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3.30)

by 블린이 뚠뚠 2021. 3. 3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화투자증권-일봉차트)
(한화투자증권우-일봉차트)

한화투자증권, 두나무 나스닥 상장 소식에 급등세

한화투자증권이 두나무의 미국 나스닥 상장 준비 소식에 30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두나무는 외국계 증권사를 통해 미국 나스닥 상장에 대한 의견을 타진 중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달 두나무 지분 206만9450주를 취득해 두나무 관련주로 묶였다. 이 외 두나무 지분 8%를 보유하고 있는 우리기술투자도 20% 넘게 오르며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뉴딜펀드 완판 가능성도 호재다. 한화투자증권은 전날 14개 은행, 증권사와 함께 뉴딜펀드 판매에 동참했다.

전날 한국투자증권, 유안타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포스증권 등이 할당된 뉴딜펀드 물량이 완판된 데 이어 한화투자증권의 물량도 완판될 가능성도 높다.

한편 뉴딜펀드는 뉴딜 분야 기업이 발행하는 지분, 메자닌 증권에 주로 투자하는 사모재간접 공모펀드다. 총 2000억원 규모의 4년만기 폐쇄형 구조로 조성된다. 일반투자자 자금(1400억원), 정책자금(600억원)이 투입된다. 해당 헤지펀드는 주식에 약 25%, 전환사채(CB), 신주인수권부사채(BW) 등 메자닌에 약 75%를 투자할 예정이다.

한화투자증권 -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투자자문/일임업,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 임.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음.

2019 7 1천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자본 규모 1조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음.

(깨끗한나라우-일봉차트)
(깨끗한나라-일봉차트)

깨끗한나라 ‘윤석열 테마주’ 강세 (투자경고)

장 초반 윤석열 전 검찰총장 테마주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장을 맡았던 김영기 전 부장검사가 사외이사라는 사실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분석된다. 

거래소, 깨끗한나라에 현저한 시황변동 조회공시 요구

깨끗한나라는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하 조회공시를 요구받았다고 30일 공시했다. 공시시한은 31일 오후 6시까지다.

깨끗한나라 - 사업부문은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판매하는 제지사업과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으로 구성됨.

2020 2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 2020 4 "깨끗한나라 클린 손소독겔" 신규 출시하여 생활 위생용품부문으로 사업영역을 넓혔음.

코스닥

(우리기술투자-일봉차트)

두나무 나스닥 상장… 지분 보유한 우리기술투자 급등

우리기술투자가 급등세다. 

이날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최근 두나무는 골드막삭스 등 외국계 증권사를 통해 미국 나스닥 상장에 대한 의견을 타진 중이며 상장 주관사 선정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나무는 국내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량을 경신하고 있는 '업비트'의 운영사다. 

우리기술투자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두나무 지분 8.03%를 56억원에 매입했다. 이에 따라 우리기술투자의 지분 가치가 부각되며 주가도 상승세를 나타내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2012년에 설립된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인 두나무는 업비트 외에도 소셜 트레이딩 기반의 주식 플랫폼 '증권플러스'와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기술투자 -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설립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 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음.

스톤브릿지디지털PEF 인크로스() 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음.

(푸른저축은행-일봉차트)

푸른저축은행, 주가 상한가 ···윤석열 테마주에 "관련 없다"

제2금융기관 ‘푸른저축은행’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는 중이다.

푸른저축은행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로 알려져있다. 푸른저축은행 사외이사 안대희 전 대법관이 윤 전 총장과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에서 함꼐 근무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다만 푸른저축은행은 지난 11일 최근 시황 변동에 대해 “당사의 사업과 윤 전 총장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전했다.

푸른저축은행 - 협성상호신용금고로 설립됨. 제2금융기관으로서 예금과 대출을 주 업무로 함. 이후 인수와 명칭변경 등을 통하여 현재의 '푸른상호저축은행'이 되었음. 본점, 종로지점, 도곡지점, 신도림지점, 마포지점 총 5개 영업점을 보유함.

중금리 신용대출, 시중은행과의 연계를 통한 대출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비대면 실명확인제도의 시행에 따라 비대면 여수신 영업과 P2P대출 다양한 방면으로 영업 방안을 모색 중에 있음.

(부방-일봉차트)

부방 '주가 상한가'···윤석열 관련주로 꼽히는 이유 보니

국내 가전제품 기업 쿠첸 지주사 ‘부방’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는 중이다.

부방은 전기밥솥으로 유명한 쿠첸을 포함해 대형할인마트 운영 및 유통을 하는 부방유통, 비즈앤테크컨설팅, 에스씨케이 등 여러 기업을 지분 100% 보유한 지주사다.

이날 부방 주가 급등세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부방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로 꼽혔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허보열 부방 사외이사가 윤 전 총장과 연수원 선후배 사이이자 같은 법무법인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는 것이 이유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따르면 부방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3349억7458만원, 영업손실 1억7607만원, 당기순손실 59억8828만원이다.

