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5.06)

by 블린이 뚠뚠 2021. 5. 6.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동일제강-일봉차트)

동일제강 주가 상한가..."공급, 수요 속도 못따라가자 철강재 값 ↑"

동일제강 주가가 장초반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동일제강 시가총액은 671억원이며, 시총 순위는 코스피 931위다. 액면가는 500원이다.동일제강은 철강 중소형 관련주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바닥을 쳤던 철강업계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보급 확대와 각국의 경기부양책에 힘입어 국내외 경제가 빠른 회복세를 보이자 활기를 띄고 있는 것. 

수요가 확대되는 속도를 공급이 따라잡지 못하자 철강재 값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최근 열연, 후파판 국내 유통가격은 100만원을 넘었다. 

동일제강 - PC강선 및 강연선, 아연도 강선 및 강연선, 경강선, 마봉강 등을 제조, 판매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공급과잉에 따른 판매 경쟁의 심화가 두드러져, 품질향상을 통한 점유율 유지 및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강점을 가지고 있는 품목은 선재에서는 PC강연선이고 마봉에서는 SUS 마봉임.

매출 비중은 마봉 62.54%, 선재 36.41%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노루홀딩스우-일봉차트)
(노루홀딩스-일봉차트)

노루홀딩스우, 윤석열 테마주로 연일 급등세 (투자경고)

노루홀딩스우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 테마주로 분류되면서 연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6일 오전 현재 노루홀딩스우는 전일 대비 19.29% 오른 11만5000원을 기록 중이다. 지난달 19일 종가가 1만8650원에 그쳤지만 주가가 연일 폭등세를 보이면서 이날 장중 12만5000원까지 치솟았다. 주가 상승률은 570.24%에 달한다.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됐다.

노루홀딩스우는 자회사 노루페인트가 윤 전 총장 부인 김건희씨 회사 전시회에 후원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테마주가 됐다. 이 회사는 김씨의 회사인 코나바컨텐츠의 '혁명, 그 위대한 고통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야수파 걸작전에 후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루페인트우도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면서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된 상태다.

노루홀딩스 - 노루페인트, 노루케미칼, 아이피케이, 노루오토코팅 등 자회사 및 투자사의 배당금수익이 주요 수익원인 지주회사임.

2006년 6월 제조부문과 지주회사부문으로 인적분할하여 제조 및 판매 부문은 노루페인트로 이관하였고, 동사는 지주회사로 전환하여 사업을 영위함.

주요제품인 도료는 타산업의 중간재 역할로 건설, 자동차, 선박, 철강 전방산업의 영향이 산업이며 산업 특성상 원재료의 수입 비중이 높고 매출은 내수 비중이 높은 편임.

(노루페인트우-일봉차트)
(노루페인트-일봉차트)

노루페인트우 주가, 윤석열 관련주 언급에 강세 (투자위험)

노루페인트우 주가가 급등했다. 노루홀딩스, 노루페인트 등 노루 관련 기업들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

윈지코리아컨설팅이 아시아경제 의뢰로 지난 24∼25일 전국 유권자 1천8명을 조사한 결과, 내년 대선 양자대결에서 윤 전 총장을 지지하겠다는 응답은 47.2%, 이 지사는 40.0%로 각각 집계됐다.

노루페인트 - 노루홀딩스에서 2006년 6월 1일자로 인적분할되어 2006년 6월 2일자로 분할등기를 완료하였으며, 2006년 7월 3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지배회사인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국내 2개사, 해외 5개사로 총 7개사임. 동사가 생산하는 페인트 용도별 시장은 건축용, 공업용, 자동차보수용, 모바일용임.

국내 페인트 시장 20%가량을 꾸준히 차지함.

(동부건설우-일봉차트)
(동부건설-일봉차트)

동부건설·동부건설우 주가 급등, 대구 내당동 주상복합 시공사 선정 (투자주의)

동부건설·동부건설우 주가가 급등했다. 최근 동부건설은 대구 서구 내당동 주상복합시설 신축공사의 시공사로 선정됐다.

