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개미 뚠뚠(맛집)

뜨근한 국밥 든든하게 아우네장터 순대국 (서울대입구점)

by 블린이 뚠뚠 2021. 4. 18.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맛개미 뚠뚠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바로~ 서울대 입구역에 위치한 아우네 장터 순대국집입니다.! 👏🏻👏🏻👏🏻

저렴한 가격에 든든한 한끼가 될 수 있는 순대국은 일상생활에서도 빠질 수 없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순대국의 표준어는 순댓국이지만, 편의상 순대국으로 적어보겠습니다. ㅎㅎ

순대국의 유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924년 조선무쌍신식요리제법이라는 책에는 순대국이 돼지 삶은 물에 내장을 넣고 기호에 따라 우거지와 함께 끓인 국으로 되어있으며,

1946년 손정규의 우리음식에는 돈장탕이라 하여 돼지고기, 선지, 찹쌀이나 녹말가루 숙주나물, 배추김치 등을 잘 섞어 양념한 뒤 돼지 창자에  넣고 끝을 묶어 삶아서 그 삶은 물에 잘라 넣어 먹는 음식이 기록되어있습니다. 

지금은 순대국과 거의 비슷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위키백과)

순대국이 얼마나 친숙한 음식이냐면,

흔히들 고가의 음식을 보고 이 돈이면 순대국이 몇 그릇인데.. 하는 말로부터 나온 것이

SDK라는 화폐 단위가 있을 정도로 ㅋㅋ 저희의 삶에서 든든한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순대국 체인점들이 있으며, 흔히들 맛없는 순대국 집은 찾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엄청 맛있는 순대국집도 찾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 당당하게 맛집 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순대국집 입구 사진입니다.

오래된 건물에 오래되어 보이는 간판까지...

첫 번째 관문 통과입니다. 거의 50% 확률로 맛 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여러 가지 메뉴들이 보입니다.

제가 찾아 본 바로는 병천 순대국이 맛있다고 합니다.

병천 순대국과 일반 순대국의 차이점은 일반 순대국은 찰순대가 병천 순대국은 그 병천순대? 피순대? 백순대?라고 하나요?

찰순대와 다른 순대.. 검색해도.. 뭔지 모르겠네요..😅

암튼 그 순대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저는 찰순대파이기 때문에 특순대국을 시켰습니다. ㅎㅎ

옆에 음료 메뉴가 따로 있네요. ㅎㅎ

소주와 청하 가격이 같은 것을 보니 정직한 집입니다. ㅋㅋㅋ

그 와중에 막거리가 3000원이네요.. ㄷ ㄷ 여기 서울인데..

특이한 점은 이곳은 반찬이 셀프입니다. 🤭

적당히 먹을 만큼만 남기지 말고! 다들 아시죠?

자 이렇게.. 맛있는 한상이 나왔습니다.👏🏻👍🏻

확실히 특이라서 그런지... 엄청 큰 뚝배기에 나옵니다.

저 보글보글 끓고 있는 순대국이 보이시나요?

바로 숟가락을 넣어 후루룩 하고 싶습니다. ㅜㅜ

역시 뚝배기는 끓어야 제 맛! 😋

잠깐! 멈춰! ✋🏻 ㅋㅋㅋ

뭔가 순대국이 허전해 보이시죠?

바로 몸에 좋은 들깨가 안 들어가 있네요. ㅋㅋ 바로 듬뿍 넣어줍니다.!

짜잔! 이렇게 해서 완성이 됐습니다~ 

저는 다데기가 들어가지 않은 하얀 국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곳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ㅎㅎ

안에 들어있는 양이 보이시나요..

순대와 고기가 엄청나게 많이 들어있습니다. 👍🏻🤭

역시 특.. 이름값을 합니다. ㅎㅎ

그럼 이제 순대국을 맛보기 전에!

국밥집은 뭐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렸었죠?

네! 바로 김치입니다. 보통 배추김치와 석박지(섞박지)가 나옵니다.

김치가 맛있는 집은 맛집이다.! 두번째 관문도 역시나 통과입니다. ㅎㅎ 

제가 배추김치는 안 익은 김치를.. 석박지는 익은 것을 좋아합니다. 하하하😅

좀 까다롭지만, 아우네장터 순대국집은 둘 다 가볍게 통과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그럼 이제 드디어 주인공이 등장할 차례입니다. ㅎㅎ

순대국의 이름에 걸맞게 순대 먼저 먹어봅니다.

순대의 맛은 역시 찰순대 답게, 탄력이 있는 순대 맛입니다. ㅋㅋ

특별한 맛 표현이 힘드네요.. 평번한 맛입니다. ㅎㅎㅎ

그다음은 바로 빠질 수 없는 고기죠!

저는 역시... 고기파! 고기는 너무 맛있습니다.! 😋

역시 순대국에는 고기가 많이 있어야 합니다. ㅋㅋㅋ

정신없이 허겁지겁 먹다 보니..

바닥을 드러낸 뚝배기 친구입니다. ㅎㅎ

역시 뚝배기는 끝까지 먹어야 꿀 맛입니다. 👍🏻

후기

역시 순대국은 국물이 진국이여 맛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먹어본 국물 중 탑 5안에 듭니다. ㅎㅎ

저렴한 가격에 든든하게 우리들의 지갑을 지켜주는 순대국!

조만간 뜨끈한 국밥 든든하게 한 뚝배기 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의 결론

순대국 ★★

맛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구독❤️과 공감❤️ 한 번씩 눌러주세요 🥺

댓글❤️은 사랑입니다. 😍 

오늘도  먹었습니다😋😋 이상 맛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 👋🏻

위치 : 서울 관악구 봉천로 490

전화번호 : 02-879-046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