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21)

by 블린이 뚠뚠 2021. 4. 2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퍼시스-일봉차트)

'비대면·화상회의' 퍼시스 上…코로나 재확산 우려에 급등

퍼시스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커지면서다.

퍼시스는 1983년 손동창 회장이 설립한 사무가구 전문업체다.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 화상회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가구도 함께 찾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대표적인 홈오피스 제품으로 글렌 시리즈를, 스마트 환경에서의 효율적 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IT결합 회의 시스템 제품으로는 '비콘'을 선보이기도 했다.

전날 세계보건기구(WHO)가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경고함에 따라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퍼시스 - 사무가구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사무가구 산업은 원재료의 대부분이 PB, MDF 목재류와 크롬도금강판 철강류이며 플라스틱, 알루미늄 등이 나머지 부분을 차지함. 동사는 구매본부에서 대량구매를 통해 구매원가를 절감하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

(넥스트사이언스-일봉차트)

넥스트사이언스 상한가..."나노젠, 코로나19 백신 2상 완료" (투자주의)

넥스트사이언스 주가가 상승세다.

넥스트사이언스 시가총액은 4458억 원이며, 시총 순위는 코스피 362위다. 액면가는 500원이다.지난 9일 넥스트사이언스가 투자한 나노젠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에 대한 임상 2상 투여가 모두 완료됐다고 전했다. 

임상 2상은 지난 달 9일 280명에 대한 1단계 투여가 완료된 데 이어 8일 278명(2명 제외)에 대한 2단계 투여가 완료됨에 따라 나노젠의 스파이크 단백질 재조합 백신 개발이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나노젠은 5월중 예비임상 결과를 도출하는 동시에 임상 3상 설계를 수립, 6월께는 임상 3상에 돌입할 계획이다.

넥스트사이언스 -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동사포함 총 6개사임.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골재, 화장품, 의료, 발효식품음료의 제조 및 판매 사업과 바이오 사업을 영위하며, 이 중 식음료부문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큼.

리테일사업부문 건강음료사업은 2019 7 이디야 시작으로 스무디킹, 쿠팡과의 업무제휴를 맺었고, 최근 암웨이와 올리브영의 전국매장에 입점하였음.

(현대건설우-일봉차트)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04.20)

현대건설이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조감도)’을 선보인다. 지하 6층·지상 20층, 전용면적 38~78㎡ 총 369실 규모다.

지상 3~20층은 오피스텔, 지하 1층·지상 2층은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서울 도심에 위치한데다 현대건설이 만든 오피스텔로 20~30대 젊은 소비층의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는 내부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를 통한 광역교통망 이용이 쉽다. 반경 1㎞ 거리에 위치한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을 이용하면 광화문과 여의도 등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 도시철도 면목선이 2030년까지 청량리역부터 장안동을 거쳐 신내역까지 연결될 예정이다.

장안동에서도 상업지역 중심에 위치해 탁월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점도 장점이다. 도보권 내에 복합쇼핑몰과 멀티플렉스 영화관, 백화점, 대형마트, 삼육서울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반경 1㎞ 내에 장평초, 은석초, 동갑초, 안평초, 장평중, 동국사대부중, 동국사대부고 등 초·중·고가 밀집했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의 중랑천을 따라 조성된 체육공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주변 녹지시설도 풍부하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올해 착공해 2026년 개통 예정이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C노선이 지나는 청량리역과 가까워 간접 수혜가 예상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전용 59~78㎡의 경우 전 타입이 일반 아파트에서 적용되는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일부 가구는 복층 구조가 적용됐고, 전 실에 드레스룸을 조성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비한 ‘포스트코로나 공간 솔루션’도 적용된다.

단지는 오피스텔로 공급돼 아파트와 달리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분양에서는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장안 센트럴’(85개 점포)도 함께 분양한다. 단지의 홍보관은 동개문구 장한로에 마련됐다.

현대건설 - 토목과 건축 공사를 주 사업 영역으로 함. 198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음.

건축 주택, 토목, 플랜트, 기타 등으로 사업 부문이 나뉨.

우리나라 원전의 대부분을 시공했으며, 2009년에는 국내 최초로 UAE 원전 4기를 수주하여 원전 시공기술을 인정 받음. 토목, 건축산업 분야 국내시장에서도 탄탄한 입지를 구축.

(노루페인트우-일봉차트)
(노루홀딩스우-일봉차트)

윤석열, 지지율 급등에…노루페인트우, 노루홀딩스우 上 (투자주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가 동반 강세다. 윤 전 총장이 여권 대선주자들과의 양자대결에서 50%를 웃도는 지지율을 나타냈다는 조사결과가 나와서다.