동부건설은 해당 시설을 철거 후 지하 4층~지상 44층의 주상복합시설을 새롭게 선보인다.

태원이앤씨가 발주처이며 공사비 규모는 약 606억원이다. 공사기간은 건축공사 착공일로부터 39개월이다.

동부건설 - 토목공사, 건축공사 및 전기ㆍ기계설치공사업 등을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되어 1978년 상장됨.

토목공사ㆍ건축공사 등의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주요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엔지니어링서비스업 등이 있음.

아파트 브랜드 '센트레빌'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사업지를 선별수주하여 안정적인 cash flow 구축하고 있음.

(대원전선우-일봉차트)
(대원전선-일봉차트)

대원전선우 주가, 현대 아이오닉5 전선 공급

대원전선우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현재 대원전선은 아이오닉5에 자동차용 전선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용 전선 생산능력을 확충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최신 전기차 '아이오닉5'를 통해 중국 전기차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면서 대원전선이 수혜를 볼 것이란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미친 모양새다.

대원전선 - 대원전선(주)는 생활용 전력 및 산업용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축,전기전자기기, 자동차, 각종 기계등에 들어가는 전력및 통신케이블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제조,판매함.

전선산업의 주요 원재료는 동으로, 당사에서 제조하는 전력케이블 원재료의 대부분을 차지함. 동사는 원재료 조달을 LS전선,대한전선, KBI메탈등에서 가공한 Rod 구입하여 사용함.

(성문전자우-일봉차트)
(성문전자-일봉차트)

성문전자·성문전자우 주가 급등, 황교안 관련주 언급

성문전자·성문전자우 주가가 급등했다. 최근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대표가 차기 대통령 선거 대열에 합류할 것이란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성문전자 주가가 급등한 모양새다. 

성문전자는 대표가 황교안 전 대표와 같은 성균관대 출신으로 알려지며 황교안 관련주로 언급되는 종목이다.

성문전자 - 필름 Capacitor용 증착 필름을 생산하여 세계시장의 20%, 국내 시장의 70% 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DM사업부문은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디엠 발송비용 축소와 입찰 방식 채택의 경우 디엠업체들 간의 가격 경쟁이 불가피한 상황임.

(동양2우B-일봉차트)
(동양3우B-일봉차트)
(동양-일봉차트)

'윤석열 테마주' 동양2우B, 동양3우B  '上'

동양2우B, 동양3우B가 윤석열 테마로 주가가 급등했다. 동양 임원들이 윤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 동문, 법무법인 태평양 근무 등으로 친분이 있다는 이유에서다.

동양 - 동양세멘트(주)가 전신이며, 2016년 유진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유진기업과 시너지 효과 창출 중임.

주요사업으로 레미콘, 골재, 건자재를 다루는 건자재 네트워크, 주택, 토목, 리모델링을 다루는 건설 서비스 그리고 플랜트, 산업용 송풍기를 다루는 인프라엔지니어링을 영위하고 있음.

엔지니어링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최근 발전소 플랜트를 잇달아 수주하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

(신원우-일봉차트)
(신원-일봉차트)

'윤석열 테마주' 신원우 '上'

윤석열 관련주 신원우가 급등을 했다.

신원우는 우진호 신원종합개발 대표이사와 장용석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테마주로 거론되고 있다.

신원 - 주요사업은 KNIT, SWEATER를 OEM생산하여 수출하는 수출부문과 패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패션부문으로 구분됨.

수출 부문은 과테말라 등에 위치한 계열사에서 생산한 의류를 GAP, WALMART, TARGET, HANES 등의 고객사에 수출하는 것이 주요 활동임.