회사 측은 “주요 종속회사인 쿠첸의 영업 및 세전 이익이 개선됐다. 광고비 및 판매촉진비 등 마케팅 비용이 감소한 영향이 컸다”고 전했다.

부방 - 지주회사로써 자회사관리, 부동산 임대 및 신규사업투자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투명한 기업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한 관리 효율화를 통해 자회사들의 자율경영과 책임경영을 발전시키게 될 것임.

경쟁기업들의 도태로 현재 밥솥 시장은 과점의 형태를 보이고 있음. 밥솥은 생활필수품으로 경기 변동이나 계절성에 따른 매출 변동이 크지 않음.

(한국맥널티-일봉차트)

한국맥널티, 이베이코리아 합병 후 미국 상장 추진 소식에 강세

이베이코리아의 파트너 회사인 한국맥널티 주가가 강세다. 한국맥널티 주가는 SK텔레콤이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후 자회사인 11번가와 미국상장을 추진하는 청사진을 그린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베이이코리아의 매각 주관사인 모건스탠리와 골드만삭스는 예비입찰에 참여한 후보자들에게 최근 숏리스트 선정 여부를 통보했다고 알려졌다.

예비입찰에는 이마트를 앞세운 신세계그룹과 롯데지주를 중심으로 한 롯데그룹, 11번가의 모기업인 SK텔레콤 그리고 큐텐과 MBK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이 가운데 신세계그룹, 롯데그룹, SK텔레콤, MBK파트너스 등이 숏리스트에 선정됐다.

SK텔레콤이 유력한 구매자로 꼽히고 있으며 SK텔레콤은 ‘한국형 아마존 모델’로 11번가와 이베이코리아 그리고 홈플러스까지 결합시켜 쿠팡에 이은 미국상장을 추진할 수 있다는 포부까지 품고 있다고 전해졌다.

한국맥널티는 생두에서부터 원두커피 가공제품까지 커피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업 전체를 영위하는 회사로 이베이코리아의 파트너 회사다.

한국맥널티 - 생두에서부터 원두커피 가공제품까지 커피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업 전체를 영위.

인스턴트 커피부터 RTD 제품까지 전제품의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으며 동종업계 내 유일하게 대형 유통채널에서부터 슈퍼, 편의점, 온라인 등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유통망을 모두 구축.

완제의약품 생산 업체로 국내 최초 3 코팅 펠렛제제인 코감기약 센티콜캡슐을 생산하여 2007 부터 녹십자, 삼진제약, 고려제약 등에 공급.

상한가 근접 종목

(한신기계-일봉차트)

한신기계, 현대위아 '공기압축기' 사업 진출 소식에 강세

현대위아는 친환경 모빌리티 부품과 스마트 제조·물류 솔루션을 기반으로 오는 2030년까지 매출 12조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수소전기자동차(FCEV)에 사용되는 '공기압축기' 사업에도 진출해 2023년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공기압축기 전문제조공장을 운영 중인 한신기계의 주가가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공기압축기는 수소로 전기를 만들 때 필요한 공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도록 하는 수소전기차의 필수 부품이다.

한신기계 급등 '주당 35원 배당 실시'

한신기계는 최근 주당 35원의 배당을 실시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이 밝힌 시가배당률은 2.2%다. 총 배당금은 10억원 수준이다.

전자공시에 따르면 한신기계는 2019년 주당 15원, 2018년 주당 35원의 배당을 실시했다.

한신기계, 급등...지난해 영업익 78%↑

30일 한신기계가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이날 주가 강세 배경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한신기계는 지난해 매출액 516억원(전년대비 -2%), 영업이익 38억원(+78%)을 기록했다. 한신기계는 원가절감 등 경영합리화를 통해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한신기계 - 피스톤 타입과 스크루 타입 등 전 기종을 생산해 공급하는 국내 유일 업체로 1985년 올리스 공기 압축기를 최초로 개발함. 매출액 기준 공기압축기 업계 1위의 기업임.

공기압축산업은 시설재의 성격이 강한 업종으로 경기변동의 싸이클은 비교적 장기적인 변동을 보임. 계절적인 영향은 거의 없으나 하반기에 매출이 집중되는 경향을 보임.

(진도-일봉차트)
(덕성-일봉차트)

덕성·진도 ‘윤석열 테마주’ 강세 (투자주의)

진도 - 2006년 3월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국내 모피시장 1위 기업으로 모피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임. 진도모피, 엘페, 우바, 끌레베 총4개 브랜드를 보유함. 겨울철 계절상품으로 4/4분기에 연간매출의 40%이상을 점유하고 있음.

