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4.01)

by 블린이 뚠뚠 2021. 4. 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화투자증권우-일봉차트)
(한화투자증권-일봉차트)

A급 한화투자증권, 회사채 수요예측서 흥행 성공2000억 모집에 4790억 받아 (투자주의)

A급 한화투자증권이 회사채 수요예측서 흥행에 성공했다.

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화투자증권은 3년물로 1500억원 모집에 3450억원, 5년물로 500억원 모집에 1340억원을 받아 총 2000억원 모집에 4790억원의 자금을 받았다.

한화투자증권으 마이너스(-) 20베이시스포인트(bp)에서 20bp의 금리밴드를 제시해 3년물은 -22bp, 5년물은 -31bp에 모집물량을 채웠다.

이달 9일 회사채를 발행할 예정인 한화투자증권은 최대 4000억원의 증액 발행을 검토 중이다.

한화투자증권, 두나무 美 상장 소식에 3거래일 연속 급등

52주 신고가 경신, 두나무 지분 6.15% 보유

업비트 운용사인 두나무가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에 한화투자증권 주가가 3거래일 연속 급등하고 있다.

두나무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 중인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이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두나무는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추진하기 위해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투자사와 활발한 미팅을 진행중이라고 알려졌다.

이에 따라 두나무 지분 6.15%를 가진 한화투자증권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화투자증권 -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투자자문/일임업,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 임.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음.

2019 7 1천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자본 규모 1조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음.

코스닥

(NE능률-일봉차트)

NE능률, 한달사이 주가 4배이상 급등 (투자주의)

지난 3월 4일 NE능률은 최대주주가 윤 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 종친회 소속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에 편입된 후 급등하기 시작했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3월 2일께 3065원에 종가를 형성하던 NE능률은 1만4000원대에 거래되며 한달만에 주가가 약 4배의 상승했다. NE능률은 지난 3월 8일 조회공시 요구에 과거 및 현재 당사의 사업과 윤석열 前 검찰총장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공시한 바 있다.

NE능률 - 동사는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

동사는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임.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음.

(에이티넘인베스트-일봉차트)

두나무,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추진…에이티넘인베스트 '上'

두나무 상장 소식에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다.

전날 한 언론 매체는 두나무가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추진하기 위해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투자사와 미팅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나스닥시장 상장, 스팩 상장을 검토했지만 이를 철회하고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으로 방향을 틀었다는 설명이다.

이들의 두나무 지분율을 살펴보면 카카오(8.1%) △우리기술투자(8.0%) △한화투자증권(6.15%) △에이티넘인베스트 6.05% 등이다. 대성창투, DSC인베스트먼트 등은 1% 안팎으로 두나무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티넘인베스트 -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의한 창업자에 투자,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을 목적사업으로 영위함.

현재 동사는 3개 투자조합, 약 6,530억원의 운용자산을 운용중에 있으며, 2020년 상반기기준 총 회수액 6조 300억원으로 벤처조합 회수부분 2위를 기록.

취급 업무 상품/서비스는 창업지원, 투자기업의 성장지원, 국제화 지원이 있음.

(알로이스-일봉차트)

알로이스, 디즈니·애플·HBO 등 해외 OTT 국내 경쟁에 강세

알로이스주가가 상승세다. 디즈니와 애플, HBO 등 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이 국내 공략에 속도를 내면서 OTT 관련 장비 제조사인 알로이스가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알로이스는 2015년 설립된 OTT 박스 전문 업체다. 넷플릭스 등 OTT 콘텐츠를 가정에 있는 TV에서 시청할 수 있는 OTT박스를 만든다. 셋톱박스와 비슷하지만 어떤 인터넷 회선에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

이날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올해 2월 기준 넷플릭스의 월실질사용자수(MAU)는 1001만3283명으로 지난해 1월(470만4524명)보다 113% 늘었다. 토종 OTT인 '웨이브', '티빙', 'U+모바일tv', '시즌', '왓챠' 등 5개사 MAU를 모두 합친 것과 비슷한 수준이다.

이처럼 국내 OTT 시장이 급성장하자 해외 OTT 공룡들도 국내에 진출하는 추세다. 디즈니·마블·스타워즈 등 각종 인기 콘텐츠의 지적재산권(IP)를 가진 디즈니플러스는 올해 하반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애플의 '애플TV 플러스'와 영화 매트릭스, 배트맨 시리즈 등을 제작한 '워너브라더스', 왕좌의 게임 등 인기 콘텐츠를 가진 'HBO맥스'도 국내 진출을 추진 중으로 전해졌다.

