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06)

by 블린이 뚠뚠 2021. 4. 6.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화투자증권-일봉차트)
(한화투자증권우-일봉차트)

한화투자증권 '델타랩' 누적판매 2000억 돌파…3개월 새 2배로 (투자주의) (투자경고)

금융공학 모델 기반으로 운용자산의 비중을 조절하는 한화투자증권의 랩어카운트 상품이 누적 판매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 같은 '델타랩' 상품이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1000억원을 판매한 이후 3개월 만에 누적판매액이 두 배가 된 것이다.

한화 델타랩은 금융공학 모델을 기반으로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등 운용자산의 움직임에 따라 편입비를 조절하는 랩 어카운트 서비스다. 서울대 수학박사 출신이자 주가연계증권(ELS)을 10년간 운용한 운용역이 ELS헤지 전략을 랩 어카운트에 활용해 운용하고 있다.

목표전환형 랩으로 고객이 계약 시 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현금성자산으로 전환된다. 운용자산에 따라 '델타랩 KODEX레버리지', '델타랩 삼성전자', '델타랩 현대차' 등으로 유형을 구분해 모집?운용한다. 동일한 운용자산이라도 모집 시점의 주가와 편입비율에 따라 시리즈로 설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화투자증권 측은 "코로나19 이후 주식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며 목표수익률을 조기 달성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재가입한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목표수익률 도달 전이라도 고객들이 원하는 시점에서 해지를 할 수도 있어 신규 가입도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수요가 증가하면서 기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에서 카카오, 네이버, LG전자, 삼성바이오로직스, KT등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해 운용 중이다.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5000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선철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상무는 "한화 델타랩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한화투자증권 랩 서비스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가 됐다"며 "이에 머물지 않고 주식 투자를 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화증권 상한가…두나무 가치 10조 이상을 보다코인베이스 14일 나스닥 상장…금 대체할 땐 비트코인 13만달러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에 대한 기대감이 국내 증시를 강타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과 한화투자증권 우선주는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다.

투자은행 업계는 두나무가 미국 증시에 상장할 경우 기업가치가 10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놓고 있다.

두나무 지분 분포를 보면 송치형 의장(26.8%), 김형년 부사장(14.3%), 케이큐브 1호 벤처투자조합(11.7%), 카카오청년창업펀드(2.7%), 카카오(8.1%), 우리기술투자(8.03%), 에이티넘고성장기업 투자조합(7.0%), 한화투자증권(6.15%) 등이 보유중이다.

두나무 기업가치는 최근 수직 급상승하고 있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오는 14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 시장에 직상장하면서 주목 받았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최초의 상장사가 탄생하면서 코인베이스 가치가 100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꾸준하게 상승하면서 코인베이스 가치 상승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 JP모건은 비트코인의 시장 규모가 금을 따라잡을 경우 최고 가격이 13만달러까지 형성될 것으로 내다봤다. JP모건에 따르면 2020년 4분기부터 2021년 1분기까지 금에서 비트코인으로 이동한 자금은 70억달러에 달한다

'지분가치 부각' 한화금융주(한화생명·한화투자증권) 주가 훨훨

한화생명, 한화투자증권 등 한화그룹의 주요 금융주가 지분가치가 부각되며 업종내에서 압도적인 주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들어 이달 5일까지 한화생명과 한화투자증권 주가는 각각 25.8%, 127.79% 올랐다.

동종업계의 같은 기간 주가 등락률과 비교하면 가장 높은 수준이다. 주요 생명보험주의 경우 삼성생명 -1.39%, 미래에셋생명 5.58%, 동양생명 21.31% 등이다. 증권주의 경우 삼성증권 -2.22%, 미래에셋증권 2.86%, 메리츠증권 22.24%, 키움증권 4.74% 등이다.

이들 한화그룹 금융주들의 주가가 크게 오른데는 이들이 직간접적으로 보유한 기업이 상장을 추진하며 지분가치가 부각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즉 현재 국내 증시의 가장 뜨거운 테마인 '상장 테마주'로 한화생명과 한화투자증권이 포함된 것이다.

한화생명은 자회사(100%)인 한화자산운용이 숙박 플랫폼업체 야놀자에 300억원을 투자했다. 한화투자증권 역시 야놀자에 50억원을 투자했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 6.15%를 보유중이다.

익명을 요구한 한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이들 기업이 본업에 있어서 동종업계의 다른 기업과 크게 차별화된다고 볼 수 없다"며 "한화생명은 자회사가 지분을 보유해 수혜가 크지 않지만 한화투자증권은 투자시장의 가장 핫한 가상화폐와 연관돼 수혜가 크다"고 평가했다.

