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26)

by 블린이 뚠뚠 2021. 4. 26.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넥스트사이언스-일봉차트)

넥스트사이언스 29% 상승..."나노젠 개발 백신 임상 2상 투여 완료"

넥스트사이언스 주가가 상승세다. 넥스트사이언스 시가총액은 6765억 원이며, 시총 순위는 코스피 295위다. 액면가는 500원이다.

지난 9일 넥스트사이언스가 투자한 나노젠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에 대한 임상 2상 투여가 모두 완료됐다고 전했다. 

넥스트사이언스 -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동사포함 총 6개사임.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골재, 화장품, 의료, 발효식품음료의 제조 및 판매 사업과 바이오 사업을 영위하며, 이 중 식음료부문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큼.

리테일사업부문 건강음료사업은 2019 7 이디야 시작으로 스무디킹, 쿠팡과의 업무제휴를 맺었고, 최근 암웨이와 올리브영의 전국매장에 입점하였음.

(호텔신라우-일보차트)
(호텔신라-일봉차트)

호텔신라우 장마감 앞두고 29%대 급상승...이재용 사면론 때문?

호텔신라우 주가가 상승세다. 호텔신라우 시가총액은 914억 원이며, 시총 순위는 코스피 867위다. 액면가는 5000원이다.호텔신라우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관련주다. 

현재 정재계는 물론 종교계에서도 이재용 부회장 사면론에 힘이 실리고 있다. 세계 반도체 산업을 이끌고 있는 삼성전자가 총수 부재로 인해 자칫 글로벌 경쟁에 뒤처질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최근 대한불교조계종 25개 교구 본사 주지협의회는 문재인 대통령 등에 탄원서를 보내 선처를 촉구했다. 주지협은 "이 부회장이 과거의 잘못을 참회하고 자신의 맹세를 말이 아닌 실천으로 옮길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도와주길 바란다"이라고 밝혔다.

호텔신라·호텔신라우 주가 '신라모노그램 다낭' 재영업 소식에 상승세

호텔신라·호텔신라우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영업을 중단했던 호텔신라의 베트남 호텔 `신라모노그램 다낭`이 1년만에 영업을 재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주가에 영향을 미친 모양새다.

이날 호텔신라는 오는 6월4일 신라모노그램 다낭을 재오픈하기로 하고 예약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신라호텔 -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신라면세점은 시내 및 공항, 인터넷면세점 등의 영업 채널을 통해 향수, 화장품, 시계, 의류, 가방류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를 보유.

해외 선진국의 종합 여행 관리 개념을 도입하여 항공, 호텔, 차량 일련의 기업 출장 서비스를 대행하는 BTM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노루홀딩스우-일봉차트)

노루홀딩스우 연일 강세 '윤석열 지지도 1위'

노루홀딩스우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 선두권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이재명 경기지사 지지도가 동반하락했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23~24일 이틀간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10명을 대상으로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를 조사한 결과, 윤석열 전 총장 31.2%, 이재명 지사 24.1%로 나타났다.

이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11.1%, 홍준표 무소속 의원 5.6%,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4.9%, 오세훈 서울시장 4.7%, 정세균 전 국무총리 4.0%,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유승민 전 의원이 각 2.5% 등의 순이었다.

전주 대비 윤 전 총장은 2.5%포인트, 이 지사는 3.0%포인트 나란히 하락했다.

노루홀딩스 - 노루페인트, 노루케미칼, 아이피케이, 노루오토코팅 등 자회사 및 투자사의 배당금수익이 주요 수익원인 지주회사임.

2006년 6월 제조부문과 지주회사부문으로 인적분할하여 제조 및 판매 부문은 노루페인트로 이관하였고, 동사는 지주회사로 전환하여 사업을 영위함.

주요제품인 도료는 타산업의 중간재 역할로 건설, 자동차, 선박, 철강 전방산업의 영향이 산업이며 산업 특성상 원재료의 수입 비중이 높고 매출은 내수 비중이 높은 편임.

