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30)

by 블린이 뚠뚠 2021. 4. 3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STX중공업-일봉차트)
(STX-일봉차트)

STX중공업, 조선업 호황에 연일 강세… 상한가!

STX중공업이 연일 강세다. STX중공업은 최근 호황을 보이는 조선업황의 수혜를 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STX중공업의 지난해 연결 기준 STX엔진 매출액은 5867억원, 영업이익은 143억원, 당기순이익은 206억원이다. 같은 기간 연결 기준 STX중공업 매출액은 2480억원, 영업이익은 23억원, 당기순이익은 11억원을 기록했다.

STX중공업 - 2001년 6월 STX에서 소재사업부문이 분사하여 엔파코로 설립되었으며, 2009년 5월 15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선박용 디젤엔진, 발전설비, 조선 기자재 등 사업을 영위함.

기자재 사업으로 당사는 선박용 디젤엔진 크랭크샤프트, 실린더 라이너, 터보 차저 등의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선박용 선실 주요 선박용 기자재까지 제작함.

STX - 에너지, 원자재 수출입, 기계/엔진, 해운/물류의 4대 사업을 중심으로 한 전문 무역상사임. 국내 계열회사로는 STX마린서비스(선박관리, 해양서비스), STX리조트( 리조트, 단체급식), STX에어로서비스(항공정비) 등이 있음.

2014 채권단과 경영정상화계획 이행 약정을 체결하였으며, 2018 8 채권단 지분매각으로 최대주주가 APC머큐리로 변경, 채권단 공동관리절차 종료됨.

(한화투자증권우-일봉차트)

투자위험 종목 한화투자증권우 상승...(투자위험)

투자위험 종목에 한화투자증권우가 올라왔다. 한화투자증권은 두나무 나스닥 상장 관련주로 올라왔었다.

투자위험 종목은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투기적인 가수요 및 뇌동매매가 진정되지 않고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경우 지정된다. 뇌동매매는 투자자의 독자적이고 확실한 시세 예측에 의한 매매거래가 아닌 남을 따라하는 매매를 말한다.

이는 가장 높은 단계의 시장경보로서 투자자들은 해당 종목에 투자 시 보다 높은 주의가 필요하다.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되는 사유는 주가 단기급등, 중장기 상승 등이다.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주가가 상승하면 1일간 매매거래가 정지된다.

한화투자증권 -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 임.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음.

2019 7 1천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자본 규모 1조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음.

(하이스틸-일봉차트)

하이스틸 상한가 급등 '철강업 장미빛 전망'

하이스틸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철강협회에 따르면 지난 23일 기준 국내 열연강판(철강 반제품 슬래브를 고온·고압으로 늘여 만든 기초 철강재) 유통가격은 톤(t)당 101만원으로 2008년 집계를 시작한 이래 최고치를 이어가고 있다.

세계철강협회(WSA)는 올해 세계 철강 수요를 전년 대비 5.8% 증가한 18억7420만톤으로 전망했다.

중국이 철강 수출증치세 환급을 폐지하면 중국 철강재 수출이 감소해 한국 철강업체에 호재가 될 것으로 분석된다.

하이스틸 - 2003년 1월 한일철강(주)로부터 인적분할해 설립됨. 2003년 2월 발행주식을 유가증권증권시장에 재상장한 주권상장법인임.

지배회사는 지주회사의 미국시장 공략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설립 되었음.

2020 한국의 철강 산업은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코로나19 팬데믹과 미국의 수출규제 글로벌 경기침체 여파가 한국 철강 산업에도 크게 영향을 것으로 보이는만큼 동사의 노력도 상당할 것으로 전망됨.

(노루페인트우-일봉차트)

윤석열 테마주 노루페인트우 상한가.... 우선주 동반 급등 (투자경고)

루페인트우, 대상홀딩스우, 크라운해태홀딩스우, 노루홀딩스우 등 우선주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로 분류된 노루페인트우가 강세를 보임에 따라 투자자들이 우선주를 선호하는 영향으로 풀이된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50분 기준 코스피에 상장된 노루페인트우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노루페인트우는 윤 전 총장의 부인인 김건희 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콘텐츠'의 후원사로 알려지면서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됐다.

노루페인트우가 오전 중에 상한가를 기록함에 따라 코스피에 상장된 다른 우선주도 동반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다만 증권가 관계자는 "뚜렷한 호재 없이 테마주로 분류된 주식이 급등하는 것은 투자자들의 기대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은 만큼 투자에 주의가 요구된다"고 전했다.

