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22)

by 블린이 뚠뚠 2021. 4. 2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퍼시스-일봉차트)

'화상회의' 퍼시스, 연일 상한가…코로나 재확산 우려

퍼시스가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커지면서다.

퍼시스는 1983년 손동창 회장이 설립한 사무가구 전문업체다.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 화상회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가구도 함께 찾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세계보건기구(WHO)가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경고함에 따라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퍼시스 - 사무가구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사무가구 산업은 원재료의 대부분이 PB, MDF 목재류와 크롬도금강판 철강류이며 플라스틱, 알루미늄 등이 나머지 부분을 차지함. 동사는 구매본부에서 대량구매를 통해 구매원가를 절감하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

(이아이디-일봉차트)

이아이디 등 러시아 백신주 상한가 근접..러시아 백신 도입 기대감

청와대가 러시아 백신인 '스푸트니크V' 도입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단 소식이 알려지면서 22일 장중 러시아 백신 관련주가 일제 급등하고 있다.

지난 21일 청와대 관계자가 문재인 대통령이 러시아산 백신 도입을 검토할 필요가 있단 참모진의 건의에 "그렇게 하라"고 말했다고 전한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스푸트니크V 도입이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도입 기대감이 커지면서다.

앞서 이아이디와 이트론은 스푸트니크V를 국내에서 위탁생산하는 한국코러스에 투자해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 편입된 바 있다. 이화전기는 이트론의 최대주주다. 이수앱지스는 러시아 국부펀드 및 국내 바이오기업 지엘라파와 스푸트니크V 기술이전 계약을 맺었다.

이아이디 -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 체결.

2018 7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픽서 5, 새틴 틴트 5종을 라인업하여 자체 쇼핑몰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중.

(포스코강판-일봉차트)

포스코강판 영업익 320% 급증···상한가 직행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치솟아, 영업익 144억원···순익 629%↑

포스코강판이 지난 1분기 호실적을 발표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포스코강판의 주가가 이날 급등한 것은 올해 1분기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포스코강판은 이날 오후 올해 1분기 실적 발표와 동시에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했다.

회사는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23.5% 증가한 144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한 2,531억 원이었으며 당기순이익은 107억 원으로 628.7%가 늘었다고 밝혔다.

또 이날 올해 1분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이 130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62.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매출은 2,45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5%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00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868.8% 급증했다.

포스코강판 - 표면처리강판 제조전문기업으로 도금강판과 컬러강판을 생산하여 건설, 자동차, 가전산업 등에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포스코의 계열회사로 국내에 도금공장 2 라인, 컬러공장 4 라인, 해외에 도금공장 1 라인, 컬러공장 1 라인으로 8개의 생산라인을 갖춤.

코스닥

(이트론-일봉차트)

이화전기, 최대주주 이트론에 총 400억원 규모 자금 조달2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증 및 200억원 규모 CB 발행

이화전기는 운영자금과 타법인 증권 취득 자금을 위해 각각 2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및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고 22일 공시했다. 발행 대상자는 모두 최대주주 이트론이다.

유상증자는 최대주주인 이트론에게 보통주 9132만4200주가 발행되며 이는 증자전 발행주식총수 대비 12.7% 규모다. 신주 발행가액은 219원이며 납입일은 오는 5월24일,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6월7일이다.

전환사채는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이 각각 1.5%, 3%이며 사채만기일은 오는 2024년 5월24일이다. 전환가액은 249원이며 전환에 따라 발행될 주식수는 총수 대비 10.06%인 8032만1285주가 발행된다. 전환청구기간은 오는 2022년 5월25일부터 2024년 4월24일까지다.

이트론 - 주요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전문 기업임. 2015년 12월 동사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됨.

매출구성은 서버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함. 서버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음.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일봉차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러시아 백신 컨소시엄 참여 큐라티스 지분 부각 강세

코리아에셋투자증권주가가 강세다.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도입 기대감이 커지면서 해당 백신 재위탁생산 컨소시엄에 참여한 회사 지분을 가졌다는 소식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이 기존 백신 외에 안정성이 확보된 백신 도입을 점검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러시아 백신이 부각된 영향으로 보인다. 청와대 참모진들은 최근 러시아가 개발한 스푸트니크V 백신 도입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도 이날 기자단 설명회에서 "신규 백신 허가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 중"이라며 "허가청(식품의약품안전처)이 다수 정보를 분석하고 있어 종합 판단하려 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월말 지엘라파 자회사인 한국코러스는 백신 추가 생산을 위해 바이넥스, 보령바이오파마, 이수앱지스, 종근당바이오, 큐라티스, 휴메딕스,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등 7곳과 스푸트니크V 재위탁생산을 위한 컨소시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KAI-열림헬스케어투자펀드’를 통해 큐라티스의 지분을 186만440주(8.58%)를 갖고 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 증권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코리아RB증권중개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지금의 최대주주인 케이엔케이드림파트너스가 경영권을 인수하고 현 명칭인 코리아에셋투자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함.