코스닥

(엑세스바이오-일봉차트)

엑세스바이오, 1분기 영업익 1819억...전분기比 190%↑

엑세스바이오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819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190% 증가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흑자 전환했다.

1분기 매출액은 2257억원으로 전년 대비 2136% 증가했다.

엑세스바이오 -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

동사의 말라리아 RDT 시장 점유율은 2014 국제조달 기금 기준 35% 가량으로 추정되고 있음.

(수젠텍-일봉차트)

수젠텍, 코로나19 신속검사키트 美 FDA 승인에 상한가

수젠텍은 코로나19(COVID-19) 항체 신속검사키드가 CLIA면제 FDA(식품의약국) EUA(긴급사용승인)를 받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손끝 혈을 이용한 현장 검사용 CLIA면제 항체진단 EUA 제품은 미국 FDA가 요구하는 까다로운 임상 요건을 통과해야 한다.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승인 받은 회사는 5개에 불과하다.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다.

이번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제품은 혈액 반응의 민감도가 높다. 현장에서 극소량의 손끝 혈로 10분 안에 코로나바이러스의 백신 타깃인 'S protein RBD'에 대한 IgG 항체 형성 여부를 검사할 수 있다.

수젠텍 관계자는 "기존에 FDA로부터 승인받은 제품은 정맥혈을 이용하기 때문에 대형병원이나 종합검진센터 등에서 사용하는 데 반해 이번에 승인을 받은 제품은 손끝 혈 기반 현장 검사용 CLIA면제 제품으로 약국과 소형병원 등에서 판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젠텍은 이미 지난해 9월 국내기업 최초로 대형병원이나 검진센터 등에서 사용하는 정맥혈 항체 검사 방법으로 미국 FDA의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하는 데 성공해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에 승인을 받은 제품은 전세계 대부분 국가에서도 즉각적인 도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수젠텍 -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렛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로 19년 5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함.

다중면역블롯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중임. 매출구성은 제품 98.6%, 용역/상품 1.4% 이루어져 있음.

 

(우리바이오-일봉차트)

우리바이오 29% 상승 '화이자 추가구매 영향'

우리바이오 주가가 상승세다. 우리바이오는 화이자 관련주이다. 우리바이오의 이숭례 대표이사가 1982 한국 화이자 제약에 입사, 신약개발팀장, 마케팅 이사 등을 역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2000만명분에 대해 추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우리나라가 화이자와 계약한 물량은 1300만명분이었다. 추가 구매한 물량까지 합치면 3300만명분(6600만회분)의 화이자 백신을 확보한 것이다.

화이자 백신은 3주 간격으로 1인당 2회 접종이 권장된다. 화이자 백신은 당초 영하 90~60도 사이에서 보관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미국 등의 추가 자료를 검토한 결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4월16일 영하 25~15도에서도 최대 2주간 보관·운송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우리나라가 구매 계약을 체결한 백신은 총 9900만명분으로 늘어났다.

우리바이오 - 2019년 신수종사업으로 헬스케어 산업을 선정. 첨단 광원 기술에 식물 재배 기술을 융합한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 산학 협력 등 다양한 형태의 연구가 진행 중.

2,000평 규모의 GMP 인증 건강기능식품 제조 공장을 운영, 연질캡슐 등 첨단 제조시설 기반으로 B2B 시장에 진입. 헬스케어 사업의 다각화로 B2C 사업부 신설해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고유 브랜드로 런칭. 전국 약국 진입 예정.

(KPX생명과학-일봉차트)

정부, 화이자 추가 계약에 관련주 강세… KPX생명과학↑

정부가 미국 제약사 화이자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4000만회분(2000만명분)을 추가로 도입하기로 결정하면서 화이자 관련주가 동반 상승세다. 국내 화이자 관련주로는 우리바이오, KPX생명과학, 제일약품 등이 있다. 