패션 부문은 BESTI BELLI, SI, SIEG, FAHRENHEIT, MARKM, BRIONI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코스닥

(텔레칩스-일봉차트)

텔레칩스, 국내 첫 차량용 MCU 독자개발 소식에 상한가

'품귀' 차량용 반도체 수급해소 주목, 삼성전자 파운드리 통해 시범 생산

반도체 설계 전문업체(팹리스) 텔레칩스가 최근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했다는 소식에 6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업계에 따르면 텔레칩스는 최근 독자 개발한 자동차용 MCU를 출시했다. 자동차용 MCU는 차량용 반도체의 일종으로 국내 물량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는 품목이다.

자동차 브레이크·변속기 등차량 핵심 부품에 들어가기 때문에 높은 신뢰성이 필요하며, 이 때문에 네덜란드 NXP, 독일 인피니언, 일본 르네사스 등 전 세계적으로도 10곳 미만의 기업이 과점 형태로 공급하고 있다.

텔레칩스는 자동차용 MCU를 지난달부터 삼성전자의 위탁생산 파운드리를 통해 시범 생산했다.이와 관련해 업계에선 삼성전자가 중소 팹리스(반도체 설계전문)를 통해 국내 완성차 업계를 우회 지원한 것으로 보고 있다.

텔레칩스 - Video Codec IP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주)칩스앤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음.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음.

2018 7 25 인공지능 알고리즘 반도체 개발을 위해 ()마인드인테크를 100% 출자 설립함.

(애니플러스-일봉차트)

애니플러스 주가 계속된 상승세 원인 '확진자 증가'

애니플러스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애니플러스는 800개 이상의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국내 2300만, 해외 1400만 가구에 송출하는 사업과 극장판 애니메이션 수입·배급 사업을 주력으로 한다. 지난해 기준 매출비중이 52.3%에 달한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6일 0시 기준, 국내 발생 신규 확진자는 562명, 해외유입 사례는 12명으로 총 누적 확진자는 125,519명(해외유입 8,464명)이라고 밝혔다.

지역별 확진자는 서울 211명, 경기 142명, 울산 38명, 부산 28명, 경북 21명, 인천 19명, 대전 18명, 경남 17명, 충남 13명, 강원 12명, 전남 10명, 광주 8명, 대구 7명, 제주-충북 6명, 전북 5명, 세종 1명이다.

신규 격리해제자는 547명 늘어 총  115,491명이다. 사망자는 4명 늘어 누적 사망자는 1,851명이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며 자택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고 애니 시장이 강세를 보이는 모양새다.

애니플러스 - 2009년 9월 8일 주식회사 애니플러스로 변경 등기하였음. 2020년 1월 22일자를 합병등기일로 미래에셋대우기업인수목적2호와 합병하여 2020년 2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유스 애니메이션을 핵심 콘텐츠로 하는 'ANIPLUS' 방송사업을 사업으로 VOD 사업 사업, 극장판 애니메이션 배급사업, 전시 이벤트 사업, 드라마 제작 사업 관련 사업 영역으로 다각화를 전개함.

(대호특수강우-일봉차트)
(대호특수강-일봉차트)

대호특수강·대호특수강우 주가 가파른 상승세 기록

대호특수강·대호특수강우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대호특수강은 냉간압조용선(CHQ Wire) 제조 판매를 주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국내 철강사 포스코가 대호특수강의 주요주주란 점이 주가 상승의 원인으로 풀이된다.

한국철강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16일 기준 국내에서 유통되는 열연강판(철강 반제품 슬래브를 고온·고압으로 늘여 만든 기초 철강재) 가격은 톤당 101만원으로 2008년 집계를 시작한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철강 상승세는 전 세계 경기 회복으로 원자재 수요가 증가한 이유가 뒷받침되고 있다.

대호특수강 - 1988년 냉간압조용 강선의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2년 동방금속공업을 흡수합병함. 2001년 부도로 2년간 회사정리절차를 거침.

선재와 마봉강, 스테인레스 선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4년 강관 사업을 중단함.

