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02)

by 블린이 뚠뚠 2021. 4. 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SG충방-일봉차트)

SG충방 29% 상승...김동연 전 부총리 영향?

SG충방 주가가 상승세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관련주로 잘 알려진 SG충방은 지난 1월 김 전 부총리가 민주당 지도부로부터 서울시장 보궐시장 출마를 권유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을 이끈 바 있다.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47억9575만원으로 전년 대비 24.2%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50억6036만원으로 32.4% 감소했고, 당기순손실은 23억4586만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SG충방 - 자동차시트커버(Seat Trim Cover)의 제조 및 판매, 자동차시트(Car Seat)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함.

사업부문은 시트봉제사업, 시트사업, 부동산사업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시트봉제사업의 매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함.

SG그룹 계열회사로써 계열회사의 총수는 당사를 포함하여 34개사이며, 주요 계열회사로는 ()SG세계물산, ()SG&G 등이 있음.

코스닥

(자이언트스텝-일봉차트)

자이언트스텝, '메타버스' 인기 효과에 '급등'

자이언트스텝이 메타버스 관련주로 엮이면서 올랐다. 

자이언트스텝은 지난 24일 공모가(1만1000원)의 두 배인 2만2000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뒤  6000원(30.00%) 오른 2만8600원에 거래되는 이른바 '따상' 데뷔를 한 바 있다. 메타버스 관련주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이다. 

상장 직후 네이버나우를 통해 아이유 팬미팅을 가상공간을 활용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는 등 메타버스 시대에 걸맞는 '4K XR 라이브 기술'을 선보였다.

네이버나우를 통해 진행된 라이브 쇼 ‘아이유의 스물아홉 살의 봄’은 베니스를 배경으로 아이유가 직접 앨범에 수록된 음악들을 소개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이언트스텝은 2008년 6월 5일 설립돼 광고와 영상 시각효과(VFX), 리얼타임(Real-Time) 콘텐츠 제작과 관련 솔루션을 보유한 크리에이티브 테크 기업이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 현대차 등으로 삼성전자의 글로벌 언팩 VFX 프로젝트를 4년간 수주했을뿐만 아니라 SM 코엑스 아르티움, 인천공항 미디어타워, 평창 동계올림픽 그라운드 매핑 영상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또한, 2017년 설립한 미국 현지 자회사를 통해 디즈니, NBC 유니버설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자이언트스텝 -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임.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음.

매출구성은 2020 9 기준 콘텐츠 제작 77%, 광고물 제작 16.6% 등으로 이루어짐.

(에이티넘인베스트-일봉차트)

두나무 美 상장설에 에이티넘인베스트 이틀째 '上'

2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10시 29분 현재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전 거래일 대비 29.80%(1435원) 오른 6250원에 거래중이다. 이는 전날 상한가에 이어 이틀 연속 상한가 흐름이다.

2012년에 설립된 두나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 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뿐만이 아니라 주식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 주식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 등을 운영하고 있는 핀테크 전문 기업이다.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상장을 계기로 미국 상장설이 불거지면서 두나무에 투자했거나 지분을 갖고 있는 종목들의 투자 심리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에이티넘인베스트 -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의한 창업자에 투자,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을 목적사업으로 영위함.

현재 동사는 3개 투자조합, 약 6,530억원의 운용자산을 운용중에 있으며, 2020년 상반기기준 총 회수액 6조 300억원으로 벤처조합 회수부분 2위를 기록. 취급 업무 상품/서비스는 창업지원, 투자기업의 성장지원, 국제화 지원이 있음.

(금강철강-일봉차트)

금강철강, 전날 5%대 상승 이어 상한가...52주 최고가 경신

2일 주식 시장에서 금강철강이 가격 제한폭까지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금강철강은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며 윤 전 검찰총장의 뉴스에 등락을 반복하는 흐름을 지속 중이다. 지난달 4일 윤 전 총장이 검찰총장직 사퇴를 선언한 이후 한달 동안 140%를 넘는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금강철강 "사외이사는 윤석열과 서울대 법대 동문 아니다"

금강철강이 회사의 사외이사 3명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 아니라고 2일 공시했다. 이날 한 언론은 금강철강이 사외이사가 윤 전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테마주로 거론된다고 보도한 바 있다.

하지만 회사 측은 “해당 보도와 관련해 주가와 거래량에 미칠 수 있는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금강철강 - 철강재 판매업, 자동차 및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의 목적으로 1977년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자동차, 가전, 건설, 산업용기 등의 산업원자재인 코일을 자동화 기계설비를 갖추고 수요자가 원하는 규격으로 전·절단 가공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포스코의판매점으로서 전량 포스코로부터 원재료(코일) 공급받아 가공하여 판매함.

(TS인베스트먼트-일봉차트)

ts인베스트먼트 29% 상승 '두나무에 투자'

ts인베스트먼트 주가가 급등세다. 이같은 강세는 두나무 미국 뉴욕증시 상장설 때문으로 풀이된다. TS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펀드 방식을 통해 두나무에 투자를 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투자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에 앞서 한화투자증권 또한 지난 3일,  583억2952만원을 투입해 미국 IT 기업 퀄컴이 보유한 두나무의 지분 6.1%를 확보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두나무는 당당히 1조원 규모의 벨류에이션을 입증하며 유니콘 기업 반열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지난해 국내 벤처캐피털인 대성창업투자 또한 보유 중이던 두나무의 전환상환우선주(RCPS) 일부를 약 9500억원 벨류에이션 기반으로 매도한 바 있다.

한편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는 일거래액이 5조원에 달하는 국내 1위 가상자산 거래업체다. 모바일인덱스 HD데이터에 따르면 업비트의 1월 셋째 주(1월 18일~24일) 평균 모바일 주간활성사용자수(WAU) 약 90만 명으로 국내 거래소 가운데 1위에 올랐다.

TS인베스트먼트 -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기업구조조정전문회사에서 중기창업투자회사로 전환 후 지속적으로 중소벤처 M&A펀드를 결성, 운용하며 전문성을 확보함. 2019년 4월 스타트업 전문 투자회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를 인수함.

2020 9월말 현재 운영 중인 조합은 11개로 운영자산(AUM) 7,898억원을 기록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덕성우-일봉차트)
(덕성-일봉차트)

'윤석열 테마' 덕성우 강세‥장초반 23%↑

덕성우가 장초반 강세다.

덕성우는 이봉근 대표이사와 김원일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대학교 동문이라는 점에서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됐다.

덕성 -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대하여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의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수원에 본사를 두고,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음.

합성피혁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 장갑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전체 매출액의 48.7% 수출하고 있음.

상장 폐지 정리 종목

(미래SCI-일봉차트)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 개시 (관리종목)

거래소 “미래SCI, 감사보고서 의견거절 상폐 사유 발생” (03.31)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미래SCI가 31일 제출한 감사보고서에서 ‘의견거절’임을 공시함에 따라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거래소는 상장폐지 통지일인 이날부터 15영업일 이내에 이의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이 없는 경우 상장폐지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미래SCI - 주요 영업부문은 석유화학사업부문, 기타유통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주요사업인 화학사업부문은 국내 석유화학소재 제조 전문 대기업들로 부터 완제품을 매입하여 미국, 러시아, 독일, 스페인, 에티오피아 등 18개국에 해외수출을 하고 있음.

자금 어려움으로 인해, 화학사업부문에 대한 영업이 일시 중단된 상황임. 원재료 수급불안 및 수익성 악화로 수익구조 개선을 위해 건재사업의 영업을 정지함.

오늘의 한 줄평 - 오늘은 두나무의 날~ 창투사들 방긋😄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