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28)

by 블린이 뚠뚠 2021. 4. 28.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종근당바이오-일봉차트)

종근당바이오, 스푸트니크V 완제 위탁생산 소식에 급등

종근당바이오의 주가가 급등세다. 종근당바이오와 보령바이오파마는 한국코러스가 진행중인 스푸트니크V 백신 위탁생산에서 완제생산(DP)을 맡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1월 지엘라파는 러시아 국부펀드와 스푸트니크V 백신을 한국에서 생산하는데 합의했다. 지엘라파는 한국코러스를 주축으로 종근당바이오 등 국내 7개 기관 및 기업과 스푸트니크V 생산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종근당,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개발 완료…'4조 시장 겨냥'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복제약) 개발을 완료했다. 일단 국내시장을 공략한 뒤 4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글로벌 시장 진출도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

28일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종근당은 최근 황반변성치료제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CKD-701'의 국내 임상 3상 시험을 완료했다. 의약품 개발을 위한 모든 임상 과정을 마무리 지은 셈이다.

종근당은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CKD-701의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임상 결과 자료를 취합하고 분석하는 중"이라며 "신청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올해 하반기 신청이 될 것으로 보고있다. 허가를 받고 처방이 시작되면 'CKD-701'는 국내 첫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가 된다.

종근당은 CKD-701 개발을 9년간 진행했다. 2012년 연구를 시작했고 2018년 임상 3상에 돌입해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20여개 기관에서 연구를 이어갔다.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4조원 가량으로 추정된다. 루센티스는 로슈의 자회사 제넨텍과 노바티스가 공동 개발한 황반변성치료제로 전세계 시장 규모가 약 4조원이다.

관련 바이오시밀러가 파고들 시장이기도 한 셈이다. 막대한 시장 규모는 종근당이 CKD-701 개발에 긴 시간 공을 들인 배경이다.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의 적응증인 황반변성은 눈 망막에서 빛을 받아들이는 조직인 황반이 노화, 염증으로 기능을 잃거나 심할 경우 실명에 이르는 질환이다.

노화와 연관된 질환인 만큼 전 세계적 고령화 추세에 따라 환자수가 늘어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미국과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6개국의 노인성 황반변성 유병인구는 2015년 251만명에서 2035년 387만명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종근당은 우선 CKD-701를 들고 국내시장부터 공략할 예정이다. 국내 시장 규모는 200억원 수준으로 환자수가 꾸준히 늘어난다. 루센티스 1병 가격은 80만원 안팎으로 추정되는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책정이 가능한 바이오시밀러의 장점을 살리면 시장을 장악할 수 있다는 것이 업계 전망이다.

CKD-701의 국내시장 안착 후 글로벌 시장 공략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삼성바이오에피스 등 선발주자들이 있는 상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SB11'의 글로벌 임상을 마치고 미국과 유럽에서 판매 허가 심사를 진행 중이다.

CKD-701은 바이오시밀러를 거쳐 바이오신약으로 가는 종근당의 바이오 R&D(연구·개발) 전환점이기도 하다. 회사의 첫 바이오시밀러인 네스벨(빈혈치료제)에 이어 CKD-701까지 상업화에 성공해 바이오시밀러 영역에서 역량을 입증하게 되면, 이제 남은 과제는 비소세포폐암 신약 'CKD-702'의 개발 완료다.

고형암 성장과 증식에 필수적인 간세포성장인자 수용체(c-Met)와 상피세포성장인자 수용체(EGFR)를 동시에 막는 항암이중항체로 현재 임상 1상 단계다.

한 업계 관계자는 "종근당 뿐만 아니라 동아쏘시오그룹 등 정통 제약사들이 수년간 공들인 바이오시밀러 도전이 이제 결실을 볼 시점이 온 것"이라며 "관건은 바이오시밀러를 넘어 신약에서 확실한 성과를 낼 지 여부"라고 말했다.

종근당바이오 - 종근당으로부터 2001년 원료의약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후,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며 완제의약품의 수출 및 국내공급, 무역대리업무 등을 영위함.

주요제품으로 Potassium Clavulanate, DMCT 등 항생제 및 당뇨치료제 원료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비중도 향상 중임. 수출 비중이 75% 정도로 높은 편이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원료 완제품 수출하고 있음.