선재부문은 자동차부품, 일반산업 기계부품 전자부품인 볼트/너트, 베아링볼, 스크류 등의 냉간압조용선을 생산하며, 마봉강부문은 자동차부품, 일반산업기계부품 등의 축으로 사용되는 봉강을 생산함.

상한가 근접 종목

(금호석유우-일봉차트)
(금호석유-일봉차트)

금호석유, 사상 최대 분기 실적에 강세

금호석유화학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에 6일 장 초반 강세다. 사상 최대 분기 실적에 이어 긍정적인 실적 전망이 나온 점의 주가 강세의 배경으로 풀이된다.

금호석유는 지난 1분기 매출액 1조8,545억원, 영업이익 612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 분기 대비 각각 35.4%, 122.6%, 전년 대비 각각 51.3%, 360.2% 증가한 수치이며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이다.

증권가에서는 금호석유가 당분간 호실적으로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황유식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경기 회복과 계절적 성수기 진입으로 2분기 합성고무와 페놀유도체 두 부문의 영업이익은 한 단계 더 증가할 것"이라며 "올 2분기 영업이익은 6,722억원으로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재차 경신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목표주가를 기존 26만원에서 39만원으로 높였다 .

금호석유 -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전자소재,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항만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합성고무산업은 천연고무와 유사한 성상을 지니는 합성고무상 물질 또는 고무상 탄성체가 있는 가소성 물질인 합성고무를 이용하여 타이어, 신발 등의 주원료를 생산하는 사업임.

(태양금속우-일봉차트)
(태양금속-일봉차트)

상승 관련기사 없음

태양금속 - 동사는 1954년 설립된 후, 1964년 자동차 및 기계, 전기, 전자부품용 단조제품 제조업을 영위하기 위해 상호변경하였음.

자동차 및 기계, 전기, 전자부품용 단조제품을 제조하여 수요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우수한 설계진 및 기술인력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국내최대의 자동차용 냉간 단조 볼트류 전문제조업체로써 2019년말 기준 약 38%의 시장점유율로서 업계1위의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음.

(한일철강-일봉차트)

상승 관련기사 없음 - 철강 관련 테마주로 예상

한일철강 - 철강제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취급품목은 철판류, 형강류, 기타(Coil절단가공, SHOT BLAST)로 구성됨.

자동차, 선박기계, 건설등에 사용되는 열연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일부는 Coil절단가공 및 SHOT BLAST등 임가공 형태로 판매하고 있음.

매출은 도매및상품 중계업 49.23%, 1차금속 제조업 44.94%, 철강재 임대 2.93%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광림-일봉차트)

광림 장마감 코앞인데 '주가 25%' 상승...무슨 이유로?

광림 주가가 상승세다.

광림 시가총액은 1678억원이며, 시총 순위는 코스닥 576위다. 액면가는 500원이다.지난달 광림은 성석경 대표가 13일부터 15일까지 장내 매수를 통해 자사 주식 4만1000주를 매입했다고 밝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광림 관계자는 "이번 주식 매입은 성 대표가 이달 초 새 대표이사로 선임됨에 따라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의지를 보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광림 - 유압크레인 및 특장차 제조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3년 7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유압크레인, 전기공사용 특장차 등 중량물 운반용 건살장비 및 특수장비, 크레인, 군용 수송장비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음.

제품매출은 정부예산 편성 기간적인 여건과 이에 따른 전반적인 국내경제 여건 등에 민감한 변동성을 가지고 있음. 일반적으로 매출은 하반기에 집중되는 추세를 보임.

(유바이오로직스-일봉차트)

국제백신연구소, 유바이오로직스 콜레라백신 네팔 3상 돌입

국제백신연구소가 유바이오로직스의 경구용 콜레라 백신으로 네팔에서 임상에 돌입한다. 

6일 미국 임상정보사이트 클리니컬트라이얼즈(Clinical Trials)에 따르면 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는 최근 유바이오로직스의 경구용 콜레라 백신 '유비콜-플러스'와 기존 백신 간에 비열등성과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한 3상을 사이트에 게재했다. 시험약을 제공하는 유바이오로직스가 공동작업자로 참여한다. 