KPX 생명과학은 화이자에 항생체중간체 'EDP-CI'를 독점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과학은 화이자 백신 보관을 위해 필요한 초저온 냉장고를 생산해 관련주로 분류된다. 

전일(25일) 범정부 백신 도입 TF에 따르면 정부는 화이자와 코로나19 백신 4000만회분 추가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확보한 화이자 백신 물량은 총 6600만회분으로 늘었다.

정부는 이 밖에 아스트라제네카 2000만회, 코백스 퍼실리티 2000만회, 노바백스 4000만회, 모더나 4000만회, 얀센 600만회 공급도 계약한 상태다. 백신 추가 계약으로 백신 수급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것뿐만 아니라 변이바이러스나 부스터샷(효과 보강을 위한 3차 접종) 등에도 대비할 수 있게 됐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한국 전체 인구의 1.9배, 집단면역 형성을 위한 접종 목표 3600만명의 2.75배 물량을 확보했다"며 "보다 안정적으로 코로나19 백신을 공급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KPX생명과학 -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의약품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음.

주요 제품은 작물보호제 원료로 전량 미국에 수출되는 AMZ, 전량 일본에 수출되는 CCIM, IKF-309, 의약품 중간체인 DSIC 등으로 구성됨.

(에이치엘비파워-일봉차트)

에이치엘비파워, 33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

에이치엘비파워는 운영자금을 위해 이동희, 이순주 씨 등을 대상으로 33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 결정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사채의 표면이자율은 0.0%, 만기이자율은 1.0%이며 주당 전환가액은 1295원이다. 전환청구기간은 2022년 4월 30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이며, 만기일은 2024년 4월 30일이다.

사채가 모두 주식으로 전환되는 경우 주식총수 대비 28.41%에 해당하는 2588만2343주가 새로 발행될 수 있다.

에이치엘비파워, 상한가 달성에 이목 집중 +29%

지난 23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주관으로 22일부터 이틀간 세계 기후정상회의가 열린 가운데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기후 목표가 상향 조정이 예상되면서 글로벌 탈황설비 1위 에이치엘비파워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며 강세를 보인 바 있다.

23일 당일 상승세는 취임 후 첫 업무로 파리 기후변화협약 복귀를 지시할 정도로 기후변화에 관심이 높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전 세계 40개국 정상들이 참여하는 이번 정상회의에서 오는 2030년까지 미국의 온실가스 배출을 현재의 절반 수준으로 감축하겠다는 구상을 밝힌 영향으로 분석된다고 전한 바 있다.

또한 업계 괸계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기둔화로 유가가 급락하며 한동안 저유황유 선호도가 컸으나 최근에는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로 유가가 빠르게 반등하며 스크러버 장착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에이치엘비파워가 이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풍력, 태양광, 2차전지 등 친환경 관련주의 주가가 급등한 가운데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친환경선박, 탄소배출권 관련 기업들의 키 맞추기 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지속적인 강세를 이어가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에이치엘비파워 - 주식회사 유아이엠엔터에서 에이치엘비파워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1995년 7월 31일에 설립되어, 선박용 탈황설비(SOx Damper)와 발전플랜트설비 Damper, 전력배전설비 Busway, 전기에너지저장시스템(ESS)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박용 탈황설비(SOx Damper) 발전플랜트설비 댐퍼(Damper)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플리토-일봉차트)

거래소, 플리토 현저한 시황변동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26일 플리토에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공시시한은 27일 오후 6시까지다.

플리토 - 집단지성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언어 데이터를 검수 및 정제 후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언어 데이터를 AI스피커,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구성된 글로벌 언어데이터 수요 기업에 판매하며, 2014년부터 정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공공 데이터 구축 사업을 진행중.

현재까지 적용되지 않았던 번역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언어와 관련된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음.

(파인디앤씨-일봉차트)

파인디앤씨 상한가 '반도체 제조용 장비, 수출 견인'

파인디앤씨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파인디앤씨는 반도체 관련주로 꼽힌다.

