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05)

by 블린이 뚠뚠 2021. 4. 5.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화투자증권우-일봉차트)
(한화투자증권-일봉차트)

한화투자증권우, 장초반 강세‥상한가↑ (투자경고)

한화투자증권 우선주가 장초반 강세다. 한화투자증권은 두나무의 일부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된다.

한화투자증권 -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투자자문/일임업,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 임.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음.

2019 7 1천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자본 규모 1조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음.

(신화실업-일봉차트)

신화실업, 정치 테마주? +30% 상한가 달성에 이목 집중

신화실업의 급등을 설명할 특별한 공시나 뉴스는 없는 상태이다.

신화실업의 상승 이유에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신화실업은 정세균 국무총리의 관련주로 편입된 바 있다. 지난 1월 21일 정세균 관련하여 강세를 보인 바 있다.

한편 지난 2일 한 언론사에 따르면 정세균 국무총리가 올해 초 문재인 대통령과 회동해 “차기 대선에 출마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소식을 전한바 있다. 또한 총리 사퇴 시점은 이르면 4·7 재보궐선거 이후인 4월 중순, 늦어도 ‘4말5초’(4월 말 5월 초)가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에 신화실업이 정세균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 기대감으로 상승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신화실업 - 표면처리강의 제조, 임가공, 각종철판의 생산가공 및 판매업, 수출입업, 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매출의 약 80%가 내수용으로 최근 무역장벽에 따른 수출 판매가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안정적인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상황임.

석도강판의 제조기술을 해외에서 인정을 받아 PLANT수출을 중국에 2차례 있으며 신규시설투자의 증가로 인하여 매년 생산능력이 증가하고 있음.

(씨아이테크-일봉차트)

씨아이테크, 80억 규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03.31)

씨아이테크는 운영자금(20억원)과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60억원) 확보를 위해 8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자금 납입일은 오는 5월 14일일, 사채 만기일은 2024년 5월 14일이다. 표면이자율은 4%, 만기이자율은 6%다.

씨아이테크 - 컴퓨터시스템 개발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및 판매업, 정보통신 관련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관련 사업, 컴퓨터 관련 용역, 기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IT사업부문, 유통사업부, 부동산 사업으로 구성됨.

2018 4 소프트웨어 개발/자문/공급업을 영위하는 한국도서관정보센터를 인수함. 2018 12 ,무선통신장비 등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씨그널정보통신를 인수하여 종속회사로 편입함.

코스닥

(한국테크놀로지-일봉차트)

한국테크놀로지, 문강배 ESG 경영위원장 영입에 상한가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와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절친한 친구로 알려진 문강배 변호사를 ESG위원장으로 선임한 소식에 한국테크놀로지 주가가 강세다.

지난 1일 한국테크놀로지는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과 양사 통합으로 최근 국내 기업의 관심사로 떠오른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했다.

또한 한국테크놀로지는 해당 위원회의 위원장인 한국테크놀로지 사외이사 문강배 변호사를 주축으로 적극적인 회사 경영 참여를 바탕으로 ESG 경영체제를 견고히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테크놀로지 - 전기 및 전자부품, 통신기기 및 방송장비 제조 및 도소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2001년 8월 23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중국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기업 샤오미의 국내 공식 총판으로 Redmi 시리즈, Mi 시리즈 등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유통하고 있음. 자동차 전장 사업은 자동차용 IVI 시스템 디지털 클러스터 등을 주력으로 .

(손오공-일봉차트)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강세…손오공 주가 30% 폭등

글로벌 OTT 기업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 진출을 선언한 가운데 관련주인 손오공의 주가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같은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로 평가받는 SM Life Design 역시 소폭 상승했다.

손오공 -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현우산업-일봉차트)

현우산업, LG전자 분할 결정 속 전기차 전장 PCB 납품사실 부각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의 철수를 확정키로 발표한 가운데 전장사업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되자 현우산업이 강세다. 현우산업은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에 디스플레이, 자동차·전기차 전장 생산업체에 PCB를 공급하고 있다.

이날 LG전자는 이날 여의도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고 오는 7월31일부로 MC사업부문(휴대폰 사업) 생산 및 판매를 종료하는 내용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그간 LG전자에서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해 온 약 3700명의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 사업본부 인력의 재배치도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LG그룹은 MC사업본부 인원을 LG전자 내 자동차부품(VS) 사업본부,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 LG에너지솔루션 등으로 분산 배치하는 작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특히 다가오는 LG전자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시대를 맞아 자동차 부품 관련 사업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는 7월 자동차 부품 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 Inc.)과 전기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장치) 분야 합작법인을 설립키로 했고, 지난 2018년 오스트리아의 차량용 프리미엄 헤드램프 기업인 ZKW를 인수한바 있다.

또 미국 통신 반도체 기업인 퀄컴과 협력해 5세대(5G) 이동통신을 이용한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커넥티드카 핵심 부품 개발에도 본격적으로 나서며 자동차 전장(전자부품) 사업을 확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현우산업은 PCB 생산업체다. PCB는 전자부품(전자장치에 사용되는 회로)을 탑재하는 기판이다. 국내외 디스플레이, 자동차·전기차 전장 생산업체에 PCB를 공급하고 있다. 주 고객사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다. 전장용 PCB는 현우산업의 고객사인 LG전자 VS사업부, 현대캐피코, 휴맥스 오토모티브 등을 통해 완성차 업체에 납품한다

1987년 만들어져 자산총계 1741억원(지난해 연결 기준) 규모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내년과 내후년 해당 전기차 양산에 돌입하면 현우산업 매출 신장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현우산업 - LCD, LED 및 OLED 등의 다양한 Digital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AUTO)에 장착되는 PCB(인쇄회로기판)를 생산하는 전문기업.