최근 유통망 구조를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음. 홈쇼핑 부문은 당초 GS, 롯데, 현대, 홈앤쇼핑 등에 국한됐으나 현재는 CJ와 NS홈앤쇼핑으로 영업망을 확대함.

덕성 -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대하여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의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수원에 본사를 두고,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음.

합성피혁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 장갑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전체 매출액의 48.7% 수출하고 있음.

(대성창투-일봉차트)

대성창투 24% 강세 '크래프톤 PGI.S 성료'

대성창투 주가가 강세다. 대성창투는 크래프톤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축제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UBG GLOBAL INVITATIONAL.S, 이하 PGI.S)’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고 29일 밝혔다.

PGI.S 챔피언 영예는 북아메리카 Soniqs(소닉스)팀에게 돌아갔다.

대성창투 - 벤처캐피탈의 도입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음.

2010년 3월 사명을 대성창업투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부품소재, 에너지, 환경, ICT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에 특화함. 2019년에 투자한 기업인 웹케시, 이노테라피, 수젠텍, 캐리소프트가 코스닥 상장되었으며, 2020년에는 젠큐릭스가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되었음.

(에이티넘인베스트-일봉차트)

에이티넘인베스트 23% 상승 '비트코인 6800원대 거래'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가 강세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비트코인, 가상화폐 관련주로 꼽힌다.

비트코인은 680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전통의 금융기관인 비자카드가 결제에 암호화폐 사용을 허락할 것이라고 밝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비자카드는 미국 달러에 연동된 스테이블코인(가격변동이 없는 암호화폐)인 USDC를 이용해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티넘인베스트 -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의한 창업자에 투자,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을 목적사업으로 영위함.

현재 동사는 3개 투자조합, 약 6,530억원의 운용자산을 운용중에 있으며, 2020년 상반기기준 총 회수액 6조 300억원으로 벤처조합 회수부분 2위를 기록. 취급 업무 상품/서비스는 창업지원, 투자기업의 성장지원, 국제화 지원이 있음.

(오리엔트정공-일봉차트)

오리엔트정공 20% 상승...오늘 주총 열린다

오리엔트정공 주가가 상승세다. 오리엔트정공은 오늘 정기 주주총회가 예정돼 있다. 앞서 지난 19일 오리엔트정공은 감사보고서 제출이 지연됐다고 공시했다.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 제1항에 의거 외부 감사인은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보고서를 정기주주총회 1주일 전에 회사에 제출해야 하지만, 오리엔트정공은 지난 22일까지 제출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날 주주총회와 함께 감사보고서 제출 공시가 나와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해소된 것으로 풀이된다.

오리엔트정공 - 자동차 수동변속기 TM컨트롤하이징엣세이 및 DCT 부품 Central Plate 그리고 엔진 부품 하우징서모스탯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업체.

현대자동차 협력업체로서 자동화 설비 투자를 통한 우수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신차종 부품 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음.

경쟁력 확보를 위한 R&D부문에 투자하고 있으며 완성차업체 요구조건인 평가기준에 부합한 품질인증시스템인 TS16949 ISO1400 인증.

(유안타제6호스팩-일봉차트)

다보링크, 코스닥 입성 가시화.. 7월 상장

유안타6호스팩과 합병, 25일 상장예심 통과, 네트워크 장비 제조.. 지난해 영업익 473%급증

네트워크 장비회사 다보링크가 스팩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에 도전한다. 

26일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다보링크는 유안타제6호스팩과의 합병을 추진하고 있다. 합병기일은 6월 24일, 상장 예정일은 7월 14일이다. 합병비율은 1대 12.2135000이다.

앞서 지난 25일 거래소 스팩합병 상장 예심을 통과했다. 지난 9월 예심을 청구한 지 약 6개월 만이다. 당초 3월에 상장 예정이었으나 심사가 지연되면서 일정을 다소 미뤘다.

합병 후 최대주주는 이용화 대표다. 현재 이 대표를 포함한 특수관계인 지분율은 61% 수준이다. 합병 후 지분율은 51%여서 상장 이후에도 경영권 유지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 회사는 와이파이 공유기, 라우터, AP컨트롤러 등 유, 무선 네트워크 장비를 제조한다. 국내 교육기관에 스마트기기와 인터넷망을 연결하는 인프라를 구축해주서나, 기업들에 원활한 통신 환경을 만들어주는스마트에어 솔루션 제공한다.

지난해 매출 635억원, 영업이익 55억원을 거뒀다. 저년 대비 매출은 46%, 영업이익은 473% 급증했다. 

오늘의 한 줄평 - 매일 매일 늘어나는 윤석열 테마주....?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테마주란? 윤석열 관련주/테마주 정리 - 언제까지 갈 것인가..?

안녕하세요.  주식의 정보를 쉽게 알려드리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의 주식정보는 테마주에 대해서 알바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또한 요즘 가장 핫한 윤석열 관련 테마주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