올 1분기 중소기업 수출 실적이 1분기 중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올 1분기 중소기업 수출액은 270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도체 제조용 장비와 반도체 또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1%, 32.9% 증가하면서 수출 증가를 이끌었다.

파인디앤씨 - 자체 금형기술센터에서 개발한 정밀금형기술을 통해 디스플레이 모듈의 패널을 보호하고 이탈을 방지하는 메탈프레임과 금형/목업 제품을 제조 납품하고 있음.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근간으로 개발 제조된 제품은 삼성디스플레이 등 국내외 유수의 글로벌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음. 2차전지용 배터리캔, 옥외형 접이식 피난계단 등의 자체 개발 제조을 통해 사업다각화와 고객다변화를 통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음.

(캐리소프트-일봉차트)

쑥쑥 크는 '키즈 산업'…캐리소프트, 개장 9분만에 상한가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를 운영하는 캐리소프트가 26일 코스닥 시장에서 개장 직후 가격제한선(30%)까지 오르면서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이 회사는 최근 외국인 투자자들이 집중 매수하면서 관심이 집중됐다. 증권업계에선 키즈산업 성장 가능성이 점쳐지면서 관련주들이 급등한 것으로 보고있다.

국내 광고수익 상위 유튜브 채널 대부분이 유아용 콘텐츠를 다루고 있는 만큼 영유아 놀이문화에 대한 인식변화에 맞춰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 국내에서는 유튜브 키즈전문 채널 '캐리TV'는 구독자수가 201만명에 달한다.

캐리소프트 -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매출구성은 2020 12 기준 콘텐츠IP 59.82%, 콘텐츠 40.18% 등으로 이루어짐.

 

상한가 근접 종목

(흥국화재2우B-일봉차트)

상승 관련기사 없음

흥국화재 - 1948년 고려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06년 태광그룹에 편입되어, 2009년 현재의 흥국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로 변경함.

업계 대비하여 장기보험의 비중이 높은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설계사 조직의 정착율은 업계평균대비 지속적으로 양호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음.

챗봇서비스, KSQI 우수콜센터 인증, 웹접근성 인증, RPA 도입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

(대한과학-일봉차트)

대한과학 주가 장중 뛰어,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추가 도입에 부각

대한과학 주가가 장 중반 뛰고 있다. 정부가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을 대규모로 들여오기로 하면서 콜드체인(저온유통) 관련 기업이 주목받고 있다.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26일 미국 제약사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2천만 명분을 추가로 들여오기로 계약을 맺은 사실을 밝혔다.

대한과학은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최저 영하 90도까지 보관할 수 있는 초저온 냉동고를 만든다.

대한과학은 앞서 1월 조달청과 코로나19 백신 공급을 위한 콜드체인(저온유통) 시스템 구축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규모는 초저온 냉동고 3개, 혈액냉동고 3개, 과학장비설치값 등 모두 75억4028만 원이다.

코로나19 백신은 생산에서 접종까지 보관온도를 적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이자 백신은 영하 70도의 초저온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등 유통이 까다롭다고 알려졌다.

대한과학 - 과학기술분야 R&D의 필수과정인 연구,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유통 및 제조하는, 국내 최대의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기업.

실험에 사용되는 3만여 가지의 실험기기를 소싱하여 전문적인 서비스와 함께 공급하며, 초저온 냉동고, 회전진공농축기 등 고부가가치 위주의 프리미엄급 연구용 실험장비를 생산 중임.

연결대상 법인으로 연구용 실험기기를 제조하는 싸이랩코리아 6개사를 보유하고 있음.

(청보산업-일봉차트)

청보산업 주가 가파른 상승세, 자동차 부품 사업 분할

청보산업 주가가 강세다. 청보산업은 지난 14일 이사회를 통해 "주조와 부품 가공 사업을 영위하는 자동차 부품 사업부문을 물적분할 방식으로 분사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분할기일은 오는 7월 13일이다. 존속 법인(가칭 청보ECV)은 신설 법인(가칭 청보산업)의 지분 전량을 소유하게 된다.

