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개미 뚠뚠(맛집)

다가오는 여름 몸 보신 합시다! (장수촌 풍천장어 직판장 봉천점)

by 블린이 뚠뚠 2021. 4. 19.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맛개미 뚠뚠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바로~ 장수촌 풍천장어 직판장 봉천점입니다.!

요즘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와 힘든 업무로 인해 무기력해지는 자기 자신의 모습이 보이지는 않으신가요?

그때 필요한것이 바로 스태미나!입니다. ㅎㅎ 흔히들 스태미나라고 하면 장어!라고 많이 생각하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보양음식이 바로 장어소금 구이입니다.

풍천장어는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삼인리 선운산 일대에 서식하는 뱀장어입니다.

일찍부터 작설차, 복분자술과 함께 선운산의 3대 특산물의 하나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강물과 바닷물이 어울리는 곳에서 잡히며, 산란기가 되면 서해바다를 거쳐 태평양 깊숙한 곳에까지 가서 새끼를 낳는데, 새끼장어들은 회귀성이 있어서 무리를 지어 다시 이곳으로 돌아오며, 주로 숯불 구이로 요리되는데, 다른 곳에서 잡은 장어와는 달리 맛이 아주 담백하고 구수한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네이버)

맛있는 장어를 먹으러 그럼 바로 가볼까요?

(장수촌 풍천장어 직판장)

항상 길을 지나가다가 보기만 했던 장어집입니다.

가격이 ㄷㄷ 하지만 이번에 효자가 되기 위해 부모님을 모시고 찾아갔습니다. ㅎㅎ

(풍천장어직판장입구)

앞에 바로 가격이 나와있어서 가격에 대한 대비를 먼저 할 수 있었습니다. 🤣

(가게내부)

6시에 맞춰서 갔는데, 벌써 1층에는 사람들이 꽉 차있었습니다.

오.. 여기 맛집인가 봐요.ㅎㅎ 

그래서 지금 보여드리는 모습은 2층의 내부 모습입니다. 

(가게내부)

깔끔한 내부와  나름 2층이라 바깥 뷰가 보입니다. 물론 도로만 있지만요. ㅋㅋㅋ

셀프코너도 있지만, 평일에는 손님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1층에서만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ㅜㅜ

(풍천장어직판장)

보통 장어 1kg을 시키면 얼마큼 나오는지 몰랐는데,

이곳은 정직하게 550g~600g을 제공하고 있다고 안내를 해줘서 신뢰가 더 갔습니다.

(메뉴판)

식당 메뉴판입니다. 

식당 입구에서 봤지만 주 메뉴인 장어와 식사류가 있습니다.

아 상차림비는 인당 3000원이니 추가 금액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메뉴판)

셀프코너 안내가 나와있으며, 여기는 포장판매도 하는군요.😮

코로나 19로 인해 불안하신 분들도 집에서 편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장어 굽기 비법이 나와 있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1. 등부분을 석쇠 바닥에 놓고 소금을 적당히 뿌리며 굽는다. (약 40초 정도)

2. 뒤집어 굽는다. (약 2~3분 정도)

3.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4. 이쁘게 일렬로 세워서 굽다가 다시 반대로 세워서 굽는다.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이 나와있어서.. 제가 구워야 하는지 알고 정독을 했습니다만🤣

직원분께서 구워주셔서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모릅니다. ㅎㅎ

(숯불)

짜잔 드디어 불이 들어왔습니다.

저희는 일단 장어 소금구이 1kg + 벌교꼬막비빔밥을 시켰습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왔는데요.. 제가 사는 건 처음이라...

한 사람당 1kg는 먹어야 하는 줄 알고... 가격보고 큰 마음을 먹고 있었는데, ㅋㅋ

생각보다 1kg도 많이 나온다고 하셔서 먹고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휴~

(풍천장어)

와 깨끗하게 손질된 장어가 왔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큰 장어가 와서 놀랐습니다. 🤭

방금 본 장어 굽기 비법처럼 직원분이 소금을 쳐주십니다.

(풍천장어)

굵은소금과 후추가 뿌려진 장어가 보이시죠?

벌써부터 맛있어 보이면 제가 이상한 거겠죠? ㅋㅋㅋ

(한상)

한 상차림이 이렇게 나옵니다.

이런 상차림이 3000원 정도면 뭐 나쁘지는 않은 것 같네요. ㅎㅎ

견과류가 잔뜩 뿌려진 샐러드도 보이구요, 장어와 곁들일 소스와 생강 부추무침도 보이네요. ㅎㅎ

(상차림)

추가로 장어탕도 서비스로 나왔습니다. 👍🏻

장어가 많이 씹히는 게 육수만 우려내신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장어탕에 밥 한 공기 뚝딱 할 수 있겠습니다.

(풍천장어)

한 상 둘러보니 벌써 조금씩 익어가고 있는 우리의 주인공!

빠르게 뒤집어 줍니다.!