중소기업 중심의 IB(금융자문)와 채권 매매 및 인수가 주력이며, 그 외 신성장동력으로 헤지펀드와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등을 제시하고 있음.

(크루셜텍-일봉차트)

크루셜텍 29%대 상승...EU 지문 신용카드 상용화 소식 영향 (관리종목)

크루셜텍이 유럽연합(EU)의 지문 신용카드 상용화 소식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EU 연구개발(R&D) 정보서비스(CORDIS)는 "지문센서, 다중 인터페이스 및 백엔드 인증 시스템을 갖춘 획기적인 생체 인식 스마트카드를 개발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지문인식 기술이 정부신분증, 신용카드, 블록체인 등에 대폭 활용될 것이란 전망이다.

크루셜텍 -  광 모듈 분야에 대한 연구ㆍ개발로 출범한 '휴대기기 입력장치' 전문기업으로 2001년 4월 20일에 설립.

모바일 입력장치인 바이오메트릭 트랙패드(BTP), 옵티컬 트랙패드(OTP)와 모바일 카메라 플래시 장치인 모바일 플래시 모듈과 PL 렌즈 등을 설계, 생산, 판매.

지문인식 솔루션의 핵심인 '센서IC, 알고리즘, 모듈패키징기술 전체를 보유한 세계 유일의 지문인식 원스탑 솔루션 기업이라는 점에서 경쟁력을 가짐.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일봉차트)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주가 29% 이상 급등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주가가 급등했다.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이 이재명 경기도 지사와 관련된 신규주라고 예상되기 떄문이다.

이해수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사외이사가 이지사의 사법시험 28기 동기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 지사는 이날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엠브레인퍼블릭, 케이스탯리서치, 코리아리서치, 한국리서치 4 여론조사 전문기관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전국 19 이상 남여를 대상으로 실시한 4 3 전국지표조사(NBS) 대선후보 적합도에 따르면 지사의 지지율은 25% 나타났다.

윤석열 전총장의 지지율은 22% 2위였다.

상한가 근접 종목

(이화전기-일봉차트)

이화전기공업, 최대주주 대상 200억 규모 사모 CB 발행 결정

이화전기공업은 운영자금과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조달을 위해 200억원 규모의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22일 공시했다.

표면이자율 1.5%, 만기이자율 3%, 사채만기일은 2024년 5월 24일이다. 전환가액은 249원이며 전환청구기간은 2022년 5월 25일부터 2024년 4월 24일까지다.

발행대상자는 최대주주 이트론이다.

이트론 -  UPS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로서 1956년 1월 5일 설립되어 1994년 12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전력변환장치는 사용하는 곳에 따라 전력을 다양하게 변환하여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여주는 기술임. 전력변환기기 산업은 산업설비에 대한 투자계획에 영향을 받으며, 각종 경기선행지수가 올라갈수록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음.

(안트로젠-일봉차트)

안트로젠 “당뇨병성족부궤양 美 2상서 긍정적 경향 확인”그라픽스보다 높은 상처완전봉합율 예상

안트로젠은 미국에서 진행 중인 ‘ALLO-ASC-SHEET’의 당뇨병성족부궤양 임상 2상에 대해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의 주최로 연구자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회의에서 현재 진행 중인 미국 임상의 안전성과 유효성 자료 수집현황을 검토 및 논의할 예정이다.

현재 미국에서는 당뇨병성족부궤양 치료제로 인체양막제제인 오시리스의 그라픽스(Grafix)가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그라픽스는 최소조작의약품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의약품 허가를 받지 않았다.

안트로젠의 ALLO-ASC-SHEET는 2상에서 현재까지 전체 환자 중 45%에서 상처완전봉합 및 유지 효능을 입증했다. 8%에서는 상처완전봉합 후 재발(관찰기간 동안)을 확인했다.