(두산2우B-일봉차트)

두산 경영정상화 탄력 받는다1분기 실적 성공적 반등

그룹 핵심축 두산重 흑자전환, 인프라코어·퓨얼셀 등도 호조

3조원의 자구안 이행이 막바지에 접어든 두산그룹이 올해 1·4분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그룹의 핵심인 두산 중공업이 자체 사업의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두산인프라코어·두산밥캣이 역대급 분기 실적을 달성하며 그룹 경영 정상화에도 속도가 붙고 있다.

㈜두산은 올해 1·4분기 연결 기준 4조5203억원의 매출액과 398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5.1%, 영업이익은 403.6% 증가했다.

1·4분기 당기순이익은 4023억원으로 전년동기 3799억원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특히 두산중공업 자체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1·4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액 4조47억원, 영업이익 372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4.4%, 558.6% 성장했다. 당기순이익은 3714억원 적자에서 2481억원 흑자로 돌아섰다.

두산중공업은 지난해 구조조정 등으로 자체사업(해외 자회사 포함)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1937억원 증가한 585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고, 당기순이익도 4594억원 늘어난 970억원을 기록하며 11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수주에서 전년동기 대비 84.1% 늘어난 1조3218억원의 일감을 확보하면서 수주잔고가 4.4% 증가해 2년4개월치의 일감을 확보했다. 두산중공업의 올해 수주 목표는 전년보다 50% 이상 증가한 약 8조6500억원이다.

두산인프라코어와 두산밥캣도 글로벌 인프라 투자 확대에 힘입어 역대급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분기 최대인 2조4869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24%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63% 증가한 2954억원을 기록했다. 두산밥캣은 원화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15.1% 증가한 1조2248억원, 영업이익은 97.3% 늘어난 171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2012년 이후 10년 만에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두산은 전자사업부(BG)의 실적 호조 지속과 산업차량BG의 전방시장 회복 등 자체사업(해외자회사 포함)에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전년동기 대비 증가했다.

자체사업 기준 매출은 5410억원, 영업이익은 438억원, 영업이익률은 8.1%를 기록했다. 두산퓨얼셀은 1분기 매출액 720억원, 영업이익 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수주가 매출로 인식되면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25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두산 - 두산그룹의 모회사임과 동시에 전자, 산업차량, 디지털이노베이션 등의 자체 사업을 영위함.

전자BG는 스마트 기기부터 반도체에 이르는 핵심 전자 소재를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디지털이노베이션BU는 IT컨설팅, 시스템 통합 서비스 등을 제공함. 지게차 사업부인 산업차량BG는 두산밥캣에 매각함.

주요 연결대상회사는 두산중공업(발전설비, Water, 주단조품), 두산인프라코어(건설기계, 엔진), 두산건설(건축, 토목) 등이 있음.

(덕성우-일봉차트)
(노루홀딩스우-일봉차트)

덕성우, 노루홀딩스우 상승세 '윤석열 지지도 1위'

덕성우와 노루홀딩스우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은 윤석열 관련주로 꼽힌다.

윈지코리아컨설팅이 아시아경제 의뢰로 지난 24∼25일 전국 유권자 1천8명을 조사한 결과, 내년 대선 양자대결에서 윤 전 총장을 지지하겠다는 응답은 47.2%, 이 지사는 40.0%로 각각 집계됐다.

덕성 - 동사는 1966년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것이 주사업임. 수원에 본사를 뒀으며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보유함.

동사는 합성피혁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 장갑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보유함.매출액의 48.2% 수출에서 거둬들임.

노루홀딩스 - 노루페인트, 노루케미칼, 아이피케이, 노루오토코팅 등 자회사 및 투자사의 배당금수익이 주요 수익원인 지주회사임.

2006년 6월 제조부문과 지주회사부문으로 인적분할하여 제조 및 판매 부문은 노루페인트로 이관하였고, 동사는 지주회사로 전환하여 사업을 영위함.

주요제품인 도료는 타산업의 중간재 역할로 건설, 자동차, 선박, 철강 전방산업의 영향이 산업이며 산업 특성상 원재료의 수입 비중이 높고 매출은 내수 비중이 높은 편임.

코스닥

(휴온스글로벌-일봉차트)

휴온스글로벌 상한가 '러시아백신 생산 기술이전 계약' (투자경고)

휴온스글로벌과 휴온스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러시아 백신관련주이다.