(장어뼈튀김)

서비스 제2탄! 장어탕뿐만 아니라 장어 뼈 튀김도 나옵니다. ㅎㅎ

최근에 시도해 보신 거라고 하는데... 

불 위에서 구우면 기름이 자글자글 흘러나옵니다. 

(장어뼈튀김)

적당히 구워진 뼈 튀김을 먹어보겠습니다. ㅎㅎ

엄청 고소하고 생각보다 뼈가 딱딱하지 않습니다.

간식으로 먹기에 너무 좋은 튀김입니다. 😋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습니다. ㅋㅋㅋ

(풍천장어)

장어 뼈 튀김뿐만 아니라 같이 주신 버섯도 구워봅니다. ㅎㅎ

역시 버섯은 구워야 맛있습니다. ㅜㅜ

생 버섯 잘 못 먹는 편~

(벌교꼬막비빔밥)

장어가 구워지길 기다리고 있는데, 

먼저 등장한 벌교꼬막비빔밥! 

꼬막비빔밥은 언제나 반칙이죠~

(벌교꼬막비빔밥)

밥 한 공기를 다 털어 넣고 쓱싹쓱싹 비벼줍니다. 

와 벌써 침이 고입니다. ㅜㅜ 또 먹고 싶다.

(벌교꼬막비빔밥)

꼬막 큰 거 보이시나요?

한 숟가락 크게 떠서 바로 한입 합니다. 츄르릅

(풍천장어)

꼬막비빔밥을 먹고 있었는데,

어느새 벌써 이쁘게 잘라진 풍천장어!

일렬로 맞춰진 모습이 더 맛있어 보입니다.

(풍천장어)

어느 정도 익어진 장어는 다시 반대로 눕혀줍니다. ㅎㅎ

노르스름한 장어를 얼른 먹고 싶어 참기 힘듭니다. 😭

(풍천장어)

올라오는 연기도 맛있어 보이고,

특히 저 꼬리.. 너무 먹고 싶습니다. 😋

장어 하면 꼬리! 꼬리는 너무 맛있어!

(풍천장어)

너무 맛있게 잘 익은 장어..

처음에는 아무것도 안 찍고 먹어봅니다. ㅎㅎ

엄청 고소하고 쫄깃한 장어 살이 입에서 춤을 춥니다.

(풍천장어)

그다음은 준비해주신 소스와 쌈장을 찍어 먹습니다. 

흠.. 저는 쌈장도 맛있지만 소스의 손을 들어주겠습니다. ㅎㅎ

(풍천장어)

잘 익은 장어들은 이렇게 앞에 놓아주십니다. 

그러면 그냥 집어서 먹으면 됩니다. ㅎㅎ

제가 장어를 먹어 본 결과 베스트 조합은 바로~

깻잎조림 한 장을 밑에 깔고~ 소스를 찍은 장어 하나 올리고~

옆에 있는 부추무침 올리고~ 마지막 생각 올리면 한입에 왕 먹으면!

정말 환상을 조합입니다. 이름하여 장어 4합!

여러 가지 조합을 해서 먹었지만 이 조합이 최고입니다. 

물론 극히 개인적인 입맛입니다. ㅋㅋㅋ

(풍천장어)

이대로 뭔가 끝내기는 아쉬워서 장어 추가를 했습니다.

뭔가 1kg는 많았는데, 500g인 장어 추가가 있어서 딱 좋았습니다.

가격도 물론 딱 반입니다. ^^

(풍천장어)

소금과 후추를 친 장어를 다시 뒤집어 줍니다.

물론 이것도 직원분이 다 해주십니다.ㅎㅎ 

장어 추가를 꼬리 있는 부분을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역시 직원분 센스!👍🏻

후기

오늘 이렇게 부모님을 모시고, 몸보신하기를 해봤습니다.!

금액은 딱 10만원 나왔습니다. ㄷㄷ

물론 큰돈이지만 저도 먹었고, ㅋㅋㅋ 효도한다는 마음으로 카드를 긁었습니다. 😝

확실히 장어는 먹을 때마다 느끼는 건데 큰 포만감을 주지 않으면서,

시간에 지나도 배고프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스태미나의 힘일까요? 🤔

아무튼 적당한 가격에 무기력한 일상에 다시 기력을 회복할 수 있는 맛 좋은 장어를 먹어봤습니다.

요즘 많이 힘드신가요? 무기력하신가요?

부모님을 모시고 일상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장어 먹으러 가시는 것을 어떨까요?

오늘의 결론

풍천장어소금구이 ★★

벌교꼬막비빔밥 ★★

맛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구독❤️과 공감❤️ 한 번씩 눌러주세요 🥺

댓글❤️은 사랑입니다. 😍 

오늘도  먹었습니다😋😋 이상 맛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 👋🏻

(지도)

위치 : 서울 관악구 봉천로 382 풍천장수촌

전화번호 : 02-872-888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