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5.04)

by 블린이 뚠뚠 2021. 5. 4.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조선선재-일봉차트)

조선선재 주가 급등하며 18만 선 돌파

조선선재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조선선재는 지난달 30일을 제외하고 소극적인 낙폭차를 보여주고 있다.

조선선재는 피복용접재료 제조 및 유통업체로 알려져 있다.

조선선재 - S홀딩스주식회사(구,조선선재주식회사)로부터 2010년 1월 1일자로 인적분할방식에 의해 설립 됨.제조사업부문 중 피복용접재료부문을 승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인적분할과 관련해 회사설립 등기를 2010 1 5일자로 완료하였음.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상장시장에 2010 2 19 분할된 주식이 재상장을 승인받아 거래소에서 매매가 개시됐음.

(노루홀딩스우-일봉차트)

노루홀딩스우 29% 상승...윤석열 전 총장 때문? (투자경고)

노루홀딩스우 주가가 상승세다.

노루홀딩스우 시가총액은 179억원이며, 시총 순위는 코스피 1191위다. 액면가는 500원이다.

노루홀딩스우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관련주다. 윤 전 총장의 부인인 김건희 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콘텐츠'의 후원사로 알려지면서부터다. 

노루홀딩스 - 노루페인트, 노루케미칼, 아이피케이, 노루오토코팅 등 자회사 및 투자사의 배당금수익이 주요 수익원인 지주회사임.

2006년 6월 제조부문과 지주회사부문으로 인적분할하여 제조 및 판매 부문은 노루페인트로 이관하였고, 동사는 지주회사로 전환하여 사업을 영위함.

주요제품인 도료는 타산업의 중간재 역할로 건설, 자동차, 선박, 철강 전방산업의 영향이 산업이며 산업 특성상 원재료의 수입 비중이 높고 매출은 내수 비중이 높은 편임.

(동부건설우-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동부건설 - 토목공사, 건축공사 및 전기ㆍ기계설치공사업 등을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되어 1978년 상장됨.

토목공사ㆍ건축공사 등의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주요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엔지니어링서비스업 등이 있음.

아파트 브랜드 '센트레빌'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사업지를 선별수주하여 안정적인 cash flow 구축하고 있음.

코스닥

(액션스퀘어-일봉차트)

액션스퀘어, 신작 '앤빌' 기대감에 상한가

액션스퀘어가 신작 '앤빌' 출시를 앞두고 강세다. 앤빌은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슈팅 게임으로, 해외 각국에서 퍼블리싱 계약 관련 러브콜이 이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액션스퀘어가 100억 원을 투자해 개발한 탑다운 슈팅액션 게임 '앤빌'은 최근 스팀(Steam) 페스티벌에 참가해 해외 유저들에게 높은 관심은 받았다.

액션스퀘어 관계자는 "메이저 퍼블리셔들의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다"며 "대부분 스팀 서비스를 비롯한 해외 각국 퍼블리싱 계약 및 협업에 관한 문의"라고 밝혔다.

앤빌은 올 여름 SK텔레콤-MS의 5G 콘솔버전 뿐만 아니라 PC온라인 버전인 스팀 얼리 억세스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액션스퀘어 - 사업은 게임 산업 중 모바일게임 산업을 영위하며 서비스 중인 게임은 '삼국블레이드', '블레이드2 for Kakao'가 있음.

동사가 개발한 '블레이드 for Kakao'와 '삼국블레이드', '블레이드2 for Kakao'의 매출은 퍼블리싱 업체인 네시삼십삼분㈜를 통해 구글 등의 플랫폼에서 발생하고 있음.

콘솔게임 '블레이드2' 블레이드2 닌텐도스위치버전으로 2019 6 유럽 북미에 출시됨.

(한국선재-일봉차트)

한국선재 무려 주가 29% 폭등...조선업 호황 영향?

한국선재 주가가 상승세다.

한국선재 시가총액은 1199억원이며, 시총 순위는 코스닥 806위다. 액면가는 500원이다.최근 조선업계가 호황을 누리면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조선업계에 따르면 올들어 이달 말까지 조선업계 매출액 상위 3사의 수주금액은 145억1000만 달러(약 16조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21억7000만 달러)보다 7배가량 늘었다. 이는 목표액인 304억달러의 47.7% 달하는 수준이다.

한국선재 -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됨.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음.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STX엔진-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  고점에서 매물 출회 예상 (투자주의)

STX엔진 - 2004년에 STX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민수사업, 특수사업, 전자통신사업의 3개 부문을 영위함.

사업부문별로 조선소와 발전소 등에 선박용 및 발전기용 디젤엔진, 육군과 해군 등에 육상용 및 해상용 방위산업 엔진과 국방부 및 조선소 등에 전자통신장비 등을 공급중.

2,000kw 이상의 중대형 엔진 시장의 경우 오랜기간 MDT사와의 License Agreement 통해 품질 브랜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조선주.. 생각보다 힘이 좋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