노루페인트 - 노루홀딩스에서 2006년 6월 1일자로 인적분할되어 2006년 6월 2일자로 분할등기를 완료하였으며, 2006년 7월 3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지배회사인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국내 2개사, 해외 5개사로 총 7개사임. 동사가 생산하는 페인트 용도별 시장은 건축용, 공업용, 자동차보수용, 모바일용임. 국내 페인트 시장 20%가량을 꾸준히 차지함.

(CSA 코스믹-일봉차트)

'상폐 위기 탈출' CSA 코스믹, 이틀 연속 '上' (관리종목)

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서 제외

CSA 코스믹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면서 이틀 연속 상한가로 치솟았다. CSA 코스믹은 앞서 지난 7일 최근 5사업연도 연속 영업 손실 발생으로 인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발생했다.

이에 거래소는 코스닥시장 상장규정에 따라 상장폐지 가능성 등을 검토했지만 지난 28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CSA 코스믹 -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연결종속회사인 젠트로그룹은 건설자재 제조 등의 사업을 영위함. 2020년 4월 1일 초초스팩토리와 합병완료하였음.

16브랜드, 원더바스, 조성아뷰티,조성아TM, 초초스랩, 루츠레서피 연령대별로 세분화한 7 개별 브랜드를 보유함.

상한가 근접 종목

(SBS미디어홀딩스-일봉차트)

티와이홀딩스, SBS미디어홀딩스 흡수합병

티와이홀딩스는 SBS미디어홀딩스를 흡수합병한다고 30일 공시했다.

티와이홀딩스는 "합병을 통해 SBS미디어홀딩스의 역할과 기능을 티와이홀딩스가 온전히 흡수·유지함으로써 향후 미디어사업의 미래지향적인 발전전략을 새롭게 모색하는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디어사업뿐만 아니라 태영그룹의 다른 사업부문(건설, 환경, 레저, 물류)도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각 사업부문이 시장으로부터 적정한 기업가치를 평가받아 궁극적으로는 주주가치가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SBS미디어홀딩스 - SBS의 투자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된 순수지주회사이며, 태영건설이 동사의 최대 주주임.

자회사 SBS미디어넷, SBS플러스 등에 대한 지배 및 투자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2019년 2월 SBS콘텐츠허브의 지분을 SBS에 매각.

주요 사업부문은 종합유선방송 프로그램 공급 제작사업, 콘텐츠 유통사업, 지주회사 투자부문으로 나뉨.

하한가 근접 종목

(시티랩스-일봉차트)

시티랩스 “명확한 환기종목 지정 요인 파악 중”

"유동비율 등 재무 개선세 지속…올해 실적 개선에 총력"

코스닥 상장사 시티랩스가 30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가 발표한 투자주의 환기종목 지정 조치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말 별도 기준 부채도 눈에 띄게 줄어들었고, 특히 올해 들어 유동비율 등이 전반적으로 개선되며 재무 건전성 확보가 이어지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더욱이 명확한 지정 요인 파악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무엇보다 일부 주주들이 문의하는 관리종목 지정, 상장폐지 등 리스크에 대해서는 일체 우려사항이 없다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연결기준 재무는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고, 별도기준 재무도 2018년 흑자를 기록했던 터라 실적 사안은 일체 문제될 부분이 없다”며 “지난해 오버행 이슈로 제기돼 왔던 전환사채(CB) 물량 대부분이 소화되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일부 전환사채의 소각에도 나섰던 만큼, 재무건전성을 확보해가고 있는 상황에서 다소 아쉬운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회사 측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로부터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지정 받은 만큼, 세부 요인을 면밀히 검토하고 개선 방안 마련에 주력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무엇보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연결 재무에 발맞춰 개별 실적 개선에도 총력을 기울여 가겠다는 계획이다.

시티랩스 - ITS 구축 전문기업으로서 ITS 분야 등 SOC 사업에 대한 입지를 구축하여 왔음.

관련 사업 부문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정보통합시스템 구축, 기기제조(중소형 전광판, BIT, OBE 등), 설치공사의 3개 부문을 모두 영위하고 있음.

빅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시스템, IoT 미세먼지 대응 시스템, 블록체인 기반 중고물품 플랫폼 ICT 기술 기반 사업들에 대한 초기 시장 진입에 성공함.

오늘의 한 줄평 - 코스피.. 3000까지 가나요...🤔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