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5.13)

by 블린이 뚠뚠 2021. 5. 14.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동양2우B-일봉차트)
(동양3우B-일봉차트)
(동양우-일봉차트)

동양3우B·동양2우B·동양우 연일 급등세 '우선주 강세 언제까지' (투자경고)

동양 주가가 연일 강세다.

우선주는 유통 주식 수가 적어 소액의 투기성 자금으로도 주가가 급등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본주의 주가 움직임과 상관없이 급등·급락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우선주 투자에 주의가 요구되는 이유다.

동양 - 동양세멘트(주)가 전신이며, 2016년 유진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유진기업과 시너지 효과 창출 중임.

주요사업으로 레미콘, 골재, 건자재를 다루는 건자재 네트워크, 주택, 토목, 리모델링을 다루는 건설 서비스 그리고 플랜트, 산업용 송풍기를 다루는 인프라엔지니어링을 영위하고 있음.

엔지니어링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최근 발전소 플랜트를 잇달아 수주하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

(신원우-일봉차트)

신원우 상한가 '친환경 패션·섬유 초관심'

신원우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친환경 패션, 섬유 등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패션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신원 - 주요사업은 KNIT, SWEATER를 OEM생산하여 수출하는 수출부문과 패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패션부문으로 구분됨.

수출 부문은 과테말라 등에 위치한 계열사에서 생산한 의류를 GAP, WALMART, TARGET, HANES 등의 고객사에 수출하는 것이 주요 활동임.

패션 부문은 BESTI BELLI, SI, SIEG, FAHRENHEIT, MARKM, BRIONI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코스닥

(셀루메드-일봉차트)

셀루메드, mRNA 백신 원료 공급 기대감에 상승

셀루메드가 상승세를 보인다. 최근 국내기업들이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방식의 치료제 개발과 위탁생산(CMO)에 잇따라 출사표를 던지고 있는 가운데 셀루메드의 BNP 재조합 기술을 기반으로 mRNA 백신 원료 공급 기대감에 따른것으로 풀이된다.

mRNA 백신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가치와 상업성을 인정받은데다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아지면서 업계뿐 아니라 정부도 mRNA 백신 플랫폼 기술 확보에 적극적이다. 한국을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같은 mRNA 백신 생산 허브로 만들기 위해 기술 이전 방안 등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셀루메드는 아이진에 BMP 재조합 단백질 원료를 재공하고 함께 국책과제 등을 수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셀루메드는 단백질의 구조와 기능을 최적화 하는 재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6개의 재조합 단백질과 이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세포주 개발 기술을 갖고 있다.

셀루메드 - 사업부문은 의료기기, 바이오로직스, 코스메슈티컬로 분류되며 의료기기사업은 탈회골(DBM), 합성 고분자 무릎연골(BMG) 등을 연구·개발하는 조직공학과 인공무릎관절 그리고 동종이식재를 취급함.

바이오로직스 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골형성 단백질 rhBMP2와 히알루론산 기반의 활액대체재 Viscoseal Syringe임.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든 기능성 화장품을 중국 2000여개의 화장품 전문 유통채널에 납품함.

(서린바이오-일봉차트)

서린바이오, 삼성바이오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논의중↑

한미 정상회담 기간 삼성바이오로직스와 SK바이오사이언스 등 국내 주요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미국을 찾아 모더나, 노바백스 등과 코로나 백신 관련 논의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가 오름세다.

전일 이호승 대통령정책실장이 2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한미 정상회담의 의제로 한미 간 백신 파트너십을 언급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이 기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모더나와,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와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한다는 소식이다.

백신에 대한 원천 기술 및 원료를 가진 미국과 대규모 생산능력을 갖춘 한국이 백신 파트너십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것이라는 의미로 전해지면서 기대감이 유입되고 있다.

서린바이오는 바이오 인프라업체로 앞서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시약 등 바이오 의약품 생산과 관련된 원재료를 납품한 바 있어 기대감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서린바이오 - 서린과학으로 설립되어 2000년 현재의 사명으로 사명변경하였으며 2005년에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는 바이오인프라 사업과, 치매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영위함.

연결대상 기업으로 피부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발효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소독물 생성기 제조기업 에코트리메디칼 등이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캐리소프트-일봉차트)

캐리소프트 24% 상승 '중국 전역에 방영'

캐리소프트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캐리소프트는 중국 기업 빅챈스를 통해 '캐리와 친구들' 단독 VOD(주문형비디오) 채널을 중국 전역 IPTV에 연다고 밝힌 바 있다. 

캐리소프트는 어린이, 가족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콘텐츠 전문기업이다. 유튜브 등 여러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도 운영 중이다. 

캐리소프트 -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매출구성은 2020 12 기준 콘텐츠IP 59.82%, 콘텐츠 40.18% 등으로 이루어짐.

오늘의 한 줄평 - 외인의 매도 언제까지 갈 것인가? 하락장의 시작?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