최근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전국 18세 이상 1011명을 상대로 가상 양자대결 조사를 벌인 결과, 윤 전 총장은 51.1%로 이재명 경기지사(32.3%)에 앞섰다. 윤 전 총장은 이낙연 민주당 전 대표와의 양자 대결에서도 51.6% 대 30.1%로 높은 지지율을 얻었다.

노루페인트 희림 한미글로벌 등은 윤 전 총장의 부인인 김건희 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콘텐츠'의 후원사로 알려지면서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됐다.

노루페인트는 코나바컨텐츠의 '혁명, 그 위대한 고통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야수파 걸작전에 후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루페인트 - 노루홀딩스에서 2006년 6월 1일자로 인적분할되어 2006년 6월 2일자로 분할등기를 완료하였으며, 2006년 7월 3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지배회사인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국내 2개사, 해외 5개사로 총 7개사임. 동사가 생산하는 페인트 용도별 시장은 건축용, 공업용, 자동차보수용, 모바일용임.

국내 페인트 시장 20%가량을 꾸준히 차지함.

노루홀딩스 - 노루페인트, 노루케미칼, 아이피케이, 노루오토코팅 등 자회사 및 투자사의 배당금수익이 주요 수익원인 지주회사임.

2006년 6월 제조부문과 지주회사부문으로 인적분할하여 제조 및 판매 부문은 노루페인트로 이관하였고, 동사는 지주회사로 전환하여 사업을 영위함.

주요제품인 도료는 타산업의 중간재 역할로 건설, 자동차, 선박, 철강 등 전방산업의 영향이 큰 산업이며 산업 특성상 원재료의 수입 비중이 높고 매출은 내수 비중이 높은 편임.

코스닥

(해성티피씨-일봉차트)

해성티피씨, 코스닥 상장 첫날 '따상'

해성티피씨가 코스닥시장 상장 첫날인 21일 장중 상한가를 기록했다.

주가는 공모가(1만3천원)의 2배로 출발해 장중 상한가를 형성하면서 이른바 '따상'에 성공했다.

1997년 설립된 해성티피씨는 모터의 회전력을 조절해 로봇, 기계, 승강기 등의 움직임을 조정하는 부품인 감속기를 제조한다.

해성티피씨 - 1997년에 설립되어, 각종 감속기를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임.

주력으로 생산하는 감속기는 승강기용(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권상기(TRACTION MACHINE)이며, 로봇용 초정밀 감속기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양산함.

2020 3분기 매출액 승강기용 권상기가 10,348 백만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체 매출액중 84% 차지하고있음.

(희림-일봉차트)

거래소, 희림에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21일 희림에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다.

윤석열 관련주 희림 상한가

희림의 주가가 급등세다.

희림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인 김건희 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콘텐츠'의 최대 후원사로 알려지면서 주가가 급등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희림 - 2000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건설 관련 서비스업인 건축물의 설계와 CM/감리를 수행하고 있음.

미중 무역분쟁, 코로나19 전파로 인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며, 국내 주택경기는 정부의 규제 신설 및 지속 등으로 시장 둔화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임.

해외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해외사업 수주 기회 확대를 위해 설계와 CM, 본사-현장 협력체계를 정비해 해외 정보력을 강화하고 있음.

(수성이노베이션-일봉차트)

수성, 이재명 지사 정책 자문위원 사외이사 영입 소식에 '강세'

전동 지게차 및 물류기계 생산 업체 수성이노베이션이 강세다. 경기도 정책기획 자문위원을 역임한 유승찬 씨를 사외이사로 영입한다는 소식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수성이노베이션은 이날 공시를 통해 6월 임시주총에서 신규 사업목적으로 추가하고 유승찬 씨를 사외이사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유승찬 씨는 이재명 도지사 재임기간인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경기도 정책 자문위원을 지냈다. 2019년 이재명 지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등 4개 혐의로 기소됐을 당시 '경기도지사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 발기인 중 한명으로 친 이재명 인물로 알려졌다.

유승찬 씨는 경희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약 20여년간 언론계 몸 담았고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 기획팀장, 경희대 특임교수를 거쳐 2018년 경기도 정책기획 자문위원을 맡았다. 이후 현재 교육부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 자문위원과 (주)스토리닷컴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다. 스토리닷컴은 SNS컨설팅과 빅데이터 연구 기업이다.