이번 임상은 네팔 1~40세 건강한 피험자 2530명으로 진행된다. 임상 설계는 사노피 자회사 샨타 바이오테크닉스(Shantha Biotechnics)의 경구용 콜레라 백신 '샨콜(Shanchol)'과 효과를 비교하는 방식이다. 임상 시작 예정은 5월 중순이며, 임상 완료 목표 시점은 2022년 9월이다. 

이번 임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유바이오로직스는 네팔에서 경구용 콜레라 백신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비콜-플러스는 바이알 형태의 콜레라백신 '유비콜'을 플라스틱 튜브 형태로 개선한 경구용 백신으로 2017년 8월에 WHO-PQ 승인을 받아 2018년부터 국제구호기구 등에 조달하고 있다. 

유바이오로직스는 빌앤멜린다 게이츠 재단 후원으로 연간 2500만 도즈를 생산할 수 있는 콜레라백신 완제 제조 시설을 2015년 하반기에 구축했다.

2019년 빌게이츠 재단의 추가 지원으로 추가 2500만 도즈의 증설을 진행하고 있다. 2022년 하반기부터 유바이오로직스의 콜레라백신 공급량은 5000만 도즈에 달한다. 유바이오로직스는 인도 공급을 위해 현지 3상을 실시하고 있다. 

유바이오로직스 -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10년 03월 설립되었으며 2017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주요제품은 콜레라백신 치료제(유비콜)과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 및 수탁 제조 등이 있으며, 국내 중소 바이오업체들의 임상시료를 생산하고 있음.

2020 6 우수한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의 가치투자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POP바이오텍사에 36억원을 출자함.

하한가 근접 종목

(넥스트사이언스-일봉차트)

투자위험 종목 노루페인트우·로보쓰리 환영...넥스트사이언스 시무룩 (투자위험)

투자위험 종목에 넥스트사이언스, 노루페인트우, 로보쓰리가 올라왔다.

6일 오전 주식시장에서 넥스트사이언스 주가는 전일 대비 12.98% 내린 1만4750원으로 급락 출발하고 있다.

하지만 노루페인트우 주가는 전일 대비 16.88% 오른 4만5000원, 로보쓰리 주가는 전일 대비 4.91% 오른 2885원으로 상승 출발하고 있다.

투자위험 종목은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투기적인 가수요 및 뇌동매매가 진정되지 않고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경우 지정된다. 뇌동매매는 투자자의 독자적이고 확실한 시세 예측에 의한 매매거래가 아닌 남을 따라하는 매매를 말한다.

이는 가장 높은 단계의 시장경보로서 투자자들은 해당 종목에 투자 시 보다 높은 주의가 필요하다.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되는 사유는 주가 단기급등, 중장기 상승 등이다.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주가가 상승하면 1일간 매매거래가 정지된다.

넥스트사이언스 -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동사포함 총 6개사임.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골재, 화장품, 의료, 발효식품음료의 제조 및 판매 사업과 바이오 사업을 영위하며, 이 중 식음료부문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큼.

리테일사업부문 건강음료사업은 2019 7 이디야 시작으로 스무디킹, 쿠팡과의 업무제휴를 맺었고, 최근 암웨이와 올리브영의 전국매장에 입점하였음.

(아이오케이-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아이오케이 - 2015년 12월 아이오케이컴퍼니 흡수합병하였으며, 합병 후 상호를 포인트아이에서 아이오케이컴퍼니로 변경함.

2018년 7월 통신서비스 사업자에 무선인터넷 위치기반 솔루션을 공급하는 ICT 부문을 물적분할 하였음.

최근 문화 콘텐츠의 국가간 교류가 증가하고, 글로벌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과거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지역을 넓혀가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아니 이게 머선129.. 우..우..우선주 대박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