PCB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재료인 CCL과 PREPREG 등을 해외공급사(중화권) 및 국내(두산전자 등)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음.

연결회사의 대표 고객사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으로 국내외 경제 상황과 함께 주매출처인 LG계열의 발주량 물량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고 있음.

(한일화학-일봉차트)

오세훈 테마주 한일화학, 역대 최대 사전투표율에 상한가

4·7 보궐선거의 사전투표율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가운데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관련주가 상한가다.

1961년 설립된 한일화학은 기초 화학물질 제조업체다. 이 회사는 감사위원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오세훈 관련주로 분류됐다.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3일 진행된 4·7 서울·부산 보궐선거 사전투표율은 20.54%로 집계됐다. 역대 재·보궐선거 가운데 최대 사전투표율이다.

한일화학 - 아연화(Zinc Oxide)로 주사업을 이루어가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중국에 위치한 한일화공 유한회사가 있음.

아연화는 고무공업, 도료, 세라믹, 요업, 사료,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의 기초원료로 사용되는 자재임.

아연화 시장에서 동사는 안정된 영업상의 지위와 우월한 품질보증능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수산중공업-일봉차트)

수산중공업 22% 상승 '정세균 관련주'

수산중공업 주가가 강세다. 수산중공업은 정세균 총리의 관련주로 꼽힌다.

정세균 총리가 최근 문재인 대통령에게 대권 도전 의지를 밝힌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2022 세계가스총회 명예위원장직을 5일 수락했다. 

이로써 정 총리가 대권행보를 시작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수산중공업 - 건설중장비 및 특수차량의 국산화와 이를 통한 국가경제 기여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유압브레이카와 트럭크레인을 비롯하여 수많은 특수차량을 국산화하여 막대한 수입대체효과는 물론 해외시장 수출을 통해 외화획득에 일조하였음.

건설기계 산업은 완전경쟁 시장으로,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이미 성숙단계에 진입해 있으나, 수요 측면에서 신흥국을 대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

(자이언트스텝-일봉차트)

자이언트스텝 주가 글로벌 사업 확대 소식에 급등

자이언트스텝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자이언트스텝은 광고와 영상 시각효과(VFX), 리얼타임(Real-Time) 콘텐츠 제작과 관련 솔루션을 보유한 크리에이티브 테크 기업이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 현대차 등이다.

삼성전자의 글로벌 언팩 VFX 프로젝트를 4년간 수주했을뿐만 아니라 SM 코엑스 아르티움, 인천공항 미디어타워, 평창 동계올림픽 그라운드 매핑 영상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특히 2017년 설립한 미국 현지 자회사를 통해 디즈니, NBC 유니버설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자이언트스텝 -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임.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음.

매출구성은 2020 9 기준 콘텐츠 제작 77%, 광고물 제작 16.6% 등으로 이루어짐.

하한가 근접 종목

(코렌-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코렌 - 2개의 종속회사가 있음. 비구면 광학렌즈 설계 및 양산기술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 렌즈, 지문 인식기용 렌즈 등에 대하여 개발 및 제조를 영위함.

휴대폰용 카메라렌즈의 주요 고객사는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Packaging업체이며, 현재 국내 주요 업체는 삼성전자향으로는 ()파트론, ()캠시스 등이 있음.

(조이맥스-일봉차트)

조이맥스 “주가 급등 관련 중요정보 없어” (투자주의) (관리종목)

조이맥스는 지난 2일 한국거래소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 공시 요구에 대해 별도로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5일 공시했다.

조이맥스 - 종속회사는 모바일, 온라인 게임 개발과 국내외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함. '실크로드 온라인', '윈드러너', '윈드러너Z', '맞고의 신', '캔디팡: 쥬시월드', '플레이 포커'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플레로게임즈, 아이들상상공장, 조이스튜디오 등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실크로드 온라인> 중국U1게임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개발하였으며 터키퍼블리싱 계약을

(미래SCI-일봉차트)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 개시 (관리종목) (04.02 참고)

미래SCI - 주요 영업부문은 석유화학사업부문, 기타유통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주요사업인 화학사업부문은 국내 석유화학소재 제조 전문 대기업들로 부터 완제품을 매입하여 미국, 러시아, 독일, 스페인, 에티오피아 등 18개국에 해외수출을 하고 있음.

자금 어려움으로 인해, 화학사업부문에 대한 영업이 일시 중단된 상황임. 원재료 수급불안 수익성 악화로 수익구조 개선을 위해 건재사업의 영업을 정지함.

(엔지스테크널러지-일봉차트)

감사보고서 제출 미룬 엔지스테크널러지, 장 초반 급락 (관리종목)

엔지스테크널러지가 5일 장 초반 급락하고 있다. 감사보고서 제출일을 이틀 앞둔 가운데, 투자 심리가 악화되고 있는 모양새다.

지난 17일 엔지스테크널러지는 한국거래소에 감사보고서 제출 지연 신고서를 냈다. 감사 업무가 종결되지 않아 기한 내에 보고서를 제출하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엔지스테크널러지는 오는 7일까지 감사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는 상황이다.

엔지스테크널러지 -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솔루션, OTA 솔루션, Connected ADAS 솔루션 등을 글로벌 전장업체 및 완성차업체에 공급.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동차를 외부통신망과 효율적으로 연결시켜주는 'Nav-Link' 솔루션 및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BringGo'를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커넥티드카의 필수 기술로 부각되고 있는 'OTA(Over-The-Air) 솔루션' 개발완료.

오늘의 한 줄평 - 이번엔 정세균인가.. 두근두근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02)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SG충방 29% 상승...김동연 전 부총리 영향? SG충방 주가가 상승세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관련주로 잘 알려진 SG충방은 지난 1월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