가상화폐시장은 미국 1위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이달 미국 나스닥 상장을 앞둔 가운데 골드만삭스 등 기존 대형 투자은행(IB)이 투자자에게 투자정보를 제공하기로 하면서 달아오르고 있다. 대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은 최근 개당 6만달러를 넘었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는 이보다 높은 수준인 7만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미국 증시에서 코인베이스의 기업가치가 100조원 수준으로 평가받으며, 두나무가 미국 증시 상장시 기업가치가 10조원은 가능하다는 의견이 나온다. 이경우 한화투자증권이 보유한 두나무 지분 가치는 6100억원에 달한다. 두나무 지분가치만으로도 현재 시가총액 1조3000억원대의 절반에 달하는 셈이다.

한화투자증권 -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투자자문/일임업,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 임.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음.

2019 7 1천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자본 규모 1조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음.

(코오롱우-일봉차트)
(코오롱-일봉차트)

코오롱우, 두나무 지분 보유 소식에 상한가

많은 투자자들이 상승 이유에 이목을 집중한 가운데 지난 5일 대전 가오동 1구역 재건축사업을 자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이 계약하게되면서 약 1453억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한 바 있다.

한편 상승 이유로는 코오롱그룹의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두나무 지분 약 1.44%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추측된다. 

코오롱 - 2009년말 인적분할하여 주요 사업부문을 코오롱인더스트리로 포괄이전하고 투자사업과 임대사업만을 전담하는 지주회사임.

주된 사업은 자회사의 사업내용 경영지도/정리/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 사업, 부동산, 각종 용역사업 등.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코오롱글로벌,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제약 3 주요 종속회사를 포함한 16개사를 보유함.

(한양증권우-일봉차트)
(한양증권-일봉차트)

한양증권, 신고가...우선주는 ‘상한가’

한양증권 주가가 급상승하고 있다. 1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양증권 우선주는 30% 오른 2만3400원으로 거래 중이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정태준 유안타증권 애널리스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한양증권의 1분기 이익은 전분기대비 238% 증가한 241억원으로 추정된다. 전분기 대비 많은 금융상품 판매로 손익이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다.

한양증권 - 중소형 증권사로 서울 소재의 본점(영업부포함)과 영업점(지점3개)를 두고 있음.

한양학원 산하 증권사로 당분기말 한양학원 및 특수관계인(백남관광,에이치비디씨 등)이 최대주주이며, 보통주 41.07% 를 보유하고 있음.

영업부문은 위탁영업부문, 자기매매부문, 기업금융부문과 기타부문 (집합투자증권 판매 기타업무) 4가지로 구성되어 있음.

(노루페인트우-일봉차트)
(노루페인트-일봉차트)
(노루홀딩스우-일봉차트)
(노루홀딩스-일봉차트)

노루페인트(우), 노루홀딩스(우) 강세…52주 신고가 경신

노루페인트가 14% 넘게 상승하고 있다. 글로벌 주택 시장 호조 등 인프라 투자 확대로 페인트 관련 원재료 값이 상승해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아진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됐다.

윤재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글로벌 주택 시장 호조 및 인프라 투자 확대, 선박 발주량 증가 및 관련 기자재 수요 확대 등을 감안할 때, 올해 페인트 관련 원재료의 강세 가능성은 높다"고 설명했다.

일각에선 노루페인트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상승 압력이 더해졌다고 분석하는 분위기다. 노루페인트는 윤 전 총장 부인 김건희 코비나컨텐츠 대표를 후원한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루페인트 - 노루홀딩스에서 2006년 6월 1일자로 인적분할되어 2006년 6월 2일자로 분할등기를 완료하였으며, 2006년 7월 3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지배회사인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국내 2개사, 해외 5개사로 총 7개사임. 생산하는 페인트 용도별 시장은 건축용, 공업용, 자동차보수용, 모바일용임. 국내 페인트 시장 20%가량을 꾸준히 차지함.

노루홀딩스 - 노루페인트, 노루케미칼, 아이피케이, 노루오토코팅 등 자회사 및 투자사의 배당금수익이 주요 수익원인 지주회사임.

2006년 6월 제조부문과 지주회사부문으로 인적분할하여 제조 및 판매 부문은 노루페인트로 이관하였고, 지주회사로 전환하여 사업을 영위함.

주요제품인 도료는 타산업의 중간재 역할로 건설, 자동차, 선박, 철강 전방산업의 영향이 산업이며 산업 특성상 원재료의 수입 비중이 높고 매출은 내수 비중이 높은 편임.

코스닥 

(NE능률-일봉차트)

NE능률·원익큐브 등, '킹메이커' 김종인-윤석열 3지대 규합설…장막판 급등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4·7 재보궐선거를 마치고 물러난다는 소식이 주가에 테마주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이 유력한 대선 주자로 꼽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정치권 안착을 도우며 차기 대선 레이스에서 새로운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 탓이다.

김 위원장은 "재보궐 선거가 끝나자마자 그만둘 것"이라고 해왔다. 최근 "모레(8일) 오전 비대위 회의를 마치고 당을 떠나겠다"고 다시 한번 밝혔다.

선거가 끝나고 김 위원장이 물러나면 국민의힘은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준비 체제로 들어간다.