존속 법인은 상장법인으로 남게 되며 신설 법인은 비상장사가 된다. 분할 신설회사는 비상장법인이고 분할 회사는 상장법인 지위를 유지한다.

청보산업 - 자동차 부품 및 주물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1978년 12월 29일에 설립되었음.

자동차 엔진 부품 및 미션 부품을 제조하여 완성차 회사에 납품하는 부품 및 소재 전문 기업으로 현대/기아차, GM BRAZIL, 두산인프라코아, 대동공업, LS엠트론, 미쯔비시 FUSO 등 다수의 거래처 확보 중임.

생산품목의 대부분은 선진국으로부터의 수입 부품을 독자기술로 국산화한 제품으로 타사에서 기술적 접근이 어려움.

(클리노믹스-일봉차트)

클리노믹스 "'한국인 만명게놈 프로젝트' 상용화 단계로"

한국인 맞춤형 게놈분석 칩 개발 상용화 예정

주식회사 클리노믹스는 지난 2016년부터 5년간 울산광역시, UNIST가 공동으로 주관한 ‘만명 게놈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국가적 게놈 프로젝트인 이 사업은 한국인의 게놈정보를 수집하여, 표준 변이체정보를 작성, 게놈기반의 진단 및 치료의 상용화에 기여를 하고자 시작한 프로젝트이다.

이 울산만명 게놈프로젝트는 2016년을 시작으로 건강인 4700명, 질환자 5300명등 총 1민44명의 한국인 게놈정보(Korea10K)를 수집, 해독했고, 현재까지 약 18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다.

이날 울산시, UNIST, 울산대학교병원, 울산병원, 클리노믹스 등 관계 기관 및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인만명게놈 해독 완료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식에서 송철호 울산시장은 "한국인 표준 지도 및 게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으며, 이번 연구를 통해 국민들의 건강 증진과 의료비 절감, 게놈 기반의 진단 및 치료의 국산화 상용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리노믹스는 이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해 한국인의 표준변이체분석을 공동연구했다. 또한 이를 활용해 다양한 질병, 특히 우울증 및 자살위험을 분자적으로 예측하는 방법에 대해 공동 발명하여 UNIST로부터 클리노믹스가 전용실시권을 획득했다.

아울러 1만명의 한국인 변이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한국인 맞춤형 게놈 분석 칩 (가칭 게놈 코리아 칩)을 개발하고 이를 올해 상반기에 상용화할 예정이다.

클리노믹스는 이번 한국인 만명 게놈 프로젝트에서 얻어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인 게놈분석용 고정밀 칩을 개발하여 산업적으로 활용하고, 인프라 측면에서는 대용량 게놈 데이터 고속처리를 위한 바이오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하여 본격적인 게놈 분석 서비스 확대를 추진중이다.

게놈 바이오분야를 특화한 최첨단 인공지능 지식처리 및 분석시스템(AI) 개발하여 유전자 검사 상품인 '제노 시리즈(Geno Series)'의 고도화 및 수출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후속 사업인 울산 게놈서비스산업 규제자유특구 사업을 통해 자사의 핵심기술인 다중오믹스 기술이 접목된 질병 조기 진단마커 발굴, 바이오데이터 팜 구축, 감염병 대응을 위한 유전체 분석 및 치료제 개발 기반 구축 등 만명 게놈 프로젝트의 상용화에 있어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클리노믹스의 액체생검을 기반으로 한 게놈분석, 정보분석의 축적된 기술로 현재 출시된 상품들의 시장 확대, 게놈해독, 진단기기 등의 게놈 기반 기술의 상용화를 앞당기고, 글로벌 시장에 기술이전 통하여 매출 확대를 위하여 내부조직 정비 및 신규 생체시료 검사제품 등의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클리노믹스 - 액체생검 기반의 암 진단/모니터링, 액체생검 체외진단기기 등의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임.