총 53%의 환자에서 12주 내 상처완전봉합이 관찰됐다는 설명이다. 완전봉합이 이뤄지지 않은 환자수와 중도탈락한 환자가 45%를 차지했고, 현재 치료중인 환자는 2%다.

이번 2상은 시험군과 대조군이 1대 1 비율로 무작위 배정돼 이뤄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ALLO-ASC-SHEET는 45%의 상처완전봉합 및 유지가 100% 시험군에서 일어났다고 가정하면, 시험군의 완전치료율은 90%”라며 “45%의 상처완전봉합 및 유지가 80% 시험군에서 일어나면 완전치료율은 72%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라픽스는 2014년 발표한 임상에서 전체 환자의 42%에서 상처완전봉합률을 기록했다. 현재 이 임상은 독립적위원회(IMC) 권고로 조기 중단된 상태다.

안트로젠은 임상 2상을 마친 후, 임상시험계획서 제출 전 사전회의(pre-IND meeting)를 통해 임상 3상에 진입할 계획이다. 당뇨병성족부궤양 임상의 유효성 평가지표(primary end point)는 ‘완전상처봉합’이다. 유효성 측면에서 매우 명확한 결과를 예상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는 현재까지 당뇨병성족부궤양 치료제로 FDA의 정식 허가를 받은 의약품은 없다고 했다. 이에 ALLO-ASC-SHEET가 허가를 받으면, FDA 허가를 받은 최초의 의약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트로젠 관계자는 “ALLO-ASC-SHEET 임상에서 좋은 결과를 도출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현재 진행 중인 미국 임상 2상과 나머지 3상을 통해 대한민국의 신약이 미국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트로젠 - 2000년 3월 설립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바이오 의약품의 일종인 세포치료제 중 다양한 조직의 세포로 분화하는 능력을 가진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치료제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음.

세계 최초로 희귀질환인 크론성 누공 질환에 대한 지방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인 큐피스템을 개발하였으며, 현재 시판중임. 주요 파이프라인으로는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제(미국 임상 2), 이영양성수포성 표피박리증 치료제(일본 임상 1/2 완료) 있음.

(판타지오-일봉차트)

판타지오, 아스트로 日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1위 소식에 강세

지난 21일 소속사 판타지오 뮤직에 따르면 지난 5일 발매된 아스트로(ASTRO MJ, 진진, 차은우, 문빈, 라키, 윤산하)의 두 번째 정규앨범 'All Yours'(올 유어스)는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에 주가에 영향을 끼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판타지오 - ETRI 연구원 창업지원제도 1호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6월 2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배우 매니지먼트, 영화 ·드라마 제작, 음반제작 등의 엔터테인먼트 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현대의 과학기술과 미디어매체를 통하여 문화상품과 서비스를 생산, 유통하는 산업으로 거대한 생산설비나 자본 없이도 창의적인 지식과 아이디어로 엄청난 부를 창출할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임.

(새로닉스-일봉차트)

새로닉스, 엘앤에프 계약에 정규매매 이어 시간외 급등

22일 새로닉스가 정규거래에 이어 시간외 매매에서도 급등 중이다.

이날 오후 4시 30분 기준 새로닉스는 정규매매시간에 급작스럽게 +22.39% 상승한 1만58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어 종가대비 +5.99% 오른 1만6800원에 시간외 거래되고 있다.

이는 엘앤에프가 이날 공시한 계약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

22일 엘앤에프는 공시를 통해 22일 엘앤에프는 공시를 통해 SK이노베이션 및 계약상대방의 지정업체와 EV용 NCM 양극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금액은 1조2175억7267만원 규모로 엘앤에프의 최근 매출액 대비 341.91% 수준이다.

지난해 엘앤에프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새로닉스는 엘앤에프의 지분 16.41%를 보유한 최대주주라 엘앤에프 계약으로 수혜를 볼 것이라 예상한 투자자들의 시선이 쏠린 것으로 풀이된다.

새로닉스 - 디바이스를 비롯하여 FFC, 광학시트, 주방용TV 생산과 DID 및 홈네트워크기반의 시스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종속회사를 통해 국내와 북미에 전자부품 사출물 및 태양전지용 부품 판매사업도 병행 중임.

전자부문 LCD TV 입력장치인 디바이스와 전선인 FFC, 주방용TV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광학시트 임가공 사업을 겸하여 영위 중임.

오늘의 한 줄평 - 러시아 백신... 정말 가나요?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