알로이스 - 시청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디코딩하여 TV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을 출력해주는 주는 멀티미디어 장치인 안드로이드 OTT BOX을 영위함. CAS, CI를 주력시장으로 하고 있으며, 매출에 있어서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 만큼의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며, 한국 업체 중동/아프리카 Open market 거래 업체는 동사가 유일한 상황.

(케이피티유-일봉차트)

케이피티유 29% 강세 '윤석열 관련주...논산 인접'케이피티유 주가가 강세다.

 케이피티유는 윤석열 관련주로 꼽히기도 한다. 윤석열 부친 윤기중 전 연대 교수가 과거 충남 공주, 논산에서 살았다. 논산시 노성면과 공주시 탄천면 일대는 파평윤씨 집성촌으로 인접한 위치이다. 케이피티유 그룹사 알루텍과 현대알루미늄이 논산에 위치해 있다.

케이티피유는 그룹사 알루코의 지분 17.51%를 보유하고 있는데 알루코 윤우진 사외이사는 윤석열의 최측근. 윤우진 사외이사는 윤석열 최측근 윤대진 법무부 검찰 국장의 친형이다

케이피티유, '주가↑'지난해 순익 흑자전환 '강세'

1지난 2월 15일 케이피티유는 공시를 통해 "지난해 순이익은 15억1636만원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2019년 케이피티유의 순이익은 -7억6447만원이다.

케이피티유는 흑자전환 이유에 대해 "알루코 지분법 이익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장가격 기준 시가총액은 534억원으로 코스닥 시장에서 1258위다. 주가순자산배수(PBR)는 1.83배, 외국인소진율은 0.34%다.

케이피티유는 지난해 순이익을 흑자전환했다.

케이피티유 - 금형열처리업 영위를 목적으로 개인기업으로 개업한 후 1995년에 법인전환,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금속의 열처리 및 표면처리 사업을 주업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그 외 압출금형 및 프레스금형 제작, 산업용 알루미늄 등의 판매함.

자동차 부품의 표면처리 산질화 공정 개발로 매출이 증대되고 있으며, 코팅공정으로 금형 기계부품 등을 임가공 형태로 꾸준히 납품중.

상한가 근접 종목

(웅진씽크빅-일봉차트)

웅진씽크빅, 온라인 교육 확대 소식에 장 중 신고가 돌파

웅진씽크빅이 1일 유가증권시장에서 교육플랫폼 사업 확대 소식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52주 최고가를 다시썼다. 앞서 이 회사는 전날 공시를 통해 세계 최대 온라인교육플랫폼 ‘유데미(Udemy)’와 한국내 독점적 사업권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웅진씽크빅은 유데미와 협업해 △글로벌 강좌의 한국어 번역 △국내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콘텐츠 제작 △국내 기업ㆍ기관 고객 확보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반기 중 한국시장에 맞춘 교육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유데미는 4000만 명의 수강생과 7만여 명의 강사를 보유한 세계 최대 온라인교육 플랫폼이다. IT 개발, 비즈니스, 예술, 취미 등 15만5000개 이상의 분야별 온라인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웅진씽크빅 - '㈜웅진'을 존속법인으로 하여 인적분할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2007년 05월 3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종속기업은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친 사업 영위중. 모바일 플랫폼 사업은 2020 5월자로 ()놀이의 발견으로 물적분할함.

(티앤알바이오팹-일봉차트)

3D 바이오 프린팅 빛본다…티앤알바이오팹 글로벌시장 정조준"

올해가 3D(3차원) 바이오 프린팅 기술로 본격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원년이 될 겁니다."

