 손소독제, 덧신 등을 구비해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금호건설 - 타이어 제조 및 판매를 주목적사업으로 하여 1960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주요사업으로 건설부문 및 기타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27개사가 있으며, 대표적으로 금호리조트(주), 아시아나항공(주) 등이 있음.

국내외에서 건축, 토목, 주택, 플랜트, 환경 모든 분야에 걸쳐 뛰어난 시공능력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성장해왔으며, 특히 공항사업은 국내 최고의 실적을 자랑함.

(동부건설우-일봉차트)
(동양우-일봉차트)
(동양2우B-일봉차트)
(동양3우B-일봉차트)

‘우선주 광풍’ 재연되나···동부건설, 동양주 관련우 등 상한가 (투자주의)

횡보장에 테마주 부각···주가 요동, 단일가 매매 적용 불구 上 직행도, "적은 거래에도 급변···투자 주의를

"지난해 ‘우선주 광풍’을 연상하게 하는 우선주의 이상 급등 현상이 또다시 연출되고 있다. 코스피가 3개월이 넘게 박스권 움직임을 보이고 주도주 노릇을 한 경기 민감주의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시중 자금이 갈 곳을 찾지 못하자 한동안 잠잠했던 우선주가 재차 요동치는 모습이다.

유통 주식 수가 적은 우선주는 낮은 거래량으로도 시세가 급변할 수 있고 특정 세력이 주가를 끌어올리는 불공정 거래에 악용될 소지가 있는 만큼 투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7일 유가증권시장에서 동부건설우는 상한가(29.81%)를 기록하며 6만 1,400원에 마감했다. 동부건설우는 이달 들어서만 주가가 118.5% 폭등했다. 이날 코스피 시장에서 동부건설우·금호건설우 등을 비롯해 총 8개 우선주가 상한가에 거래를 마쳤으며 이 밖에도 크라운제과우(16.98%)·코오롱글로벌우(16.47%)·진흥기업2우B(14.53%) 등도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

상한가까지 치솟은 우선주가 속출했지만 주가 상승의 뚜렷한 이유는 찾기 힘들다. 지루한 횡보장이 장기화할 조짐을 보이자 우선주가 테마성으로 올랐다는 분석과 투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는 권고가 동시에 나온다.

한 증권사 연구원은 “최근 주식의 가격 부담이 커졌고 돈이 갈 곳이 찾지 못하자 우선주가 테마성으로 급등한 것으로 보인다”며 “우선주는 시가총액이 작기 때문에 소수 인원이 높은 매수 호가를 반복 제시하면서 시세를 부양하는 방식의 부정 거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6월 삼성중공업의 우선주가 10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우선주의 ‘묻지 마 급등’ 현상이 벌어지면서 주식시장이 투기판으로 변질되고 있다는 비판이 나왔다. 이에 금융 당국은 투자자의 피해를 막기 위해 총 22개 우선주에 대해 30분 주기 단일가 매매를 적용하고 있지만 시장은 말썽을 잠재우기는 부족한 모습이다. 

동양2우B와 동양3우B는 현재 단일가 매매를 적용받고 있지만 이날 상한가에 거래를 마쳤다.

동부건설 - 토목공사, 건축공사 및 전기ㆍ기계설치공사업 등을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되어 1978년 상장됨.

토목공사ㆍ건축공사 등의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주요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엔지니어링서비스업 등이 있음.

아파트 브랜드 '센트레빌'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사업지를 선별수주하여 안정적인 cash flow 구축하고 있음.

동양 - 1955년 8월에 설립된 동양세멘트(주)가 전신이며, 2016년 유진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유진기업과 시너지 효과 창출 중임.

주요사업으로 레미콘, 골재, 건자재를 다루는 건자재 네트워크, 주택, 토목, 리모델링을 다루는 건설 서비스 그리고 플랜트, 산업용 송풍기를 다루는 인프라엔지니어링을 영위하고 있음.