정치 9단으로 평가받는 김 위원장은 대선 국면에서 몸값이 치솟았다. 앞서 김 위원장은 2012년 '대선후보 박근혜'와 2017년 '대선후보 문재인'을 대통령으로 만드는 등 '킹메이커' 역할을 했다.

야권 유력 대선주자로 부상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제3지대에서 규합하거나 제1야당인 국민의힘과의 연결고리를 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등의 전망도 나온다. 앞서 김 위원장은 윤 전 총장에 대해 "'별의 순간'을 포착한 것 같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NE능률과 원익큐브 등은 윤 전 총장과 사업적 관계가 없다며 테마주 편승에 따른 주가 급등에 선을 그었다.

NE능률 -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임.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음.

(휴마시스-일봉차트)

휴마시스, '주가 상한가'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 식약처 승인

휴마시스는 지난달 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코로나19(COVID-19) 신속 항원진단키트에 대한 내수용 정식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식약처가 승인한 신속 항원진단키트는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Ag 테스트'(COVID-19 Ag Test) 제품이다. 감염이 의심되는 사람의 비인강 도말 검체를 한번만 채취해도 양성 및 음성의 결과를 15분 이내에 확인할 수 있다.

휴마시스의 신속 항원진단키트는 국내 임상시험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양성인 환자를 양성으로 진단할 수 있는 민감도 약 89.4%의 성능을 보였다.

바이러스가 없는 정상인을 확인하는 검사에선 특이도 100%를 기록했다휴마시스 관계자는 "진단키트에 사용한 항체가 코로나 바이러스의 내부 및 외부 구조 모두에 반응해, 변이에 대한 특이도를 높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국내 정식 허가 승인을 받은 제품은 최근 미국 및 체코, 브라질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모두 90% 이상의 높은 성능을 나타냈다"며 "국내외 시장에서 휴마시스의 신속 항원진단키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마시스는 최근 체코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자가 사용할 수 있는 항원진단키트 승인 허가를 받았다.

휴마시스 -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2017년 하이제2호기업인수목적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중임.

당기준 베트남 소재의 HUMASIS VINA 설립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시킴

상한가 근접 종목

(TS인베스트먼트-일봉차트)

TS인베스트먼트 23% 상승 '두나무 지분 확보'

TS인베스트먼트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같은 강세는 두나무 미국 뉴욕증시 상장설 때문으로 풀이된다. TS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펀드 방식을 통해 두나무에 투자를 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투자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에 앞서 한화투자증권 또한 지난 3일, 583억2952만원을 투입해 미국 IT 기업 퀄컴이 보유한 두나무의 지분 6.1%를 확보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두나무는 당당히 1조원 규모의 벨류에이션을 입증하며 유니콘 기업 반열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지난해 국내 벤처캐피털인 대성창업투자 또한 보유 중이던 두나무의 전환상환우선주(RCPS) 일부를 약 9500억원 벨류에이션 기반으로 매도한 바 있다.

한편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는 일거래액이 5조원에 달하는 국내 1위 가상자산 거래업체다. 모바일인덱스 HD데이터에 따르면 업비트의 1월 셋째 주(1월 18일~24일) 평균 모바일 주간활성사용자수(WAU) 약 90만 명으로 국내 거래소 가운데 1위에 올랐다.

TS인베스트먼트 -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기업구조조정전문회사에서 중기창업투자회사로 전환 후 지속적으로 중소벤처 M&A펀드를 결성, 운용하며 전문성을 확보함. 2019년 4월 스타트업 전문 투자회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를 인수함.

2020 9월말 현재 운영 중인 조합은 11개로 운영자산(AUM) 7,898억원을 기록하고 있음.

(드림시큐리티-일봉차트)

드림시큐리티, 당기순이익 244% 성장으로 주가 대폭 상승세 

드림시큐리티의 당해사업연도 매출액 1,584억, 영업이익 130억, 당기순이익은 61억이다. 드림시큐리티의 자산총계 2,816억, 부채총계 1,591억, 자본총계 1,225억이다.

드림시큐리티의 최근 1주일간 외국인, 기관 매매내역을 살펴보면 외국인은 6,224주를 순매도 했으며, 기관은 2,209주를 순매수 했다.

드림시큐리티 -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함.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음.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함.

상장 폐지 정리 종목

(미래SCI-일봉차트)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 개시 (관리종목) (04.02 참고)

미래SCI - 주요 영업부문은 석유화학사업부문, 기타유통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주요사업인 화학사업부문은 국내 석유화학소재 제조 전문 대기업들로 부터 완제품을 매입하여 미국, 러시아, 독일, 스페인, 에티오피아 등 18개국에 해외수출을 하고 있음.

자금 어려움으로 인해, 화학사업부문에 대한 영업이 일시 중단된 상황임. 원재료 수급불안 및 수익성 악화로 수익구조 개선을 위해 건재사업의 영업을 정지함.

오늘의 한 줄평 - 오늘은 우~ 우~ 우선주의 날~😮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02)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SG충방 29% 상승...김동연 전 부총리 영향? SG충방 주가가 상승세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관련주로 잘 알려진 SG충방은 지난 1월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