3D 바이오 프린팅 회사 티앤알바이오팹이 도약을 위한 변곡점을 맞는다. 글로벌 기업과 협업 성과가 본격화하며 3D 바이오 프린팅 사업 성장이 가시화되고 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품목허가 승인을 받은 신경외과 수술재료 '두개안면골 임플란트'(Craniofacial Implant)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비브라운·J&J와 협업 성과 기대

티앤알바이오팹은 지난해 8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브라운코리아와 신경외과 부문 조직재생 및 치료용 제품의 공동개발과 판매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신경외과 수술재료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제품 개발 완료 뒤 비브라운과 가격 협상까지 완료했고, 비브라운의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판매 작업에 돌입했다. 국내 판매 실적이 만족스러울 경우 해외 수출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티앤알바이오팹의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을 접목한 생분해성 지지체(스캐폴드) 사업이 첫 발을 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글로벌 기업 존슨앤드존슨(J&J)과 협업도 순조롭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지난해 2월 존슨앤드존슨 의료기기 사업부문 자회사 메디칼 에티콘(Medical Ethicon)과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생체조직 스캐폴드(3D bio-printed soft tissue scaffold) 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현재 존슨앤드존슨과 생체재료를 활용한 연조직 스캐폴드를 개발 중인데, 올 3분기 기술 개발 성과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이르면 2022년 사업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개발 중인 제품은 상처 봉합, 상처 치료용 패치, 탈장 치료, 힘줄 재건 성형수술 또는 재건수술 때 연조직 재생, 근막 재건 등 여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20년간 쌓은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력…해외서도 엄지척

티앤알바이오팹은 약 20년간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을 연구했다.

티앤알바이오팹의 설립 시기는 2013년이지만, 윤원수 대표 등 창업 멤버들은 2000년 초반부터 3D 프린팅 기술을 개발했다. 3D 프린팅 기술을 생체 조직 재생에 접목한 융합 응용 기술 분야를 이끌고 있다.

세계 3위 수준의 3D 바이오 프린팅 특허(출원 및 등록 수 기준)를 보유했고, 200편 이상의 관련 SCI(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지수)급 논문을 발표했다. 글로벌 기업이 티앤알바이오팹을 찾아오는 이유다.

정승교 티앤알바이오팹 전략기획부문장(전무)은 "티앤알바이오팹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비브라운, J&J 역시 티앤알바이오팹의 논문과 학술지를 보고 찾아와 협업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또다른 성장동력 한축, 세포치료제

티앤알바이오팹의 또 다른 한 축은 3D 세포치료제다. 3D 세포치료제는 손상된 조직을 치료하고 재생하는 세포와 바이오잉크를 이용한 3차원 구조물이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역분화줄기세포(iPSC) 상용화를 위한 세포주를 확보했다. 역분화줄기세포주를 활용해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수 있다.

한 예로 역분화줄기세포주를 활용해 심근경색 이후 발생하는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심장근육을 재생할 수 있는 세포 프린팅 패치를 개발 중이다. 현재 동물 실험 단계로, 이르면 2022년 임상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병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티앤알바이오팹은 현재 국내 역분화줄기세포 기술 상용화에 가장 앞서있는 기업"이라며 "자체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경북대와 연구 계약 체결 등을 통해 역분화줄기세포주를 확보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정 전무는 "지난해 비접촉식 디지털 체온계 사업으로 매출이 증가했는데, 올해는 주력 사업인 3D 바이오 프린팅으로 의미 있는 수준의 매출을 올리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비브라운과 협업하는 스캐폴드는 국내 판매 성과에 따라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J&J과 개발 중인 다른 스캐폴드 제품의 경우 개발 완료 뒤 품목허가를 획득하면 글로벌 시장에 미치는 급력이 대단할 것"이라며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이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티앤알바이오팹의 기술이 빛을 발할 때가 다가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티앤알바이오팹 - 조직공학을 이용한 인간 장기 및 생물학적 제제의 제조, 판매,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3D 프린팅 기술을 통한 생물학적 제제, 생분해성 인공지지체, 3D 바이오 프린팅시스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임.

엠트리케어의 써모케어(피부적외선, 귀적외선) 사업부문의 제조 서비스에 관련된 물적 설비 일체와 허가와 관련된 권리 일체를 양수하여 비접촉식 디지털 온도계 신규 사업을 진행함.

(썸에이지-일봉차트)

썸에이지 데카론M, 인게임 소개 영상 공개 (관리종목) (투자경고)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신작 MMORPG ‘데카론M’의 게임 월드 소개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월드 소개 영상은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을 촬영하고 제작됐으며, 원작 데카론의 BGM(배경음악)과 잘 어우러지는 세련된 그래픽이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아르데카 전초기지와 아발론 섬 마을, 하이하프 캠프마을 등 추억을 자극하는 지역의 등장은 향수를 자극함과 동시에 진한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데카론M’은 PC MMORPG 데카론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의 정통성을 그대로 계승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직관적인 UI로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현재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등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이달 중 정식 출시를 위해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갔다.