휴온스글로벌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휴메딕스, 보란파마가 참여한 컨소시엄이 백신 개발을 지원한 러시아 국부펀드 측과 스푸트니크V 백신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컨소시엄은 백신 생산에 대한 기술 이전을 받아 오는 8월 시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휴온스글로벌은 각 사의 역량을 동원해 월 1억 접종분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구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러시아에서 개발한 스푸트니크V는 지난해 8월 러시아에서 세계 최초로 코로나 예방 백신으로 승인을 받았다. 지난 2월 세계적인 의학 학술지 ‘랜싯’에 임상 3상 결과 91.6%에 달하는 예방 효과를 보이고 있다.

휴온스글로벌 -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투자, 브랜드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과 보툴리눔 톡신 제품 사업을 영위함.

분할 후 존속회사인 주식회사 휴온스글로벌은 분할전 사업부문을 제외한 투자사업부문과 보톡스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함.

분할 신설회사인 주식회사 휴온스는 의약품 사업부문 일체를 영위함. 2016 5 3 기업 분할에 따라서 주식회사 휴온스글로벌로 사명 변경함.

(네오펙트-일봉차트)

네오펙트, “와이브레인 우울증 전자약, 식약처 시판허가”

네오펙트는 관계사 와이브레인이 개발한 우울증 치료용 전자약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시판 허가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시판허가는 주요우울장애 우울증상 개선에 전자약을 단독 사용 가능한 혁신신약(First-in-Class) 적응증이다. 전자처방으로 오남용을 차단하고 재택에서 손쉽게 자가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와이브레인은 지난해 9월 세계 최초로 재택 기반 우울증 단독 치료 적응증의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주요 우울장애를 진단받은 경증·중등증 환자 65명을 대상으로 경두개직류전기자극법(TDCS)을 이용한 우울증상 개선 치료효과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했다.

6주 적용 후 전체 군에서 57.4%, 프로토콜 준수 군에서 62.8% 환자들의 우울 증상이 정상 범주로 회복됐다는 설명이다.

올해 하반기 와이브레인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우울증 전자약의 '드 노보 절차'도 신청할 예정이다. 드 노보 절차는 미국 의료기기 등급에서 효과성과 일정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한 기기 중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제품을 승인할 때 이용하는 절차다.

와이브레인 관계자는 "우울증 단독 치료 전자약으로서 수백명의 환자에게 동시 적용 가능한 전자약 플랫폼의 상용화는 세계 최초"라며 "비약물적 전자약은 기존 항우울제의 효능 한계와 다양한 부작용으로 인해 우울증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펙트 - AI 및 IoT 기술을 기반으로 뇌졸중 등의 신경계 및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재활훈련을 위한 재활컨텐츠 및 재활의료기기 등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함.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은 게임화 이론을 적용해 신경계, 근골격계 등의 환자들이 여러 동작의 재활훈련게임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됨.

데이터를 자체적인 재활 서비스를 통해서 수집할 있어 타기업이 얻을 없는 정보 활용이 가능함.

상한가 근접 종목

(피플바이오-일봉차트)

피플바이오, 무상증자 결정에 19% 급등

피플바이오가 무상증자 결정에 20% 가까이 급등세다. 피플바이오는 변형 단백질 질환의 진단과 치료 바이오 제품을 개발하는 바이오업체다.

이날 피플바이오는 주당 1주의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보통주 559만 7,470주가 신주로 발행된다. 신주배정 기준일은 오는 5월 17일이며, 오는 6월 4일 상장 예정이다.

피플바이오 -  변형단백질질환(대표적으로 퇴행성 뇌질환)의 혈액진단제품을 개발 및 제조함. 주력 제품은 대표적인 퇴행성 뇌질환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조기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혈액검사 제품이 있음.

국내의 경우 보건소, 건강검진센터(전체), 병의원 주요 의료기관 채널별 유통 영업을 담당할 있는 협력사(간납사, 수탁기관, 유통사 ) 파트너링을 진행 .

하한가 근접 종목

(에코마이스터-일봉차트)

거래소, 에코마이스터에 주가급락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에코마이스터에 주가 급락에 대한 조회공시를 28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다.

에코마이스터 - 연결실체는 '에코마이스터', '에코그릿', '비즈마이스터', '에코큐빅타이' 총 4개의 회사로 철도사업과 환경사업 2개의 사업군으로 구성되어 있음.

환경사업부는 금속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슬래그를 재활용하는 사업, 철도사업부는 철도차량 유지보수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하락장의 시작인가.. 반등이 나올 것 인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