유승찬 씨는 오는 6월3일 수성이노베이션 임시주총을 통해 사외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수성이노베이션은 최근 사명 변경과 반도체 장비 부품업체 퓨처하이테크를 인수하는 등 신규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중이다. 현재 리튬배터리와 아마존 물류로봇과 같은 무인운반차 AGV(Automated Guided Vehicle) 시스템 사업을 추진중이다.

유승찬 씨는 수성이노베이션의 신사업 자문과 경영 전반에 대한 조언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성이노베이션 - 전동지게차 및 물류기계등을 생산공급할 목적으로 1982년 2월 23일 법인전환형태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16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전동차와 SBR, SBF 판매가 매출의 55%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도권 지역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음.

현재 개발 추진하는 리튬배터리 AGV 시스템 사업이 마무리 되면 세계 선진업체들 사이에서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됨.

상한가 근접 종목

(이아이디-일봉차트)

이디티·이아이디 등 러시아백신 관련주, 백신 지자체 자율 선정 소식에 강세

이디티, 이아이디 등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관련주 주가가 강세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방자치단체가 자율적으로 백신을 선정하도록 한다는 소식에 러시아 백신 도입 기대감이 커진 영향으로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청와대 상춘재에서 국민의힘 소속 오세훈 서울시장, 박형준 부산시장과 오찬을 하면서 지자체 자율성을 강화하는 쪽으로 접종 방식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는 소식이 호재가 된 것으로 보인다.

이날 문 대통령은 "지금은 질병청이 양을 정해서 지방자치단체에 통보하는 방식이라 속도가 안 나는데, 지자체가 자율성을 가지고 선정하고 방역당국은 물량을 공급하는 식으로 바꿀 생각"이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도입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이디티는 지난 12월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을 수탁생산하는 한국코러스에 투자 조합을 통해 지분투자를 단행한 이트론과 이아이디의 관계사다.

이아이디 -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 체결.

2018 7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픽서 5, 새틴 틴트 5종을 라인업하여 자체 쇼핑몰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중.

(프리시젼바이오-일봉차트)

프리시젼바이오 '28.45% 폭등', 2만원선 돌파 관련 이슈

프리시젼바이오 주가가 폭등했다. 이날 프리시젼바이오 주가는 오후 3시를 기점으로 수직 상승했다. 고가 2만2000원, 저가 1만6850원을 기록했다.

프리시젼바이오 관련 이슈로는 혈액응고검사시약 'Exdia D-dimer 2'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 소식이 있다. 

프리시젼바이오 측에 따르면 'Exdia D-dimer 2' 은 사람의 전혈과 혈장에서 D-Dimer를 시분해형광면역분석법으로 정량해 심부 정맥 혈전증(DVT, Deep venous thrombosis)과 폐색전증(PE, pulmonary embolism)을 포함하는 파종성 혈관 내 응고(DIC, Disseminated intravascular coagulation)또는 정맥 혈전 색전증(VTE: venous thromboembolism) 진단에 도움을 주는 체외진단의료기기다. 

프리시젼바이오 - 체외진단 기기 및 시약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현장검사(POCT) 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는 면역진단 및 임상화학 기법을 이용한 분석기기와 시약ㆍ키트를 개발/생산/판매.

신속한 진단이 필요할 사용되는 소형 면역검사 검사기와 카트리지를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2020 , 소형 임상화학 검사기를 출시하며 현장검사 사업 영역을 확대.

(옵티시스-일봉차트)

옵티시스 급등 그 이유는?

옵티시스는 21일 오후 14시 3분께 급등하기 시작해 25분께 +24% 이상의 급등을 보였다.

한편 21일 옵티시스의 급등을 설명할 특별한 공시나 새로운 뉴스는 없는 상태이다. 아직 명확한 상승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옵티시스는 지난 3월 9일 세계최초 디지털광링크로 인해 메타버스 수혜주로 부각된 바 있다. 

옵티시스 -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했으며, 특히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음.

컴퓨터와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를 포함해 각종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들 사이에 고속의 디지털 신호를 광전송 모듈을 이용해 전송하는 디지털 광링크를 개발제조함.

디지털 광링크의 주요 응용시장은 의료 진단장비, 수술장비의 수술영상 전송 분야 등임.

(PN풍년-일봉차트)

PN풍년, 김동연 대권도전설에 덕수상고·국제대 동문 부각 '급등

PN풍년 주가가 강세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차기 대선에 나설 수 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분류돼며 투심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

이 회사의 최상훈 감사가 김동연 전 부총리와 덕수상고, 국제대 동문이라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정치권에 따르면 김 전 부총리는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제안한 총리직을 고사하고 야당 후보로 차기 대선에 나서는 것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PN풍년 - 세광알미늄 공업사로 설립된 후 1995년 1월 4일자로 코스닥시장에 등록되었음.