엔지니어링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최근 발전소 플랜트를 잇달아 수주하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

코스닥

(위즈코프-일봉차트)

위즈코프 상한가 달성…윤석열 테마주? (투자주의)

위즈코프 주가가 급등세다. 위즈코프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테마주로 꼽히면서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정승환 대표이사가 윤 전 총장과 서울대 동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위즈코프 관계자는 “주가 급등 이유를 파악 중”이라고 답했다.

한편 정치·테마주의 경우 다소 근거 없는 이유로 주가가 급등락해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다.

위즈코프 - 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관리용역, 통합서비스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95년 3월 설립됨.

2008년 2월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정읍(순천)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유소의 운영권을 낙찰 받아 휴게소 및 주유소의 관리운영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은 IT사업부문의 시스템통합, 소프트웨어 등의 상품 등이 있으며,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 부문에서는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음식료,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유류 LPG 등이 있음.

(특수건설-일봉차트)

특수건설, 사업비 23조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지하 기간시설 시공전문 부각

특수건설이 강세다. 정부가 상습 교통정체 구간인 경부고속도로 서울 강남~경기 화성동탄 구간을 지하화한다는 구상을 처음으로 밝히면서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한남대교 남단부터 동탄까지 총공사비가 23조원을 웃돌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상습 정체 구간인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구간을 지하화하는 방안을 검토하면서 실제 사업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린다. 정부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2021∼2025년)'에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노선을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노형욱 국토부 장관 후보자는 전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동탄에서 강남 구간을 입체적으로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서초구 등이 중심이 돼 구상 중인 한남IC~양재IC 구간(6.4㎞) 지하화는 지하 1, 2층에 상·하행선을 분리 건설해 12차로를 확보하고, 지상에는 공원 등을 꾸며 단절된 동서 생활권을 연결하는 방안을 담고 있다.

노형욱 국토부 장관 후보자가 밝힌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구간 입체 건설 방안은 현재 지상도로를 그대로 이용하는 동시에 지하도로를 추가로 지어 교통처리 용량을 늘리는 데 주안점을 둔 것으로 해석된다.

특수건설은 프론트잭킹공법을 사용해 철도 및 도로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 시공을 통한 새로운 통로와 공간을 창조하고 있다. 또한 BG공법을 사용한 대구경 대심도 교량기초시공에서 세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첨단 시공장비를 사용해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고속철도 및 싱가폴 고속도로 지하구간 및 지하철등을 시공했다.

터널관련 쉴드공법과 독일에서 도입한 최신의 장비와 최고의 기술력으로 서초전력구, 한강하저터널등을 시공했다.

특수건설은 1971년 창사 이래 고난도 지하 기간시설 시공분야에서 차별화된 공법과 기술력으로 시공실적을 확보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온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기초토목 시공 전문업체다.

특수건설 -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 대구경 교량기초시공, 쉴드 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사업으로 영위함.

BG장비를 도입하여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고속철도 및 싱가폴 고속도로 지하구간 및 지하철등을 시공함. 또한 터널관련 쉴드공법과 독일에서 도입한 장비와 기술력으로 서초전력구, 한강하저터널 등을 시공함.

자동차공장의 도장라인 제작과 포스코등의 산업플랜트 등을 제작함.

상한가 근접 종목

(캐리소프트-일봉차트)

캐리소프트 20% 상승 "공시할 정보 없다"

캐리소프트가 상승세다.

캐리소프트는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 조회공시에 대해 “관련해 별도로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공시한 바 있다.

캐리소프트 -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매출구성은 2020 12 기준 콘텐츠IP 59.82%, 콘텐츠 40.18% 등으로 이루어짐.

하한가 종목

(나노스-일봉차트)

하한가 관련기사 없음

나노스 - 2004년 12월 2일 삼성전기 VCR헤드 부문을 분사해 종업원 지주회사로 설립된 전자제품 설계 제조 회사임.

휴대폰 카메라모듈 핵심부품인 광학필터, 홀센서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광할필터 및 홀센서 등이 있음.

주요 수요처는 휴대폰 카메라모듈사로서, 국내 Major 업체인 삼성전자, 삼성전기, 파워로직스, 엠씨넥스, 캠시스, 나무가등에 납품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아니 이게 진짜.. 뭔가.. 쎄한데.. 다들 조심!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