2018년 제로믹스와 합병하였으며, 다중오믹스 기반의 예측 및 조기진단, 지능적 IT기술과 빅데이터를 기초로 한 정밀의료 분야의 플랫폼 회사로서의 변신을 시도하고 있음.

하한가 종목

(이아이디-일봉차트)
(이트론-일봉차트)

이정도까지 폭락? 러시아 백신 관련주 이트론, 이아이디 하한가 (투자경고), (투자주의)

러시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관련주가 폭락했다. 러시아 백신 관련주는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이수앱지스 등이다. 

이날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러시아의 스푸트니크V 백신을 도입할 필요가 없냐는 질문에 "그렇게 보고 있다"고 답했다. 

권 장관은 "현재 정부가 충분한 백신을 확보한 상태다. 다른 백신의 수급에 차질이 발생한다든지 하면 구입을 검토하겠지만, 하반기에 많은 물량을 확보하기 때문에 현재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말했다.

특히 스푸트니크V는 아스트라제네카, 얀센과 같은 바이러스 벡터 방식으로 유럽에서 인허가가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아이디 -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 체결.

2018 7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픽서 5, 새틴 틴트 5종을 라인업하여 자체 쇼핑몰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중.

이트론 - 주요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전문 기업임. 2015년 12월 동사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됨.

매출구성은 서버 및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함. 서버 및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이화전기-일봉차트)

러시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관련주가 폭락 (투자주의)

러시아 백신 관련주는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이수앱지스 등이다.

이날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러시아의 스푸트니크V 백신을 도입할 필요가 없냐는 질문에 "그렇게 보고 있다"고 답했다. 

권 장관은 "현재 정부가 충분한 백신을 확보한 상태다. 다른 백신의 수급에 차질이 발생한다든지 하면 구입을 검토하겠지만, 하반기에 많은 물량을 확보하기 때문에 현재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말했다.

특히 스푸트니크V는 아스트라제네카, 얀센과 같은 바이러스 벡터 방식으로 유럽에서 인허가가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화전기 - UPS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로서 1956년 1월 5일 설립되어 1994년 12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전력변환장치는 사용하는 곳에 따라 전력을 다양하게 변환하여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여주는 기술임. 전력변환기기 산업은 산업설비에 대한 투자계획에 영향을 받으며, 각종 경기선행지수가 올라갈수록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음.

(휴온스글로벌-일봉차트)

러시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관련주가 폭락 (투자경고)

휴온스글로벌 -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투자, 브랜드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과 보툴리눔 톡신 제품 사업을 영위함.

분할 후 존속회사인 주식회사 휴온스글로벌은 분할전 사업부문을 제외한 투자사업부문과 보톡스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함.

분할 신설회사인 주식회사 휴온스는 의약품 사업부문 일체를 영위함. 2016 5 3 기업 분할에 따라서 주식회사 휴온스글로벌로 사명 변경함.

(SM Life Design-일봉차트)

SM Life Design 급락...윤여정 오스카 수상 소식에 재료 소멸

26일 오후 SM Life Design의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영화 ‘미나리’에 출연한 배우 윤여정씨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호재로 작용한 재료가 소멸됐다는 인식이 강해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 회사는 영화 미나리의 배급사 판씨네마와 부가 판권 계약을 맺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 관련주로 꼽힌 바 있다.

윤씨는 25일(현지 시각) 미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미국 독립 영화 ‘미나리’ 순자 역으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한국인으로서는 아카데미에서 최초로 연기상을 받은 배우가 됐으며, 아시아 여성 배우로서는 ‘사요나라(1957)’의 우메키 미요시 이후 두 번째 수상자가 됐다.

SM Life Design -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함.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인쇄 제조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엇갈린... 백신주들.. 러시아 백신 이대로 끝날 것 인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