주요 사업부로는 알미늄,스텐레스 기류 제조 및 판매업, 알미늄 판 제조 및 판매업, 전기용품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주방용품 산업은 식생활의 필수 요소로써 계절적 요소나 경기변동의 많은 영향을 받지 않아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산업군임.

하한가 근접 종목

(유유제약2우B-일봉차트)
(유유제약1우-일봉차트)
(유유제약-일봉차트)

코로나 진단키트 주가급등에 어리둥절한 ‘유유제약’ (04.20) (투자경고)

오세훈 서울시장의 국내 사용승인 촉구로 급등 분석, 유유제약, 에스디바이오센서 자가진단키트와 관련없어 

유유제약의 최근 주가변동이 심상치 않습니다. 유유제약 주가는 지난 12일 8310원에서 16일 128% 증가한 1만8950원까지 치솟았습니다. 수일간 지속된 주가급등에 한국거래소는 지난 16일 유유제약을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에 들어갔는데요.

그 영향으로 유유제약의 주가는 19일 1만4200원으로 떨어졌습니다. 

유유제약의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코로나19 진단키트 때문입니다. 최근 취임한 오세훈 서울시장이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의 국내 사용승인을 촉구하면서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들의 주가가 전반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자가검사키트는 누구나 직접 검체를 채취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배란 및 임신테스트기처럼 두 줄이 나타나면 양성, 즉 감염됐음을 의미합니다. 기존 코로나 검사와 달리 선별진료소나 임시검사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즉석에서 검사 결과를 알 수 있어 간편하지만 정확도는 다소 떨어집니다.

유유제약은 합성 제네릭(복제의약품)을 기반으로 성장한 전통 제약기업 입니다. 문제는 유유제약이 바이러스 진단키트에 대한 기술력도 없고 생산할 여력도 없다는데 있습니다. 그런 유유제약이 어떻게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로 떠오른 걸까요. 

유유제약은 지난해 6월 국내 체외진단 시약 및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에스디바이오센서(SD바이오센서)와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모델명은 ‘STANDARD M nCoV Real-Time Detection Kit’으로, 채취한 검체의 유전자(핵산)를 증폭시킨 후 그에 따른 연쇄반응으로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PCR 방식입니다. 국내에서 허가받은 대부분의 코로나19 진단키트들도 PCR 방식입니다.

이 제품은 지난해 2월 국내에서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후 같은 해 8월 정식허가를 받았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는 지난 4월 긴급사용승인을 받았죠. 유유제약은 미국 등 해외에 해당 제품 수출을 맡고 있습니다.

독점 공급계약은 아니고 양분해서 유통하는 형태입니다.여기서 짚어야 할 점은 유유제약과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항원검사)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는 것입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업으로 지난해 1조6862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급부상했는데요.

현재 에스디바이오센서는 IPO(기업공개)를 준비중입니다. 유가증권시장에 아직 상장하지 않은 상태여서 투자자들의 이목이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수출하고 있는 유유제약에 몰린 겁니다. 

그러나 유유제약이 수출하고 있는 진단키트와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는 다릅니다. 앞서 언급했듯 유유제약이 수출하고 있는 진단키트는 유전자를 통한 PCR 검사방법입니다. 자가진단키트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체내에 들어왔을 때 생성되는 항체의 유무로 감염 여부를 판별합니다. 현재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자가진단키트는 국내에서 전문가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의 국내 유통과 해외 수출은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직접 맡고 있습니다. 만약 국내에서 자가진단키트 사용이 허가된다고 하더라도 유유제약에 미칠 영향은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코로나 자가진단키트가 국내에서 사용허가가 난다고 하더라도 직접 공급 및 판매할 가능성이 크다”며 “당사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와 아무 관계가 없고 계획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유유제약의 주가는 아무런 근거도 없는 상황에서 묻지마 투자가 이뤄지면서 급등한 겁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관련주의 널뛰기가 반복되고 있는 가운데 불확실한 소문으로 투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가 요망되는 이유입니다.

유유제약 - 유한무역주식회사로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전문의약품 주력 회사.

신약/개량신약/제네릭 의약품을 국내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으며, GMP생산시설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제약기업에 제품을 납품하는 수탁사업과 동남아시아 등에 완제 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음.

주요제품으로 뇌혈관 치매증상 완화제인 '타나민', 뇌졸중 관련 '유크리드' 등이 있고, 일반의약품은 비강세척세 '피지오머' 등이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아니 이게 머선129~ 다들 계좌 괘안나?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