썸에이지의 박병진 3D아트 팀장은데카론의 무대인 트리에스테 대륙을 환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실제 플레이에 앞서 데카론 속으로 여행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 전했다.

썸에이지 - 영위 사업은 한국표준산업분류 중 온라인/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에 속하며, 이중 동사는 모바일게임의 개발 사업을 영위. RPG, 전략시뮬레이션게임, AR게임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였으며, 플렛폼별로는 모바일 게임에 속함.

종속회사 넥스트에이지는 미국 Sony Pictures사의 고스트버스터즈 IP 활용한 AR게임인 "Ghostbusters World" 대해 ()네시삼십삼분과 공동사업 계약 체결.

(아이크래프트-일봉차트)

아이크래프트 관심 쏠려

정세균 국무총리가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록을 담은 이른바 '백신 여권'을 국내에도 도입하겠다고 밝히며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아이크래프트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위조방지와 추적 솔루션인 '브랜드 세이퍼'를 개발하여 관련주로 불린다.

하지만 31일 SKT관계자는 “백신 여권 사업 수주 입찰에 참여한 것은 맞다”면서 “하지만 입찰 우선협상대상자 확정 통보를 받은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아이크래프트 24% 급등 '윤석열 지지도 1위'

아이크래프트 주가가 급등세다. IT개발 전문업체인 아이크래프트는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세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한다.

아이크래프트의 사외이사는 윤석열 전 총장과 서울대 법대, 연수원 23기 동문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아이크래프트는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된다.

아이크래프트 -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IoT 관련 사업부분까지 진출할 계획임.

(코퍼스코리아-일봉차트)

거래소, 코퍼스코리아에 주가급등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코퍼스코리아에 주가 급등에 대한 조회공시를 1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오는 2일 오후 6시까지다.

코퍼스코리아 - 콘텐츠 배급 및 영상물 편집기반으로 국내의 콘텐츠 기업, 드라마/영화제작사 및 엔터테인먼트사와 해외기업을 연결하여 다양한 매체에 한국 문화 콘텐츠를 제공함.

주요 거래처는 RakutenTV, AVEX, Yahoo(GyaO) 등 주요 로컬 OTT 플랫폼사 및 NETFLIX, hulu 등 주요 글로벌 OTT 플랫폼사가 있음.

일본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B2B+B2C) 오프라인 매장(B2B) 통한 화장품 유통사업을 영위.

(지란지교시큐리티-일봉차트)

지란지교시큐리티 20% 강세 '매출 1.4% 증가'

지란지교시큐리티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라온시큐어는 매출이 늘었으나 적자전환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매출은 지난해 대비 1.4% 오른 624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적자는 24억원이었다. 

자회사인 에스에스알의 협력 업체 폐업으로 일회성 비용(대손상각비)이 발생한 탓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 - 지란지교소프트보안사업본부에서 분사하여 설립되었음.

보안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제조 또는 판매하거나, 보안기술 및 보안제품을 활용하여 재난·재해·범죄 등에 대응하거나 관련 장비·시설을 안전하게 운용하기 위한 모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군으로는 스팸차단 SW(스팸차단 솔루션), 콘텐츠보안(문서중앙화/보안웹파일서버), 모바일보안(통합모바일보안 솔루션) 3분야가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코디엠-일봉차트)

코디엠, 10대 1 무상감자 결정에 '급락'

코디엠이 전날 10대 1 무상 감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이날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31일 코디엠은 결손금 보전 및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10대 1 무상감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무상감자가 완료되면 자본금은 종전 약 263억원에서 26억원으로, 주식수는 종전 2억6323만주에서 2632만주로 감소한다.

감자기준일은 오는 6월 1일이며, 이에 따른 매매거래 정지 예정기간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1일까지다. 신주의 상장예정일은 6월 22일이다.

코디엠 - 반도체 장비, LCD 장비 및 유기발광다이오드 장비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함.

주력 제품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의 경우 주로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세메스와 삼성디스플레이에 판매하고 있으며, 파이프라인 발굴과 바이오 플랫폼 구축을 신규 사업으로 계획.

매출구성은 반도체 72.5%, 기타(단열재 ) 22.6%, 디스플레이 4.9% 이루어져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다음 테마는 과연~?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